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8473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89
이 글은 4년 전 (2022/4/14) 게시물이에요

[썸] 인프제 INFJ 여익들 있어? 잘 때 연락 남기는데 한번 봐줄래? | 인스티즈 

 

사이는 썸이고.. 매일 상대 잠들면 연락 남기거든 

톡으로 하면 알람 가서 깰 까봐 둘이 같이 쓰는 다른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썸 탄지 한 달 보름 정도고 상대가 저번 달 말 일에 새로운 직장에 들어가서 많이 바빠 

한 달 내내 보다가 주말에만 볼 정도로 만나는 기간이 확 줄었거든? 

예전에는 잘 때 별 말 없었는데 요즘은 워낙 서로 대화가 없으니까 길게 써서 남기는 편인데.. 

인프제 둥이들이 상대가 저런다고 할 때 어떨 것 같아? 좀 숨 막히나? 

일단 상대 반응은 좋은 편인데.. 그렇다고 연락 저렇게 남겨두는 거 좋다고 구체적으로 표현하지는 않고.. 싫지만 않은 느낌 

다른 둥이들이 좀 과하다고 생각하면 자제하게.. 어떤 식으로 연락 해두는 게 좋아? 텀은 얼마나 두고 

일단 저거 다 다른 날에 쓴 거야
대표 사진
둥이1
난 개좋음 나도 저런 성격이라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상대가 저렇게 해주면 개 좋을 자신 있어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와 되게 생각 많이 하나보다... 연인이 좋아해서 다행이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상대방이 질리지 않게 배려하는 센스까지 있는 둥이로구나.. 그 센스 좀 배우고 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ㅋㅋㅋㅋㅋㅋㅋ ... 쓰는 거 부끄럽네 응원은 예를 들면 어떤 느낌으로요? 선생님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일단 꾸준히 보내고 있기는 해... 갑자기 너무 확 가볍게 말하면 그것도 좀 그렇겠지?
일단 상대방이 좋아하나 나중에 꼭 의사 체크해야겠어 조언 달게 받습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둥이1 말하는거 내가 평소에 하는 말투랑 똑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찰 나왔나
밝게 밝게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또 고민 생기면 본표 하고 돌아올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좋다! 아 글고 조만간 대화 흐름 봐서 툭 던지듯이 물어봐 혹시 내가 그렇게 남기고 자는게 부담이거나 하진 않는지 내 마음 표현하는 거에 있어서 숨기는 거 없이 하고 싶어 그랬는데 부담이 됐거나 좀 그랬다면 미안하고 그게 아니라면 계속 해도 괜찮은지 뭐 그런거...그렇게 물어봐봐 솔직히 저렇게 남기고 또 그 남기는 걸 걱정하다 고민하고 물어보고 미안하다 하는거 보면 어지간해선 너라는 사람이 상당히 세심하고 예민한 사람인건 알게 됨 ㅋㅋㅋㅋㅋ예민하다는게 나쁜 거 아냐 걍 모든 것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사람이라서 작은 거에도 걱정하고 상대를 배려할 줄 안다는 뜻으로 쓴 말이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우리 서로 되게 솔직하게 지내기로 해서 먼저 말해주진 않더라도 물어보는 건 서로서로 거짓 없이
사실대로 다 말하거든? 아마 물어보면 어떤 마음인지 말해줄 테니까 상대 속마음 알 수 있겠다..
예민한 거 맞는데 뭐 ㅎㅎ 기분 나쁘거나 하진 않아 늦은 밤에 내 글에 조언 계속해줘서 고마워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오 그럼 좋다 어 근데 나랑 내 애인 사이랑 상당히 비슷해 ㅋㅋㅋㅋ 속마음 알고 또 그에 맞게 하면 되징 근데 애초에 너처럼 깊이 있는 사람과 이어가는 자체가 이미 좋다는 걸로 보여! 예민하단 말을 좀 다들 안좋게만 쓰니까 덧붙여 말한 건데 오해없어서 다행이고! 나는 좋은 의미로 말한 거야 나도 그런 사람이라서 그런지 자꾸 더 말을 얹고 싶어지네 ㅋㅋㅋㅋ 결이 맞는 사람 만나니까 그동안 안 좋은 의미의 예민하다 너무 뭐 그렇다...그런 말들에 상처받다가 좋아서!! 너둥도 잘 발전해나갔으면 좋겠네 그럼 좋은 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아 그리고 미안하다고 하는게 혹시 내가 너무 걱정하는 듯한 카톡을 남겨서 그런건지도 같이 물어봐봐 그럼 좀 더 좋게좋게 남기면서 너도 마음 표현하고 상대도 힘 얻고 기분 좋고 서로 좋을 방향이 나올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깊이 있다니.. 별 거 없는 사람인데 쑥쓰럽네요.. 조언 다시 한번 감사하고 둥이도 좋은 밤 보내길
