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18956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64
이 글은 3년 전 (2022/11/13)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개발/코딩

커밋이 자기가 짠 코드 기록한다는 뜻이야? 

작성자 committed on 날짜나 

commits on 날짜 하면 기록한 날짜고...?
대표 사진
익인1
깃 자체가 해당 저장소에서 추적할 파일들의 변경사항을 관리하는거야!
A파일에 hello라고 쓰여있었는데 그 뒤에 world를 붙이고 커밋을 하면 A에서 world가 추가된 부분만 올라가는 커밋이 되는거지.
그래서 특정 코드가 언제 추가되고 삭제되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호옹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깃 하고싶은데 너무 어려웡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https://learngitbranching.js.org/?locale=ko

깃 이론 글들 보고 여기서 연습해보는거 추천!! 브랜치 나눌때도 좋아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앙 고마워♥️ 친절하구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조금 지난글이지만, 고민 했던 부분이라 남기고가요.
깃 커밋 컨벤션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밋은 역사를 기록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내가 몇시몇분 몇초에 이거 추가함.
의미 있는 단위로 하면 좋겠죠 ? 기능 추가 삭제 이런단위로요. 그리고 언제든지 기록해둔 시점으로 타임머신이 가능하지요. 깃을 안쓸 때는 일일이 찾아서 코드 지우고 그랬는데 그런걸 안해도 되게끔 해주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그냥 전산팀 취업하는거 어케 생각해3
06.22 08:33 l 조회 95
개발자 취업이 안돼....5
06.21 15:05 l 조회 121
티빙은 뭘어케하면 깃허브에 하드코딩을 해놓을 수 있지2
06.12 06:31 l 조회 409
이력서에 운전면허 넣어?9
05.29 10:07 l 조회 356
인턴 들어갔는데 개발을 ai로만 해서7
05.27 08:03 l 조회 266
중견 개발자 -> 공공기관, 공기업 전산직7
05.26 13:23 l 조회 157
다들 AI 쓰면서 코드 이제 아예 안봐???4
05.20 08:01 l 조회 291
요즘 개발 강의 사?
05.19 17:57 l 조회 132
요즘 백엔드 개발자 초봉 어느정도면 괜찮은 것 같아?7
04.29 18:32 l 조회 554
일 잡혔다....2
04.24 16:18 l 조회 237
이제 개발자 취준하려면 뭘 준비해야하지 2
04.15 17:24 l 조회 305
백준이 섭종이라니2
04.15 16:01 l 조회 456
개발 취준 포기해야지..
04.14 10:58 l 조회 274
AI 다 내돈내산이야? 회사에서 결제해줘?14
03.28 09:22 l 조회 230
내 남친이 계속 공부만하는데...솔직히 취직이 되기나 할까?12
03.25 21:33 l 조회 552
회사 두군데 합격했는데 골라줘!!10
03.04 00:54 l 조회 378
애두라1
02.27 19:07 l 조회 141
독학 인강 추천해주라11
02.20 14:29 l 조회 321
너네 개발할때 ai툴 뭐뭐 써??8
02.17 22:45 l 조회 401
요즘 커밋 메시지도 AI로 자동으로 채워주네 ㅋㅋㅋㅋ1
02.17 15:33 l 조회 300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