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5662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91
이 글은 4년 전 (2022/3/26) 게시물이에요
내 친구 양치 잘하는데 입냄새 짱 심해서 왜지 했더니 양치할 때 혀 닦는 건지 몰랐대 너무 충격먹음 지금..
대표 사진
익인1
허걱 몰랐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아빠도! 어차피 양치하면서 치약 거품 닿는다거 안함! 혀닦으먄 구역질 나서 싫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몰랐었어 백태 한번 신경 쓰이니까 그 뒤로 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입천장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입천장도 닦아야돼???? ㄹㅇ 몰랐다 그럼 볼 쪽도 닦아야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ㅇ 입천장도 닦아야됨..... 입천장에 음식물 찌꺼기들 자잘자잘한거 엄청 잘붙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이제알았다니…고마웡 알려줘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와 어디서 보고 입천장 아무리 닦이보려고 해도 안 되던데 칫솔로 닦는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고등학생되서 알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혀 칫솔로도 닦고 클리너로도 닦는거 국룰 아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헐... 아니.. 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그걸 모르는 사람이 있다교????? 유치원 초딩 때 양치법 배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혀 안 닦는데...
혀 닦으면 헛구역질 나고 안 닦아도 백태같은거 안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입냄새 오질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백태안껴도 냄새나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으아 냄새 오지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백태가 문제가 아니라 혀 안닦으면 충치 생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 혀 안닦는데 청소년기 이후로 충치 한번도 생긴 적 없어
치과가도 양치 잘했다고 스케일링도 자주 안해도된다거 칭찬받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http://www.healti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2
지금 당장이 문제가 아냐… 혀가 세균 번식하기 딱 좋은 환경이고 치과의사들도 괜히 혀 닦으라는 소리 하는게 아닌데 당장은 괜찮을지 몰라도 나이들면 훅온다… 의학적으로도 꼭 닦으라고 써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렇군
그럼 내가 간 대학병원 치과의사가 잘못 알고있었다는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8에게
대학병원 치과의사가 잘못 알았다기 보단 요점은 너가 남들보다 치아가 튼튼해서 ‘지금 당장은’ 티가 안날지 몰라도 나이 들면 두배로 훅 온다는 거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0에게
그러니까 의사쌤도 알고 있으면 그렇게 말해주지 않았을까 싶어서
튼튼하니까 충치 잘 안생기는 이라고 말은 들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학적으론 이러니 미래를 위해 닦아라 이렇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8에게
검색만 해봐두 혀 닦아야 하는 이유 많이 나왕
담에 거기 병원 또 간다면 다시 물어봐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글쓴이에게
그래아것당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8에게
신체적으로 어디 막 아픈거 아니여도 건강 챙기려고 운동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익인이도 미리 챙겨서 나쁠건 없지~ 마이너스 요소도 아니구 내 입도 아니구 닦기 싫으면 안닦아두 되는데 익인이처럼 튼튼한 치아가 아닌 이상 일반 사람들은 관리 잘 해줘야하는 부분인건 팩트인데 혹시나 익인이 댓글보고 다른 사람들이 혼동올까 싶어서 댓 남긴거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으아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헛구역질 나면 코 손으로 쥐어서 막고 닦으면 괜춘해!!! 추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내 동생도 몰랐더라