방금 남긴 댓글도 봤어, 걱정하는 카톡 남겨서 미안한가 꼭 물어볼게요 ㅎㅎ!
어쩌면 이런 글 남겼다고 말해보고 궁금하고 보고 싶다고 하면 아예 이 글 링크 알려줄지도 모르겠다... 다른 둥이들 조언이 넘 좋아서.. 그건 좀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ㅋㅋㅋㅋㅋㅋㅋ저분도 좋으시겠구만! 생각보다 저런 깊이 있는 사람이 잘 없어서 같은 결의 사람 만나기 힘든데 그래도 좋은 발전 있길 바랄게 꼭 남들 입맛대로 그런 깊이감 있는 너 자신을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물론 뭐 너가 너무 좋으면 상대에 맞춰 바뀌어도 좋지! 아무튼 진짜 이제 난 잘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흐... ㅠㅠㅠ 숨이 턱 막히지는 않을까 혼자 걱정이 많았다.. 바꾸는건.. 내가 원래 이런 성격이라
바꾸려고 해도 안 바뀌겠다고 생각해 ㅎ.. 조언 진짜 고맙고 얼른 들어가보세요 피곤하시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괜찮아 ㅋㅋㅋㅋㅋ 그런 너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 만나면 좋지 물론 너가 좋아하고 사랑하게 된 사람을 떠나보내게 되면 그건 참 슬픈 일이겠지만 그것 또한 좋은 경험이고 깊이를 더해주는 일이겠지 부디 서로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며 아껴주는 그런 예쁜 연애하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그리고 나는 밀당이나 자존심 싸움 그리고 질릴까 걱정돼서 덜 표현하고 그러는건 별로 안좋다 생각하는 사람인지라...후회없이 표현하고 사랑해야 한다고 본다! 그냥 너는 너대로! 물론 상대가 부담스러워하고 그러면 맞춰줄 필요는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굳이 너가 나서서 줄이거나 할 필욘 없다 생각해! 그리고 상대로 인해 너 자신한테 어떤 변화를 줄 때 그게 좋은 변화라면 상대도 정말 좋은 사람인 거니 그 소중함 잊지 말고 그런 사람이 생기면 결혼까지 가려무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오 링크 주는 것도 좋지 나라면 기분 좋을 것 같아 그렇지만 좀 걱정이 된다면 더 관계가 발전한 후에 그때 그 글이 이거야 하고 보여줘도 좋을지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앜ㅋㅋㅋㅋㅋㅋ 내 알림 때문에 자꾸 못 자고 돌아오시네... 얼른 주무세요!
방금 올린 글도 봤어 그렇게 예쁜 연애까지 꼭 갔으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아녀 나 말이 많은 사람이라...댓글만 봐도 나만 겁나 길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나도 말 많은 사람.. 상대는 좀 진중한 걸 좋아할까 싶을 때도 많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진중하면서 말 많아 ㄱㅊ 사람이 말수 적고 진중하기만 하면 좀 어려운데 너는 그래도 말도 많이 하고 그러자나 그게 좋은거...진짜 잘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아 진짜 저거 사진도 그렇고 연락한 거 자기 전에 매일 쭉 훑어보거든?
가끔 시간 나면 처음부터 지금까지 연락 한 내용 읽어보기도 하고.. 뭐 내가 잊은 거 있나
상대가 싫다고 했는데 계속하는 행동 있나 걱정되어서 확인 확인하고
근데 좀... 뭐라고 하지 내가 답답한거야 너무 숨막히게 하는 것 같고 ㅠㅠㅠ 너무 걱정이었는데
오늘 1둥이랑 다른 둥이들 이야기 듣고 많이 안심했어 솔직히...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너 너무 나야...진짜 나야...나도 애인이랑 한 카톡 매일 다시 보고 혹시 나 싫어하는 말이나 그런거 하진 않았나 보고...조심하고 그리고 나도 시간나면 처음부터 쭉 봄...가끔 애인한테 나한테 바라는 점이나 서운한거 우리 관계에 힘든거나 아무튼 그런거 묻고 더 좋게 하려고 하는 편이거든...너 너무 나다 얘... 괜찮아 그냥 그런 사람도 있는 거야 그래 뭐 솔직히 보편적으론 숨막히는 타입 맞긴 해...응...ㅠㅠ메이저는 아니야... 현실이 그렇더라...그런데 그래도 좋아해주는 사람은 분명 있어 어딜가나 마이너가 취향인 사람은 존재해 그런 사람들 만나서 서로 좋은 말 오가고 그렇게 행복하게 살면 되는 거야 너무 걱정말어 평상시에도 너가 그런 타입이라면 안 맞는 사람들은 애진작 썸으로 발전도 안할 거고 발전해도 너가 저렇게 남기고 했다면 진작 무슨 말이라도 하거든...