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19102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57
이 글은 3년 전 (2022/11/14) 게시물이에요
전 세계 어느 나라도 월급 200 주는 나라 없음 

심지어 핀란드 같은 선진국도 마찬가지임 

월급 200씩 줄 바에는 그냥 모병제로 바꾸는게 맞음 

원래 징병제라는게 싸게 굴리려고 만든 제도거든 

싸게 안 굴릴거면 모병제로 바꿔서 

진짜 전문적인 병사로 육성하는게 맞음
대표 사진
익인1
분단국인 특수한 상황해서 징병이 불가피한데 어떡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월급 200 반대한다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금도 근데 월급 올리면 방산이 어쩌니 뭐니 얘기 많던데 확정된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모병하면 지원하는 사람은 있고?? ㅋㅋㅋ 이병때부터 200주는것도 아니고 병장때 200받는거일건데 처우개선 하는게 그렇게 싫어??? 남 젊음 2년 이용해서 편하게 살면서??? 그냥 배아프다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남자입장에선 그렇게라도 받아야 내청춘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적우로 200 에바긴 함 ㅋㅋ
분단 국가가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일이고, 그 많은 병사 월급은 누구 돈으로 줌? 결국 세금이고 감당할 수 있다고 판단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 나도 길게 보면 이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진짜 스무살로 돌아가면 5000 주고서라도 군대 안 감 허리 다쳐서 나왔고 동반 입대한 내 친구도 손목 다치고 나옴. 군대 2년 갔다온다고 끝난 것도 아니고 20대 30대 내내 군복 들고 다니면서 평생 예비군 민방위 끌려다님. 진짜 안 가니깐 우스워보이나보네 여자들은. 매번 국가한테 여자상이니 출산이니 뭐니 강요하지 말라면서 국가대상으로 여성할당제 여성안심주택이니 요구하는거 여자들 아님? 진짜 개역겹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엥 왜 내 댓글에서 급발진임
누가 가서 고생하는 거 모름? 다치는 거 모름?시간 낭비되는 거 모름?
현실적으로 그게 안 된다는 얘기를 하는 건데 뭔 얘기를 하는 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한 쪽 성별만 강제징용 되고 있는게 현실적으로 안 되는 거 아님? 여태 의무 한쪽에다 쳐박고 혜택만 받고 사니깐 현실감각이 없어진 거 아니고? 개역겹네 고생하는 거 다리는거 시간 낭비되는 거 다 알면서도 한쪽 성별만 그런거 당해도 당해도 당연한줄 아네 미친 거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고생하는 거 모른다고 한적도 없고 한쪽만 고생하는 게 당연하다고 한 적없어~
남자가 군대 가는 거 당연하다고 한 적이 없어요
현실이 그렇다는 걸 왜 자꾸 남여 갈등으로 엮어서 보는지를 모르겠네
현실을 봐 현실을
그리고 남자만 군대 가는 거 억울하면 네가 시위해
난 안 가는 거 너무 좋고 남자만 가는 거 안타까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4에게
니가 현실적으로 드립친 순간 말이 안 된다니깐? 그냥태어나길 남자로 태어난 순간 한쪽 성별만 강제징용 당하고 오는게 현실이야? 걍 너가 꿀만 빨고 살아와서 현실감각이 없는 거지 ㅋㅋㅋ 진짜 어이가 없네 공동체를 위한 남의 희생과 의무에 아무런 기여도 하지 않고 꿀만 빨고 사는 니가 현실 운운 할 수 없다고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9에게
그래 군대 다녀와서 참 잘났다
너의 최대 업적 인정해줄게
안 갔다 온 사람은 말도 못한다 이거네?
그래 그럼 너도 첫번째 댓에 여성 관련 복지는 왜 얘기한 건데?
라고 내가 트집잡으면 뭐라할건데?
난 여성 관련된 복지도 현실성이 없으면 지금 군대 얘기랑 똑같이 말할걸? 근데 넌 아니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4에게
내 인생 최대 업적은 니까짓게 판단할 것도 아니고, 내 인생 최대 후회가 군대 끌려간거라 격앙 된 거 일 뿐. 월급 200이면 재정 관련 돼서 현실 운운하게 니 댓글이야. 의무에 대항 정당한 대가도 안 되는 극히 미미한 금액으로 현실 운운하며 안 된다는 니가 또 다른 지출인 여성복지는 또 운운을 해? 역겹게 입 열지 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9에게
이런 걸 무지성 여혐이라고 하는 구나 ㅇㅋ
더이상 댓 안 달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4에게
무지성 여혐이 아니라 남의 의무 희생 가볍게 여기고 아무 의무도 지지 않았으면서 남 의무에 감 내놔라 배 내놔라 하는 네 역겨운 모습이 니 현실인 거임. 무지성 인간아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넌 여자가 역겨운 거야 이런 저런 핑계대지 말고 여자가 싫다고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걍 넌 평생 혜택만 받고 살아서 강제징용이니 뭐니 신경을 안 쓰고 일제시대도 아니고 계속 남자들만 강제징용 당하는게 맞다고 말하는 미친정신병자야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굳이 그렇게 다 안올리고 위험수당 같은 명목으로 더주거나 관사 지급 혜택 같은걸 더 주면 됨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관사지급 혜택은 이미 있고 그런 비슷한걸 더 주거나 위험수당 명목으로 돈을 더 주면 된다니까 뭘 굳이 다른 공무원들도 다 올려 아니면 본문대로 모병제 해야하는데 그게 예산 더 들고 그렇게 해도 모집 힘들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6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삭제한 댓글에게
위험수당 명목으로 추가 수당을 지급하면 굳이 올릴 필요 없지 그리고 뒤에 의견은 나도 동의해 좋든 싫든 그쪽으로 갈것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6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삭제한 댓글에게
