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52165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60
이 글은 4년 전 (2022/3/23)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이제 20살이고 취업 준비 중이야 

학교 다닐때도 IT 쪽 취업 준비 중이었고 지금은 블렌더도 배우고 포토샵 자격증도 따고 하려고 준비 중이고 코딩도 계속 배우고 있어 

근데 아빠가 자꾸 9급 공무원을 하래,,, 

안정성으로 따지면 9급 공무원이 더 좋겠지 

근데 내가 하고 싶은거 IT계열이긴한데 어디로 취업하는게 더 괜찮아보여? 솔직히 공무원은 일 하다가 25살에 준비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하거든  

30살도 아니고 아직 20살이니깐 

아빠가 공무원 준비하라해서 공무원까지 여러개를 한 번에 준비하려니 너무 힘들어서 하나만 잡고 하려는데 

뭐가 더 괜찮을까,,, 아빠 고집대로 안 되면 짜증내는 사람이라 더 고민이야
대표 사진
익인1
하고싶은거해. 나 공무원7급 들어갔다가 1년만에 퇴직하고 공기업으로 들어감. 나도 부모님 권유때문에 한거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하고 싶은거 하고 싶다ㅜㅠ 아빠가 자꾸 이런거 해서 뭐할거냐 난리임ㅋㅋ큐ㅠㅠㅠㅠㅠㅠ 내가 여태 배운건 뭘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7급 준비 중인데 혹시 퇴직한 이유가 뭔지 물어봐도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조건 IT야
요즘 9급은 기피직업인거 알아?
웬만한 직업 저리가라 할 정도로 힘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급이 기피인건 모르지,,, 살면서 공무원 갈 생각도 안 해봤는데 갑자기 9급 공무원 하라하니깐 이러고 있는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그러니 너 하고싶은거 해
아무리 부모님이래도 ㅎㅎ…
선택하면 후회한다 진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9급으로 들어와서 지금 5년차고
남친은 it쪽 2년차인데 월급차이 벌써부터 엄청 남... 약간 현타오드라ㅎㅎ... 워라밸은 비슷한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라면 it... 9급 1년에 시험 두번있는거 생각하면 무조건 사기업이 낫지 ㅋㅋㅋㅋㅋㅋㅋ 걍 부모님 세대는 공무원이 짱이라서그래 너하고싶은거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IT쪽 취업할 정도의 적성과 능력이 되면 당연 IT.. 내친구 9급 일하는데 진짜 죽어나더라 거긴 워라밸 없엇어 직렬따라 천치만별이긴 하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무원은 준비하면 금방 붙을거같아?? 가능성 잇고 부모님 지원이 된다면 해도 될텐데
이도저도 아닌 상태에서 하게됐다가 떨어지면
그 비용은 물론이거니 이쁜 시간을 허비했다는 자책감까지 들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코딩쪽 공부하는 것도 학원 하나 다니는거 가지고 돈 많이 든다 찡찡거리는데 지원 제대로 해줄까 싶긴함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이것저것 알아서 해오니깐 말만하면 다 되는 줄 앎 그래서 더 저러는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럼 정말 잘 고민해보길... 나도 글쓴둥이 같았음... 하도 주변에서 고시공부하면 될 것 같다고 했고 부모님 기대도 있어서 시작했는데
지원도 제대로 못받아가면서 시험쳤는데 떨어졌고 결국 원망까지 들었다 ㅋㅋㅋㅋ
결국 직장 다니면서 공부했고 장수생으로 붙었는데 그 과정도 너무 힘들었고 자기 혐오 생겨서 붙고나서 심리치료 다녔어...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학안간거 같은데 그럼 공무원 추천해...
대학 학위없이 항수 있는 it일은 흔히 말하는 삽질이라고 하지 그냥 시간 많이 들이는 반복적인일... 그게 다야. 힘들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익인이가 말하는 학위는 전공이 it인 학위를 말하는 거야? 아니면 그냥 대학 나온 게 중요하다는 의미야?ㅠ 나 사회계열 졸업했는데 it 학위 없이는 어려운가 싶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공대 전공 대학 졸업장 말하는거야. 보통 it쪽 개발자들 학위가 있어야 더 위 레벨로 올라갈 기회가 많으니까... 확률적으로... 학위가 없으면 따로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을 증명해야하는데 커리큘럼 없이 아마 한계가 있을거라... 어려울거같아서 학위를 추천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따도 비전공자랑 비슷한 대우 받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응 보통 괜찮은 중견기업 이상은 학점은행제는 인정 안해주니까.. 지금 상황이 어떤데? 내가 현직이라 도와줄수 있는거 있음 도와줄게 물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7에게