그때 중딩이긴 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 혀 안닦는데 헛구역질 너무 심해가지고ㅠㅠ 그래서 내가 찾아낸 방법이 애기들 치약이 있는데 포도맛? 그게 제일 괜찮았음 그걸로 혀를 닦고 가글까지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치아는 그냥 일반치약으로 닦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헐,, 난 혀클리너까지 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치과 선생님이 안 닦아도 된댔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치아 안쪽(목구멍 방향), 혀, 혀 아래, 입천장, 볼, 목구멍 은근 사람들이 닦아야 되는 줄 모르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목구멍을 어케 닦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목구멍은 첨 알았네.. 목구멍 닦으면 상처나지 않나 괜찮으려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목구멍…..? 어떻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목구멍을 닦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목구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목구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이야목구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혀 닦을때 헛구역질 났는데 혀끝에 손가락 대고 닦으면 괜찮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혀클리너 진짜 다들 썼으면 좋겠다 혀클리너 개좋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혹시 뭐 써? 지금 쓰는 거 별로라서 바꾸고 싶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그냥 엄마가 사주는거 쓰는거라 뭔지는 잘 모르겠당...근데 원래 약국에서 사서 썼던걸 이제는 인터넷으로 사서 쓰는건데...뭔지 모른다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항 ㅠㅠㅠ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커피나 그런 거 먹으면 혀 겁나 더러워지던데 혀 안 닦으면 우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백태가 문제가 아니라 혀 안닦으면 안찝찝한가; 신기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뭔가 혀닦으면서 헛구역질 안해주면 뭥가 양치 덜한느낌들어섴ㅋㅋㅋㅋㅋㅋㅋ 항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진짜 치실이랑 가글 다 하는데
안하는 사람도 있다그래서 놀란적있음
고딩때이야기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사람마다 걍 다른듯
그런거 안해도 충치 안생긴대 축복받은거지 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혀를 닦기위해 양치하는 사람이라 꼭 닦지만 그럴 수도 있넼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마다 생활방식은 다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참고로 구취는 혀를 안닦아서라기보다 목상태나 편도결석 혹은 위가 안좋을 때 심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 ㅇㅈ ㅠㅠㅠㅠㅠㅠㅠ 나 편도결서 심한데 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혀클리너 쓰면 입 냄새 많이 없어지는데ㅠㅠㅠㅠ그리고 클리너 한번 쓰면 이렇게 내 혀가 더러웠다니.. 하고 충격받아서 안 쓸 수가 없게 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혀 닦을 때 헛구역질 나는 익들
코로 숨 크게 쉬면서 닦으면 괜찮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혀 안닦으면 음식물 맛,냄새 계속 입안에서 감도는 느낌 안나? 아니 양치물 뱉을때도 초콜릿이나 색소있는거 먹으면 계속 색 배어 나오잖아 어캐 그걸보고도 안닦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굳이 혀를 안닦고 양치 가글 만해도 다 빠져나오고 눈으로 봐도 깨끗한 색이던디..
내가 먹을때 혀를 안쓰는건가?
사람마다 다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치과에서 일하는데 원장님이 혀 닦냐고 물어보니까 닦아야되냐고 그러더라거즘 30살인디;:;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나만 요즘 러브버그 잘 안보임?
18:31 l 조회 1
러브버그 아파트 벽에 붙어있는거
18:31 l 조회 2
지하철에서 음식 냄새 나는거 구역질 나는구나ㅜㅜ
18:30 l 조회 7
된장도 유통기한이 있어?
18:30 l 조회 5
삼전 내려갔을때 사야하나...1
18:30 l 조회 4
나이들어서 육아하면 개고단한가봐
18:30 l 조회 13
익인들의 꿈의 집 계단...ins
18:29 l 조회 5
콩물만 만원 넘게 사옴2
18:29 l 조회 20
삼닉 물린 애들 얼마 물렸어..?
18:29 l 조회 10
너네도 배란일 때 (ㅎㅇㅈㅇ)3
18:29 l 조회 25
주식 왜 떨어진거임?2
18:28 l 조회 27
⬇️바보
18:28 l 조회 11
프랜차이즈 카페 무경력 잘 안뽑나?4
18:28 l 조회 19
난 왜 존잘 앞에서면 쫄까3
18:27 l 조회 41
나 진짜 인성 쓰레기 된 듯 1
18:27 l 조회 12
만화/애니 리바이 카메라 샀는데 너무 예쁘다.... 🥺💚 4
18:27 l 조회 19
직장에 눈치없는 직원 어떻게 해야됨?3
18:27 l 조회 27
원룸 사는 익들 해지고 창문 열어놔???14
18:27 l 조회 19
전산회계 분개 진짜 개어렵다 하나도이해가안돼...10
18:26 l 조회 13
근데 나만 알바 굳이 힘든거 할 필요없다고 생각해?5
18:26 l 조회 3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