실제로 소방관이나 경찰도 여론보면 업무에 비해 처우가 안좋아서 올려주라는 의견도 대다수이기도 해서 줘도 돼 그리고 사병은 공무원이긴 한데 의무라는 강제성 때문에 솔직히 체계가 다르지... 그렇게 호봉 따질꺼면 사병도 다른 공무원들처럼 같은 취급 받아야하는데 현실은 말만 공무원이지 뭐 없잖아 급수가 따로 있는것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렇긴한데 모병제는 그 이상 퍼줘도 모집하기 힘들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군 월급 오르면.. rotc 등등 직업군인들 월급도 더 오르고.. 예산 터지겠다 싶음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병장 월급이 200되면 1호봉 기준 소위, 하사나 군무원들 높다던데 .. 이분들 오르면 다른 공무원분들도 우리 1호봉은? 하게되고.. 공무원분들도 난리날듯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00 올려야지 올리기 싫으면 그냥 나라 망하면 됨 왜 국민을 희생해서 나라를 유지시켜줘야함? 국가의 주권은 국민에 있는데 국가를 위해서 국민이 희생하는건 전체주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게 싫으면 싫은 사람이 군대가면 되고 근데 절대 안가겠디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 200은 무슨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공무원들 월급이나 올려줘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뭐래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공무원도 200 못받는데 국방의 의무에 200..?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의무가 우스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공무원 하라고 누가 칼들고 협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누가 공무원 안하면 감옥 보낸다고 협박함? 군대는 안가년 감옥감 근데 왜 공무원이 더 나은 대우 받아야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8에게
돈 안줘도 가야하는게 군대임**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9에게
ㅇㅇ근데 왜 안가는 사람들이 있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8에게
그래서 200은 쌉오바지 솔직히 돈주는게 어디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둘 다 올려야한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33에게
나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공무원은 하고싶어서 하는거 아님? 군대는 끌려가는데 더 대우받아야 하는 이유좀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어차피 지킬 생각도 없어 보이던뎅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차피 한 입으로 두 세말 하는 분이라 지키지도 않음 걱정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0대 초반에 청춘바쳐서 갔다오면 20대 중반이야..
그시간동안 알바만 해도 200은 버는데
24시간동안 갇혀있는데 줄껀 줘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인정하는부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ㅇㅈ 오히려 부사관이나 간부들은 개인시간도 있고 외출도 자유롭잖아? 근데 병사들은 의무라는 이유로 24시간 갖혀있고 코로나같은 특수상황일때는 휴가도 못나가고 자다가도 불침번 서고 별별 일을 다 하는데 그걸 반대해? 뭐 하사보다 높다 그러는데 그건 본인이 선택한거고 이건 솔직히 끌려간거잖아 그럼 그에대한 보상은 해줘야지. 이제 애국심 하나만으로 나라지키게 하는 시대는 아니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내년에 가는데 300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2년 버리는거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 여잔데 너는 군대 다녀온 것도 아니면서 그런말 쉽게하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팩트는 200줘도 안가고싶은애들이 수두룩빽빽이야 너는 한달 200준다고 머리깎고 20대초반에 2년 꼬라박을 자신있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인정하는부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진짜 인정. 난 이병때부터 200준다고 해도 가기 싫음. 더 많은걸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20대 초반에 낮선곳에서 어떤 위험이 있을지도 모르는채로 가족도 못만나고 18개월을 있어야하는데. 그렇다고 아프거나 사고나면 끝까지 책임지는것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00을 줘야한다고 말을 하려는데 아니라 적어도 발언권은 지금 군인한테 있는거지 군대 근처도 안다녀온 우리한테 있는게 아니야 ㅜㅜ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댓글 세개 다 너무 맞는말 나도 여잔데 우린 발언권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도 동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러면 지금까지 갔었던 사람들이 가만 있겠나 싶음 200줄리도 없음 차피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00받으면 지금 직군인 사람들도 더 올려줘야해..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 주변 남자애들도 다 이건 오바라 하는데 200 현실적으로 말도 안되고 되면 바꿀게 더 한가득이라 문제 많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ㄹㅇㅋㅋ 200되면 간부가 받는 돈이 병사보다 작은데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처우개선은 되어야하는거 맞지만 현실적으로 200은 에바라고 생각함
9급 공무원도 월급 200 못받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누가 공무원 하라고 칼들고 협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ㅋㅋㅋ공직근무자 인식이 누칼협이니 걍 망해도 될 나라인듯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미 망한 나라라 저런 말 하는거일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군인이 9급보다 못받을건 없지않음? 대신에 육체노동 안하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건 그냥 단순히 고생하는 군인한테 돈을 적게 주고 싶은 게 아니라 사회적 파급효과가 너무 커서 함부로 시행하기가 어려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남익인데 200은 오반데 복지관련해서 더 높여줘야할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어차피 인구수가 줄어서 200줘도 사실상 또이또이아님?? 25년도에 200만원인데 25년도에 몇명이나 입대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세금내는 인구도 줄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모병제 찬성하는 사람들
너네가 지원해서 가 그럼

