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7792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37
이 글은 3년 전 (2022/8/23)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사랑할때 누가 잘했든 잘못했든 어떻게 싸웠든 어떻게 끝났든 남이 뭐라하든 둥들이랑 사랑했던 상대방을 가장 잘 아는건 누가뭐래도 둥들 본인 자신이야. 너무 남에말에 휘둘리지 말았음 해. 외모,몸,키,돈,능력? 그게 중요한게 아니야. 평생 안가 절대. 사람이 정말 행복한 순간은 본인을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을때야. 있을땐 절대 그걸 모른다? 당연하게 생각하려고 하니까 인간은, 지나고나야 알지. 그리고  

정말 자신을 사랑해주고 헌신했던 그런 애인,전애인.. 또 만날 수 있을것 같지? 본인들이 느끼기에 정말 올인정도에 헌신했던 사람들은 앞으로 결혼해도 만나기 힘들어. 노땅이 하고싶은 말은 하나야. 사랑앞에서 자존심 부리지 말구 현재에 최선을 다 하구 정말 그립고 보고싶으면 남들 말 듣지말고 잡았으면 좋겠어. 버스는 떠나가면 안돌아와. 주변에서 쓰,가스라이팅이다,환승이다? 주변이 뭘알아 우리의 이야기를 우리를 가장 잘 아는건 너희 친구들도 아니고 우리 자신이야. 둥들 자신을 믿고 상대를 믿어. 연락하고싶은데 못한다? 하고 후회하는게 남은 인생에서 더 후련하고 재회 가능성도 높아. 

보통 헤어지고나면 얼마나 잘해줬든 전애인 나쁘게도 보는 인식도 많은 것 같아. 근데 그 사람이 얼마나 잘했다가도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랬겠어. 전애인 욕하는 둥들 자신은 연애할때 과연 헌신을 했을까? 했다면 할말 없지만 자기 자신들도 되돌아보면 상대방이 얼마나 본인을 사랑해줬고 배려해줬고 아껴줬는지 인생 살다보면 더 나쁜 사람들 속물인 사람들 만나다보면 느껴지는 그런 날이 분명 분명 와. 후회하지말자. 인생은 어차피 뭘 선택해도 후회 하니까. 

이상 이별글이 많아서 많이 보다가 끄적여본다 .. 

