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4274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02
이 글은 4년 전 (2021/11/20) 게시물이에요
둥이들이 먼저 좋아하다가 사귀었으면 더 좋아 !! 

내가 지금 infj 좋아하는데 궁금한게 있어서 댓 부탁
대표 사진
둥이1
애인은 아니지만 내가 인프제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남익이야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도 내가 먼저 좋아했는데 상대방이 고백하도 사귀는 중 상대방이 인프제야 나는 엔뿌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Hurrr 우리도 대박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헉스 넘 조아 ! 난 엣프제 !
혹시 선톡 많이 하고 그랬어 ?
지금 상대방이 무서울정도로 맨날 칼답인데
리액션이랑 뭐 대답위주라 헷갈려서 ..
내가 막 말을 많이 하긴해 ㅋㅋㅋ
어땟어 ? 초반에 꼬실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애인 인프제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애인이 먼저 좋아한가야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비슷하게 좋아한 것 같아!
처음에는 내가 살짝 좀 꼬셨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떻게 어떻게 !!!! 알려줘
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애인이 혹시나 자기만 좋아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이였는데 내가 한 말이 결정적이여서 밀어붙이기로 했대 워낙에 수동적인 사람이라

내가 어디가서도 다른 여자만나지말고 다시와~ 이랬거든 ㅋㅋㅋㅋ 나랑 잘될지도 모르는데 알겠지? 이런식으로 ㅋㅋㅋㅋ 대놓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4에게
나두 infj남자 좋아하는중인데 호감있는지 아리까리해서 그런데 둥이는 애인이 둥이 좋아하는지 느낌이 와서 저렇게 당긴거야? 난 약하게 호감표시하고있는데 선긋지않고 같이 반응해주긴하지만 더 다가오진 않아서 나한테 호감있는건지 그냥 친구대하는건지 전혀 모르겠더라고ㅠㅠ확신이 안들어서 어느정도로 당겨봐야 그사람이 나한테 호감있는지 아님 제대로 선을 그어주는 티가 날지 모르겠어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5에게
오나도나도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댓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5에게
나도 처음에는 과외 겸 친구로 만난거거든 그래서 사이자체가 연애로 연결되기가 어려운 사이였어
내가 경험한 인프제는 되게 조심스럽고 상대방이 하는 것에 따라가는 수동적인 사람같아 그렇다고 답답한 사람은 아닌 것 같은데

내가 애인한테 언제 확신이 생겼냐니까 먼저 용기를 내주고 자기 고민을 해결해준 내 말을 듣고는 자기가 많이 좋아한다고 느꼈대
확실한 말들이 제일 효과적인 것 같아 내가 볼땐
그리고 인프제들은 자기랑 잘 맞고 자기자신을 제대로 봐주는 사람에게 끌리는 것 같아
많이 공감해주고 리액션해주고 북돋아주는 말을 하면 진짜 좋아하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아하..우와..진짜 정리 잘해준다 깔끔하게 너무 고마워 ❤️
근데 내가 무서운건 둥 말처럼 그냥 착해서 관심없는데도 예의상 해주는건가 싶어서.. ㅠㅠ 나에대한 질문이 딱히 없다고 느껴지거든 ㅜㅠ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아아 ㅠㅠ 맞아 쓰니가 두려워하는 점은 나도 공감해
그게 많이 두려웠어
나도 애인이랑 둘다 공통점은 많아도 살아온게 너무 딴판이라 안 엮일줄 알았거든

진짜 예의상일 수 있는 과몰입일 순 있어도 그런 엠비티아이더라고 내 남친도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5에게
인프제들이 워낙에 착해선지 답장이나 이런것들도 착하고 리액션이나 보이는 행동자체도 상냥해서 ㅠㅠ 같이 반응은 해줄거야

약하게말고 좀 강하게 나가는건 어때?