사실 나도 제대로 알고 있는 건 없어서...ㅠ 내가 사회복지학과 과수석으로 졸업했는데도 적성에 안 맞아서 취업 안 했어.. 여기가 워낙 박봉이야 월급 160.. 많아야 180..? 잘 오르는 직종도 아니고.. 그래서 공무원을 생각하고는 있는데 솔직히 퇴직금도 안 나오고 연금 메리트도 적어졌고 박봉인 건 마찬가지잖아..? 취미가 해외여행인데 공무원 되는 순간 가까운 나라 가기도 벅찰거고. 원래 컴퓨터 하는 건 금방 이해하는 편이기도 하고(물론 소프트웨어 직접 배우면 다를 수 있겠지만!) 여기 업계가 휴가나 복지면에서는 아무래도 타직종에 비해 자유로운 편이고 봉급도 괜찮다고 들어서 진지하게 배워볼까 생각하고 있었어.. 근데 이게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나같은 비전공자가 배웠을 때 직면하는 현실적인 상황이 궁금했어.. 어디까지 보완해야 어느정도 대우는 받을 수 있는지 같은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3에게
아.. 사회복지사야 혹시? 친구들 하는 얘들 있는데 사명없이는 많이 힘들다고 들었어 ㅠㅠ 나라에서 교육해서 소프트웨어쪽 코딩 전문가 양성하는거 많이들 하던데, 열심히 하면 취직은 되더라. 그런데 보통 서버담당이나 관리 이런거라... 예를들면 은행 atm 고장나면 고치러 다니는거 같이... 첨엔 힘든데 연차 쌓이면 괜찮아. 그런데 둥이가 여익인지 남익인지 모르지만... 난 남익인 입장에서 말하면 여자는 첨에 체력딸리고 과도업무로 힘들수 있어 ㅠㅠ 각오해야해 ㅠㅠ 그리고 코딩은 성향이 집요하고 집중잘해야 버티는것도 좀 있고... it쪽 돈 많이 번다고 하는데, 판교 스타트업이나 이런곳에서 돈 많이 받고 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서카포나 해외 유명대학,유명기업에서 일하다 온사람들이더라. 그사람들은 진짜 30대에 2억 3억 받는 개발자도 봤어... 얼마나 목표를 잡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확률은 낮아도 꿈이 있다면 이루길 바래. 2억 3억 받을수 있는 확률 적지만 길은 대충 설명해줄수 있어. 원한다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7에게
여익이야! 사회복지사는 나한테 안 맞을 거 같더라고. 나는 한 가지 일에 몰입하는 거 좋아해! 체력은 거지인 건 맞지만 이건 내가 개선할 수 있는 문제라고 봐. 나는 몇 억씩 받는 걸 바란 게 아니였어..! 초봉이 월 250~300만 돼도 행복할 거 같아.. 물론 비전공자라서 연차 쌓여도 연봉 안 오른다든가 아예 진급이 안 되거나(진급 한계선은 당연하다고 생각해) 하지만 않는다면 난 완전 만족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3에게
그러면 sw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같은거 나쁘지 않을거 같아. 제일 좋은건 해외로 갔다가 리턴하는건데 그건 타향살이도 해야하고 힘든부분이 좀 있지... 초봉 300은 힘들어도 3,4년 경력 쌓으면 300은 받을거야. 힘내! 사회복지과로 수석했으니까 다른것도 다 잘할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7에게
좋은 조언 너무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3에게
아니야. 화이팅해! 궁금한거 언제든 올려주면 아는선에서 답할게! 오늘도 화이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9급 공무원 진짜 너무 힘들어 너무너무너무냐무 하지마 제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IT해 돈 차이 심하게 난다... 공무원은 나중에 하는 거 추천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쓰니가 하고싶은 거 해 안 하면 후회할 수도 있어서.. 나도 전공이 it인데, 평생 공부해야하니까 늙어서까지 할 자신은 없어서 어릴 때 it에서 일하다가 나중에 아버님이 원하는 대로 해도 늦지 않을 듯! 잘 맞는다 싶으면 그냥 계속 it계열에서 일하고 독립해도 되고.. 쓰니 능력만 된다면 돈은 많이 버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학위 없이 비전공 it 는 사회적 제약도 많고 대우도 못 받을 가능성이 커서 나는 잘 모르겠다 일찍 9급도 오히려 나쁘지 않을 것 같긴한데. 학위있고 실력있는 IT면 9급보다 훨씬 좋지만 그렇지 않으면 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학위가 it쪽이어야 하는 거지..? 복수전공 할 껄 후회된다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지나가다 윗댓 봤는데
학위는 공대로 있으면 돼
아니라면 방법은 있지만 사실 쉽진 않아.
쉬운 방법이었다면 전향에서 개발자로 성공했어요~ 라는 인터뷰가 실리는 기사들이 나오지 않았겠지.
그래도 방법이 전혀 없는건 아니라서 찾고자 한다면 방법은 있지만
it에서 워라밸 찾는거 흠... 특히 개발자....? 흠...
난 생소한 얘기긴해
