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4699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7
이 글은 4년 전 (2021/11/23) 게시물이에요
ㅈㄱㄴ 나… 그래서 난 내가 벌어오는게 없으니까 친구들이 막 알바 하고 번 돈으로 부모님 선물 사드리는거 보는데 순간 나도 부모님께 너무 죄송해지더라고.. 부모님은 물론 너는 그냥 공부나 해라 엄마아빠가 다 지원해주겠다 하시는데… 그래도 마음이 안좋아.. 방학때라도 도전해볼까..?
대표 사진
익인1
걍 용돈이라도 아껴 쓰고 모아서 선물해드리고 그러면 돼 굳이 알바 안 해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굳이 안 해도 되면 하지마~ 일 강도 괜찮고 일상 생활에 무리 안 가는 알바라면 해보는 거 추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부모님이 쓰니 안 힘들게 하려고 지원해주시는 건데 굳이...? 부모님께 선물해드리고 싶은 맘은 예쁜데 나중에 취직하고 받은 만큼 드리면 돼!! 남들이랑 비교할 필요없음 근데 하고 싶으면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근데 그냥 아주 가끔씩 알바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그래 알바 해보고싶어서 하긴 했었는데 부모님은 알바보다 공부하는거 더 좋아하시더라 나중에 취업하고 좋은거 사드리면 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나.잠깐 알바는 해봤지만 그냥 부모님이 학업에 집중하라 하셔서. 취직하고 더 잘해주면 되징~즐길 수 있을 때 더 여유롭게 즐기는거 흔치 않은 기회잖아 즐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그래 근데 난 용돈 많이 받아서 용돈 남는걸로 부모님 선물 챙겨드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집이 여유가 된다면 굳이 할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나중에 취업하고 해드려도 충분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가 대학생때 그랬는데 난 알바시간에 내 공부 할꺼해서 취직하고 더 해드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안 해 근데 난 알바 필요없음 굳이 할 필요 없을 듯 그 시간에 다른걸 할래!용돈 모아서 선물 해 드리면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는 20살부터 내 돈 벌어서 쓰는 편이지만... 알바는 안 할 수 있을때 최대한 안 하는 게 몸도편하고 마음도 편하다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군데 솔직히 알바안한다고 그시간에 공부하는건 아니라.. 시간많이 안뺏는걸로 찾아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부모님이 돈주시면 그시간에 쉬는게 낫긴한ㄷㅔ 난 사회경험 해봐서 좋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고3때부터 일하구 지금 졸업때까지 쭉 했엉. 자기가 시간관리만 하면 다 되더라. 그냥 내 돈으로 생활하고 싶기도 하고 생신때 선물 드리고 그랬어. 경제적 자립심도 필요했고. 근데 굳이 안해도 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알바 가끔 함 거의 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알바하는데 용돈 받았으면 절대 알바안했을듯 돈 부족할때 아니면 지원해주신다 그럴때 최대한 다 받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냥 받은 용돈 아껴쓰면서 선물하는 친구들도 있고 생신때 단기알바 몇번 나가서 그 돈으로 하는 친구들도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러지말고 시간있을때 자격증따고 스펙 잘쌓아서 졸업하자마자 취업하는게 효도임 월급타서 거하게 드리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할거없으면 주말에만 해봐 월3-40정도 버는데 시간많이 안뺏기고 용돈벌이용으로도 ㄱㅊ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94면 결혼 딱 적령기야? 아니면 아직인가??
12:30 l 조회 2
나 진짜 부모님 잔소리 트라우마 생긴거같음
12:29 l 조회 2
에이씨 이게 무슨 조정이라고ㅋㅋ
12:29 l 조회 11
리뷰이벤트 사기당했어 ㅠ1
12:29 l 조회 12
이렇게 된 거 장투로 간다
12:29 l 조회 3
모쏠이었던 친구 연애하니까 180도 달라짐
12:29 l 조회 8
치마바지 살말 이거 유행 지났나 살말??
12:29 l 조회 5
아날로그 끝판왕인 회사 공고 봤는데
12:29 l 조회 6
나 거의 남자친구의 지피티가 됨
12:29 l 조회 8
우리집 고앵이 너무 골때려2
12:29 l 조회 12 l 추천 1
세월호 생존자
12:28 l 조회 15
하닉 230 진입예상1
12:28 l 조회 26
물회 어디가 유명해?3
12:28 l 조회 7
경의중앙 사망함1
12:28 l 조회 18
단편영화 찍어보고 느낀 점1
12:28 l 조회 7
폰 사오면서 지하철 역에서 뜯어서 유심 넣는거 adhd임?5
12:28 l 조회 21
이런 화법은 대체 왜그러는거임? 2
12:28 l 조회 11
한국여자들도 아시아중에선 떡대크고 뼈대 두터운편이라고 생각하는데3
12:28 l 조회 14
이직하고 첫출근했는데 이틀 내내 방치... 이거 맞아...?2
12:28 l 조회 11
결혼한 익들 남편몰래 비상금 쓴적있어?3
12:27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