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01484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LG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3
이 글은 4년 전 (2021/12/31) 게시물이에요
전제가 선보는 거라 그런가??? 나는 아직 결혼하기에는 멀어서 잘 몰랐는데 직업차이나 집안 차이가 크면 어느 집안은 꿀려서 굽히고 들어가야 되는 거야?? 차라리 그럴 거면 결혼은 다른 사람이랑 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린 생각인가? 나는 댓글보고 좀 당황했어
대표 사진
글쓴이
오래 연애하고 결혼하는 거면 다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굽히고 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결혼 하는게 진짜 이상한거임 주위에 보면 그런 생각 없이 결혼 잘 하는 사람들 많은데 뭘 어떻게 살면 그런 생각가지고 결혼 하는건지 궁금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나도 이런 생각인데 현실은 다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본인들 조건이 더 좋아서 상대 쪽 집안이 접고 들어 와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조건이 비슷해도 다른 쪽으로 어떻게든 꼬투리 잡고 싶어 함 상대 쪽 집안이 저래도 조건 좋아서 결혼 하고 싶으면 그거 참고 결혼하는거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세상에.. 결혼도 힘드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래서 사람들이 더 각자의 경제적인 능력이나 이런 거를 키우려는거 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응 그치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비슷한 조건인 사람 만나면 되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만나다 보면 다른 조건인 사람도 만나서 깊은 사이가 될 수도 있는 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애는 선보다는 덜하겠지 근데 조건 차이가 크면 어쩔 수 없을듯 결혼은 둘만 하는게 아니니까 물론 그냥 잘 사는 사람들도 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원래 끼리끼리 만나야 다 행복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만나다 보면 다른 조건인 사람도 만나서 깊은 사이가 될 수도 있는 거잖아..! 라는 쓰니 댓글보고 생각해봤는데 결혼할땐 또 문제가 달라져ㅠㅠ각자 어른들이 너네만 좋다면 알아서해라~~ 이거아닌이상
진짜 집안과 집안의 일이다보니까 내동생 장가보내면서 느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결혼 준비하면서도 자주 헤어지고 그러는 건가 아님 내가 너무 현실감각이 없는 것 같기도 해,, 아직 대학생이라 결혼할 때가 멀어서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웅 맞자..진짜 신랑신부가 오지게 싸우고 집안끼리 서로 주고 받을것도 은근히 신경써야하고 진짜 전쟁이더라..식한번 끝내기까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물론 평탄하게 흘러가는 커플들도 있겠지만 구색 다 갖추겠다? 그때부터 그럼 골치아파져ㅠ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유튜브 유산소영상 추천해줄 사람!! 부탁
23:43 l 조회 2
여자들은 결혼 안하면 불행한게
23:43 l 조회 5
이직한 익들 만족해?????😭😭😭
23:42 l 조회 6
필러에다 100썻는데1
23:42 l 조회 5
모르는군
23:42 l 조회 8
알바 면접 보는데 렌즈낄까 안경쓸까 1
23:42 l 조회 3
말레이시아인데 호텔에서 마사지 받는데 팁 안주는거 너무 미안하네
23:41 l 조회 6
연애해본 익들 100일때 다들 뭐했어?2
23:41 l 조회 13
버스에서 엉덩이 같은 곳 스치거나 대이면 그냥 넘어가?2
23:40 l 조회 20
똥냄시6
23:40 l 조회 20
아 소개팅 갔다가 9시쯤 집오고 상대방한테도 카톡왔는데8
23:40 l 조회 44
혹시 플립6 쓰고있는 익들아 ㅠㅡㅠ 🙏🏻3
23:40 l 조회 10
성형외과 피부과 실장들 돈 많이벌어??6
23:39 l 조회 16
남친 이번주에 면허딸거라는데 이유가 넘 기여움ㅋㅋ 6
23:39 l 조회 62
치열 걸려서 한 달째 매운 거 못 먹는 중2
23:39 l 조회 16
간호사익들 있을까 나 탈임상해야하나.. 13
23:39 l 조회 30
떡볶이 냉장보관 4일차인데 먹어도 돼?
23:39 l 조회 7
마라탕 떡볶이 먹고싶다아아ㅏㅏㅏ
23:39 l 조회 3
랜덤채팅에서 만나는 거 왜케 부정적이야??? 14
23:39 l 조회 41
그래~ 은따아니고 내가 환청 망상있는거지?2
23:38 l 조회 5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