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9928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5
이 글은 4년 전 (2021/12/30) 게시물이에요
대학 네임은 상관이 없나?..이과고 반수 고민중이야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상관 있고 어느 교수 밑에서 배웠는지도 중요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학은 지거국인데 대학원은 명문대 대학원 간다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흠... 이거 좀 애매하네
확실한 건 대학 네임벨이 대학원에서 세탁되기는 힘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그럼 반수 준비 해야겠다 고마ㅜ어엉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상향 지원 많이 하긴 하는데 대학 네임 세탁할 거 생각해서 대학원만 좋은 데 가는 건 통하지 않을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렇구나..생각보다 대학 간판이 중요하네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학원은 대학-대학원 갈때 많이들 바꾸니까..굳이 대학 입시때 그거까지 고려해서 너무 애쓰지는 않아도 된다고 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고마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느 연구실에서 했는지가 중요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항..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네임 중요하고 연구원은 분야+인맥도 중요하다고 생각
사람들이 대학원 서포카 가려고 노력하는건 다 이유가 있어서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갑자기 많은 생각이 드네ㅠㅠ댓글 고마워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쓰니가 말하는 명문대 대학원이 어느선까지인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지거국 학사 서울대 석사해도 사람글은 지거국 출신으로 분류하더라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ㅠㅠ그건 어쩔 수 없네..공부 열심히 해야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반수를 하든 재수를 하든 최대한 학부 올릴 수 있으면 올려
내가 관심있는 A분야가 인기많으면 거긴 자대생으로 다 차지 타대생으로 뽑지 않음,,
그리고 개인적으로 학교가 좋을수록 실험장비나 시설도 더 좋은거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되게 현실적인 조언이다🥺 아무래도 환경적인 문제도 크다보니까..할 수 있을때 열심히 해봐야겠다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어느 랩실을 가느냐에 따라 또 틀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학부때 좋은 학교 갈 수 있으면 가 자대생 우대 있기도 하고 일단 대학원은 학교 이름보다 어떤 교수님 밑에서 공부했냐가 더 중요하기도 해 그리고 일단 대학원은 다들 좀 높여서 가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학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네..조언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솔직히 연구원될거면 박사까지 생각해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근데 지금 미끄러진거아님 반수비추천
밑댓말처럼 석사는 진짜 연구원이 되기 힘들어
연구원 들어가도 거기서 박사땀
진짜 본인이 박사를 할 머리인지 버틸수있는지 고민해봐 그냥 학교가는거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갑자기 되게 무서워지네..ㅠㅠ한번 다시 고민은 해봐야겠다 조언 너무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박사졸은 보통 대학원 학벌로 봐주는 경우도 있음 박사까지 하면 연구 실적이나 논문을 더 많이 봄 학사는 딱히 안 중요하고 좋아봤자 학연인데 요즘은 회사에서도 학교 어디나왔냐고 잘 안 물어봐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리고 석사는 연구원 해도 시다바리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석사 취급이 생각했던것보다 안 좋네..ㅋㅋㅋㅋ큐ㅠㅠㅠㅠ댓글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분야도 중요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대학 네임 중요한 분야가 있고 비교적 덜 중요한 분야도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고마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학원 과정 중에 있는데 학부 생각보다 중요하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되게 씁쓸하네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석사취업은 학부학벌 진짜 중요해 서류에서 그냥 잘려버림
