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3630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48
이 글은 4년 전 (2022/5/19) 게시물이에요

그냥 일은 일만 다니고 싶고 ㅅ술도 잘 못 먹고 사람들 다 나 빼고 친해서 가고 싶지도 않아 워크샵..ㅠㅠ

전에 회식 점심에 나가는 거 따라갔다가 너무 노잼이었는데 이번엔 2~3차까지 가는 저녁 회식이래...

나 어떡힌ㅇ...

대표 사진
익인1
회식은가고 워크샵은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근데 이미 간다고 했거든? 어떻게 거절하지?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일있다그래야지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가는 게 나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그래?ㅜㅜㅜㅜㅜ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입사 초반이면 다 참석하는 게 나아ㅜ 평판 떨어져 오래 다닐 곳이면 다 가고 금방 퇴사할것 같음 안 가도될듯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길고 가늘게 오래 가고 싶었어..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가자 쓰니야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ㅜㅜ.....ㅜ..ㅜ...ㅜ.... 알게써...저녁 회식도 가..?ㅜㅜㅜㅜㅜ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웅ㅜㅜ 일찍 나오는 한이 있더라도 초반엔 다 가는 게 나을 것 같아ㅜㅜ 힘내 쓴아ㅜ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3차까지 정해졌대..ㅜㅜ금요일 앿ㄱ있다고 말했는데 수요일로 픽스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라면 걍 갈듯 술 강요하는 분위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구건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 걍 가서 술 못먹는거 어필하고 편하게 대화도 나누고 그래,,, 사회생활이라 어쩔순없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고마워..둘다 간다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회식은 몰라도 워크샵은 가는게.. 일의 연장임 이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워크샵 뭐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냥 친목도모를 위해 하루종일 놀고 단합하고 술마시는곳도 있고, 여기다가 가볍게 연말결산 느낌? 으로 하는 곳도 있고 ㄹㅇ 일하러 가는곳도 있음 우리는 후자..^^ 일하고 저녁엔 회식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린 전자 같아 돈 걸고 게임하거나 노래 점수 내기 이런 거 생각하시더라..근데 막 사람들이 안 좋아하면 그냥 자유시간 가지고 술 마실까 이러면서 고민하시던데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워크샵 안 가면 회사 나와야한다는데 혼자 회사에 있는 거 좋지 않을감..ㅜ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렇게 단편적으로 보지말고.. 현실적으로 회사 계속 다닐려면 참여하는게 좋아 언제까지 다 빼고 일만할순 없잖아 그게 사회생활임 술 강요하는 분위기 아니라면 더더욱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20살때 잠깐 다녔던 회사 워크샵 갔는데 여직원 나 포함 3명 왔고 다 남자직원분들이시고 다 술 드시고 난 숨어있었거든...ㅜㅜ 그 하루 버티는 게 너무 힘들었는데 이번엔 어케 버티지..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거기 분위기가 나빴어서 더 그런거같네 ㅠ 다 그렇진않아 그리고 친한 사람 없다면 오히려 그런 자리를 통해서 조금은 가까워지는것도 좋아 회사니까 친구처럼은 못지내도 어느정도의 교류는 있어야 너한테도 좋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근데 그냥 인사하고 일하고 집이랑 왔다갔다 하고 이러기만 할 생각인데 교류가 꼭 필요한거야?? 토다는 게 아니라ㅜㅜ 두달동안 일 집 일 집 했는데 나쁘지 않ㅇㄴ 거 같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보통은 그런식으로 회식 워크샵 계속 빼다보면 잘 어울리지못한다 이런 얘기 나올수 있어 그런걸 하는게 사회생활이라고 하는거야..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ㅜ.ㅜ...글쿠나... 고마워...그럼 너익도 내가 둘다 가는 게 맞다 생각해? 둘 중 하나라도 빠지면 안돼?ㅜㅜㅜ답정너 아니고 진자 안 간다에 마음이 가면서 이래도 되나 싶었거든...근데 이번엔 둘 다 가는 게 맞다는 거지!?!? 알게써...... 고마워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최소한 워크샵은 가는게 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고마워ㅜㅜ..그럼 둘다 갈게...! 