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9870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4
이 글은 4년 전 (2021/12/29) 게시물이에요
범위가 많아서 계속 진도 나가다 보면 앞 내용 다 까먹는데 다들 어떤식으로 공부해?ㅜㅜ
대표 사진
익인2
그런건 걍 계속 훑어보듯이 여러 번 읽으면 됨
안 외워지는 것 같아도 외워지고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분량이 많다라고 느껴지는 거는 쓴이가 목표 점수에 대한 기준이 없어서 전부 다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고

까먹는 다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생각하면 공부하는 데 있어 스트레스가 덜 할거임.

시험 공부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대체로 사람들이 완벽주의 때문에 “나는 모든 것을 완벽하고 철저하게 준비해야만 합격을 할 거야” 에 집중이 되어있음
이런 공부은 시험 공부가 아닌 학문 공부임 시험과 학문은 다른 거임. 시험 공부는 어떻게 하면 “수월하게 합격을 할 수 있는 것일까?” 에 대해서 집중해야 된다고 봄.

그래서 쓴이에게 솔루션을 몇 가지 얘기를 해 본다면

범위가 많다 -> 추측을 하건데 쓴이는 현재 모든 범위를 모조리 공부하고 있다고 봄. 잘못 된 방법임 그럼 어떻게 하느냐?

컴활 1급은 기억이 잘 안나지만 필기가 3과목이 합쳐서 평균 60점만 나오면 된다고 알고 있음, 그러니 100점 맞을 공부를 안해도 됨.
누구하고 경쟁하는 시험이 아닌 오로지 합격 점수를 넘기기만 하면 장땡이라는 거임. 그리고 문제 형식이 은행제라 똑같은 문제가 나오거나 유형을 살짝만 바꿔 내기에 기출에서 다 나온다고 생각하면 됨.
그렇기에 목표 점수를 배분을 해서 쉽고 자주 나오는 문제를 골라서 풀면 됨. 1과목, 2과목, 3과목이 각각 난이도가 다르기에 이거는 상대적인 거니 쓴이가 구분 해야되는 부분이고
이 정도만 해도 공부 범위가 확 줄어드는 게 눈으로 보일 거임.

까먹는다 -> 사람이 지식을 채우는 데는 한계가 있음. 모든 것을 기억하지 못함 이거는 당연한 거기에 받아들여야 되는 부분임.

까먹다는 거에 대한 사고의 전환은 “나는 떠올리기 위해 까먹는 것이다.” 라고 생각하면 좋음. 떠올린다는 과정은 내가 공부해서 머리에 넣은 지식들을 꺼내어 쓴다는 과정임.
하지만 이 과정이 쉽지는 않음 무에서 유를 만들기 위한 것이 얼마나 힘든 데.
그래도 다행인 것은 시험에는 무에서 유를 만드는 것이 아님. 유에서 답만 찾으면 됨. 그래서 유가 뭔데? 간단함. 문제가 유임.
문제 자체가 내 머릿속에 있는 지식을 꺼내어 쓸 수 있는 방아쇠이자 문을 여는 열쇠임.
은행식 문제라 문제 유형과 답도 똑같을 것이니 이해고 뭐고 필요없이 문제를 알면 자연스럽 게 답을 찾을 것이고 답을 알면 문제가 어떻게 나올건지 예측이 가능함.

아 이거는 이게 답이였어 아 저거는 저게 답이였어 하고 간단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맞아 나 범위 다 공부하고있었어ㅜㅜ 경쟁 시험이 아닌데 왜이러고 있었을까 고마워 정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시험에 떨어졌다고 너무 낙담하지 말아, 잘 해왔잖아 충분히 할 수 있어. 합격할 거야 파이팅 👍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저속노화 그 사람 멘탈 대단허네..
7:23 l 조회 2
한국인들중에 성소수자 그냥 존중하는 사람들도 많은가..?
7:22 l 조회 4
깁자기 닭가슴살 먹고 싶으면 진짜 배고픔이겠지?
7:22 l 조회 1
친구 없다더니 역시 성격 이상한 애들 말은 믿는게 아니네ㅋㅋ
7:20 l 조회 7
틈새라면에… 콩나물 넣어 먹어봤어???????1
7:20 l 조회 9
필러필러 2
7:20 l 조회 13
롯데리아 디진다 돈까스 어때?1
7:19 l 조회 8
후하후하 오늘 1순위 기업 면접 보러 가2
7:17 l 조회 11
에르메스 vs 샤넬 카드지갑 골라줘!!2
7:16 l 조회 21
소년이 온다 읽어본 사람...?
7:16 l 조회 14
흡연구역에 있으면서 담배냄새 난다고 뭐라하면 어캄..1
7:13 l 조회 20
다이어터들 하루 식단 뭐임?5
7:13 l 조회 17
남자들 여자랑 얘기하다가 같이 웃고나서 얼굴 빨개지는건 왜그래? 3
7:11 l 조회 26
울아빠 말 넘 많아..
7:10 l 조회 15
사돈이랑 사귀는거5
7:10 l 조회 80
몇살까지 결혼 못하면 늦은거야…?5
7:10 l 조회 32
답장70퍼 읽씹30퍼
7:06 l 조회 11
너무 행복한 꿈 꿔서 깨고싶지않다 3
7:05 l 조회 25
여경 옹호하는 애들 위험할 때 꼭 여겅오길🙏🙏 대한민국 경찰 검찰 다 망했네1
7:05 l 조회 16
친구 남친도 아니고 회사동료 남친이랑 밥을 왜먹어야됨2
7:05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