P.s) 싸울순 있어, 싸우고 어떻게 대화하고 푸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 하지만 화나면 대화거부+회피형+분노조절장애, 사과하지 않는 사람, 자기 잘못을 모르는 사람, 상대 탓만 하는 사람, 거짓말 하는 사람은 걸러야 되는게 맞더라 적어도 나는.
대표 사진
둥이1
네 형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근데 정말 맞는 것 같아.. 그렇게 헌신하면서 나를 좋아하는 사람은 놓치면 안되겠더라고.. 난 날 보면서 깨달았어 아 나같은 사람이랑 결혼하고 연애하고 싶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런 사람은 결혼해도 쉽게 안나타나구 인생에서 한두번 나타날까말까 하다고 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맞아 인생에 진짜 한명 나타 날까 말까.. 난 지금 몇십년을 살면서 한번도 못봤어.. 나같은 사람이 있다고..? 거기에 내 이상형까지 딱 맞는 사람? 못봤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너무 좋은 말이라 스크랩했어 계속 보면서 깨우칠게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 그사람 놓치지 말아줘 !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미안.. 지금 그사람은.. 나만큼 날 좋아하지 않아.... 난 나 같은 사람을 만나면 절대 놓치지 않을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맞는 말 대잔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고마워 둥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맞아..공감해ㅠㅠ하지만 많은 부분들을 지나고 나서야 알게되는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제라도 알았으면 행동으로 하면 될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응? 상대를 향한 말이었는데..넘 충고식이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앗! 노땅이 미안.. 상대야 뼈저리게 느끼거라. 둥의 소중함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맞아 근데 또 이렇게 깨달으면 이미 지나고 난 뒤더라고ㅠ 사랑앞에서 자존심 다 필요없다 진짜로 소용없어 자존심이 밥 먹여주는거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나도 정확히 그렇게 생각해. 자존심은 사랑사이에선 불필요한 오물인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34살이 노땅이라니 아직 응애다 아입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진짜 공감한다ㅠ 서로 좋아하는 타이밍 맞기도 힘든데 날 진짜로 좋아해주는 사람은 절대 놓치면 안 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놓치지말자 둥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맞아 .... 나를 정말 좋아해주는 사람은 놓치면 안 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 그 사람 지켜주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진짜 그래?? 나 지금 진짜 헌신적이고 잘해주는 사람 만나고있는데 거의 첫연애라... 다 서투른 채로 어떻게 3년정도 만나는데 아직 한결같아 긍데 나만 가끔 흔들거리는 거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런 사람은 지나고 나면, 다른사람 만나고싶어하는 그 마음도 공감은 하지만 정말 후회할거야. 놓치게되면 뼈저리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어떻게 해야하지 그럼 ,,, 더 노력해야겠다 나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있을때 최선을 다 하면 좋을 곳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고마워 엉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난 내가 식었다고 싫다했는데 한두번도 아니고 계속해서 매달리니까 치가 떨리던데
이해는 가는데 너무 싫더라
그래서 나 싫다는 사람 한번이상 절대 못 잡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식다가도 피어오르는게 불과 사랑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그렇게 느끼는 사람도 있구낭
난 식으면 정말 끝이더라
사랑에 미친적이 없나봐
무튼 그래서 한번이상 잡으려는거 너무 싫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은 조금 더 인생 살면서 유연해지면 좋을 거라고 생각해! 사랑은 인간이 하는 최대의 기쁨일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나는 헌신하고 그만큼 좋아하는 사람이랑 헤어지고 나니까 내가 그만큼 못해줘서 미안하더라
놓쳐서 후회되는게 아니라 다음에는 내가 그만큼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야지 하는 생각 들었음..
나를 좋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도 중요한거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이 인생에선 둥이가 제일 중요하지. 자기 인생보다 상대를 더 귀하고 중요하게 생각해주는 사람이라면 놓치지는 않는게 좋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공감하는 부분도 있고 아닌부분도 있고..헌신은 했지만 나랑 안맞는 부분 있는 애인이랑 헤어지고 또 헌신적이면서 잘맞는 애인 만나서 잘 지냄 상대방의 헌신이 내게 꼭 기쁨이 되지는 않더라고 ..만나든 헤어지든 내가 남들보다 상대방을 잘 아니까 스스로 잘 판단할수 있어야 한다는건 맞는듯
좋은 사람 잘 잡는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에게 내가 좋은 사람일까도 중요하고..그리고 젤 중요한건 내 스스로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것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아. 스스로 판단 해야 할줄 알고, 상대의 소중함과 본인의 소중함을 모두 알면 그거야말로 최상의 사랑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맞아 남들 의견에 귀 기울이지 말고 남들한테 물어볼 거 차라리 상대방이랑 얘기하는게 좋은 거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럼그럼. 남들한테 물어봐서 될것도 안되는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대부분 공감하는데...그 사람이 얼마나 잘했다가도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랬겠냐는 말은 내입장에선 공감 안된다. 그 상대가 힘들었다는 상황이 나를 힘들게 해도 된다는 정당화하는 말로 들려. 물론 그런 의도는 아니겠지만 말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저말의 요지는, 절대 한쪽 잘못없고, 한쪽만 힘들게 하는경우는 드물고, 그들만의 쌓이고 쌓인 이야기가 있을거라는 것에서 나온 발언이였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응 아마 내가 겪은 경험때문에 이렇게 들리기도 하는 거겠지. 난 저 말을 자기의 잘못된 행동을 정당화하는 식으로 변명하는 전애인을 뒀으니까ㅎㅎ
나는 음 욕하던 그런 전애인도 나를 사랑하고 아껴주고 긍정적인 영향을 준 부분은 인정하고 좋았다고 얘기하고, 내게 부정적인 영향을 준 부분은 욕하거나 자기가 드러내고픈 모든 감정은 어디라도 드러내는게 자신을 위해서는 좋다고 생각해 욕하는 게 나쁜 면만 있다고는 안 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들의 이야기는 둥이 자신이 제일 잘 알테니까 예쁜 사랑하자 둥아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올해 서른인데..20대때 연애 안하고 잇단 순간이 적엇는데 지금도 대쉬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내가 맘이 안가서(자만추인데 대쉬하는 분들은 직장에서 일하면서 알게 된 타회사 사람인 경우가 대부븐) 처음으로 연애 안하고 잇거든?? 친구들 다 결혼 일찍햇고 안햇던 애들도 작년올해 엄청 결혼하고잇어서..이러다가 결혼 못하는거 아닌가 한살씻 더 먹어갈수록 좋은 사람은 이미 다 제짝 잇어서 나는 좋은 사람 못만날것 같고 나이먹을수록 외로워질것 같아서 무서워..ㅠ 언니 이거 고민상담 가능해..? 아 외모는 솔직하게 상중하 따지면 중상이상? 정도는 돼... 그래서 항상 찝적거리는 남자는 많은데 내가 성에 안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결혼은 보석을 찾는 게 아니라, 원석을 보석으로 갈고닦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사람또한.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음.. 찾아나서는게 좋지 않을까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둥이야 절대 노땅아니고 요즘처럼 힘든 나에게 좋은 말이 되는것 같아 ! 괜찮다면 스크랩해더 될까..? 지우지 말아줘 ㅠㅠ 힘들때마다 꺼내읽고싶어 !