국방세조차 내지 않고 무임승차하면서 병역에 의견을 내고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지금까지 노예처럼 징용한게 비정상적인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게 맞지 뭔 쓰니가 이백은 아무튼 안됨도 아니고 여러가지 이유도 있고 대책도 제안했는데 아무튼 이백 주라는 사람들이야말로 뭔ㅋㅋㅋㅋㅋ 나라가 동네 문방구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회적인 혜택은 다 받으면서 손해는 보기 싫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지금 한국남자들만 노예제라서 남자들만 끌려가서 군역 짐?? 어이가없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지금 일제시대도 아니고 남자들만 강제징용 당하고 있는데 그걸 아무것도 안 하고 사회에서 여행 다니고 대학 다니는 여자들이 월급이 어쩌니 저쩌니 진짜 역겹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군대문제는 간 사람들 끼리 말하라고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니가 반대하고 말고가 어디있어 ㅋㅋ 남의 청춘 너가 보상해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ㅋㅋㅋ ㄹㅇ 진짜 웃김 현 군인이 말하는거면 모르겠는데 훈련소도 안다녀온 사람이.. ㅋㅋ 모병제 해서 니가 가라 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또 남자들만 불쌍하지 ㅋㅋㅋ 지가 왜 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돈 많이 주는 것도 싫고.. 나는 가기 싫고...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세금낭비임 200주는건 불가능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월급 낮추고 여남 다 가면 될거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현실적으로 200주는게 힘들다? 그럼 여자도 가야함.. 현실적으로 말따지는거보면 그래야하는거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국방 관련해서만큼은 여자는 의견 내면 안 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의견..은 낼 수 있지 않을까?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강제징용에 끌려간건 남자들이자너...
일 안해본사람이 이거해라 저거해라 하는 건 말이 안 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론강.. 이거해라 저거해라 << 이건 진짜 쓰 고 이건어떤지 저건어떤지 정도눈 나쁘지 않을 거 같응데 힝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ㅇㅇ 남자들이 더 잘 알고있어서 나도 의견 내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쪽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59에게
아하 그렇게 생각할 수 도 있구나 맞아 맞는 말이야 의견 고마워 익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는 여자들 출산 강제로 시켜야 한다 생각함.