있긴 하겠지만 대부분이 그렇지는 않고 특히나 비전공자 주니어라면 더 빡셀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It 계열이면 대학 들어가야 그만큼 쳐줄텐데
대학은 들어갈 생각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학은 안 가고싶어 정 안 되면 나중에 인터넷 대학이나 대충 들을까 싶고 대학가면 내가 배우고 싶은거 뿐만아니라 해야할게 너무 많아서 굳이 가야하나 싶기도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It가 워라밸이 좋다고? 거기가 어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무조건 아이티야 아이티!!!!직장 다녀본 사람으로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학위는 았어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위 없어도 괜찮다던데? 꼭 있어야해? 진짜 대학은 너무 안가고 싶은데,,, 대학가서 배우나 학원에서 배우나 비슷하다고 들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아이티 보면서 학위 없는 거 잘 못봤지만 있긴하니까 일단 기업 들어가서 돈벌고 나와서 학위 따는 거 진심으로 추천해!배우는건 비슷할지 몰라도 받을 수 있는 연봉 대우가 미묘하게 다르달까…초판부터 좋은 직장잡으면 그게 젤 좋은거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it 왜냐면 관련관데 월급 차이가 오바야 과에서 9급 공무원 하는 사람 못봤어 내가 모르는 걸수도 있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공무원 박봉에 연금도 줄어서 별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간단하게 9급 공무원 월급 180, IT기업 월급 300 하지만 9급 정년보장 IT는 45세부터 고민시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 지금 it에서 일하고 나 딱 대학다닐때 아빠가 공무원 하라고 했었는데 4년 내내 아빠랑 싸움ㅋㅋㅋ
결국 내가 하고싶은대로 하고있음..
원래 기계 생각했는데 아빠가 공무원 안하는건 받아들여도 기계는 안된다 해서 기계 포기하고 it로 갔음...
그안에서 직군 한번 바꾸긴했고 중간에 아빠말듣고 공무원준비할걸 그랬나 싶긴 했지만 지금은 후회 안해ㅋㅋㅋ
내일 재밌어서 난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 근데 it 가는건 좋은데 직군 하나는 정하는게 좋아. 다양하게 배우는거 좋은데 필드에서는 결국 하는거만 하게되서 개발할꺼면 코딩하고 ux할거면 포토샵이랑 퍼블 배우는게 좋아
그런데 it 갈꺼면 대학을 가는게 제일 나을거 같은데..
대학때 배운거 실무에서 쓰는 여부를 떠나서 기본 조건중에 전공자 우대이거나 필수인 경우가 많아서...
그리고 필드에서 학원출신 엄청 반기는 추세는 아니기도 하고... 물론 하기 나름이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직 어린데 하고싶은거 하다가 공무원 준비해도 안늦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무조건 하고싶은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하고싶은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월급보면 9급 못 하겠던데..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전라도 친구들아 7
18:58 l 조회 39
공시 교행직 점수 이렇게 받았는데 일년 더 하면 가능일까?18
06.20 23:13 l 조회 206
이마가 긴데 사각턱 때문에
06.20 00:48 l 조회 25
심리상담 부당한 일 당해도 할말 못하는건 어떻게 고쳐야할까4
06.18 21:15 l 조회 44
직장 제가 잘못한건지 궁금해서 글 써봅니다
06.18 13:55 l 조회 92
다음 생이 있다면
06.18 12:38 l 조회 40
주식 시드머니 얼마정도 필요해?12
06.18 11:17 l 조회 299
겹치는 친구들 있을 때 한 친구랑만 멀어지는 법
06.17 19:58 l 조회 51
도와줘 입사일주일만에 퇴사각오하고 3
06.17 18:46 l 조회 98
컴활자격증 딴 사람 있어?1
06.16 23:23 l 조회 87
심리상담 우리엄마가 조현병인데 내가 죽고싶어...3
06.16 12:09 l 조회 184
남의 집 기둥은 빼오는거 아니라고 하잖아8
06.16 00:03 l 조회 216
취준익인데 사무직 계속 도전할지 서비스직갈지...4
06.12 15:05 l 조회 105
연애는 어떻게 하는거야8
06.12 00:24 l 조회 326 l 추천 1
혈육이 향기가 강한 제품들 써서 짜증나
06.11 23:05 l 조회 101
직장에서 실수는 바로 인정하는 게 맞을까요?5
06.10 16:38 l 조회 215
INTP(남)과 소개팅3
06.10 11:21 l 조회 108
진짜 이해 안되네;; 내란당 왜 좋아하는거야;?
06.10 11:06 l 조회 123
다들 부모님 성격 좋으셔?6
06.09 14:34 l 조회 104
굳이 결혼 생각 없어보이면 그냥 안하는것도 답이겠지? 4
06.09 03:23 l 조회 159


12345678910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