ㄱㅊㄱㅊ 그래도 너같은 사람 좋아하고 찾는 사람 꽤 있어 자신감 가져! 너무 걱정안해도 된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그리고 혹여 저 분과 연인으로 발전했을 때 뭐 자랑하고 싶어 올리기도 할거 아녀 그럼 분명 안좋은 댓글이 달릴 수도 있는 거고 그럼 그땐 넷상이 다가 아니고 결국 둘의 세상이니까 어딜가서 누가 뭐라든 근데 내 애인은 나 좋아하고 사랑하는데? 하는 마인드로 살면 되고 그렇게 반응하면 돼 ㅇㅇ사실 무시가 답이긴 해 ㅋㅋㅋㅋ저 사람들은 자기 주변이 다인줄 아는구낭 하면 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아니 ㅋㅋㅋㅋㅋ 내가 좋아하는 사람 말버릇 "너 완전 나야 너=나" 본인인가 싶어서 깜짝 놀랏네
맞지 숨 막히는 타입이지.. 호불호 심한 타입이고 .. 그래도 아직 까지는 상태가 좋다고 좋다고 해줘서
나도 마음이 너무 편해..ㅎㅎ 난 평상시에도 같거든.. 이전 연애 때는 질린다는 소리 수도 없이 들었고
애착, 집착 심하다는 소리도 듣고... 물론 오늘 글 올린 거 다른 둥이들 생각 들어보고 싶어서 올린거지만
누가 모진 말을 한다고 해도 그러려니 하고 다 받아들이려고 했어.. 저게 내 성격인데 어떻게 하겠어
욕 먹으면 먹는거고 조심하고 고쳐보려고 노력하고 상대에게 맞추려고 노력하는거지
그런 말로 타인에게 너무 깊게 상처 받고 그러진 않아.. 좋아하는 사람이 그렇게 말한 거 아니면!
그렇다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그런 말 하는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다행이다 역시...역시 이런 사람은 이미 상처 받을대로 다 받고 여러 시도도 해본 터라...그냥 해탈의 경지구나...나만 그런게 아니네...웃프다...ㅋㅋㅋㅋㅋㅋ 다행이다 ㅜㅜㅜㅜ이미 그런 마음가짐이라서 정말 다행이여...맞아 나도 애착 집착 심하고 숨막힌다 뭐...그런 말 많이 들었어 정작 난 바란건 없고 그냥 표현이 깊고 많았을 뿐인데... 씁쓸했지만 지금 사람은 너둥이랑 잘 맞는 것 같아 보여서 다행이다! 너둥도 중심이 잘 잡혀있는 사람이라 또 다행이고 꼭 잘 되면 꼭 알려주기야!!! 꼭!!!!!!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ㅎㅎㅎㅎ 저도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혹시나 만약에 정말 만약에 아주 만약에 진짜 만약에 IF!
잘 안 된다고 해도... 너무 상처 받지는 않으려고.. 상대 생각 존중해주면서 상대가 너무 생각 많아지지 않게
근데 솔직히 요즘 잘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
나한테 과분한 사람이기도 하고.. 뭔가 지루해 보이고
그래도 나중에 잘 되면 본표 하고 자랑하러 오겠습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맞아맞아 꼭 뭐... 맞아 그치만 말이 씨가 된다고 친구야 부정을 베이스로 까는건 좋지만 그래도 긍정을 더 생각하자 지금은 아직은 좋잖아?! 어떻게 되든 그래도 언젠가 꼭 잘 맞는 사람 만나서 행복했으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근데 너 존대 그렇게 쓰는 것도 너무 나다... 내가 인티 한정 존대가 줄어들어서 그런데...너무 나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나 원래 반 존대 말투 ㅋㅋㅋㅋ.. ㅎㅎㅎ 부정을 베이스로 까는거 너무 뜨끔하네 ㅋㅋㅋ 나 좀 부정적이야
연애에 관해서는 특히... 나 좋아해줄 사람 없다고 생각하는 면이 좀 있고.. 자존감 낮고.. 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나도 그래 ㅋㅋㅋㅋㅋㅋ애인이랑도 그랬더니 애인도 이제 반존대해...나도 존대가 편한데 인티는 특성상 반말을 쓰기도 하고... 와 근데 나 부정 베이스로 깐다는거 바로 이해하고 말 나오는 사람 처음이야 반갑다 친구야 맞아 나도 그래 근데 나만 그런건진 몰라도 절대 눈은 안낮음...아무나 안만남 그건 또 꽤 웃김 ㅋㅋㅋ 주변사람들이 그러는데 자존감 낮은게 아니라 자신감이 없는거래...뼈맞음...혹시 너도 그런건 아닐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난 일단 외모는 1도 안 보는데 내면을 되게 까탈스럽게 봐요 ㅋㅋㅋㅋ
평소에 어떤 생각을 하는지랑, 남 직업 같은 거 무시 하는지 평소 말은 부드럽게 하는 지
말 끝마다 욕이 붙어있지는 않은지 다른 사람에게 말 함부로 안 하는지.. 등등
일단 좋아하면 콩깍지 쓰고 안 떨어져서 상대가 무슨 행동을 해도 무슨 모습을 봐도 좋아 너무
근데 내 얼굴은 엄청 따짐 내가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이는 지 신경도 엄청 쓰고
쑥스럼 많고 부끄럼 많아서 숨기려고 하고.. 혼자 앓더라도 말 안하고