나도 enfp infp 나오는 사람인데 플러팅 진짜 마지막으로 해보자! 해서 한거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혹시 어떤식으로 플러팅햇어 ㅎㅎ?? 나 너무 물음표 살인마인가...헿 뭐 보고싶다 이런식으로 직접적으로 표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아 애인이 해준말 하나가 또 있는데
차라리 우리 잘돼야해 이런 분위기였으면 더 뚝딱거리다가 부담되고 고백 못했을 것 같대
이대로 분위기에 너가 강력한 플러팅! 위에서 말햇듯 다른 여자만나지마 오늘 너랑 시간보내니까 더 기분이 좋았어 다음에도 나랑 같이 가자라는 둥 좀 쎄게 ! 꽂히는 말을 해야할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4에게
나도 계속 봐야하는 동기사이라 연애감정인거 티내기가 조심스러운 사이야! 사실 나도 infj enfj번갈아 나오는 사람이라 매우 결이 비슷하거든 걔가 인간적으로 날 좋고 재밌는 사람으로 생각하는건 확실한데! 나도 가능하듯이 같이 있고 잘챙겨주는게 그냥 호의일수있는걸 알아서 더 어떻게 나아가야할지 모르겠는 상태야ㅠㅠ 좀 강하게면 누가봐도 데이트코스로 만나자고 하는정도면 될까? 이미 밥같이먹고 카공하고 자주봐서 따로 보자고할명분이 없는데, 자연스럽지않은걸 부담스러워할까봐 그것보단 미미한 플러팅이 뭘까 고민중이다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5에게
지금 분위기 자체가 잔잔하게 흘러갔다면 내 애인한테 먹혔던 방법으로는 좀 쎄게 데이트코스라던지 우리 이런데 가볼애 하면서 사진이나 이런거 태그에 어디데이트코스 이런걸로 보내는건 어때?

내 경우에는 대놓고 하는 플러팅이 먹힌 경우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4에게
하 역시 이게 답이긴 할거같아ㅠ 지금 하필 둘다 같이 바쁠때라.. 여유있어지는걸 기다리는수밖에 없겠네😂 고마워둥아♡♡♡♡ 힘내보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5에게
웅응
내가 볼땐 자기 여유가 있고 그래야 더 잘되는 타입같아 상대방이
한번 타이밍을 보고 빡 질러봐! 이대로라면 상대도 어? 뭔가 날 좋아하는건가 뭔가 애매하게 생각할지도 모를거야 내 경우는 장거리라 떨어지기전에 빨리 내가 꼬시고싶어서 마음도 더 다급했거드누

우리 힘내보자 진짜! 알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나는 근데 짝남이 내가 자기를 적어도 이성으로 호감을 느낀다는건 알거같아...생각해보니..!
그래서 약간 생각이 많아서 자기 감정을 아직 잘 정리가 안되어서 아리까리하게 구는지.. 아니면 진짜 노관심이라 칼답을 하는건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그럼 이제 두고볼건 아니라고 본다!

진짜야 이대로라면 긴가민가해서 먼저 포기하는 엠비티아이같아 과몰입인진몰라도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두고볼게 아니면 진짜 잘해보고싳으면 직진밖에 없는거지 ?
부담스러워 할까봐 도망갈까봐 ㅋㅋㅋㅋ
윗댓 좀 수정햇옹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노관심이면 오히려 칼답안해 ㅠㅠ 진짜야 어느정도 있는거야 그정도면
약간 생각이 많아서 자기 감정을 아직 잘 정리가 안되어서 아리까리하게 구는지.- 이거는 나도 진짜 ㅋㅋㅋㅋㅋ 진짜 생각 많은 타입이긴하더라

음 ㅠㅠ 부담스러 도망강수도 있긴한데 혹시 이렇게 지낸게 어느정도 됐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알게된건 8월초인데 ! 직장동료야 ㅋㅋ 근데 말놓고 천천히 스며들어서 친한오빠동생된건 추석이후 즈음 ? 10월정도 ㅎㅎ
우리 저번주에 첨으로 사적으로 카페가쎀ㅋㅋ 내가 약간 업무 빌미로 보자구 햇당 힣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에이 그럼 이제 시작이네 ㅋㅋㅋㅋ 괜차나 나도 썸 오래탓어
차근히 해보고 중간중간 하나 쎄게가보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아 그래 ? 나 지금 약간 오빠가 관심없나보다 싶어서 연락끊어봤거든..공교롭게도 오빠가 목요일 휴무 내가 금요일 휴무여서 ㅎㅎㅎ

