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4200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2
이 글은 4년 전 (2022/3/17) 게시물이에요
여익인데 회사에 궁금한 점이나 업무사항때만 간혹 다나까체를 사용하는데 다른 직원분이 꼭 군인 말투 같다고 자주 뭐라고 하면 말투를 바꿔야 할까?
대표 사진
익인1
-다랑 -요/죠 섞어쓰깅
~진행했습니다 ㅁㅁ까지 맞을까요
이런 식으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았어 한 번 노력해 볼께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 굳이 바꿔야 하나? 근데 나는 좀 부드럽게 말하긴 해 한 두 번 보는 거래처나 그런 곳이면 다나까로 말하는데 맨날 보는 직원들이랑은 그냥 머머해요 머머할까요? 머머할게여 정도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맨날 보는 직원들한테는 요요체를 쓰는데 업무에 관한 이야기는 좀 다나까를 사용하는 편이거든? 근데도 안 좋게 보시는 것 같아서 고민이라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으음 그 직원이 지적한게 너무 군인 같아서 조금 불편하네요 편하게 말하세요 느낌이면 좀 더 편하게 바꿔도 될 것 같고 여직원이 뭐이리 딱딱해~ㅋ 좀 사근사근해야지~ㅋ 하는 느낌이면 그대로 가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키 말해줘서 고마웡!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샐러디에 익힌 채소도 팔아?
11:20 l 조회 1
마운자로 진료예약했다가 걍 취소함
11:20 l 조회 1
매번 비온다면서 안오는 서울...
11:20 l 조회 1 l 추천 1
근데 하는거보니까 이겨도
11:20 l 조회 1
패스 왜이래ㅠ
11:20 l 조회 2
멕시코 득점 장면을 현장에서 보여준다고?
11:20 l 조회 2
토익인강츄천해주라!
11:20 l 조회 2
귀 뚫는 거 집 가까운 데 가야돼??
11:20 l 조회 3
나만 생리하면 아래가 욱신거리면서 아픔? 3
11:19 l 조회 7
롯데리아 나폴리 모짜렐라 맛있어?? 이거1
11:19 l 조회 12
남아공 피지컬 진짜ㅡ쩐다1
11:19 l 조회 8
일본 지진썰 작년이 아니고 올해 아니냐 이거1
11:19 l 조회 14
공시 행정학 26년도 기본 강의는 다 들었는데1
11:19 l 조회 7
가슴 작으니까 훨씬 날씬해보이는데? 4
11:19 l 조회 17
종합병원 행정쪽에서 일하는 사람있어 ? ㄴ 3
11:18 l 조회 11
혹시 어제 행복두배 템플스테이 그거 한 사람 있어???
11:18 l 조회 7
브왁하니깐 넘 좋아
11:18 l 조회 7
손흥민이랑 옌스 뛰어다니네1
11:18 l 조회 19
축구 오늘 지면 끝이야?!! 3
11:18 l 조회 28
내친구가 손흥민보고 소농민 이래서 자꾸 웃겨 2
11:18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