내 스스로 생각하기에 난 자신감, 자존감은 바닥인데 자존심만 높은 것 같아.. 너무 별로인 성격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오 나도 그래 외모보단 내면 근데 나 자신은 내면도 내면이고 외모 엄청 따져 ㅋㅋㅋㅋ그래서 애앤 만나기 전엔 평소보다 배로 관리하고...물론 평소에도 함...아무튼 ㅋㅋㅋㅋㅋ나도 한 번 좋아하면 그냥 차이기 전까지 쭉 가는 편이야 신기하다 많이 겹치네 ㅋㅋㅋㅋㅋ 음 그러면 너둥은 말을 좀 더 하는 걸로 해보는게 어때? 숨겨서 좋은게 있기도 하지만 말을 해서 더 좋은게 있기도 하니까! 근데 내가 봤을땐 연애 경험도 있고 썸도 타는걸로 봐선... 자신감이 아아아주 없지도 않고 또 그런 본인을 받아들이고 어떻게 살아갈지 딱 정해둔거면 자존감도 낮은건 아닌 것 같아 자존심이 좀 있는 건 맞는 것 같고 ㅋㅋㅋ근데 뭔가 미운 자존심은 아니라서 다행인... 전혀 별로 아니야 그리고 그렇게 생각이 들면 좋게 바꿔가면 되지! 쉽진 않지만 이게 내가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 만나면 자연스레 좀 달라지게 되긴 하더라! 그리고 애초에 자존심이 높아도 안 좋은 쪽은 아니라서 플러스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그치 내 자신 내면 외면 다 깐깐하게.. 외면은 뭐 신의 영역이니까 그렇다고 쳐도
마음가짐은 항상 바르게 하려고 엄청 노력해.. 행동도 내가 당하면 싫은 거 상대에게 안 하려고 하고
연애 경험이 많지는 않고.. 항상 차이는 연애였어 마지막까지 나는 항상 좋아했고
근데 연락 다시 오면 나보다 더 좋은 사람 만났으면 싶어서 재회는 한번도 안 해본..
뭔가 만나는 도중에도 아 나에게 너무 아깝다 나는 너무 별론데 같은 생각 넘 많이 하고