박사는 해외로 나가는 경우는 모르겠는데 국내에서 취업할때는 너무 낮으면 또 발목잡히긴 하더라고 그래도 박사의 경우는 본인능력 교수님파워같이 다른 변수로 커버가능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석사까지만 하고 끝낼 생각이었는데 첫줄이 너무 뼈때린다…댓글 고마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는 대기업 학사 연구원인데, 박사부터 대우가 좀 있고, 석사는 우리랑 호봉만 조금 차이나고 완전 똑같은 대우받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아 그냥 연구경력이랑 준사회생활 경험이 좀 있는 학사 느낌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으흠..박사 아니면 다 거기서 거기구나…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느 직무 준비 해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약쪽에서 연구하고 싶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 나 생공이거든 .. 몬가 그럴것 같앗써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흐엉ㅠㅠㅠㅠ반갑다ㅜㅜ익도 연구직종 희망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는 아직 고민둥이야 ㅜㅜ 그냥 빨리 취업해버리구 싶기구 하구 ~ .. 쓰니는 몇학년이야 ? 쓰니두 생공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마저!! 난 이제 신입생..햇병아리입니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에게
글쿠나 ~ 그럼 시간도 많구 !! 학교 다니면서 전공 공부도 해보구 또 교수님 밑에 들어가서 연구실에서 실습도 해보고 하다보면 또 생각이 확고해지거나 방향이 잡힐테니까 즐거운 새내기 생활 되길 바래 ❤️❤️ 새내기때 벌써 이런 고민하고 하는거 보면 잘 될거야 흐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ㅠㅠㅠ대학가면 익인같은 선배가 있기를!…마지막 말 너무 감동이얌🥺 새내기 생활 즐겨보면서 계속 고민 해보려구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리과 선배들은 타대학원으로 많이 가더라 ! ! 토익 점수랑 학점 그리구 연구분야 뚜렷한 목표 같은게 있으면 꽤 좋은 대학원 갈 수 있을거야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공부 열심히 해야겠닿ㅎ 고마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유명랩실가도 연구 타이밍 안맞으면 논문 잘안나오고 지방대가도 어떤교수냐에따라 sci갖고나오고 진짜 변수가 너무많음
연구원 모집 직무가 정말 분야를 아주 촘촘하게 모집해서 심지어 목표로 한 연구소에서 박사과정 모집할때 연구분야 안맞아서 지원못할수도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학사로 가서 학위따면서 이직하는거 훨 추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말 운이 따라줘야 하는구나ㅠㅠ어렵다..조언 고마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하 나 갑자기 대학원 생각중인데 댓보니까 힘들겠다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현실적인 조언 받고싶어서 올렸는데 글 쓰길 잘했다..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써줘서 고마워쓰나...ㅎㅎ 신입생이라 좋겄다ㅜㅜ 시간 많으니 생각 잘 해봐!! 나는 막학기 남겨두고 휴학중인데 대학원 전혀 생각안하다가 휴학하면서 마음 바뀌었어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흐억..어떤 선택해도 익인이가 잘 됐으면 좋겠어🥺 비슷한 고민 하는 사람들끼리 잘 되자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응응 고마워 화이팅!!! 글구 실험실은 꼭 들어가!! 주위보니까 1학년때부터 들어가면 너무 못놀아서ㅠ 1학년말이나 2학년에 들어가는게 좋아보이더라 물론 3,4학년때 들어가는 사람도 있긴해!! 화이팅!!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5에게
오 대박 완전 꿀팁이다 조언 고마워!!! 익인이도 화이팅 ~~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혼자 노는거 지겨워 지루해 ㅠㅠㅠ
1:19 l 조회 1
이 남자 mbti 궁예좀
1:19 l 조회 1
아니 나 아는 중녀 있는데 너무너무너무 스윗해서 죽겠음
1:19 l 조회 2
국민 돈 와따
1:19 l 조회 1
혹시 새마을금고는 언제들어오는지 암?
1:19 l 조회 2
세상의 모든 근로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19 l 조회 4
헉˙Ⱉ˙ 나 근로장려금 55만언 들어놈!!
1:19 l 조회 4
근장 들어왔으나
1:19 l 조회 2
이거 이렇게 되면 근로장려금 준다는 뜻이야?1
1:18 l 조회 12
설레는 웹툰 있어??
1:18 l 조회 5
쌍수할까 진지하게 고민중이야 봐줘ㅠㅠ
1:18 l 조회 6
책많이읽은사람은 말하는거나 분위기에서 티나나
1:18 l 조회 8
민경님 고대나와도 7년이나 취준하셧다니
1:18 l 조회 8
6월 말인데 진짜 여름 같지가 않음
1:18 l 조회 5
근장 환급내역에 안뜨면 못받는거임?
1:18 l 조회 9
지금 근장 얘기 이번에 신청한건 얘기야?1
1:18 l 조회 4
나 카뱅인데 왜 안 들어와 아직도...? 이거 받는거 맞지않아? 40
1:18 l 조회 15
등이랑 명치가 너무아파2
1:18 l 조회 6
일반인 여자 인스타 좋아요
1:17 l 조회 13
우체국은 언제 들어오려나...
1:17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