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5895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84
이 글은 3년 전 (2022/8/10) 게시물이에요
ㄹㅇㅋㅋ
1

대표 사진
익인1
당연한 거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까글에 쓰니 엄청 패길래
너수준에맞게 하향이동어쩌구하면서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흔함 돈많이안벌어도되고 남들한테말하기 번듯한직업가지기는 좋으니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가뭔데 내인맥정도를 앎 ㅋㅋㅋㅋㅋㅋ말했잖아 잘사는동네산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삭제한 댓글에게
아님 말구만 붙이면 다인 줄 아나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삭제한 댓글에게
야 말 쫌 뭔 욕먹을 글을 적은 것도 아닌데 왜 그러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이야 말하는거봐 ㅋㅋ 못났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반응이 왜 그러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생각보다 꽤나 있어!
돈은 있으니 월급 자체가 중요하지 않다더라. 적당히 남들 시선에 나쁘지 않는다는 점이 메리트래. 돈 많은 집들은 여자 직업 전문직을 딱히 선호하지 않아서 시집가기도 좋은가봐
그리고 급수 높은 경우에는 정계진출 목적으로 공무원하는 금수저도 꽤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마즘 돈이 있으니까 월급 신경 안 씀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어리고 예쁘고 금수저면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고졸 무직이여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44....백수여도...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55ㅋㅋㅋ 현실을 잘 모르는 친구일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55 직업은 그냥 거들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66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77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88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99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0 ㄹㅇ 무슨 소릴 하는 거임 걍 금수저도 모셔가고 어리고이뻐도 모셔가겠다 당연한 소리 하기 대회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11 조건이 그럴만도 하잖아 어리고 예쁘고 집안 빵빵한데 안정적이기까지한 공무원인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당연한걸ㅋㅋㅋㅋㅋㅋㅋㅋ공무원 아니여도 모셔간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55 금수저에다가 예쁘면 당연히 모셔가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66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77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모셔간다한들 안 갈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금수저면 공무원을 안하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쨋든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꽤나많음 나도 부자동네살아서 알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 신기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집안이 잘사니까 그냥 안정적인 직업하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 금수전데 월급 연연 안해 그냥 일하는거에 만족 왜냐면 먹고살돈은 이미 있거든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2 나두나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43에게
어렸을때부터 일 안하면 돈 가치 몰라서 재산 까먹는다고 일 꼭 하게 교육받았거든... 백수 절대 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금수저면 주식 배당금 받는게 공무원 월급보다 많지않아? 근데 왜 굳이 공무원을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불로소득이 있을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9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삭제한 댓글에게
그러면 진짜 국가를 위해 일하는 공무원 일이 적성에 맞아서 하는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94에게
일단 울집은 주식 말고 부동산 하는데 월세가 월급보다 많이 들어오긴하지 그렇지만 일을 통해서 돈의 가치를 체감하고... 사실 불로소득은 세금으로 다 나가... 1년에 세금만 2억...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31에게
그렇구나 우린 금수저도 아니고 걍 여유있는 중산층 정도인데도 공무원 못하게 해가지고 창업했거든..부모님들 가치관도 다 다를테니 그럴수 있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94에게
그래서 부모님도 일 못 그만두고 열심히 버셔... 세금 폭탄땜에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31에게
세금때문에 우리집은 집 한채 빼고 싹다 미국주식으로 돌렸어ㅠ주식은 팔때만 세금 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94에게
