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5539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87
이 글은 3년 전 (2022/8/0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고민 좀 신입면접 고민!

오늘 면접을 보고 왔는데

수습기간에는 70% 80% 급여 삭감을 한다는 거야...

임금을 안 알려줬거든 (근데 이 업계 박봉이라)

만약에 출근하라는 답이 왔는데 최저임금 90% 금액보다 낮으면 어떡해?

법률쪽 회사여서 근로기준법 어길 거 같지는 않은데 그래도 걱정 돼

대표 사진
익인1
법무법인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계열쪽!!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마 딱 기준최저로 줄거야 사실 뭐 안줘도 얘기도 못하고 다니는게 보통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진짜? 그럼 최저임금 90%는 괜찮은데 거기서 70%~80%면...어떡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ㅋㅋㅋㅋ 뭘어떻게해 쓰나.. 방법없어.. 가서 얘기하는 사람도 없고.. 다른대도 그렇겠지만 거기 그냥 분위기가 그냥그래.. 까라는대로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습기간 지나면 100퍼센트 준다고 하는데 알바를 뽑으면 최저임금을 줘야 되니까 직원뽑는다고 공고 뻥쳐놓고 3개월 지나면 갑자기 본인회사랑 안맞는다는 이유로 내치면...? 정말 큰사고 안치고 평범히 일했는데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줘도 얘기도 못하고 다니는게 보통이야 이런업계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래도 나름 법조계라고 신고들어가면 지들 얼굴이 먹칠할거 뻔히아니까 웬만하면 법에써있는건지킬거야 너무 걱정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ㅠ.ㅠ 하 회사 분위기는 좋아보이는데ㅜ.ㅜ 위에 고민처럼 걱정이야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평범히 일잘할것하면 내치는경운 거의없어 돈그몇푼아끼자고 사람쓰는입장에서 또 공고내서 또 면접보고 또 새로운애대려와서 교육하고 하는거 지들한테 오히려 손해거든 ㅋㅋ 극한의 회사아니고서야 그렇게까진안해 보통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 그래? 익인이 이쪽업계 진짜 잘 아네ㅠㅠ 알려줘서 고마워 도움이 많이 돼 하트는 잘 갔으련가 모르겠어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ㅋㅋ 나도 사실 일해본적은없고 그쪽 취업좀 알아보고 친구들이 몇명 거기있어서 분위기는 대충알아 회사분위기 좋으면 크게 사고치지않는이상 문제는없을듯! 화이팅~.~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 진짜 친구분들 중에도 수습기간에 최저임금 7~80% 받고 일한 분도 있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익인이 친구분 진짜ㅠ 익인이도 천사고 친구분도 천사야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아니 아니 정보를 그렇게 얻엇다구 ㅋㅋ 저 업계에서 아직 법정최저도 안맞춰주는덴 본적없고 칼같이 맞춰는 줬엇어 ㅋㅋ 대신 일반회사나 알바같은대선 저런거 무시하고 지들 꼴리는대로 주는경향이 있긴해서 그런이야기한거야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 진짜로?ㅠㅠ 하 여기 걱정된다... 분위기나 사람은 좋아보이는데 수습기간 급여도 걸리고... 게다가 이 업계는 사수 있는 게 기적이라고 하더라.. 그래서 웬만하면 긍정회로 돌리고 일하고 싶은데 여기도 제발 법정최저는 맞춰줬음 좋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원래박봉인데 거기서 또깎으니까 아무래도.. 좀 그렇지 ㅠ 돈은 주는데 사람들 으면 그것도 그것나름대로 고역이야.. 아무쪼록 만족하는 직장생활이 되길!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고마워ㅠ 사람들은 다 좋아보이는데 제발 수습기간 끝나고 얼토당토 없는 이유로 내치지만 않았음 좋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그치 그치 뭐든 사람이 중요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고마워 화이팅이라고 해줘서 ㅠㅠ 익인이도 잘 됐으면 좋겠당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전라도 친구들아 7
18:58 l 조회 38
공시 교행직 점수 이렇게 받았는데 일년 더 하면 가능일까?18
06.20 23:13 l 조회 205
이마가 긴데 사각턱 때문에
06.20 00:48 l 조회 24
심리상담 부당한 일 당해도 할말 못하는건 어떻게 고쳐야할까4
06.18 21:15 l 조회 43
직장 제가 잘못한건지 궁금해서 글 써봅니다
06.18 13:55 l 조회 91
다음 생이 있다면
06.18 12:38 l 조회 39
주식 시드머니 얼마정도 필요해?12
06.18 11:17 l 조회 298
겹치는 친구들 있을 때 한 친구랑만 멀어지는 법
06.17 19:58 l 조회 50
도와줘 입사일주일만에 퇴사각오하고 3
06.17 18:46 l 조회 97
컴활자격증 딴 사람 있어?1
06.16 23:23 l 조회 86
심리상담 우리엄마가 조현병인데 내가 죽고싶어...3
06.16 12:09 l 조회 183
남의 집 기둥은 빼오는거 아니라고 하잖아8
06.16 00:03 l 조회 215
취준익인데 사무직 계속 도전할지 서비스직갈지...4
06.12 15:05 l 조회 105
연애는 어떻게 하는거야8
06.12 00:24 l 조회 326 l 추천 1
혈육이 향기가 강한 제품들 써서 짜증나
06.11 23:05 l 조회 101
직장에서 실수는 바로 인정하는 게 맞을까요?5
06.10 16:38 l 조회 215
INTP(남)과 소개팅3
06.10 11:21 l 조회 108
진짜 이해 안되네;; 내란당 왜 좋아하는거야;?
06.10 11:06 l 조회 123
다들 부모님 성격 좋으셔?6
06.09 14:34 l 조회 104
굳이 결혼 생각 없어보이면 그냥 안하는것도 답이겠지? 4
06.09 03:23 l 조회 159


12345678910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