둘 중 하나 빠지면 워크샵 빠지려고 햇는데 워크샵은 가야하니까..회식이 먼저 있으니 회식으로 말 트고 워크샵 때 조금이라도 대화해야겠다..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응응 맞아 친한 사람 없어서 워크샵이 불편한거면 차라리 그게 더 나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무 안가면 사람들이랑 더 못친해질거양....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근데 난 안 친해져도 돼..그냥 일 집만 다니고 싶은데 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럼 회사생활하기 힘들어질것같은뎅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그냥 왔다갔다도 그래/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회 생활이란 그런거지… 회식은 빠져도 워크샵은 참석하는 게 나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워크샵은 다들 가라네..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두달이면 가는게 좋음.. 회식이랑 워크샵에서 친해지는경우도 있고 나중에 일할때 좀 편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난 내 일만 하고 그러면 안돼?ㅜ 사회생활 20살 이후로 안 해봤어,..대학 졸업하고 나서 처음이라..알바만 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라면 둘다갈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글쿠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회사에서 회식이랑 워크샵은 일의 연장이라...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워크샵 갔는데 진자 하루종일 혼자 있고 너무 우울해졌거든.. 막 숨어있었어ㅜㅜ 20살에 간 거라 무서웠구..ㅜ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언제까지고 너 일만 하면서 사회생활 할 수는 없어 네가 다른 분들 도움이 필요한 일도 있을 거고 할텐데 이런 거 참여해서 눈도장이라도 팍팍 찍고 더 나아가 친해지면 좋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알겠어 ㅜㅜ 난 그냥 내 일만 잘하면 되는 줄 알았어..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진짜 개싫은데... 어쩔 수 없다 가야한다... 이게 나 혼자 다니고 내 일만 잘하면 되지 가 안되더라고... 분명히 너 없는 자리에서 뒷말 나올거야 두달밖에 안 됐는데 안나오네 어쩌네... 힘들어도 참석해서 그냥 듣고 있기만이라도 해야 해 ... 화이팅 ㅜ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ㅁ 맞아 진짜 개싫어서 여기서 가지 마 안 가도 돼 하면 그거 막 마음의 짐 내리고 안 가려 했엌ㅋㅋㅋㅋ 근데 뜯어말리네,,, 하,,,,,,, 가야지.. 내 미래를 위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가야지... 근데 진짜 싫겟다 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꾹 참아볼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노잼이라서 안가는건..아니라고봐ㅋㅋ
재미가있을수가 없지..ㅜㅠㅜㅜㅜㅋㅋㅋ화이팅..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 ㅜ 왔다갔다 갈 때 난 혼자 걷고 그냥 아무말도 없이 앉아만 있었거든..사람들 다 하하호호 하며 앞으로 갈때 옆에 끼지도 못해섴ㅋㅋ큐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회사에서 뭐 하면 걍 가
학교 오티같은게 아니니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기 입사할 때 개인주의라고 안 가고 싶으면 안 가도 된다, 거절 괜찮대서 고민했던 거얔ㅋㅋㅋㅋㅋ큐ㅠ 가야게따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가야지 뭐 다들 가기 싫어함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ㅏ냐..좋아하시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안가고 고집부리면 전형적인 커뮤로 사회생활 배운 노답인간 되는 거임 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 갈거야 ㅠㅠ 전에 다닌 회사에서 트라우마 있어서 무서웠던 거구.ㅜ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ㅠㅠㅠ 사회생활 힘들지 ... ㅜㅜ 그래두 이런데 가면서 조금씩 배워가는거래 힘내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ㅠㅅ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안 가는게 더 튀는 일이야 조용히 오래 다닐거면 안 튀는게 최고.. 그냥 자리라도 차지하고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회바회겠지만 입사초면 안빠지는게 좋을거 같아 말나올수도 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무리 그래도 참여는 하는게...