전 세계 어느 나라도 출산율 0.8인 국가는 없음

심지어 필리핀 같은 후진국도 마찬가지임

출산율 계속 줄 바에는 그냥 의무로 바꾸는게 맞음 원래 출산 쉽게 하라고 만든게 국가거든

지금처럼 사회에서 출산 높게 치고 여자들 출산 안 하면 출산의무제가 맞음

진짜 전문적인 출산의무제 육성하는게 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이건 미러링 치곤 논리가 너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일부러 논리를 비게한거겠지..ㅋㅋ하도어이없게보이니깐 어이없게 봐라 너네도 이런식으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국가 유지하려고 징병제하는데 출산율 낮으면 국가 유지 안되는데 출산 의무로 안시키는 것도 논리에 안 맞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일부러 빡 논리 미러링 해준 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니 공무원도 200못받고 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누칼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가서 용접하고 일해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공무원이랑 다르다고 봐..
강제성이 있냐 없냐 차이도 있고 근무 시간부터 차이 많이 나는데 일과 끝나고도 근무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누칼협? ㅋㅋㅋㅋㅋ 공무원안하면 됨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아니 누가 공무원 안하면 안된다고 협박함? 니가 원해서 한거고 월급 다 알고 한거면서 왜 그래 ㅠ 군인들은 끌려가는건데? 자기 청춘 버려가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00이 지금 시점에서는 과할수 있지만 처우개선은 필요하다고 생각하긴 해 ㅠ 나보고 2년 국가 위해 박봉도 아닌 쥐꼬리 월급 쥐여주고 희생하라 하면 나는 절대 못하거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남익인데, 내 친구들도 200은 반대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남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ㅋㅋㅋㅋㅋ 뭘 뜻하는지 한방에 이해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여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남잦 ㅇ에 반대한다? ㅋ 없음 그런 남자 있더라도이미 전역한 남자들이나 자기는 월급 조금받았으니 심술나서 걍말로만 싫다고 하지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 전역한 애들이라서 그렇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걔네 전역했지.? ㅋㅋ 갸넨 군대 전역일 줄이는것도 반대 할껄? ㅋㅋㅋㅋ늘린다하면 찬성할꺼임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와 진짜 이런 사람들이 있어? 자기는 다 겪었다고 억울해서? 진짜 못됐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33에게
비단 남자 군대 뿐만이 아니야 ㅋ 사람이라면 어느정도 그럼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윤이 잘도 200주겠닼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공무원 얘기 그만해 왜 자꾸 공무원 끌고 오는거야 대체 ㅋㅋㅋㅋㅋ 협박의 차이가 들어가잖아 군대는 안오면 협박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군대안가면 감옥감 공무원안해도 아무도 신경안씀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말 아다르고 어다른건데 기분나쁘게 말 잘한당 글구 공무원은 왜 나오는거여 비교대상이 전혀아닌데 군대와 생리 비교하는거랑 똑같은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여기서 공무원이랑 비교하는 애들은 진짜 ㄷㄷ하네.. ㄷ ㄷ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강제로 하는거니깐 단가가 쎄지 공무원 군무원 직업군인 임금은 다른문제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20살에 2년 갇혀서 그냥 시간을 버리는데
군인 한테 스벅에서 커피 준다고 사회적 이슈가 되고,
군가산점 없앤것도 어이없는데 부활하자는데 반대가 어마어마한걸 보면 그냥 모병제 해야함 아니면 남녀 구분없이 다 군대 가던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모병제 아니고 둘 다 가야해
모병제 하면 아무도 안가

