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요즘 이 글 많이 보이길래,, 난 6학년 졸업반이고 현역이라 늦게 입학한 당사자는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심경은 모르겠지만 학교 몇년 다녀보고 동기 언니 오빠들한테 들은 얘기 종합해서 말해볼게 결론부터 말해서 집안에 돈 많지 않다면 20대 후반에 약대 입학은 쉬운 일이 아닌거 같아 우선 생각보다 현타가 많이 와 난 현역이라 제일 빠른 루트 밟고 있으면서도 4년제 이미 졸업해서 돈벌고 차뽑고 하는 친구들 보면 현타와 그리고 얘기 들어보니까 나이 많은 동기들은 이게 현타가 엄청 심하다더라 물론 약사가 초봉이 높긴 한데 졸업해서 벌기 시작하면 이미 4년제 졸업해서 자리 잡은 친구들이 연봉 따라잡았다고 하더라 그리고 학비.. 학기당 약 500인데 500*12학기의 돈과 시간을, 어떻게 보면 한창 돈 벌 나이인 20대 후반~30대 초반에 소비하게돼 이 경우엔 집이 금수저라면 아무 문제 없겠지만 집에 당장 돈 없고 쪼달린다면 늦은 나이에 약대 입학은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