나도 극 개인주의라 일만하고 빨리 집가는걸 좋아하는데 다들 참여하는건 왠만하면 참여하는게 좋아
튀면 안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혹시 파견직도 워크샵 참여해야하나..ㅠㅠ 나도 쓰니랑 같은 고민이야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가야지... 일 집만 하고 싶으면 프리랜서 해야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오래 다니고 싶으면 가자.... 이틀 참고 평범하게 눈에 안 띄게 회사 다니기 vs 사회성 제로로 분류당해서 남은 회사생활 험난해지기 / 누가봐도 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오래 다니려면 가는게 좋을듯 혹여 친해지면 좋은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랑 똑같네 ㅜㅜ 가야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다들 좋아하는 분위기면 가는게 평타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안가는게 더 튀어서 가서 조용히 박혀있는게 나을 수도 잇어
내 일만 잘하는게 회사생활이 아니여서 그냥 버텨야함 안맞으면 퇴사가 답이 되는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회사생활의 일부러 가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사회생활일부라고 생각하고 가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적당히 친해지는게 신입 입장에선 더 나음
어쨌든 일에서 모르는게 많으니 도움을 받아야 되는 입장인데 회사에 내편하나 만드는게 낫지
무조건 친해져야된단 소린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둘다 가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사회생활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신입땐 일단 무조건 다 가 2년정도 가도 노잼이면 빠지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둘다가야함 ㅋㅋㅋㅋ 회사 분위기가 어떤데? 미친듯이 자유롭고 빠지는사람이 많으면 몰라도 앵간하면 가는게 좋음 한명이라도 싫은티내면서 빠지면 분위기 쫌 그래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우... 진짜 개싫겠다... 사회생활하기 싫어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가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둘 다 가야함 솔직히 회식이랑 워크샵 신나서 막 적극적으로 가고 그러고 싶어하는 사람 거의 없음..
걍 학생시절 생각하면 반에서 모임한다는데 한 명만 얼굴 표정 안 좋게 하고 빠지면 갑분싸되잖아 걍 회사생활도 그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개싫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가늘고 길게 다닐라면 가야됨...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싫어도 가야지 머.. 이번에 친해 질 수도 있고 너 안나가면 뒷말나올수도 있어..ㅜㅠ 그런세상 아니라지만 아직 화사는 좀 그렇더라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가야지... 다들 좋아하는 거 그것도 다 사회생활로 와~ 좋아요~ 이러는 거지 진짜 가고싶어소 가는 사람 극히 드물 걸,, 혼자 하는 일도 아니고 지금까지는 혼자서도 무리없었지만 앞으로는 아닐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회식하면서 말트고 조금이라도 친해지면서 해야 회사 다니기 더 편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가긴 가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싫어도 입사초반엔 가는게 맞다생각함
그리고 평생 혼자 일하면서 살 순 없어
팀원들에게 물어볼 일도 많을거고 같이 일을
해야할 경우도 많을텐데 혼자 동떨어져있는게 편한게 절대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무조건 가야지...혼자서 일만 잘한다고 되는 게 회사생활은 아니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언제 어떻게 도움 받을지도 모르는데
책잡힐 일 굳이 만들 필요있나 싶어 나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이걸 선택할 수 있는거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계속 빼면 좋게는 안 봄 ㅠ 가는 거 추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어떤일하는지 모르겠는데 다른사람들이랑 사이 어색하고 틀어져도 혼자서 무리없이 일할수있는 환경이면 하고싶은대로 해도 괜찮겠지 근데 아니라면 가는게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사회생활인데 어떻게 하고싶은것만 하고 하기싫은건 안함.. 참고 가야지. 이 기회에 다른분들이랑더 친해지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회식이랑 워크샵은 일의 연장이지않나..