자존감이 낮은 건 맞는 거 같아 그냥 혼자 웃으면서 평소처럼 잘 지내는 중이라도
나 혼자 마음 정리 하고 있고 상대가 언제 헤어지자고 해도 내가 언제 놔줘도 괜찮게 ㅎㅎ
자존심이 높긴 한데 내 위치나 주변의 평가 같은? 막 우기고 그러는 외향적인 자존심 이라기 보다
내면적인 자존심이라고 해야하나.. 그냥 혼자 속으로만 생각 많아~

솔직히 지금 여기서 많은 둥이들이랑 한 대화 보면서 상대가 몰랐으면 싶은 내 내면 이야기도 많이 했는데
그래도 나중에 링크 주게 되면 수정은 안 하려고... 속이고 싶지 않고 상대방 거짓말 싫어하고~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맞아 내가 말한 안미운 자존심이 그거야 ㅋㅋㅋㅋ 본인 잘 알고 있네! 자존감 낮다 생각하는 포인트도 너무 나랑 같다...그런 면에서 생각하면 또 그렇긴 해 항상 차이는 연애인 것도 너무 나다 연애 경험 많지는 않은 것도ㅋㅋㅋㅋㅋ아무래도 타고난 성격이나 그런 모든 요소들이 좀 자연스레 그렇게 된 것 같아 오 내가 당하면 싫은거 상대한테 안하는 것도 나랑 같고...신기하네...나같은 사람 처음 봐...나도 재회 한 번도 안해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지금처럼만 살아가도 충분하겠다 너둥은! 그래도 조금만 더 좋게 생각하려고 해봐 물론 나도 잘 안되는 부분이긴 한데 ㅋㅋㅋㅋㅋ조금은 더 밝게 가도 좋을 것 같다 그렇지만 지금도 나는 바르게 살아가는거만으로도 좋다 본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근데 마음 정리하고 그러는거 나도 그렇거든 근데 그렇게 나를 보호하기 위한 방어적인 태도도 어찌보면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라 생각해 음 뭐 다 자기를 지키는 방법은 제각각이니 생각하기 나름이지! 좋은게 좋은 거라고 언제든 놓을 준비는 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잖아 그럼 좋은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지금처럼 원래 나처럼 행동해도 상대가 나를 좋아해줬으면 좋겠네.. 내 욕심이지만
아.. 맞아 보호하기 위한 태도지.. 연애에서 내가 너무 상처 받고 너무 힘드니까 배리어를 쳐 두는 거야
마음이 죽지 않게 보호하기 위한 거라고 스스로에게 계속 변명하고 핑계 대면서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지금 상대가 그런 상대면 좋겠네 뭐 아니어도 언젠간 나타나겠지 자기 짝은 다 있더라! 맞아 ㅋㅋㅋㅋ 나도 저렇게 생각하면서도 또 사실 변명이고 핑계라고 생각하고 알고 있어 근데 뭐 어쩌겠어 살아가야 하고 나는 그런 사람이니 아닌거 알아도 그냥 좋게 좋게 그렇게라도 밝은 모습도 만들어가야지 나도 딱 그런 마음에서 어느순간 그냥 어릴때부터 베이스를 부정으로 까는 법을 터득하고 그렇게 살아왔다 ㅋㅋㅋㅋ근데 난 좋다 생각해 잘 안무너지니까 어찌보면 또...뭐 그렇게 된 과정이 슬프긴 하니 마냥 좋은 건 아니긴 하지만 결과적으론 나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며 살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너둥이 하나 보완해야 할게 있다면 이런 부정적인 면이 조금은 더 큰거? 그거만 좋게 생각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려고 해봐도 훨씬 더 좋을 것 같아! 물론 이건 본인이 내킬때 해야 그제서야 비로소 효과를 보는 방법이긴 하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나는 어릴 때 겪었던 내 기준 충격적이었던 경험 때문에 성격이 방어적이 되었다고 생각해..
사실상 어렸을 때 이미 내 성격이 다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함.. 나도 지금 상대가 그런 상대면 좋겠네
