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0646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
이 글은 3년 전 (2022/11/25) 게시물이에요
스위스친구가 정말 해맑고 행복하고 악의 없는 표정으로 눈을 쫙 찢으면서 

"나는 익인이처럼 찢어진 아시안 눈이 넘 좋아! 아..아니아니 쪼끄만(손가락으로 작음을 표시함) 아시안 눈 말고 익인이 눈 뭔지 알지???" 라고 정말 예뻐죽겠다는 감정을 퐁퐁 뿜으면서 말하는데... 

정말 이 해맑음을 어떻게 감당해야하는가....내가 설명한다고 이 아이에게 알아들을 수 있는 지적 능력이 있는가 몇초간 진지하게 고민함 🙃 

 

그 어학원 유난히 아시안이 없고 스위스와 아랍인이 많은 곳이었는데...정말...그 두 나라 사람들의 무지와 무식에서 오는 해맑은 무례함에 놀란게 한두번이 아님ㅠㅠㅋㅋㅋㅋ 

 

그리고 정말 투명하게 무식해서 기억에 남는 질문 

또 다른 스위스인이었는데, 어느날 정말 세상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나한테 질문을 하더라고... 

"왜 한국이나 일본같은 나라들은 다른 글자를 만들어서 쓰는거야?" 이게 뭔 질문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얘 생각엔 영문에 쓰는 그 알파벳이 태초부터 있던 문자였던거임...얘가 사는 근처 나라들이 다 비슷한 문자를 쓰니까 뭐 신이 내려준 글자라고 생각을 했던건지 뭔지. 

암튼 그래서 다른 문자를 쓰는 나라는 기본옵션을 두고 굳이굳이 귀찮게 다른 문자를 만들어서 머리 아프게 쓰고 있느냐는....이 질문을 다섯살짜리가 했으면 이해하겠음
대표 사진
익인1
ㅋㅋ... 첫번째 발언 면전에서 들으면 충격+상처받음 콜라보로 진짜 뭔말해야할지 몰랐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웃음나올 정도로 정말 뇌가 맑다 진짜...ㅋㅋㅋㅋㅋ 얼마나 인종차별이라는 거에 관심도 안 두고 배운 것도 없으면..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최근에 구매욕구 쎄게들엇던거뭐야?
21:35 l 조회 1
짝사랑 세계 재밌더라
21:35 l 조회 1
여쿨라 촉촉립 추천해주라!!!!!
21:35 l 조회 1
손톱 길어서 타자칠때 토토토톡 거리는거 진짜 거슬리네
21:35 l 조회 4
지금 부산 해수욕장에서 노는 사람들 있나?
21:35 l 조회 4
면접을 회사가 아닌 다른 외부에서 보는데 이력서 뽑아가는 게 낫겠지
21:34 l 조회 4
먹방 보면 많이 먹는 치즈 소스 맛있당
21:34 l 조회 8
소개팅 첨인디 상대 정보 어디까지 알고 만나 보통?
21:34 l 조회 4
요새 외로움이라는게느껴져
21:34 l 조회 2
나 진짜 연애랑 안 맞는 사람인가봐
21:34 l 조회 13
헤메코에서 머가 젤 중요해
21:34 l 조회 2
콜게이트 쿨민트 치약 어때??
21:34 l 조회 4
지금 머 시켜먹으면 오바겠즤
21:34 l 조회 2
가슴 안빠지면서 살빼는법 알아냄1
21:34 l 조회 13
패피들아 ㅠㅠ 도와줘 🥹🥹🥹
21:33 l 조회 2
신점 무당 타로 이런 사람들 남들은 다 소름돋는다는데
21:33 l 조회 11
편의점 알바 시재빈다고 연락온거 머라답해야돼..3
21:33 l 조회 21
하 생리 70일째 안 해......2
21:33 l 조회 24
초등학교 동창한테 인스타로 연락하는 거 좀 관심있어보여??
21:33 l 조회 6
안경끼는 익들 궁금해5
21:32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