회식1차때 집에 갈사람 물어보면 그때 분위기보고 간다고하면 될것이고.. 근데 여기서 안간다는 애들은 회사생활 안해본거야 아님 그냥 마이웨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입사초반엔 가는게 좋아 회사 분위기도 파악하고 업무 생각해서라도 가는게 좋을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갈수밖에 없는거지.. 선택이 가능하다고해도...ㅠ 사회생활이란..그런것.... 트라우마가 있다니까 걱정은 되는데 그들도 알아서 니 눈치 보겟지.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사람들이랑 너무 안친해지면 승진에 영향있을걸 ㅠ 막 엄청 친해지라는게 아니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나도 둘 다 가는 거 추천 ㅠ 안 가면 뒷말 안 나올리가 없고,,, 가서 친해지고 트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가는 사람들도 다 좋아서 가는 거 아님,,,,,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가야대 어차피 갈수밖에없음 나도 파견계약직인데 안가면안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짜증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근데 진짜 일의 연장이다 .. ㅜ.ㅜ 나도 가기 싫었는데 꼬박 참가함 .. 나랑 입사한 동기는 그거 다 빠진다고 평판 엄청 안 좋아 .. 다들 처음부터 동기는 아예 빼고 부르자고 이러더라 ..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오래 일하고 싶은곳이면 둘다 다 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가늘고 길게가 목적이면 가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둘 다 가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다 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대학이 아니라 솔직히 다 가야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둘 다 가야지 사화생활인데 하기싫다고 다 뺄 순 없음 싫어도 해야하는 게 사회생활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허억 머야 일하고 오니까..! 엄청 많이 댓글이 달렸네 ㅠㅠ! 나 갈 거야... 가긴 가는데 친해질 거 같진 않앜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서로 다 친해서..내 자리가 없는 ㄱ ㅓ 같아서 걍 두달 동안 혼자 일 집 일 집 했거든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그래도 자리는 지키고 있는 게 맞겠지란 생각이 들어서.. 갈게! 회식은 당장 이번주다ㅜㅜ..막막........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차라리 술 마시고 흥 오를까 싶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진짜 싫겠다ㅠㅠㅠㅠㅠㅠ 회식 워크샵만 없어도 회사 다닐멋 날듯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가자.. 거기 가는사람들 중에 좋아서 가는사람 얼마나 있겠어 ㅋㅋㅠ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악 ㅜ 나도 약간 겉돌아서 그런거 넘 싫다.. 사회생활이라니까 참고 하는 거지 넘 시러...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이번 주에 가 ㅠ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ㅇ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혹시 홀리카홀리카 럭키피치 써본익있나뇸..?
22:15 l 조회 1
세탁기 세탁건조 일체형이 나을까 따로따로가 나을까?
22:15 l 조회 1
나 진짜 씻으러 간다...
22:15 l 조회 1
밀키스 제로 왜케 느끼하냐...
22:15 l 조회 1
T치고 차갑지 않은 위로인걸까
22:15 l 조회 1
대나무숲 갖고 싶다
22:15 l 조회 1
신입 면접에서 연봉 물어볼때 다들 회사 내규에 따른다고 해??
22:15 l 조회 1
청년도약계좌보다 청년미래적금이 더 좋아?
22:15 l 조회 1
뭐지 나 방금 댓글에서 조현병 같은 사람 봄2
22:14 l 조회 16
2박 3일 여행가는데 거의 옷만 넣어가면 백팩
22:14 l 조회 5
어디지역 비와????
22:14 l 조회 3
의료소송 알아보는데 사람 장애인 만드는거 쉬움1
22:14 l 조회 17
아니 세탁기야 우리 분명 1시간 30분만에 끝내기로 약속했잖아
22:14 l 조회 7
점심저녁 밖에서 먹는데 식비 12000원 ㄱㅊ나
22:13 l 조회 3
전임자가 인계서 엉망진창으로 해놔서 고생중인데
22:13 l 조회 5
근데 스님들도 고기 먹나?
22:13 l 조회 8
문서 이관하라는데 뭐 어떻게 해..?
22:13 l 조회 2
머리 잘못짜르고 홍합에 물린사람됨
22:12 l 조회 6
아디다스 신발은 삼바야? 슈퍼스타야?2
22:12 l 조회 7
2달 같이 일했는데 퇴사 선물 주는거 오바?
22:12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