내가 1둥이 너무 오래 붙들어 두고 있는 거 같다.. 더 있으면 우리 둘 다 다크서클 귀신이 되고 말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나도 그래 ㅋㅋㅋㅋㅋ 마찬가지야 근데 뭐...이게 너무 오래 부정적이고 좀 그렇게 지내다보니...어느순간 안좋은 기억들이나 그런게 좀 잘 안떠오른다 해야 하나...덕분에 나도 예전보단 밝게 좋게좋게 생각하며 뭐 흔히들 정신승리라고 하지 ㅋㅋㅋㅋ그렇게 하면서 그나마 긍정을 좀 더 크게 두고 지낸다! 너둥도 그런 날이 오겠지 안오더라도 문제 없고 뭐... 온다면 아마 너는 배우자의 덕이 크지 않을까 싶네 그런 너를 다 품어주고 그 마음으로 좋은걸 물들여갈 사람이 나타나면 그땐 또 달라질 것 같네! 그 바람이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맞아 니 말이 맞다 우리 이젠 자야 할 시간이야 ㅋㅋㅋㅋㅋㅋㅋ난 이제 진짜 진짜 잘거다!! 너둥도 잘 수 있으면 자고 못 잔다면 미안하다...내가 괜히 잡아둬서리...아무튼 좋은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사실 겉으로 보면 긍정적으로 보이기도 해.. 차였을 때도 어쩔 수 없지 내가 싫어졌다는데
좋아하는 사람 만나서 잘 되었으면 좋겠다! 하고 말하지만 속은 혼자 썩어 문드러짐 ㅋㅋㅋㅋㅋㅋㅠ
원래 부정적인 면으로 쭉 살아와서 그런지 진짜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가 어렵다..
잘 주무시고 오래 붙들어 둬서 미안하네..! 좋은 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앗쉬...나 말많아 인간이야...이보게...지금 나의 답변 길이만 봐도 너둥이 붙잡아둬서 있는 인간은 아니야...ㅋㅋㅋㅋ...괜찮어 맞아 나도 겉으로는 밝게 봐 긍정적이게 근데 대화해보면 좀 어두운 면이나 너무 깊은 대화를 해버리니 놀라기도 하고...뭐...아무튼 차였을때 그건 다들 생각이 그렇게 돌아가서 어쩔 수 없는 인간이구나 하고 웃어넘겨 나는 너둥도 너무 문드러지지 않는 법을 터득하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1에게
아니!!! 당신이!!주말 낮에 글을 올렸더라면 다크서클 걱정을 덜하지 않았겠냐구요????????? 나참 백수라 다행이지 한달 전이었으면 어 나는 이미 잤어야 해 사실 그게 너둥한테 좋았을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모르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헐 안 자고 언제 글 또 다셨대..
나도 그런 편이라 상대 당황 했을지도 모를..
대화해보면 너무 속 깊은 어두운 이야기 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도 좋아 내 생각 많이 해주는거같아성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근데 약간 너무 걱정만 하기보다는 힘날만한 이야기 조금 섞어도 괜찮을것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혹시.. 힘낼만한 이야기는 어떤..게 있을까요? 내가 센스가 좀 없어서 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다음에 만날때에는 너 좋아하는 뭐 먹자든지, 어디 놀러가기러 했으면 내가 계획같은거 완벽하게 구상해놨으니까 걱정말고 뭐 이런?ㅎㅎ 지금도 충분히 고마운데 조금 밝은 느낌이 들어가면 더 힘나고 더 고마울거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앗.. 역시 지금 내가 보낸 건 너무 무겁고 어두운가? ㅠㅠ ㅋㅋ
좋은 조언 고마워요 나중에 꼭 시도 해볼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무겁고 어두운 느낌보다는 너무 걱정해주는 느낌이라서 내가 그렇게 피곤해보얐나.. 신경 덜 써줘서 미안하다ㅠㅠ 이런 생각으로 이어질 수 도 있으니까!!! 쓰니 마음은 다 전해졌을거니까 넘 걱정말구~!!!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요즘 매일 나 보면 미안하다고 하던데 그게 자꾸 마음에 걸려 미안하게 하려고 한 적 없는데
일단 말투 바꿔보고 조금 담백하게 양 줄이고 .. 덜 쓰고! 상쾌하게 밝게 자신 있게 응원도 할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T F 번갈아 나오는데 양 좀 많은 거 같아
