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8281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22
이 글은 3년 전 (2022/8/26) 게시물이에요
어케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딱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인상이 딱 외모로만 한정되는건 아니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관상의 의미일수잇음 쫌 오래되거나 큰 회사면 관상 아직도 종종 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런 곳이라면 어어어어어엄청 예쁜데 관상에 살이 있어서 채용 안 될수잇는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외모지상주의보다는 차라리 이쪽이 가까울 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마저 울아빠도 금공에서 면접관 많이 했는데 관상은 과학이래 사람 살아온 태도가 얼굴에 다 있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예쁘다 못생겼다 이런 뜻이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헐랭 익아 나 금공 준비하고 있는데 몇 가지만 물어봐도 될까 ㅠㅠㅠㅠ 맨날 면탈이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웅 아빠 오면 저녁에 답장줘도 괜찮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헉 너무 좋아!!!!!!!!! 익아 그럼 아버지가 전문 면접관이 아니고 금공 내부 직원인데 면접보시는 거지??? 고마워ㅠㅠㅠㅠ 나 질문 좀 생각해서 적어둘게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37에게
엉엉 지점장이셨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30에게
오키오키 나 좀만 있다가 적어둘게 너무 고마워!!!!!!!!!!!!! 그 퇴근 하시기 전까지 적어둘게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37에게
오키! 그 답글수 제한 있으면 몇개 삭제하고 다시 달아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30에게
1. 금공 1차 면접에서는 거의 직무 역량 면접이고 지원자들 역량이 거의 비슷비슷하게 좋을 것 같은데 뭘 위주로 평가하는지?
2. 보통 1차는 피티(OR 토론) 그리고 다대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평가 비중이 후자(다대다)가 높은지?
2-1. 피티 면접에서는 어떤 걸 주로 보는지?
3. 마찬가지로 2차 면접에서는 1차 면접에서 "면접관들의 평가요소(1번 질문에 대한 답변)" 을 기준으로 거르고 걸러서 올라온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성 면접을 보는데 그럼 또 그 인성들도 꾸며내려면 얼마든지 꾸며낼 수 있고 비슷비슷할 텐데 뭘 주로 보는지?
4. 겸손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그런 겸손이 어떤 건지, "감사하게도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와 같은 수식어구를 붙이는 걸 말하는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37에게
1. 지원하는 금공에 대해 잘 알아야함(회사를 잘 아는지), 개인 역량보다는 조직에 잘 화합하는지(조직의 역량에 포커스), 사물을 보는 시각이 긍정적이고 따스한지, 특이한 생각이나 아이디어는 필요 없음(스탠다드에 가까운 생각, 보편적 생각), 도덕성이 가장! 중요함(돈을 만지다 보니까 도덕적 역량)
튀지 않게, 복장도 튀지 않게(신문사처럼 창의성 요구하는 직장이랑 다름)
2. 비슷함, 발표나 토론 할 때 1의 (파트너가 있다면 배려하고, 질문도 상대의 말 확실히 듣고 의도에! 부합하게) 얼마만큼 충실하고, 이해하고 있는지, 쓸데없는 얘기말고 간결하고 정확한 이야기
2-1. 주제는 따로 정해진거 없음, 질문 바뀔 수 있지만 평가하는 잣대는 안 바뀜.
3. 1의 큰 틀이 핵심, 서로끼리도 토론시키는데 튀려고 하면 감점, 충분히 들어주고 정확히 문제를 이해하고 설명하기, 타인 배려!
