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9937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81
이 글은 4년 전 (2022/4/23) 게시물이에요

로또같은 기적 아니면

순수 자기 노력만으로는 설대 의대 말고는 없음

의사 여친 만나서 결혼까지 해서 의사 집안 되면 종결


대표 사진
익인1
다른 의대는 안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되는데 끝판왕으로 예시 든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설대 의대 밖에 없다길래 ㅇㅋㅇ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의대 학비 비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흙수저에서 수저만 바꾸는건 삼전같은 탑 대기업 입사만 해도 가능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려면 최소 서성한 가야되는데 재수도 돈 없어서 못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럼 설의는 어캐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현실적으론 흙수저는 수저 못 밬군다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흙수저가 의대가는 경우 진짜 못본거같아 공부하는 동안 생활비는 어떻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불가능 하단거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시 합격만 해도 그럭저럭 괜찮지않음?? 현실적으로... 의사나 대기업은 너무 어렵자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급 공무원이면 흙수저 못 바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래도 대출 잘나오니까 집사고 차사고 하면 흙수저는 벗어나지않을까 상상속 얘기긴 함 공무원이 아니라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 뒷바라지 하는 순간 절대 못 바꾼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공기업 입사는?!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뭐가 됐든 부모님 뒷바라지 포기해야 그나마 바꿀까 말까임 빚 다 떠안으면 ㅅ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은행 분류 전문직만 되면 엄청 부유하진 않아도 그럭저럭 잘 살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쓰니 몇살이야? 말투가 왤케 잼민이스럽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냥 글 내용자체가 너무 중고딩스러운 발상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말이.. 여기에서 흙수저 걱정할시간에 본인 미래부터 걱정하는게 빠를거같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ㅋㅋㄹ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간호사만 되도 흙수저 탈출 가능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신 가족 부양하면 안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흙수저가 가족 뒷바라지 안할수가 없어 그래서 못 바꾼다는거야 현실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음 이건 맞는말같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공부도 요즘 정보빨이라 돈많은애들이 공부잘하기도 유리함 물론 노력하면 어떻게든 되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거긴 노력까지 커버가 되는 부분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그래서 현실은 대부분 다 못 바꿈 부모님 뒷바라지 안하는 흙수저들이 어딨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대 요새 의대에 흙수저 거의 없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사업도 있지않아? 라고 말할라했는데
사업은 돈이 있어야 할 수 있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 의사도 이제 집안 잇어야해 ~ 집안 일으켜 세우고 수저 바꾸는 시대는 옛저녁에 끝남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현실은 불가능 하다고 애기 해주는거임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ㅇ ㅋㅋㅋㅋ 내가 와보니 걍 이제 공부로 바꿀 수 잇는건 없음 걍 사업이 제일 맞음
그리고 의사는 가성비 안좋음 그 머리와 시간과 노력으로 다른 사업을 하는게 돈을 더 빨리 많이 범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신 망하면 그대로 자살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ㅌㅋㅌㅋㅌㅋ 의사도 개업 다 사업이야 … ㄹㅇ 망하는 경우도 개많음 .. ㄹㅇ 올려치기 당해서 글치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업은 개뿔 돈이 있어야 사업하지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소자본사업도 흙수저들에게 망하면 바로 자살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애초에 소자본은 잃어도 상관없는 50~100정도 들고 시작하는거임 네가 모른다고 길이 없는게 아니야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흙수저는 공부말고는 사회적 신분 상승의 기회가 별로 없긴 한것 같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것도 서연고 아니면 솔직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니 대학이 문제가 아니야... 대학 잘나온다고 신분 상승되는 것도 아닌데 뭐...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자꾸 뭐 불가능 타령 하는데 그렇다고 현실에 가만히 멈춰있을꺼야?
