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57018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4
이 글은 4년 전 (2022/2/06) 게시물이에요
보통 선배나 언니오빠들이 쫌 친해지면 말 편하게 하라구 하잖아 그때 편하게는 언니 밥먹었어?? 이런거지 반말인데 호칭은 언니오빠 이렇게 맞아?
대표 사진
익인1
온니 밥먹었어여?? 이러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게 말 편하게 하는거야...? 그름 친해지기 전엔 어느정도로 존댓말 하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선배님 수업들어가세요~? 구냥 이정도
과마다 다를수도있어 나 예체능이라 ..ㅋ큐ㅠ 우리가 깍듯한편일수도 ㅠ 다나까 쓰는곳도 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말편하게 하라는게 반말보다 호칭을 편하게 하라는거라고 생각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엉 반말인데 호칭은 언니 오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당연히 호칭은 붙여야지
보통 선후배면 주변 족보 꼬여서 반말하란것도 잘 못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보통 안하는구나 반말은 하는가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것도 사람따라 다르지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말 편하게 하라구 했으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니까 그것도 사람따라 다르다고
반말 하란 의미로 쓰는 사람도 있고 존대는 하되 말을 좀 더 편하게 해도 된단 사람도 있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아하.. 그름 일단 존댓말 계속 하다가 반말 하라구 하면 해야겠다 고마웡!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ㅇ 호칭은 붙이고 반마라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야라고 안하지; 호칭은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야는 절대 아니지..ㅋㅋ 반말은 맞아?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돈 관련해서 진짜 좀 쓸때없는 걱정 많이함
19:15 l 조회 1
보통 결혼하고 한달 이내에
19:15 l 조회 1
뭐지? 매복사랑니 뽑았는데 하나도 안 아파
19:15 l 조회 1
이거 말하면 진상같아?
19:15 l 조회 1
rh- 가 그렇게 희귀해?
19:15 l 조회 1
내 작업물에 악플달렸는데 엄마가 읽음ㅋㅋㅋ큐ㅠ
19:15 l 조회 1
호감 있던 손님 결혼한대 ㅠㅠ
19:15 l 조회 1
내가 취준 너무 못해먹겠어서 도피하고 넘어온 데가 어디냐면
19:15 l 조회 1
나 외국살다 왔는데 데이팅 어플 했거든
19:14 l 조회 5
자격증 시험보면 성적 빨리 알려주면 좋겠다
19:13 l 조회 4
편의점은 야간 아니면 구하기 힘드네
19:13 l 조회 4
자매 익들아 너네 언니,동생이랑 절친임?2
19:13 l 조회 8
잇프피들아 컴온1
19:13 l 조회 11
피드에 하나 섞을건데 뭐가 제일 자연스러워? 1
19:13 l 조회 9
너희는 너희 기준에서 엄살인 하소연 하는 친구한테 반응 어떻게 하냐1
19:13 l 조회 5
요즘 유튜브도 너무 질리고 우울해
19:13 l 조회 11
크라운이나 임플란트 치아 다듬으면
19:13 l 조회 2
첫 회사 급하다고 아무곳이나 들어가지마 제발
19:12 l 조회 18
길 지나가면서 문득 혼자 통화하는척하면서 외국어로 ㅋㅋ1
19:12 l 조회 27
남자들 군대 20살만 되면 서른 전까지 언제가도 상관없어?2
19:11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