4. 내 능력이나 일하는거, 공부잘하는거 뛰어나다고 자랑하는 건 자만. 넘치지 않게 튀지 않게 나의 존재감을 부각하기. 떠들고 훌륭한거 어필 x, 어른(면접관, 보통 4-50대) 존중하면서도 자존감을 가지기, 자기pr이 자기자랑 뜻하는 것 아님. 겸손하고 배려
늦었지만 도움 됐으면 좋겠다 ㅎㅎ 아빠한테 인터넷이라고 말하기 좀 그래서 친구의 친구라고 했더니 정 궁금하면 아빠한테 전화하라고 도와준다고 그러셨음 ㅋㅋㅋㅋ 나는 전문직 쪽이라서 기업 면접 볼 일이 없어서 면접 관련 질문을 첨 해봤는데 금공 평가 기준이 다른 곳보다 훨씬 보수적인 것 같아! 담에 글 쓰고 내가 우연히 발견하면 그때도 답글 줄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맞아 울회사도 면접 볼 때 관상가 분이 면접관으로 오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생김새보다는 분위기에 더 포커스를 둔 말이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하는 말일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니 그걸로 외모지상주의를 치부하기에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할말 없어서 하는말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외모지상주의까진 아니지 않나? 그냥 사람 인상을 봤나보다 싶음 스펙은 거기서 거기였나 싶어서 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ㄴㄴ범죄자 얼굴 뽑으래 선한 인상 뽑을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상이 좋다가 꼭 예쁘다 못생겼다가 아님 그냥 사장이 마음에 드는 얼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이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느정도 맞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인상이 좋은 건 진짜 눈코입이 예쁘다는 게 아니고 평소에 짓는 표정이랑 분위기에서 좋은 기운이 난다는 거지 아무리 예뻐도 우울하고 우중충한 표정만 짓고 있으면 인상 좋다는 평가 못 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예쁜데 껌 쫙쫙 씹는 일진언니 표정으로 일관하고 있으면 누가 뽑아...... 대충 그런 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인상이 좋은 거랑 얼굴이 잘났다는 거는 좀 다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분위기라고생각행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음 외모지상주의까지는 아닌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냥 단정하다는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딱 들었을 때 예쁘고 잘생겼다는 생각보다는 선하게 생기고 흔히 말하는 두부상일 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정말 선하게 생겨서 뽑은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예뻐서 도 아니고 인상이 좋아서 면 뭐 너무나 납득가능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ㄴㄴ 전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외모를 보는거랑 관상을 보는건 쫌 다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냥 사람 분위기가 있지 싹싹하고 열정적이라던가 차분해보인다던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어느정도 솔직히 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인상이 선하고 성실해보인다 이런느낌 아니려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능력이 그닥 중하지 않은 직군이면 그럴 수 있다생각함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호감상이라는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ㄴㄴㄴㄴ 우리 가게 알바생들이나 기사님들은 통통하거나 뚱뚱한 편인데도 얼굴이 웃는상이라 사장님이 채용하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딱히..? 인상이라는건 성실성이나 예의까지 포함되는 거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잘생겼다 예쁘다가 아니라 호감형얼굴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일단 못생긴 사람은 아닐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인상은 좀 다른 문제 아냐? 진심 사람 좋아보이는 인상이 있어 뭔가 따뜻한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때 말하는 인상은 자세나 표정이나 분위기까지 다 포함한다고 생각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별로?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전애인이 일상에서 아예 거의 생각 안 나는 사람 있어?
19:55 l 조회 2
연봉 협상 잘 아는 사람?
19:54 l 조회 4
여친이 나보다 어린데 주식 알려줘서 생전처음 했다가 여친보다 수익 많이 봤는데
19:54 l 조회 8
근데 질투는 자기랑 비슷한 조건의 사람한테 하는 것 같지 않아?1
19:54 l 조회 6
두아 위너~ 예 위널~!
19:54 l 조회 3
엄마가 배란다에서 담배피는디1
19:54 l 조회 9
이사 하는게 좋은 익들 있을까?1
19:54 l 조회 6
다들 네이버 메일 많이 써 구글 메일 많이 써?3
19:54 l 조회 8
궁금한게 여익들은 주한미군 철수하는거 어떻게 생각해?1
19:53 l 조회 10
간호사 2년차되면 실수같은건 안할 줄 알았는데....
19:53 l 조회 11
밥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19:53 l 조회 6
20대 후반 연애경험 거의 없는데1
19:53 l 조회 19
예전에 성적으로 친구한테 질투심 느꼈는데
19:53 l 조회 15
대학병원 앞 약국 익들아
19:53 l 조회 6
너네 생각은 어때? 한국에서도 만나이 써야한다고 생각해?2
19:53 l 조회 9
청년미래계좌 중간에 해외 가면 안되지..?
19:52 l 조회 10
와 편도결석 너무 괴로워3
19:52 l 조회 26
글램팜 제일 유명한게 이건가?? 이거 사면되는거얌?3
19:52 l 조회 26
익인이들은 공부할 때 한 과목만 파?2
19:52 l 조회 13
하루종일 앉아서 일하는데 다리가 너무 아파..
19:52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