주식 공부를 하든 뭔 공부를 하든 자기계발 해서 돈벌 사람들은 다 벌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꼭 불가능하다 어쩐다 하는 사람들은 거의 해보지도 않고 다른 사람들 보고 단정하더라 인생 생각보다 돈버는거 어렵지 않고 돈 모으는 것도 어렵지 않음
은행 이율 높은 곳에 적금들고 뭐라도 하면 돈 모여 아무리 흙수저래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스타강사 생각났는뎈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ㅇㅈ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뭐이리 다 아는것 처럼 얘기하냐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현실적으로는 설대 의대보단 사업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사업이 무조건 큰 자산을 가지고 시작하는게 아니라 무자본에서 시작하는 사업도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무능력한<< 가족딸린 흙수저면 뭘해도 불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벌어온 돈 여기저기 날라간다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완전 잘생기거나 예쁘게 태어나서 탑급 아이돌이나 배우 하는 것도 있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쓰니가 말하는 거 보니까 다른 흙수저들에게 조언할만큼 똑똑하지는 않은 것 같아. 당장 본문만 봐도 틀린 부분 투성이고, 댓글단 부분도 본문이랑 다른 부분이 많네...ㅎ 흙수저 익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 모두 파이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 주변에 의사 없는 듯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선 확실한건 책 한권 읽은 놈이 안읽은 놈보다 무섭다는건데 얘는 한페이지 정도 읽은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333 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띠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44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쓰니 니 인생이나 잘 살어.. 남한테 조언해줄만큼 박식해보이지도 않은데 뭔 자신감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걍 글쓴이 모의고사 풀다가 스트레스받아서 중2병 도진 급식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야이씨 뭐얔ㅋㅋㅋㅋㅋㅋ 초딩도 아는 당연한 얘기를 뭔 대단한 꿀팁처럼 써놓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요샌 코인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걍 이 글 병멍금 정도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ㄹㅇ 뭐라도 되는줄 인생 통달한 어른인척.. 보기 좀 그렇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런 생각에 사로잡혀 있느니 뭐라도 하면서 바쁘게 사는게 의미 있는 인생이야 흙수저는 못바꿔ㅠㅠ 이러고 잇는 거 보다는~ 뭐든 바뀔 수 없다면 긍정적이게 사는 게 낫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인부터 부자가 되고 이런 얘기를 했으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치대는..?? 요즘 치대는 어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얘한테 물어봐서 뭐해.. 치대면 충분히 잘 산다 걱정하지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오케 오늘부터 의사 여친 찾아볼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근데솔직히 의사여친도 아닌거같음 의대나왔으면 전문직인데 그런 결정사에 올려서 뒷바라지(개원 돈 지원해줄수있는)할 여유있는 여자 만날수있음 전문직 좋아하는 돈많은 딸부모들 많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당연한 이야기 거창하게 하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기승전 흙수저는 흙수저다네 길어봤자 2n년 살았을 것 같은데 가르치려 드는 게 왤케 웃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생길다 ㅎㅎ 니가 보는 게 다는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래서 넌 대학 어디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쟤 자기얘기 하는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얘가 설의라고? 