3줄정도가 적당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저거 다 다른 날 쓴 거거든? 그래도 좀 양이 많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난 부담스러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고맙긴한데 부담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부담스럽기도 하겠지?.. 나중에 어떤지 넌지시 물어 봐야하나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난 너무 좋아 딥한 얘기 힘들때 보면 없던 감정도 생길듯...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상대도 그랬으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앗.. 계속되면 지치거나 질리기도 하겠지? 음.. 걱정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앜ㅋㅋㅋㅋㅋㅋㅋ나 .. 하는 거 버릇인데 완전 뜨끔 하네 줄이겠습니다
스스로도 뭔가 자신없어 보인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버릇 들어서 무의식적으로 계속 쓰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음.. 일단 상대방은 장문 글 남기는 거 없고 출근 할 때나 일 중에 잠깐 짬 내서 톡 보내줄 때
내용 봤어 같은 느낌으로 담백하게 말해주거든.. 혹시 좀 그런 걸 수 있겠다..
아직 연애도 아니고 썸 인데 너무 과해서 깨는 건지도 모르고..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앗 일 바쁜 거 아니까 뭐 대답 너무 짧다거나 서운하다 거나 그런 건 일절 없는데
확실히 그렇게 생각할 수 있겠다.. 6둥이가 말해주기 전에는 전혀 생각도 못 했네..
갑자기 부끄럽다 혼자 감정에 취해서 상대방 생각도 안 한 것 같아서 ㅋㅋㅋ으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삭제한 댓글에게
고마워요 선생님들 야밤에 답답이 도와줘서 ...ㅎㅎㅎ 즐겨찾기 해놓고 자주 자주 보러올게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난 좋은데 사귀고나서도 한결같이 할거 아니면 하지마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중에도 한결 같이 할 자신 있어.. 오히려 너무 맨날 해서 질릴까 걱정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겁나 좋다...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뭐 별로인 부분 있을까? 혹시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한테 이유 묻지 말고 나 너무 힘드니까 위로해 줘라고 하면 다들 애인이 뭐라 할 거 같아
20:12 l 조회 1
헤어지고 카톡차단 안하는거 미련있는거야?
20:12 l 조회 1
전애인한테 들었던말중 충격적인말 생리안하니까
20:11 l 조회 8
이별 진짜 어떨때눈 개짜치고 어떨땐 서운함2
20:08 l 조회 12
이게 내 잘못인지 봐줘 10
20:06 l 조회 12
전애인이 더 좋건 현애인이 더 좋건 떠나서 1
20:05 l 조회 21
잇팁 남익 궁물2
20:01 l 조회 7
남자인 익 있으면 전애인 심리 쫌 알려주라.. 6
19:59 l 조회 21
이렇게 말 예쁘기 하는 남자 안흔하지?5
19:58 l 조회 41
인스타 차단했다가 푸는 심리 뭐야?
19:57 l 조회 9
나 첫 연애라서 너무 고민되는데 조언해줄 사람 ㅜㅜ
19:51 l 조회 9
Istp 썸탈 때 어때?4
19:51 l 조회 14
애인이 거짓말을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6
19:51 l 조회 27
나이차나서 안사겼는데 그냥 만나볼걸 그랬어1
19:46 l 조회 44
다들 나한테 리액션이 좋다는데...
19:43 l 조회 19
얘드라!!!! 나 썸인거갗아!!!!!!!!!!5
19:42 l 조회 51
내일 친구랑 놀러가는데 거기가 첫데이트 장소야1
19:37 l 조회 20
구순구개열 흉터있는 애인이랑 사귈 수 있어?? 3
19:29 l 조회 60
이별 이별 후 괜찮아졌다가 다시 힘든 시기 오는거 정상이야?3
19:24 l 조회 40
쓰레기 전애인 썰 있어?5
19:24 l 조회 2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