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2205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79
이 글은 4년 전 (2022/5/09) 게시물이에요
나 이런거에 호기심 갖네
대표 사진
익인1
수험생 중에서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건 아님
운이 작용하는 요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 잘 쓰는 거랑은 상관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예 없진 않지만 좀 달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문학적인 글 이런 거랑은 결이 많이 다르던데. 논술은 정해진 답이 있음 화려한 문체 이런 거랑은 많이 달라서 글 잘 쓰는 사람이랑 아예 동일시허기는 좀 어려울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럴리갘ㅋㅋㅋㅋ 논술공부해봣는데 글을 물흐르듯 쓰는거랑은 다름.. 그냥 문제푸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개오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설명회 갔었는데 당장 대치동에 논술학원 차려도 학부모들 몰릴거라 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내 친구 연경인데 논술로 온 동기 수능성적표도 그 언저리였대 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어 내 친구도 연경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응? 응…. 사실 난 전남친임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이면 동기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5에게
20맞아…^^ 근데 연경 반 네갠가 그래서 아닐고야 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6에게
동기가 많긴 하지
둥도 좋은 대학 다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5에게
넘특정돼서… 삭제했어…
봤지?허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6에게
어 못 봣어.. 대충 좋은 곳이구나 생각하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쓰기 실력이랑은 달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거랑 별로 상관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중에 발상 너무 귀엽네 ㅋㅋㅋㅋㅋㅋㅋ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글쓰기 능력 보다는 국어능력과 더 관련 있음 주어진 제시문을 읽고 필요한 정보를 뽑아내고 한번 더 사고해서 풀면 됨 이상 연논 합격자였습니다. 근데 별거 없음 배우면 할수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정말 쉽네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로 배우면 할수 있어ㅋㅋㅋㅋ 논술학원들 최고임....ㅋㅋㅋㅋㅋ 물론 진짜 재능충이라 학원 안다니고 들어온 애들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배운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할 수는 있지만 합격은 쉽지 않조 ᵔᴗ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연논 수리같은거도 있어서 애매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 아 말투랑 발상 둘 다 귀여움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회과학이 유사과학이라니... 뭔소리지 사회학과에서도 통계 배우고 '과학적' 연구를 하는 건디 ㅋㅋㅋㅋㅋㅋㅋ 사문 안배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답댓 단 애야 과학이 무슨 의미인지 검색이나 하고와... 초등학생도 그따위론 말 안하겠다 연구가 뭔지도 모를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은..장르가 너무 많아서..논술 잘 한다고 해서 모든 글 잘 쓰는 거라고 보긴 어려울거야..!물론 장르 안 가리고 글쓰기가 취미인 사람들은 논술양식에도 금방 적응하긴 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논술= 우스갯소리로 선풍기 틀어놓고 바람에 날아가는 종이가 합격이다 이런 소리도 있잖앜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한양대가 더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연대는 최저가 높아서 그거만 맞춰도 웬만하면 붙는다는 말도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제 연대 논술 최저없지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연대 이제 최저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연대보다는 한양대!
그리고 논술은 수능 공부같이 거의 기술 요령임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 혈육 수리논술로 연대 붙었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논술은 약간의 공식이란게 있어 그게 글쓰기랑은 좀 다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논술도 시험이라 스킬이 필요해서 완전히 글쓰기와는 맞지 않음 글쓰기 범위가 훨씬 넓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어짜피 기본 능력이 있으니 그 사람이 연대가면 결국 글잘쓰는 사람 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지금은 한양대보다 연대가 더 어려운듯.. 작년 시험문제 난이도만 비교해봐도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약간 대학논술 잘하면 글 평균이상 쓰는 사람은 맞는데, 글잘쓴다고 논술 붙는건 아닌거같아..
내가 수험생땐 논술 3군데 붙었었는데 글쓰는 교양과목들 열심히해두 B+내외나오고 그래...ㅎㅎ
글구 주변에 글로 신문사 상받은 친구는 논술 떨어지고 그런거보니 그냥 글쓰는거 잘하는거랑 논술잘하는건 핀트가 다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연대는 아니지만 논술로 대학온 내 기준 논술이랑 글쓰기 실력이랑 아무 관련없음 오히려 나 글 잘 쓴다고 맘대로 썼다간 망함.. 딱 정해진 틀이 있고 그 틀에 맞게 정답을 써야 붙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너무나 운...
인문논술은 그 날 컨디션과 주제 그리고 운이 작용하는 요소가 너무 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ㄴㄴ 아냐 아는애 6논술이었는데 논술 다 떨어졌는데 눈치게임 성공해서 입결 높은 과 붙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00인데 나랑 동갑 애들 임신했다하면 충격받음
22:20 l 조회 1
수익 인증~!!!!!ㅎㅎㅎ
22:20 l 조회 1
이번 경찰시험 합격자 남녀비율이래
22:19 l 조회 8
부모님 몰래 해외여행 가본 익?? ㅜㅜ
22:19 l 조회 7
알바 대타 할 사람 없으면 나와야 하는 게 맞나?...1
22:19 l 조회 5
나 진짜 남자한테 인기없을만하다..
22:19 l 조회 7
알바 구하는데 엠비티아이 E만 오라는 건 진짜 웃기네
22:18 l 조회 5
오늘 같이 일하는 사람이 운전하는디
22:18 l 조회 5
마운자로 하고 싶은데 이게 몇십년 뒤에 부작용이 없을까2
22:18 l 조회 10
육아종성유선염 걸렸는데
22:18 l 조회 7
마운자로 위고비 그런 생각이 들어1
22:18 l 조회 11
스뎅 혀클리너 쓰는 익들아2
22:17 l 조회 7
156이 진짜 심각하게 작은 키야?10
22:17 l 조회 23
성인돼서 필테하면 키커?4
22:17 l 조회 9
빙수 먹을까 와플 먹을까3
22:17 l 조회 6
00년생은 90년대생 쪽에 더 엮는 편이지?1
22:17 l 조회 19
내 월급 알고나서 갑자기 밥 사달라고 하는 남친..2
22:17 l 조회 14
청년미래적금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ㅠㅠ
22:17 l 조회 7
아웃백 메뉴 깊티 사면 메뉴 바꿀수있어?
22:17 l 조회 2
양산 색깔 골라쥬땜므2
22:17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