전혀 아닌듯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흙수저에 좋은 대학못간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얘한테 ㅇㅇ은 어때 이런거 물어보는것도 의미앖고 지가 뭐라도 된것마냥 대답해주는것도 의미없으니까 걍 자기 살길 열심히 살면돼 얘들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냐 요새 젊은 사람들 투자공부 열심히 해서 모으는 사람들 많더라 물론 난 아직 좀밖에 못 모았지만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쓰니 몇살인지 궁금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내 친구중에 진짜 역대급흙수전데 주식으로 돈 엄청 벌어서 집안 일으킨 애도 있고, 그렇게 넉넉한 집 아닌데 유튜브로 성공한 친구도 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딱히..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여러가진데 뭐 보고 들은 게 없으니 의사가 최고임ㅋ 이러고 있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요즘은 유튜브나 인방 대박나는거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오 그러게 이게있네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몇살이냐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너 설의야? 해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몇살이길래 이런 생각을 하지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생각하는 수준이 거기까지니까 그런 생각 밖에 못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흙수저는 본인이 부양할 가족이 있다는 뜻으로 이야기한듯 일반대기업으로는 가족부양어렵지
근데 세상은 커서 솔직히 전문직 아니더라도 금수저 될 길은 널려있음 문제는 본인이 개척해야함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 유투브에서 봤는데 흙수저도 노력하면 도자기 수저가 될 수 있대..!! 쓰나 우리 같이 노력라자 화이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명예까지 생각하면 몰라도 돈 버는 방법은 무궁무진한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본인이 의미하는 흙수저 삶을 살아서 그렇게 얘기하는 건가? 열심히 사는 사람들한테 본인 흙 뿌리지 마셈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사업아니면딱히...의사도 의대중에서 특출나지 않은이상 개업시켜줄 돈많은 집안사람이랑 결혼하는수밖에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로또를 기적으로 보는것도 너무 잼민스럽다 요즘 로또 세금 다 떼면 10억 조금 넘어 그돈으로 서울에 집 못사ㅋㅋㅋㅋㅋ 지방에 7-8억짜리 집사면 2억남는데 그게 수저바꾸는게 되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요즘 보면 흙수저도 대물림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뭐래는거야.. 사자 들어가는 전문직 달면 흙 탈출은 무조건 가능임 ㅋㅋ 그리고 대기업 대졸로 입사만해도 일단 본인 상황은 벗어날 수 있고 ㅋ울아빠 지인이 나이 50줄에 사람패서 교도소 들락날락거리고 빛더미만 오지게 남기고 잠적했는데 그 사람 아들 회계사 돼서 빛 다갚고 지 아빠 반강제 갱생시켜서 차도 준세단 뽑아줘서 태우고 댕김 뭔 설의아니면 이러고 있네 ㅋㅋ 너 세상에 사 자 들어가는 직업 의사 변호사 밖에 모르지?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음악성공해서 흙수저 탈출하고 나중에 댓 달러올게 기다려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강아지 생일이라 파바 조각 케이크 사서 찍은 사진 스토리 올리는 거 웃긴기..?
16:50 l 조회 1
너네 삼전 하닉 비율 어때?
16:50 l 조회 1
회사에서 이사님이 할얘기 있다는건.. 1
16:49 l 조회 7
다들 구충제 챙겨먹어라 더러움주의
16:49 l 조회 12
나 컴알못인데 그카 혼자 조립할 수 있을까?1
16:49 l 조회 4
매트리스만 쓸거면 밑에 깔판 깔아라는 이유가 있구나...4
16:49 l 조회 18
아 엄마 시골사시는데 화분들 다 버리려고 내놨거든ㅋㅋ
16:48 l 조회 18
하닉 사팔하는 사람들 수수료
16:48 l 조회 17
장염 엊그제 토하고 이제 증상 없으면 일반식 먹어도 되나?2
16:48 l 조회 10
무쌍이었는데 유쌍된사람 있어?5
16:47 l 조회 24
지하철에 어떤 남자가 딱 탔는데 시큼한 냄새나더라2
16:47 l 조회 16
땅덩어리와 자원은 한정적인데 인구는 계속 늘어나는 거 신기함2
16:47 l 조회 8
정상체중인데 마운자로 할 말?5
16:47 l 조회 14
원신 발레리 관상이 200% 번개멘딜같지...?1
16:47 l 조회 4
나 isfp인데 하나 다른 infp들이랑 생각 다른거 국룰인가?3
16:46 l 조회 26
갤럭시폰에 아이패드쓰는거 어때11
16:46 l 조회 30
친구랑 여행 가는 거 3박4일 정도는 괜찮았는데 길게는 비추2
16:46 l 조회 23
나보다 나이5살많은 사람이 동생처럼 느껴질수있음?3
16:45 l 조회 21
잠옷은 원래 삭히고 삭혀서 몸에 착 붙게 만들어야 그게 진정한 잠옷 아니냐고4
16:45 l 조회 15
엄마때문에 속 뒤집어질거같음4
16:45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