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4684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4
이 글은 4년 전 (2021/11/23) 게시물이에요
주차장 필로티형 빌라 or 원룸 건물을  

 

선호하지 않는 이유가 있어?  

 

오피스텔 사는 익들 의견 궁금함…
대표 사진
익인1
24시 경비 있는 오피스텔이 좀 안심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벽이 얇음, 보안이 좀..., 으슥한 곳이 많아서 별로고
샤워실이 따로 있는 오피스텔이 좋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장단점이 있는데.. 내가 살았던 집들을 기준으로 비교해보자면 (예전엔 원룸 4년? 살고 지금 오피스텔 산지 1년째)
우선 원룸에 비해 오피스텔이 관리할게 더 적어서 신경쓸게 적음
그냥 아파트처럼 분리수거나 쓰레기도 내가 오피스텔에 처리 장소에 놓으면 알아서 분류하고 처리해주시고.. (내가 살던 원룸은 밖에 공용 쓰레기장 가서 처리해야했음. 그리고 현재 오피스텔은 공용 음쓰 통에 쓰레기 넣으면 오피스텔에서 처리해주셔서 내가 내 음쓰 봉투나 용량 맞춰서 채워야할 일도 없고..)
정기적으로 방역 오니까 벌레도 거의 없고 화재경보기 같은것도 주기적으로 점검해주시고
집에 기술적인 문제 있으면 집주인한테 연락해서 설명하고 할것도 없이 관리사무소에 얘기하면 기사님이 처리해주시고
방음 같은 문제도 더 편하고 난 차 있어서 주차도 좀 더 편함

근데 물론 이런것들 때문에 관리비가 확연히 비교할만큼 차이나게 많이 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바퀴벌레 너무 싫어해서 되도록 높은층에서 사려고 오피스텔로 이사옴...ㅋㅋ큐ㅠㅠㅠ 이전까진 룸메님이랑 주택밀집지역 같은곳에 빌라 2~3층 월세 살았는데 바퀴벌레와 함께한 삶... 절레절레...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속상하군
18:56 l 조회 4
자취방잇다가 본가오면 맘편한 익들 잇어?
18:56 l 조회 4
20대초 가방 골라주라
18:56 l 조회 7
내 주식 하루만에 600 증발
18:56 l 조회 7
남이 보는 내 얼굴과 내가 보는 내 얼굴 중 뭐가 맞을까2
18:55 l 조회 18
톤다운해도 머리가 자꾸 빨개져
18:55 l 조회 9
멸공!!3
18:55 l 조회 14
수박 디저트는 뭔가 별로인듯..1
18:54 l 조회 18
난 성인인데 말랑이 좋아하는 이유가3
18:54 l 조회 29
테런 안 해봤는데 걍 뛰는 게임인가?5
18:54 l 조회 19
어떡해 회사 스몰토크 전혀 안됨2
18:53 l 조회 36
현실적으로 얼굴 안예쁘고 몸매 안좋으면 3
18:53 l 조회 34
중학교도 자퇴가 가능해...? 4
18:53 l 조회 19
내일도 하닉 떨어지면 진짜 위기 아니야?6
18:53 l 조회 33
닭발 시킬건데 하이볼 먹고싶으면 어케 하는 편이야? 1
18:53 l 조회 15
서울에 혼자 사진찍으러갈만한곳 추천해주라
18:52 l 조회 7
기대하던옷 이따구로왔는데 바로 교환해주겠지? 1
18:52 l 조회 63
결국 전라도에 반도체공장 짓는구나15
18:52 l 조회 87
왁뿌볼 촉감놀이하는거같다 애기들ㅋㅋㅋ 성인들하는거 귀여움2
18:52 l 조회 26
게임하는 익들 마우스 뭐써?2
18:52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