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2795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79
이 글은 4년 전 (2022/5/1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루나코인 대표인 한국인 도권이 숏 세력(코인이 내리면 돈 벌음 주식의 공매도)보고 해볼거면 해보란듯이 도발 

 

루나는 시총3~5위 왔다갔다 하는 초대형급 코인임 

 

숏세력이 작정하고 준비+비트코인의 초 하락세 

 

그렇게 코인이 120달러를 고점으로 점점 떨어지더니 

거의 1~2주만에 0.00005달러 달성 

 

사실 주식으로 치면 구글 아마존이 터진 거라 

그 누구도 예상 못함 

 

이 사건 이후로 코인은 완전 암흑기에 들어들 것 

 

참고로 대표가 한국인이라 한국 민심 엄청 떨어질듯 

 

 

루나코인 사태 왜 일어났는지 요약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세력 무섭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루나는 ㄹㅇ 저점 돌파했을때 살까 싶다가 에이 아니다 싶었는데 저렇게 아예 미친듯이 박을줄은 몰랐음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공매도 검색해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코인이 내려갈때 숏치면 돈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공매도 = 없는걸 빌려서 팔고 나중에 갚음
Ex) 12만원에 1루나 공매도 → 100원에 사서 갚음 = 11만9900원 이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아주 쉽게 설명하면 떨어지는 거에 베팅하는 주식 상품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코인 하는 사람들 전부 루나 이야기 중임.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게 생각보다 엄청 큰건가보네…여기저기서 나오는거보면 코인을 아예 잘몰라서..50조가 한달만에 증발했다는거 듣고 놀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하놔 다른것까지 떨어지잖아요 냐릴거면 혼자 내려 제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래서 코인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추가로 왜 저게 충격적인 사태인지.. 조금만 보태자면… 시가총액 760억 달러 짜리의 스테이블 코인이어서임. 테라가 $1=1usdt를 보장하는 수단 > 루나 코인이었는데… 루나가 페깅으로 테라 가격 안정화 하던 애임… 근데 본문같은 일(사실 더 내용이 있음) 루나가 곤두박질 쳐서 테라도 망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스테이블 코인은 막 훅 올랐다가 훅 떨구는 그런 코인이 아니어서 더 충격적인거임! 비트가 요동치고 다른 애들이 요동쳐도 스테이블은 가격이 안정화 되어 있어서 오르거나 내리는 일이 없어야 되고, 일종의 은행의 저금 역할을 하던건데… 그게 저렇게 된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숏 세력이 그렇게 규모가 커??저게 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본문은 빠진내용이 넘 많아서..세력이 크다기보단
루나로 달러를 대출해서 공매도
> 공매도로 얻는 수익이 루나를 상환해야하는 금액보다 큼
대충 이런 느낌으로 리스크없이 자본없이 무제한 공매도가 가능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저 사람은 이렇게 될 거 알고 해먹고 어디로 튀었다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게 가능해?? 자기 자산도 증발한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예측하면 어떻게될지아니까 대처해뉴ㅏㅅ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러면 저거 이제 복구 못해??이대로 망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것도 아무도 몰라 다시 오를 수도 있음 근데 고점 회복을 할지는 의문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응응 보통 그래 저렇게 되면 코인 중에서도 위험자산으로 분류되서 상장폐지됨(코인이 위험자산이 아니란게 아니라 코인거래소에서 따로 위험자산으로 또 분류함) 그럼 거래 자체를 못하니까 돈이 없어지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코인판이 원래 그렇지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거 들고있던 코인회사 대표 자산 2조 7천억에서 > 75억으로 추락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오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헉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번에 인티에서 돈 많이 벌었다는 익은 단타친건가 저 상황에서? 강심장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숏을 친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숏치면 가능 해본적은 없지만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50배 이런거 하면 쉽게 벌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무슨글인지 궁금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 숏할걸,,,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ㄹㅈㄷ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돈으로 따지면 얼마에서 얼마로 떨어진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다른글 보니까 몇억짜리가 치킨 한마리 돈도 안된댔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뜨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다른글 댓 보니 이재용 자산이 11억으로 떨어진다는 느낌이라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범한 강남 자가 1채정도 가진 서민으로 전락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헤엑 이재용 하니까 확 와닿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헐.......망한정도가 아니라 그냥 휴지조각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숏치는게 뭐야..? 판다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단타로 친다는 거 아닐까!! (알못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냐 간단하게 말하면 도박처럼 오른다에 거는 거랑(롱) 내린다에 거는 게 있어!(숏)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내가 저 코인을 빌리는거야 만약 100만원짜리 코인 1개를 빌려서 쓰다가 갚을시점에 2만원이 되든 천원이 되든 코인1개로 갚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백만원짜리 코인 1개를 빌리고 쓴다는게 현금화한다는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어어 코인을 현금화해서 쓰다가 갚을때는 가격내린 코인 하나 사서 다시 갚는거지 그래서 공매도 세력들이 어떻게든 가격 내릴라고 공격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와 대박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도박내기야 하락한다에 판돈걸어서 돈따먹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런거 진짜 모르는데 무섭다 .. 아예 올라갈일 없는거야 ..?