혹시 괜찮으면 인생선배한테 하나 물어봐도 될까, 난 정말 둥이가 말하는 스타일의 절대놓쳐서는 안되는 상대를 한번 놓쳤는데 다시 잡고싶은데 이성적으로 말해도 그때도 아닌것 같다고 할까봐 무서워 ㅠㅠ

벌어지지 않는 일을 미리 걱정하는건 바보같겠지..?
혹시 상대가 거절하면 어떤식으로 말하는게 좋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상대 입장과 마음을 생각하는 마음이 진심이라면 그 진심보다 통하는 경우는 없는 것 같아. 마음속에 모든 말을 다 해봐 긍정적인!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고마워 !! 하나만 더 물어볼께ㅜㅠㅠ
이성적으로 생각한걸 가지고 안부연락먼저 한 다음에 전화할수 있냐고 할 생각인데 1. 상대방이 듣고싶어했던말 2. 내가 그랬던이유(변명,감정적으로말고 반성) 3. 우리가 왜 다시 만나야하는지
이렇게 1.2.3중에 다 말해도 괜찮은지 아님 몇번까지만 말하거나 더 추가해야하는지 있을까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다 말하고싶은 만큼 말해
예쁜말과 진정성있는말은 아끼지 않을 수록 좋다고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잘생긴게 짱이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이 글 지우지 말아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본문보고 감탄하고 추신에서 현웃 ㅋㅋㅋㅋㅋㅋㅋ
진짜..걸러 제발...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회피형하고의 연애에서는 그래도 내 잘못보다 그 사람 잘못이 더 컸던거겠지?
자꾸 자책하게 돼.......자꾸 그 사람을 미화하고
내가 더 잘 이해하고 대처하고 여유있게 굴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에
내가 했던게 최선이었나 하는 의심에 너무 힘들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40 애인 약속 보내줘야하나
7:59 l 조회 3
짝남이랑 네시간통화햇네
7:55 l 조회 4
엄청 좋아야지만 사귀기 가능한 익들 mbti뭐야?3
7:36 l 조회 33
이중인격 아수라백작 된 것 같음
7:31 l 조회 18
연상파 연하파 왜싸우는거야?7
7:13 l 조회 34
싸움방식에서 헤어지는 경우 있어? 2
7:12 l 조회 17
잇팁들아 사내연애 가능?
6:37 l 조회 19
회피형 남자 잘 아는 익 들어와주라
6:23 l 조회 25
커뮤에서까지 싸우는 애들은 뭐가 문제일까?5
5:54 l 조회 21
애인이 이런 얘기 하면 어때? 내가 예민한가 3
5:39 l 조회 59
애매하게 고민되는 것들이 있으면 만나봐?1
5:38 l 조회 27
애인이 자기 얘기를 너무 안 하는데 걍 헤어져야 하나.. 1
5:25 l 조회 45
썸붕 어케해 다들?7
5:06 l 조회 87
이 시간에 전애인한테 연락 옴2
4:52 l 조회 102
첫사랑이 있는데 지금 걔가 여미새로 변해서 주변인들한테 내 첫사랑이라고 말도 못함6
4:39 l 조회 110
아 왜 안 만나줘 가스라이팅 지겨워3
4:37 l 조회 59
헤어질때 마지막 이 멘트 어때
4:33 l 조회 40
20살이랑 23살 연애 다르지?5
4:33 l 조회 48
마방 하…
4:23 l 조회 101
이 한마디 때문에 애프터 거절하는거 오바야?37
4:02 l 조회 1134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