사관학교도 다 자퇴하는 판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모병제 하면 월급과 복지를 미군 수준으로 하면 어느정도 해결 되지 않을까??
아 이럼 또 '그 사상' 가진 분들이 혜화역 모여서 시위 하겠네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미국은 절대 따라갈 수가 없고 ㅋㅋㅋㅋㅋ
그냥 둘 다 끌려가는 게 맞아
지금까지 여자들 많이 봐줬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월급과 복지 미군 수준으로 해도 안갈거 같아.. 미국은 군인에 대한 인식이 엄청 좋고 대우 해주는데 한국은 뭐.. 알잖아ㅋㅋ
그래서 완전 미달 될거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미달 수준이 아니고 뒤에서 세는 게 빠를거임 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진짜 스무살로 돌아가면 5000 주고서라도 군대 안 감 허리 다쳐서 나왔고 동반 입대한 내 친구도 손목 다치고 나옴. 군대 2년 갔다온다고 끝난 것도 아니고 20대 30대 내내 군복 들고 다니면서 평생 예비군 민방위 끌려다님. 진짜 안 가니깐 우스워보이나보네 여자들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몇명만 그렇게 생각하는거임.. 진짜 나도 군인친구들 있고 남친 군대 다 기다려서 아는데 진짜 너무 너무 억울하게 대가없이 고생하는거 다 알고있음 .. 이런 글로 상처받지 않았으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200 당연히 줘야된다 생각함 대부분 20대 초반 청춘을 나라에 갖다바치는건데..? 그리고 여기서 공무원 월급도 200이 안되니 뭐니 하면서 반대하는애들은 누가 공무원 하라했나? ㅋㅋ ㅠㅠ 공무원은 강제로 하는게 아니잖아 ^^ 너네가 원해서 된거잖아 ^^ ㅠ 그냥 여자들은 군대 얘기에 의견 안내는게 맞는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공무원 얘기 꺼내는 애들은 뭐냐진짜 ㅋㅋㅋㅋㅋㅋ 지들은 어차피 군대 안가니깐 ㄹㅇ막말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이게 대부분 여자들의 생각인거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군대도 안가는년이 뭔데
반대한다 어찐다 오지랍 떨고있노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너가 군대 가게 되도 이런 글 썼을까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이런새기 월급 평생 200고정 해줬으면 좋겠네 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혹시 가족이 트라우마인 사람이 있니 ..?
21:58 l 조회 1
계약직인데 정규직이라고 구라 치고 결혼했다 이혼하는 경우 진짜 많은거 암?
21:58 l 조회 1
우리엄마.. 하이닉스 3만원대에 샀다더라
21:58 l 조회 2
동생이 애견미용사 인데 다른 샵 가서 미용하면 서운할라나?
21:57 l 조회 2
대구공항 일찍타 면 빨리 출발한다는거 ㄹㅇ임
21:57 l 조회 2
오늘 저녁 ㄹㅈㄷ 돼지쇼1
21:57 l 조회 4
웃길려고 넘어지는 사람 개한심
21:57 l 조회 2
10일도 안돼서 4키로 뺀거면 적당한거임?1
21:57 l 조회 6
살 탄 거 겨울에나 돌아오려나
21:57 l 조회 3
만화/애니 나 좀 기대해도 됨?1
21:56 l 조회 13
공고에 연봉 안적혀있는데 2
21:56 l 조회 7
아이패드로 브이로그 편집 하는 익들 뭐로 해?? 1
21:56 l 조회 6
아 교정 유지장치 3개월만에 어금니 사이에 얇은 철사 부러졋는데 1
21:56 l 조회 7
우리오빠 여친이랑 헤어진 이유 개웃김1
21:56 l 조회 27
우산 왜 훔쳐가는 거야;
21:56 l 조회 5
그거 단어가 뭐더라 겉바속촉한 사람8
21:56 l 조회 16
사주 여기꺼 잘 맞음 해봐
21:56 l 조회 20
여자는 전업주부하면 되는데 왜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어 5
21:56 l 조회 14
하루살이들이 너무많아
21:55 l 조회 8
공차 시켰는데 다 녹아서 와서 갱장히 짜증난다
21:55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