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2154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97
이 글은 3년 전 (2022/12/05) 게시물이에요

내가 백수로 살겠다는데 왜케 친구들이 한심하다고 할까 | 인스티즈 

일하면 얼마 못버티고 나오는데 그게 내잘못은 아니잖아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회사가 좟같은걸 어떡해
진짜 사람한테 데여서 안좋게 그만둬서
취직하기 좀 겁남....하 하긴 해야하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텃세를 못견디겠어..일보단 사람이 항상 문제임 또 새로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엔 제발 잘되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진심...나도 준비중인데 텃세 에바야ㅠㅠㅠㅠ어오ㅠㅠㅠㅠㅠㅠ 익이도 나도 잘되면 좋겠다 힘내자...💓💓💓🥺
그리구 한심하게 보는 친구 진짜 친구 아닌거 같아 그런 애들은 자연스레 멀어질듯... 신경쓰지말고 상처받지말고 너랑 친하고 마음맞는 친구들이랑 잘 지내면 되니까 너무 마음에 담지말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니까 백수로 살만해서 사는건데 오지랖 진짜 장난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싫어 내 밥값 친구가 벌어다주는것더 아니면서 한심하다는듯이 쳐다보고 은근히 무시하는 말투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알아 나도 지금 백수 생활이거든 우리 가족도 터치 안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히나 직장 애매한 애들이 더 그러고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엇 나도 일 금방 그만두고 그만두고 그랬는데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남들이 뭐라 해도 너랑 너 곁에 남아줄 사람들만 괜찮으면 돼
이해관계 성립이 안되는 사람들과는 멀어지게 되어이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입사포기까지 하면 2년사이에 13번 회사 옮겼음 ㅇㅇ 나보다 아래면 넌 괜찮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13번이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3번 다 퇴사가 순조로웠어..? 퇴사썰 궁금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13번 간것도 대단해! 능력자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22 연락 진짜 많이 왔었나봐... 이것도 능력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맞아 세상과 사회가 이상한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돈 있으면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맞아 나도 너무 스트레스 받고 이러다 죽을 것 같아서 쉬고 있는데 주변 안 친한 친구들 뭐라 하더라고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어 진짜 이상한 데 많음.. 나도 여기 정착하기전에 여러번 옮겼는데 우울증걸릴뻔 ㅠ 지금은 회사머같응건 여전한데 사람들이 좋아서 버티고있는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이 들면서 더 생각든건데 지금 얘가 일을 안하고 내가 일을 한다고 해서 더 나은 삶을 사는 것도 아니고 각자 알아서 맞는 삶 사는건데 왜케 한심하다 어쩐다 왈가왈부하는지 모르겠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친구들한테 그만뒀다 이런 소리 하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쓰니도 나름의 고충이 있을텐데 한심하다고하는 건 넘한다 친구로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엥 친구들이 왜 그렇게 말하냐 ....
내 인생 내가 산다는데 뭔 상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생활 가능하다면야ㅋㅋㅋㅋ 일 안하면 생활 불가능한 상황에서 안하는 것도 아니고 본인이 안해도 충분히 여유롭다면 누가 뭐라할 필요 있나? 자기가 일 한다고 남들도 다 일하고 살아야 하는 것도 아닌걸. 쓰니 행복하게 살아 신경쓰지말고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보통 친구들은 있었던일 얘기하고 하면 잘그만뒀다하고 응원해주지않나?? 모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진짜 무슨 권리로 한심하대... 하여튼 우리나라는 오지랖이 문제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다 각자 사정이 있는데 생활비 월급으로 꽂아줄거아님 조용히하라그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잔소리는 돈주고 하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훔 사정을 잘 모르니 친구가 쓴 소리 하는건지 아니먄 하는건지 모르겠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 본인이 알아서 살겠다는데 왜 남들이 뭐라 그러는 건지.. 신경 좀 껐으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백수로 살면서 자기들한테 돈 빌리는 거 아니고 백수라 돈 없다고 자기들한테 징징거리는 것도 아닌데 한심하다고 할 자격 없다 남 인생에 자기들이 뭐라고 한심 운운하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게 죄는 아니지만 남들이 볼땐 한심하게 보이는것도 맞지 현실은…..쓴소리 충고 가르침 이런의도가 아니라 그냥 말그대로 그렇게 보일 뿐인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댓반응 좀 놀랍다..잘살고 뭐고 별개로 스스로 벌어서 먹고살 수 있는 기본적인 생활능력이 없는사람 보면 한심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건 열등감이니 참견이니 그런게 아니라 그냥 당연한건데..반대로 잘살지만 난 평생 백수로 살래~하는 남자랑 결혼하라하면 다들 싫을거아냐ㅋㅋ이유가 뭐겠어 무의식적으로 다들 그게 부족하고 한심한 사람이라고 느껴서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22 나도 이런 걸로 보이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4 넷에서나 괜찮아 토닥토닥 이러지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쓰니 잘못없다 자유를 즐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한심하게 보는 인간들이 이상한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적절한 조언은 몰라도 친구한테 한심하다고 일갈하는 것도 정상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ㅇ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이런 경우를 떠나서 오지랖 할거면 행동으로도 챙겨주면 인정인데 말만 오지랖 하는 애들은 진짜 이해 안 감. 내가 보기엔 나도 나지만 걔 인생도 한심해 보여도 굳이 말 하지 않는디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인생 참 쉽지않다
16:26 l 조회 1
쿠팡 단기 뛰는 사람 많아?
16:26 l 조회 1
인스타에 북한이랑 전쟁관련 글 올라올때마다 무서워죽겠음
16:26 l 조회 1
미래에는 지금의 현대인도 이런 식으로 생각될까
16:26 l 조회 2
합불 오늘 연락준댔는데..
16:25 l 조회 5
앱장 몇시까지야
16:25 l 조회 2
하닉 포모 숨 막히게 우울해 특히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가
16:25 l 조회 12
너네 혼자 여행 갈때 공휴일에 가면 얼마까지 가능해?
16:25 l 조회 4
학교 남자 동기한테 이런말 하면 좀 그런가
16:25 l 조회 4
하나투어 패키지 여행 가본 사람 있어?
16:25 l 조회 4
이렇게 되어있으면 수습기간에 짤릴 수 있는 확률이 높은 회사일까 1
16:25 l 조회 7
뭐지 아이폰이랑 네이버 날씨 너무다른데 뭐가 맞는거임(강수확률)2
16:25 l 조회 7
제발이거ㅜ뮤ㅓ엿지 아이돌잘아는사람 ㅠ6
16:25 l 조회 8
아 현대차 팔고 스퀘어로 갈아타야할까 조언 좀 ㅠㅠ 1
16:24 l 조회 10
손풍기 쓰는 익들아 다들 뭐 써?1
16:24 l 조회 7
텔갓다가 차가 손상됐는데 씨씨티비 보려면 경찰이랑 가야하나?2
16:24 l 조회 8
꺼드럭 미쳤다1
16:24 l 조회 18
뉴ㅌㄲ 이용자들이 해악인게
16:24 l 조회 12
한국에서는 게이인거 구별 못하겠는데 해외 게이는 바로 눈에 보임
16:24 l 조회 5
이슬이로 아구몬 키우기1
16:24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