그러니까.... 종부세 너ㅓㅓㅓㅓㅓㅓㅓ무 많이 내지 건보료 왕창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걍 일하는 거에 의미를 두는 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5급공무원 하는 지인은 있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금수저 엄청 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오히려 금수저니깐 공무원하는거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금수저까진 아니라도 좀 사는 집에서 공무원 하는 경우 많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꽤 많음 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금수저이면 더더욱 해야됨. 돈을 벌어야지 상속이나 증여에서 절세가 됨. 근데 아무 직업 말고 공무원 회계사 세무사 이런걸 많이들 시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리고 예쁘고 금수저면 백수여도 전문직 행시남자들 줄서지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쓰니가 생각하는 금수저는 중산층 정도인 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까 아빠가 월 1500~2000 정도버는집이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빠 직업이 먼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야모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한달에 얼마버는지
어캐 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9에게
쓰니가 썼음 아마 의사 아닐까 싶넹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22 난 또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금수저이기만해도 모셔가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ㄹㅇ 어른들은 집안 엄청엄청 중요하게 보심 .. 사위,며느리 될사람이 아무리 잘나도 본가에 빚이많아 생활이 어렵다거나 하면 결혼한다하면 다들 한소리 하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공시생 일단 어리고 예쁜건 노력해보고 중산층이상이니 인티끄고 열심히 해볼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파이팅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정도면 공무원 9급말고 7급일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어리고 이쁘고 금수저이면 공무원 안 함. 어리고 이쁘지 않아도 안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월 1500이 금수저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럼 뭐야…? 그게 금이 아니면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금수저지 재벌은 아니어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ㅇㅎ 나는 기준이 좀 달랐나봐 몰랐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보통 재벌을 금수저라 하고 그 정돈 은수저 이 정도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22 월 1500이 무슨 금수저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공무원인게 덤이고 어리고 예쁜데 결혼하겠다하면 다들 모셔가겠다 하지 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어리고 예쁜 것만 해도 모셔갈 남자는 널리고 널림 ㅋㅋㅋㅋㅋ 거기다 금수저면 직업 없어도 모셔가지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어리거 이쁘기민해도 모셔감 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걍 어리고 예쁜 게 제일 중요한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어리고 이쁜 공무원인데 아무도 안 데려가네.. 누가좀 데려가주세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ㅋㅋㅋㅋ 나도 어리고 예쁜 공무원이에요 금수저는 아니고 중산층이지만.. 누가 좀 데려가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건 어리고 예쁜고 집안 좋은 게 중요한 거지 직업이 중요한 케이스가 아님 ㅋㅋㅋㅋ 백수여도 결혼 잘 갈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여기는 뭔 입 금수저가 일케 많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금수저면 백수여도 모셔갈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금수저인게 중요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금수저는 아니더라도 부모님이 넉넉한 형편에 자녀가 공무원하는 사람들 많은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근디 저거 넷중에 하나만 있어도 다 데려가지않낭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공무원 금수저 예쁨 어림
하나만 있어도 완전 괜춘하잠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일반적으로 어리고 예쁜 금수저가 공무원 하지는 않지 공무원 치기가 아니라 굳이 힘들게 시험 준비 하는 경우 많이 못봄 길이 많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22 그리고 9급이면 온갖 허드렛일 잡일 노예로 살아야하는데 9급을 왜해...내가 부모면 걍 카페하나 차려주고 사장 만들어주지(카페일 치는거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ㅇㅈ 어리고예쁜 공무원이 민원인 상대하는거 진짜 상상 안 갘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공무원 / 금수저 / 어리고 예쁨 중에 하나면 그냥 다 모셔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금수저 공무원 안해..내 주변 또래에 아무도 없음, 윗대를 봐도 아빠 사촌에 급수 높은 공무원 한분있고 다 사업함. 난 그냥 해외 대학원 나와서 가끔 강의 나가고 아빠의 증여를 바라면서 사는게 현실임, 월급은 상관없어 100만원을 번다쳐도 아빠 카드로 다 사니깐..
