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8816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86
이 글은 4년 전 (2022/2/20)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뭔가 요즘 이 글 많이 보이길래,,  

난 6학년 졸업반이고 현역이라 늦게 입학한 당사자는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심경은 모르겠지만 학교 몇년 다녀보고 동기 언니 오빠들한테 들은 얘기 종합해서 말해볼게 

결론부터 말해서 집안에 돈 많지 않다면 20대 후반에 약대 입학은 쉬운 일이 아닌거 같아 

 

우선 생각보다 현타가 많이 와 

난 현역이라 제일 빠른 루트 밟고 있으면서도 4년제 이미 졸업해서 돈벌고 차뽑고 하는 친구들 보면 현타와 그리고 얘기 들어보니까 나이 많은 동기들은 이게 현타가 엄청 심하다더라 물론 약사가 초봉이 높긴 한데 졸업해서 벌기 시작하면 이미 4년제 졸업해서 자리 잡은 친구들이 연봉 따라잡았다고 하더라 

 

그리고 학비.. 학기당 약 500인데 500*12학기의 돈과 시간을, 어떻게 보면 한창 돈 벌 나이인 20대 후반~30대 초반에 소비하게돼 

이 경우엔 집이 금수저라면 아무 문제 없겠지만 

 

집에 당장 돈 없고 쪼달린다면 늦은 나이에 약대 입학은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대표 사진
익인1
이런 현실적인 글이 많은 도움이 되겠다 쓰니 파이팅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실 그건 늦게 대학가면 어디에나 적용되는 단점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사라는 아웃풋이 좋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취업 나이제한에 영향받을 일도 없고 정년...도 없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근데 20대 후반에 하던 일 때려치고 약대 준비 시작한다 이런 글도 종종 보이길래! 약사 좋은 직업 맞지만 좀 고평가 됐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었어서,, 멀쩡히 직장 있는데 갑자기 그만두고 준비하기에는 돈이 충분하지 않다면 좀 무리가 아닌가 싶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그때라도 진로바꿀 수 있다면 막차탈듯 ㅋㅋㅋㅋ 인생은 기니까... 난 교산데 약대가는 사람봐서 부러웠어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헉 학비 그정도 되는구나 비싸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너무 비싸 부모님 등골브레이커 나야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무리 연봉 따라잡앗다 해도 약사는 평생 직장이 가능한데.... 전문직 장점은 정말 나중 되보면 알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아직 다 겪어보지 않아서 모르는 부분도 분명 있는거 같애! 근데 그냥 학교 다니고 요즘 실습 나가면서 느낀점이랄까..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궁금한 게 있는데 혹시 부모님이 의사고 개업 생각 있으면 자식이 약대생인게 메리트가 있을까?? 자식 입장에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약사 부모- 약사 자식은 완전 확실한 메리트잖아...! 약국 물려주니까 금데 의사-약사는 어떤지 궁금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부모님이 의사여도 부모님 병원 아래에는 약국 못 열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헐 그래...? 처음 알았다! 더 알아봐야겠구만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처음알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맞아 담합금지하고 있는 법이 있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혹시 내가 찾아봤는데.. 법안 발의는 됐는데 통과됐다는 말은 없어서..! 아직 발의만 된 법안일까...? 내가 본 글은 이거야 https://m.blog.naver.com/acehans/22228353256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5에게
어.. 일단 학교에서 안된다고 배웠긴 한데 나도 빠삭한 건 아니라서 근데 법에 명시는 되어있으니까 배운걸텐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다지..? 내가 알기로는 병원이랑 약국 가족끼리 운영 금지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 약사-자녀 약사는 물려줄 약국 있다는 전제 하에 진짜 최고고, 그 외에는 어떤 직업이든 상관없이 부모가 약국 차려줄 재력 있으면 최고!