주식처럼 존..ㅂㅓ 이런거 안돼.!?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코인 현물은 그게 되는데 선물은 그게 안될뿐더러 레버리지 걸어놨으면 빚은 어쩔것이며 오를가능성이....사실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루나 숏으로 현물 손절 쳤던 원금 다 회수하고 3배는 벌었음.. 강심장 아니라 끝까지 못 탄 게 아쉽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내 생각엔 코인판 지금 망했어 선물이면 모를까.. 근데 선물은 정말 도박이고 조금이라도 코인 해볼까 했던 코린이들 이번 암흑기는 엄청 길 거라고 예상되니 그냥 은행에 저금하는 걸 추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지금 주식도 암을
나 미국익인데 진짜 지금 주식 쭉쭉 빠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22 물가 오바라 금리인상 쭉쭉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33 나스닥이 요새 미친거같아 ㅋㅋㅋㅋ 나 나스닥 투자비중 높아서 빡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럼 다른 코인들도 내려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진짜 역대급 사건이라 다 타격이 크지.. 원래도 세계 경기가 안 좋아서 하락장이었는데 강제 암흑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까 비트코인 보니까 거어어옵나 내리긴 했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바이낸스는 허접한 코인 상장 안시킨다고했는데 루나는 뭐때문에 저렇게 순위가 높아??
나 21년 6월장에 털고 접었거든 그 이후에 나와봤자 1년도안된 코인이라는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아 숏친다는게
얘는 내린다에 얼마! 이런식으로 하는거 말하는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현재 가격에서 사서 내리는 거에 걸수가 있어 도박처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니 내릴걸 예상하고 빌려서 우선 팔고 싼값으로 사서 다시 저 주를 주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와 ㄹㅇ 어케 걸어 저런거... 진짜 걍 도박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그럼 저게 하락이 아니었으면 숏 에 건사람들이
잃는가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트코인이랑 이더리움 코딱지만큼 있는데 없다 생각하고 살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첨부 사진낭떠러지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그래프로 보니까 레전드긴 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이래서 코인은 특정 세력이 맘만 먹으면 종이조각 된다는게 증명됨 ㅋㅋㅋ
딴거하지말고 그냥 주식하기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주식도 상폐되면 답없긴 하지만 이상한 주식만 아니면 그래도 ㄱㅊ은듯..
코인은.. 단타만 하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난 코인 안해서 잘 모르는데 요즘 주식도
개판이야 그냥 저금이 답임...
코스피 2500됐어 ㅋㅋㅋㅋ 레전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나스닥이 나락갈줄 몰랐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상폐되는 회사는 개잡주고 ㅅ코스피는 망할일 거의없음
다 흘러서 문제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할 -99.99% 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와 미쳤다.. 뭔지 모르겠지맘 미쳠ㅅ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대표가 미.친것 같아 도발은 왜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러게 대표도 숏쳤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와 소름.. 미쳤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95프로넘게떨어짐,, 지금코인다 파란불 다심하게떨어졋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어우 난 주식못하겠다 이글만봐도 어려워.. 나중에 책같은거 사서 읽어봐야지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22... ㅠㅜ 댓글로 친절히 말해주는데도 걍 @_@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근데 저게 현실로 치면 구글 아마존급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시총 순위로 치면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빗갤 가봤는데 다들 이 얘기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도 궁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역시.. 코인은 도박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저 코인을 믿은게 어이없을 뿐..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빼고는 다 정리 될 수밖에 없어
길게 보고 비트나 이더를 사야지 보증도 엉성했던 저런 코인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진짜 코인도 코인 나름이지… 피해자들 어쩌냐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어렵다 어려워...다들 똑똑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근데 루나가 테라의 보증코인이였었어서 결국 가격방어가 안 되면 둘다 나락으로 가는 굴레에 빠질 수 밖에 없었음. 강한 하방압력을 못버티면 테라가격방어를 위해서 더 많이 발행해야하고 이 상황에 공급이 늘어나니 가격은 더 떨어지고, 이게 되풀이 될 수 밖에 없으니 결국 휴지조각 되는 수순의 코인이였던거 뿐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익인이 코인 좀 볼 중 아나보네.. 첨에 어떻게 시작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근데 대표도 결국 자기돈 잃게 된거 아냐? 대체 왜그랬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지도 숏친거 아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가상자산이 진짜 무서운게 아떻게 99%가 떨어지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현실 자산도 그렇긴해.. 베네수엘라같은느낌이네... 진짜 뒤통수아프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아 코인 볼 때마다 롱 숏이 뭔가 했는데 공매도가 숏이구나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가게 마감 시간이 10시인데 알바를 9시 30분까지만 구하겠다는건 뭔의미야?
20:25 l 조회 1
유명해진다는거 별로 안좋은거같아
20:25 l 조회 1
인스타에 예전에 콩밥 시러하는 엠지며느리? 그부부
20:25 l 조회 2
맥북에어 210마넌 살까 말까...
20:25 l 조회 2
이거 불쾌한 골짜기 아니냐
20:24 l 조회 6
주식 평단 낮은사람 부럽1
20:24 l 조회 6
방학 있으면 좋겠다...출근 하기 싫은 병 도짐
20:24 l 조회 4
개들도 목 쉬나
20:24 l 조회 3
러브버그 2주라고 그랬잖아
20:24 l 조회 9
와 이번 여름 쉽지 않겠다
20:24 l 조회 14
내 독후감 제미나이한테 보여주니까 되게 잘 고쳐주네
20:24 l 조회 6
러브버그 철 언제 끝나?4
20:24 l 조회 9
헌터x헌터 팬들보면 좀 불쌍함
20:24 l 조회 13
익들 외모는 단발이 잘어울려? 긴생머리가 잘어울려?5
20:23 l 조회 11
회사 보안 빡센 데는 딴 짓 어떻게 해??
20:23 l 조회 8
한국에서는 인싸인데 미국유학가서 아싸되는애들은 이유가 뭐지4
20:22 l 조회 27
전쟁난대 애들아 국경선 침범 했다함7
20:22 l 조회 134
어릴때 노래방 좋아했던 30대 익들 지금도 좋아해?3
20:22 l 조회 11
쌩퇴사하면 취업까지 3-6개월은 걸려?2
20:22 l 조회 12
07년생 라민 야말이 우리나라 거의 모든 40대들보다 재산 많네 1
20:22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