그냥 듣기 좋은 직업 하나 갖는건데 공무원 전혀 해당 없음.. 그냥 중산층이 선호하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근데 내주위 금수저들은 공무원 안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진짜 쓸데없는 걸로 싸운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ㅋㅋㅋㅋㅋㅋ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그러게ㅋㅋㅋㅋㅋㅋ참 한심한 주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ㄱㄴㄲ 에휴 또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월 1500버는게 금수저인지 싸우고 금수저가 공무원하는지 싸우고 댓글 내리면서도 헛웃음밖에 안나옴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완전공감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ㄹㅇ 또 누가 진짜 금수저고 어쩌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알아서 잘 살텐데 왜 이런거에 연연하는거임 당사자도 아닌 본인들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현실 =이런 글 쓰는 애들은 해당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또또 공무원 친다 인티에서 제일 많이 내려치기 당하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넘 당연한거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아빠가 사업하는애들은 보통 물려받는데
집 건물 이런거 갖고있는애들은 공무원준비 많이해
그냥 직업이 필요한거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이거임 그리거 아빠가 사업해도 제조업인애들은 다 임대업으로 돌리고 본임은 공뭔함 제조업 오래못갈거알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공시준비 보통 2년걸리고 그동안 돈못벌어서 현실적으로 요즘 흙수저는 준비하기 힘들어서 더 그런거도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ㅇㅇ 이런경우 봤어 ㅋㅋ 부모님이 사업 진짜 크게 하는데 자식은 걍 9급 공무원 하더라 걍 어른들이다 타인이 보기엔 나쁘지 않은 직업이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글구 합격대까지 오래 걸리더라도 집에서 아쉽지않게 지원해주니까ㅋㅋㅋ 공무원 아니더라도 이정도면 평생 놀고 먹는데 왜 월급받으면서 일하지? 하는 사람도 봤어 ㅋㅋ 근데 그분은 걍 회사에서 받는 월급 자기 용돈중 일부러 사용하시던뎈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사실 나도 그래.. ㅎ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금수저면 안어리고 안예뻐도 모셔갈 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쓰니가 말하는 공무원이 9급은 아니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머리 못물려받았으면 금수저여도 걍 9급 하는듯...보통 그정도면 사업시키는데 간혹가다 그런집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월 1500-2000 금수저 아냐… 우리집도 그런데 빡빡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고간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 뭐가 웃긴지 모르겠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ㅎ 금수전데 공무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아 여기서 또 금수저 기준 나누고있네 그냥 잘 사는 집 아들딸램 점도로 이해하면 되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어리고 이쁘고 금수저면..공무원 타이틀은 보이지도않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ㅁㅈ.. 이게 맞지ㅋㅋㅋㅋ 무직이여도 모셔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그래 어리고 이쁘고 금수저면 길거리 한가운데서 트월킹 추거나 근무중 민원 받을때 트월킹춰도 데려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부자동네 어디사는지 거주지 인증좀 해주면 안돼? 궁금행!!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22부자동네 기준이 공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공무원이 아니라 걍 백수여도 데려갈 것 같은데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어리고 예뻐도 모셔가고 금수저여도 모셔가고 공무원이여도 나쁘진 않은데...?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엥.. 우리 학교는 보통 금수저가 시험 준비한다 하면 고시 공부하던데 집에서 지원 해줄 여유 있으니까! 2년 빡세게 투자하면 전문직도 가능성 있는데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참나 인터넷이어도 모셔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어쩔거여 내가 금수저가아닌데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이거지.. 근로소득은 중상위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오 맞아! 여기 익들 기준으로는 근로소득많으몀 걍 무조건 금수저더라. 