윗댓 말대로 가족끼리 병원 약국 붙어서 운영하면 담합 때문에 약사법 위반으로 알고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할 몰랐다 근데 의사면 약국걍 차려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렇구나...! 진짜 처음 알았다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약대는 국장 안 나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졸업하고 재도전하는 사람들 말하는듯 국장 8학기 다쓰면 안나오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당연히 나와 근데 의치한약은 솔직히 9분위이하 별로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0대 후반은 아니지만 올해 4학년 들어가는 친구 어머니가 약사여서 친구한테 약대가라고 하셨는데...친구 생각나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경우면 30대여도 약대 들어가는거 인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번 졸업생인데 동의
글 다 받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약국에서 일할 걸 생각하고 간다면 집에 개국할 돈 / 물려받을 약국 있는 게 아니면 비추임
제약회사 가고 싶고 제약회사에서 대우 받고 싶어서 그러면 타전공에 비해 나은 건 맞음 이런 경우라면 이해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후. . 제약회사 연구원 되고싶어서 약대 준비하려고 하는 20대 중반인데. . 위안되는 댓글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건 인정인데 연구원은 약대 나와도 석사까지 해야 해.. 공부가 길어지긴 하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석사까지?! 오마갓내 생각보다 더 힘들구나ㅜㅜㅜㅜㅜ
지금 화공 복전중인데..흠..ㅠㅠ 고민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19에게
웅ㅜㅜ 학사만으로는 연구원 지원자격이 아예 안되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4에게
에고 글쿠나.. 몰랐던 정보네ㅜㅜ 고마워.. 😱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슨배님.. 실습하면 할수록 왜 진로가 깜깜해지는걸까요..
나이에서 현타오는 부분 다른 동기들한텐 재수 없게 들릴테니 얘기 못하고ㅜㅜㅜ
졸업할때 다가오니까 부모님 약국 있는 동기들이 그렇게 부러울수가 없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왜 현타가 와? 개국 못하더라도 페이 약사해서 약사끼리 결혼해서 개국하는 방법도 있고 선배들이 많이 얘기 안해줘? 선배들이 알아서 길 닦아주고 취업자리도 소개해주는 경우 많고 그거 아니더라도 어떤 곳 위주로 찾아가라 그런 얘기 많이 해주잖아. 그냥 편하게 생각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와.. 요즘도..? 취업자리까진 소개해줄 때 있는데 어떤 학교가 그렇게 끌어주지... 전혀 모르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꼭 학교 선배 아니더라도 연합 동아리에서 알게 된 사람들이 정보도 많이 주고 자기들 일하는 곳 자리나거나 꿀자리 자기가 하다가 개국하려고 그만 두기 전에 먼저 연락해서 약국장님한테 말해놨으니까 면접보러 와보라고 해주기도 하고 그러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5에게
좋은 동아리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너무 당연한데.. 몇억 정도 모으면 괜찮은 약국 차릴 수 있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 뭔가 들은 얘기가 똑같은데.. 저희 같은 학교 아니겠죠?! 혹시 있는 학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헉.. 지인 아니겠지.... 너무 많은 정보를 노출했는데...... 아 잠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아닐거에여 저 아는 선배 그렇게 많지 않아서ㅎㅎ 선배들 나이도 잘 몰라요 사실.. ㅋㅋㅋㅋㅋㅋㅋ 워낙 나이 다양하다보니 그냥 언니오빠라고 불러야한다는거만 인지하고 잘 모릅니다 ㅎ 근데 진짜 신기하네옄ㅋㅋㅋㅋ 대박.. 학교 사람 첨봐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잊어줘요 후배님ㅜㅜ 나 너무 특정될 거 같다... 