그러면..좀 안되려나
덜 댕댕거려볼까...ㅎㅎ
나랑 오빠랑 얘기하면..내가 텐션이 높거든 ㅋㅋ더좋아해서 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글쓴이에게
음 연락끊는거 안좋은 방법일지도 모르겟는데 ㅠㅠ
더 적극적이면 몰라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글킨햐 ㅜㅜ...
알았옹 좀만 더 내가...
하 노력해야겠당 ㅠㅠㅠㅠ
늦은 시간까지 시간 내줘서 고마워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남치니 인프제인 사람 요기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꺄 환영환영 !! 혹시 익인이 먼저 좋아햇어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안녕 !! 혹시 익인이 먼저 좋아햇남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아니 남자친구가 먼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나 estp
남친 infj인데
내가 대놓고 꼬셨엉ㅋㅋ
오빠 이날 뭐해요? 저랑 영화보러갈래요?
남친이 알겠다고 했구 고백도 답답해서 내가 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대박 넘 멋지당 ㅠㅠ 난 사내연애라서..
용기가 마니는 안나 ㅋㅋㅋ 혹시 몇살차이얌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1살 차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오호 혹시 그렇게 뭐 할래요 뭐할래요 하기전에 오빠가 익인을 좋아하는 느낌이 있어서 그렇게 말한거 아냐 ? 난 부담될까봐 최대한 천천히 스며들려거 햇거든 인프제가 천천히가 중요하다길랭 ㅜㅠ
혹시 얼마나 알다가 그렇게 플러팅 한거야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3달정두!
같은 취미 동호회였는데 내가 먼저 관심있어서 말 조금씩 걸고 잘 웃어주고 그랬어
사람이 원체 착하다보니 나한테 이성적 호감이 잇는지없는지는 전혀 모르겠더라고...
내가 먼저 선톡을 3번이나 했는데 한번도 선톡이 안오길래 포기하려다가 마지막으로 영화보자 보낸거였어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8에게
헐 대박 너 나야 ??? 나도 진짜 선톡을 그정도 했는데 선톡이 안와서 진짜...돌겠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글쓴이에게
사귄 후에 물어봤거든? 내가 먼저 선톡했는데 관심있다고 생각안했냐고
자기 친구한테 물어도 보고 해서 본인한테 약간은 호감이 잇구나 이정도로 생각했대
난 돌직구로 데이트신청해보는거 추천한다! 분명 그정도햤으면 바보가 아닌 이상 상대도 네가 자기한테 관심있는거 인지하고 있을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8에게
내가 사적으로 카페 만났을때 쿠키를 구워서 줬거든 그리고 카톡할때도 엄청 댕댕거리구 ㅎㅎㅎ그래서 이미 이정도면 거의 고백한게 아닌가 햇거든 ㅋㅋㅋㅋㅋㅋ이건 알겠지 ~~ 싶어서 ㅎㅎ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글쓴이에게
관계를 더 진전시키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데이트신청이 난 더 좋을 것 같아! 선택은 쓰니몫이지만 infj는 진짜 인내심의 왕이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8에게
인내심의왕...미치겟다
나는 성격급한 엣프제..ㅋㅋ
선택할때인것같네
늦은시간까지 이야기 들어줘서 고마워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8에게
근데익인아 혹시 남친함테 선톡해서 카톡햇을때 너에대한 질문도 막 하구 그랫니 ? 나는 리액션이나 대답위주여서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글쓴이에게
나도 리액션 위주였어 그래서 더더욱 접으려했던거 ㅋㅋ
근데 영화보자하고 실제로 만난 후부터는 먼저 카톡오기 시작했어!
원래 나한테 호감이 조금있었는데 티를 못냈던거래
근데 영화 같이 본 이후부터는 이제 자기도 조금 표현해야겠다 생각해서 먼저 카톡보냈다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8에게
대박....🤭🤭🤭❤️❤️
용기있는 자만이..사랑을..
ㅋㅋㅋㅋㅋㅋㅋ 고마워 익인아
좋은 하루보내 댓 너무 고마웡 🙏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중 이거 누가 잘못한 거임? 1
10:23 l 조회 6
30대 남익인데 물어보고 싶은거 있을까?3
10:23 l 조회 8
보통 헤어지고 얼마뒤에 연락 왔어???1
10:18 l 조회 20
가치관 다른 사람이랑 결혼할 수 있을까1
10:16 l 조회 14
지이인짜 괜찮은 사람인데 티키타카가 안되면 계속 만나볼 거야?4
10:15 l 조회 23
와 애교많은 남자 처음 만나보는데 3
10:06 l 조회 56
이별 잘 지낼까 1
10:03 l 조회 29
좋아하는 사람 채팅방8
10:02 l 조회 37
연애하면 다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해?3
10:01 l 조회 30
헤어지고 어떤식으로 연락하는게 좋을까
9:59 l 조회 12
소개팅 애프터때 스킨쉽한거 망한거지.. 3
9:57 l 조회 59
여자 혼자 여행간거면 애인 없는걸까? 2
9:56 l 조회 31
전애인 물건 줄거있으면 먼저 연락해?? 아니면 기다려?18
9:34 l 조회 49
막 천사처럼 잘해주던 사람이 어느 순간6
9:34 l 조회 95
내 애인 안정형인데 뭔가 나르 안정형....?5
9:28 l 조회 98
이건 환상일거야
9:28 l 조회 10
전애인한테 연락했다 까이면9
9:20 l 조회 61
진지하게 클럽남한테 연락할말 23
9:16 l 조회 62
어제 애인이랑 술마시는거 때문에 싸웠는데 봐줘 8
9:04 l 조회 84
잇팁이 회피형일 확률이 커? 4
8:45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