요즘 금수저의 하향평준화 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ㄹㅇ 그게 맞는 말이지… 근데 여기 금수저 기준이 엄청 낮다는 거임! 걍 임원급으로 세전 월 1000 근로소득도 금수저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너네 왜 싸우냠 이시간에 댓글다는거 봐서는 다들 학생 아님 백수 둘중 하나겠고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댓쓰니도 둘 중 하나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점심시간이자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꿀점심시간입니다아 16분 있으면 사라질겡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외국도 있어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겁나..ㅋㅋㅋㄱ 잘 반응해 주네
다들 힘내서 혐생살자
본인들 일도 아닌데 왤케 싸우려그러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알아서 잘살겠지 .. 자기인생들이나 열심히살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겅무원아니어도 예쁘고 금수저면 모셔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근데 ㄹㅇ 부질읎다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복숭아는 여름 과일이다 같은 소리 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이건 그냥 어리고 예쁘기만해도 모셔가지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뭘 당연한소리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어리고 예쁘면 금수저 아니고 어느정도 중산층 집안이어도 시집 잘 간다...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금수저가 공무원하는건 처음들어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난 꽤 잘사는 집에서 7급 하는건 몇 명 봣어도 9급은 한명도 본적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딴소리지만 법원직 시험치러갔는데 외제차 많이보여서 좀 의외였음.. 어리고 이쁜것만으로 시집 잘가려면 거진 연옌급아님?? 요즘 누가 이쁜것만보고 데려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어리고 이쁘고 금수저면 백수여도 그냥 데려가지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광역시 지방직중에 이런 케이스 꽤 많음ㅋㅋㅋ 금수저면 지역유지기도해서 구청 시청이런데서 인맥으로 민원없는 좋은 업무 맡기도 쉽고 ㅋㅋㅋㅋ 돈은 쌓아놓고 그냥 직업 필요해서 하는…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워렌버핏이 공무원하는 소리 하고 있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금수저 기준이 어케되는거야? 자산이 얼마여야 금수저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금수저라길래 엄청난 거 생각해서 ? 했네.. 금수저 기준이 각각 달라서 댓망한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일단 월 1000으로 금수저라고 하는 것이..... 우리 집도 그 정도인데 나는 나대로 직업 가지고 빡세게 일함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불로소득이 월천이면 금수저 맞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걍 앞에거 다 치우고 금수저이기만 해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근데 만약에 금수저에 집 잘살고 직업 잘나도 못생겼으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공무원되기도전에 금수저남친있음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부자동네산다매 부자동네살면 포털에 인물검색뜨는 사람들 자제들도 꽤 있을텐데 1500-2000이 금수저로 느껴지나?.. 공무원하는 애들은 걍 중산층에 부모님이 안정적인 직업가지셔서 노후준비 다 된애들임
3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300 팔사람 있니
8:35 l 조회 2
남사친이 나보고 너 이제 차 없는 남자 못 만나잖아 라는데
8:35 l 조회 2
과외 선생인데 요즘은 중학생도 다 AI 쓰더라
8:34 l 조회 2
예쁘거나 잘생긴 남자가 여러 이성 두고
8:34 l 조회 5
축구몇시에 해?1
8:34 l 조회 8
하 너무 행복하다 진짜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1
8:34 l 조회 41
하닉 주식 없는 사람 나 밖에 없지? 3
8:34 l 조회 20
친구들이 날 덜좋아하는게 티나서 머쓱함
8:33 l 조회 10
진짜 롤러코스터 미쳤네 하닉ㅋㅋ2
8:33 l 조회 44
프장에 사지 말라고 골백번 얘기함
8:33 l 조회 45
근데 스탠리 1.18L는 너무 크지??3
8:32 l 조회 12
하닉 2억 레버탔었는데 ㅎㅎ1
8:32 l 조회 44
7월에 조정장 온대서 삼전하닉 참았는데1
8:32 l 조회 43
요즘 출근길 서울 왤케 막효,,
8:32 l 조회 6
제발 주식할거면 인티 좀 거르고 다른데서 알아봐4
8:31 l 조회 78
요즘 아랫배 너무 아파서 오늘 병원 가보려고 하는데1
8:31 l 조회 9
하닉 미쳣네
8:31 l 조회 43
20대에 차 있는게 흔한? 상황이야?6
8:31 l 조회 13
비올때 우산대신 양산써도 괜찮아?4
8:31 l 조회 10
나 장려금 사업자소득있어서 정기분인데 들어옴
8:31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