인티하는 거 비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진짜 누군지도 감 안와욬ㅋㅋㅋ 현역인 선배 누구 있는지부터 몰라여 ㅋㅋㅋㅋ 저야말로 비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서로 비밀롴ㅋㅋㅋㅋㅋㅋ 흑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이게 수도권 기준이야 아님 지방까지 포괄해서 7-8억 인거야? 지방이면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으려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약국자리는 수도권 지방 큰 차이 없고 병원 많냐 없냐 차이라서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웅 지방은 좀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ㅁㅈ 의대도 가기만 하면 나이 상관없이 좋은거다 하는데 30에 의대 가서 전문의 따면 40대여...
참고로 나는 재수해서 수의대 왔는데 확실히 공무원이든 대기업이든 괜찮은 직장에서 자리 잡아가는 애들 보면 조금 조바심난다고 해야하나
남들보다 3년 늦는다는게 신경이 안쓰이지는 않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현타는 잠깐이고..직장은 평생 가는거라서 붙기만 하면 다니는게 좋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사실 그것도 그때나 현타느끼는거지 나이들수록 약사가 좋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맞앙 대기업친구랑 약사친구 다 있는데 우린 다 약사친구 부러워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44 몇살이든 갈수있으면 가는게 나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의대생인데 솔직히 나이 상관 없다고 하는데
당연히 상관 있긴 해
특히 우리는 과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불리한 면도 있고
근데 다른 직업에 비해선 의치한약수는 훨씬 덜 한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리고 인생은 길고 나이 들어서까지 할 수 있는 직업이 몇이나 되겠어
나이가 있어도 충분한 투자 가치가 있다고 봐 나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심지어 우리는 의치한약수중에 제일 수련도 긴 곳인데
그래도 만약 누군가 뒤늦게 도전한다고 하면 난 무조건 하라고 할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 과선택할떄 불리한면도 있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병원에 따라 달르 근데 빅5중 몇군데는 나이 로얄 이런거 엄청 보더라(최근 나이는 많이 상관 없어졌대) 능력만 보는 병원도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렇구나 고마워 ㅠㅜㅠㅠ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래도 결국엔 약대가 짱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그건 약대 아니라도 늦게 대학가면
먼저 졸업한 친구들이 자리 잡아서 연봉 잘받고 있는거 당연한거 아니야?
가만히 있어도 어차피 걔네가 돈버는건 변화가 없는데
내가 대학 늦게 다시 갈거면 무조건 좋은과 좋은직업 갖는걸로 가야지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이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이제 졸업한 의대생인데 우리 과에 편입하신 분들 20대 후반도 많은데 괜찮아 그 때 졸업해두! 다들 국장이나 마통 같은 걸로도 학비 당장 안 내고 졸업하는 케이스도 생각보다 많구,, 나이 많아도 전문직이 가지는 장점이 사라지는 게 아니라서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글구 나이 많아서 수련 받기 싫으면 일반의 해두 댐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일반의 진짜 괜찮아?
현실적인 생활이나 뭐할수있는지 궁금하다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웅 ㅎ 완전 괜차나! 난 요즘 주3일 일해.. 너무 조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미용쪽 가도 되고 건강검진센터나 요양 쪽도 ㄱㅊ!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익이나 사랑해ㅠ
익인이도 일반의야?
본과때 공부량 많이 힘들지않아?
라이센스따면 돈이나 취업걱정은 확실히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약사가 버는 돈은 초년생때부터 대기업 7-10년차 연봉 받다가 개국하면 넘사되는거잖아. 거기다가 대출받아서 개국해도 나라에서 세금혜택줘서 오히려 이득이고 솔직히 20대 후반에 약대 다시 갔던 사람들은 웬만하면 대기업이나 자기 직장 다니다가 불안정하고 오래 못있을 거 알아서 안정적인 곳 찾아가는거라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어차피 이제는 피트 시험 없어져서 딱히 의미 없는 말 같음ㅋㅋㅋ 거기다가 학비 문제는 어차피 한 2년만 돈 벌면 바로 다 갚잖아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개국 못해도 페이약사하면 4-500은 벌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궁금한게
약대 다니면서 과외알바 하면 괜찮지 않아??
최대한 열심히 하면 금전 부분은 좋을 것 같은데 그래도 같은 약대생들끼리 비교돼서 별로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렇게 따지면 로스쿨 행시도 합격해도 박봉중 박봉임......약대가 입결높은건 말 그대로 죽을때까지 퇴직걱정 문제없는 전문직 면허증 때문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행시는 진짜.. 행시는 돈 찌끔 주고 일만 엄청 하니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
왜 의치한약수 가려고 난리인데... 면허증 가지려고 가는 거지
교대에서 약대 준비하는 익인데 여기도 30 넘은 사람 개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이런 현실적인 글 좋아 나도 취업만 보고 갔다가 현실에 부딪쳐서 포기한 케이스여서 무조건 취업만 보고 과 선택하는건 위험하다고 생각함 시간은 시간대로 날렸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맞앙 그리고 요즘 약국 개업도 위치가 좋아야해서 위치 안좋은 곳 가면 처방전 몇건 못해서 돈 많이 못벌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리고 지방 좋은 곳 이미 자리 다 차서 ㅋㅋ 개업 할 자리도 얼마 없음
길 건너편 약국들 마주보고 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페약도 나이 들어서는 눈치보여서 못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래도 경력단절 없고 정년 없는게 진짜 가장 큰 메리트 아닐까 싶어.. 숙모 동생분이 애기 키우면서 페이약사하는데 애기있어도 페약으로 시간 조절 가능하고 또 잠깐 일하는 건데도 돈은 많이 들어오고.. 그거 보고 너무 부럽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23살에 약대가는건 어떤것같아...? 졸업하면 29살이라 솔직히 걱정됨...ㅠㅜ 다들 취업하고 돈벌고있을텐데 ㅠㅠㅠㅜㅜ 약대 보통 몇살에 졸업ㅎㅏ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3은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23 괜찮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근데 진짜 이거 좀 현실적인 얘기긴 함.. 물론 직업 자체는 좋은거 누가 모르겠냐마는 6년이라는 기회비용이 진짜 큰거같음 한참 돈벌 나이니까... 정답은 없지만 요즘 자산가치 오르는거 생각하면 6년을 고생하는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난 미래에 약국차리기 싫어서 그냥 병원 왔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일단 약사는 개국이 제일 좋은데 개국할 돈이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의대도 그래
솔직히 의대가 더 심한듯
전문의 끝나면 30중반 남자는 30후반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의사 엄청 공격 받기도 하고 레드오션도 심해서 ㄹㅇ 박터져
인턴 레지때 쿠팡맨보다 돈 못범 ㅋㅋ 최저도 못받음 근데 그때가 20후-30초 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그래도 300-400은 받지 않아? 요즘 인턴레지 월급 올랐다 들었는디 병바병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올랏는데 물가도 올랐고
솔직히 6년 배우고 그동안 월세에 학비 학기당 500씩에 학교생활하면서 알바 당연히 못하고 또 살거나 준비할건 또 많고ㅋㅋㅋ
3-400은 월급인디…시급으로 치면 ㄹㅇ 편의점 반은 되려나 ㅋㅋㅋㅋㅋㅋㅋ qol도 최하위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차피 이정도 공부햇고 노력했다는 집단들과 비교하면 타 직종 비해 더 버는 편은 결코 아닌듯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와중에 잠도 제대로 못자 환자한테 욕먹고 교수한테 욕먹고 먹는것도 제대로 못먹고 돈도 못벌고ㅋㅋㅋㅋ
중학교~ 최소 고등학교에서 젤 빡세게 살앗는데 주변애들중에 젤 빡세고 돈도 그닥 못범ㅌ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갑자기 궁금한이야기에 오만원 약사 생각나네... 요즘 개국해도 돈 안벌린다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본문 다 받음 ㄹㅇ 20대 후에는 친구들 보면 씨피에이나 공기업(5년차 6천 이상) 등으로 해서 다 따라잡긴 하더라 약대생이나 약사면 주위에 끼리끼리니까 좋은 직업 가진 애들도 많아서 그 기준으로 보면 그럴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ㄹㅇㅋㅋ 다 따라잡고 요즘은 씨드 모아서 투자하고 하면 더 앞서나가기도 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하지만 전문직은 전문직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전문직이 최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걍 각자 원하는 걸 따라야지 뭐... 내 친구 최상위권 약대 출신인데 주변 동기 중에서 약사 시험 치고도 의치전/로스쿨 도전하는 사람 그렇게 많다고 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나도 최상위권인데 그렇게 빠지는 사람 은근 많아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정돈 걱정할 필요 없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맞아 약대 그냥 좋아보인다고 덤벼들면 나중에 후회할지도ㅠㅠ 그런데 학비는 장학금으로 해결 가능할 수도 있어! 학비 내긴내는데 빠듯하다 부담된다 이정도 수준이 아니고 진짜 경제적으로 타격있는 정도의 집안이면 웬만하면 학교에서 다 장학금 처리해줘 나는 이대약대생인데 여긴 5분위까지 전액이고 8분위까지 차등 지급이야!
종합대학 기준 괜찮은 대학일수록 장학금 진짜 잘되어있더라 그리고 약대생만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구! 국립대도 장학금 잘되어있는거같아 사촌이 부산대 다녔는데 장학제도 잘되어있어서 4년 다니면서 한푼도 안 냈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약대 검색하다 왔는데 25에 입학은 어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 25에 본과1로 편입했는데 내가 젤 막내였어.... 30대도 진짜 많고 남자들은 거의다 20대 후반이였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익인아 혹시 27~28살에 입학도 괜찮을까?ㅜ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전혀 !! 메디컬엔 30대분들도 진짜 많아 연령대가 엄청 다양해 전혀 노상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약대쪽엔 20대후반 30대 사람들 별로 없다고해서 걱정중인데ㅠㅠ 약대쪽에도 많진않지만 있긴 하겠지?!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56에게
정성대로 보는 학교는 아무래도 20대 초중반이 많을꺼야ㅠ근데 정량대로 뽑는 약대는 30대들 많아 ㅎ 걱정마시라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54에게
응응 고마워유ㅠㅠㅠㅜ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근장 오늘 들어오네
13:09 l 조회 1
뻘하게 회피형이면 일본인이랑 잘 맞을듯
13:09 l 조회 3
직장인들아 너네라면 버스탈래 지하철 탈래
13:09 l 조회 3
밥먹고 9시간 후에 배탈날수 있어?
13:08 l 조회 4
브왁하면 털 언제부터 나…??
13:08 l 조회 4
설영우 고소 선언 떴다 ㅋㅋㅋㅋㅋㅋㅋ
13:08 l 조회 20
나 축덕 여자분들이랑 남자들한테 이 한마디면 관심 다 받음
13:08 l 조회 22
쟈지푸딩 맛있네1
13:08 l 조회 23
스시츠카무 아는 익..
13:07 l 조회 6
타이거 우주테크
13:07 l 조회 16
이번주 토익 급발진으로 신청했는데1
13:07 l 조회 11
테일즈런너 이 캐릭터 낀 애들은 왜그래?
13:06 l 조회 23
타오바오에서 차 시켜본 사람있어?
13:06 l 조회 11
일본인이 착하다구?
13:06 l 조회 17
축구할 때마다 우리나라 사람들 국민성 보여서 안타까움14
13:05 l 조회 74
한국축구는 쿠웨이트 전철 밟으면 안 되는데....
13:05 l 조회 15
치과 스케일링 보통 얼마지?7
13:05 l 조회 36
일본 이 축구선수 구ㅣ엽다2
13:05 l 조회 55
이별통보 후 연락두절 흔해? 5
13:05 l 조회 18
정신과갔다가 더 상처받을수도있어..?5
13:05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