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8690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12
이 글은 3년 전 (2023/1/21)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아 진짜? 너 걔 싫어했어? 이 말이 절로 나와 

진짜 예의바름 그 자체라 몰랐어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진짜 속마음 얘기해주면 뒤집어지게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미 친구사이면 순하고 평화주의자라 좋은데 비즈니스적으로 만나면 뭔생각하는지 모르겠어서 좀 답답하고 짜증나ㅜ이렇게 행동하면 집에가서 내 욕하고 나중에 쌓았다 폭탄 터뜨릴거같아서 신경쓰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isfj 뒷말은 진짜 친하고 단단한 관계에서 하드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예 본인이 그렇게 생각할 빌미를 잘라버리는 느낌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맞아 그래서 애초에 상대가 잇프제인데 나한테 속얘기 일절 안한다? 아 나 겉친이구나 판단돼서 나도 딱 그정도만 대함
난 한번 통수맞은적있어서 항상 말 안하고 뭔 생각하는지 무서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와 정확해 나야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거의 다 싫어합니다…. 진짜 싸운애여도 티안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 내가 좋아하는 친구 3명정도 빼고 모든애들을 싫어함 진짜 짜증나고 가면쓰는거임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거의 다 싫어하는거 인정ㅁㅋㅋ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ㅋㅋㅋㅋㅋㅋㅋ나야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앀ㅋㅋㅋ개웃굨ㅌㅌㅌㅌ인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히 친한애더라도 다 정떨어지는 포인트가 있고 짜증남 걍 다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개웃겈ㅋㅋㅋㅋㅋ인정이야 진짜로 친한애도 당연 싫을때 있음 ㅎ 진짜 나만 이상한 사람인줄 알았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동지가 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하 그리고 애들 성격 다 이상해 …. 다 이상한거같아 노래취향도 되게 신기하고 그냥 어.. 잇프제가 제일 정상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ㄹㅇ거의 다 싫어해^^좋아한다 싫어한다로만 나뉨 나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찐 잇프제네 ㅋㅋㅋㅋㅋㅋ 너도 esfp좋아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할... 난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그래서 이해 안 가고 싫었던 적 많음.. 앞에서 그렇게 행동하니까 당연히 상대가 그러지.. 싶었던 적 많아서 ㅠㅋㅋㅋ 앞에서 아무 티도 안내면서 뒤에와서 까는 것도 웃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그래서 들어주기 너무 피곤해... 앞에선 하하호호 하다가 뒤로만 가면 까면서 차곡차곡 쌓아놓고ㅋㅋㅋㅠ 듣다보면 뭔가 다른 사람한테 가서도 내 얘기 그렇게 할것만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냥 대놓고 말하지... 그러다 마음에 진짜 안드는애 있으면 쌓아둔거 터뜨리고 끊는다는데 관계 다루는게 좀 애 같애.... 그래서 걍 요즘은 멀어짐...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 인정 가까운상대한테 정털렸어도 입꾹닫함
왜냐면 걔랑 나한테 연결된 겹지인들한텐 상처주거나 피해주기싫어서
난 애초에 뒷담자체도 싫어해서 혼자 싫어하고 마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렇게 누군가한테 나 걔 싫어라고 말한다는건 더이상 그 관계에 미련없고 손절각이라는뜻인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내 이미지 생각하고 어차피 얘랑 멀어지면 얘가 전달할까 아니까 뒷말 안하고 진짜 찐친1명이나 속으로 썩히고 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맞어 이말도 공감임
사람 사는거 다 똑같아서 어차피 내입밖으로 나가는말 다 전할거 알고 나도 그래본적있으니 애초에 뒷담자체를 아예 안하고 혼자 관계정리한뒤에 말하는경우가 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아 그래서 나혼자 멀어지고 다른친구한테 얘기안함 물어보면 그냥 입꾹닫
다 안믿고 아무도 못믿겠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만큼 생각이 많아서 엄청 복잡한데 이 과정 거치고나면 어떤 타격도 없지않냐ㅋㅋㅋㅋ
그 상대방이 어떻게 되든 신경도 안쓰이고 살아있든말든 남이사모드됨ㅋㅋㅋㅋ 글고 잇프제 착하다는게 늘이해안됐음
모든 잇프제들은 자기를 개스렉히인간으로 생각하는거 아녔냐고ㅠㅠ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는 친한친구니깐 속이야기한건데 어떤 친구는 자기도 속으로 그렇게 생각할까봐 대놓고 나한테 뭐라한적있어서 그 이후로 걍 입다물고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커뮤에 떠돌아다니는 아무렇지 않게 지내다가 혼자 음침하게 속으로 선 한번 두번 세번 넘었네? 너 아웃이라며 급 손절하는 친구 유형이 딱 isfj 특 진짜 앞에선 티안내다가 혼자 판단하고 혼자 손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ㄱ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이거는..본인이 눈치가 없을 경우도 있을수 있음을 고려해야함.. 분위기 나빠지는거 싫어해서 선넘으면 좋게 돌려말하거나 부드럽게 하지말라고 하는편인데 드럽게 못알아먹어서 손절친 경우 떠올라서 얘기한다..아직도 진절머리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일단 싫어하는 사람이 그렇게까지 생기지 않아.... 나만 그럴 수도 있지만 잠깐 싫어도 잠시 후면 별 생각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거 갑은 인프제임ㅋㅋㅋ심지어 얘넨 자기들이 착한줄 알아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마자 내가 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요즘 ㅇ잇프제글 엄청 올라오네.. 다 자기가 착한줄아는게ㅠ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안착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상대방이 싫은행동하면 바로말함? 하지말라고 기분나쁘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isfj 아니긴 한데 보통 사람 싫은 점 안좋은 점 있어도 손절할거 아니면 그냥 그 순간만 참고 잊으려고 하면서 넘기지 않아?? 보통 너 이래서 서운하다 너 이런거 별로였다 이렇게 말해?! 얘가 이런 애가 아닌데 나한테 실수한게 기분 나쁘면 말하지만 말해서 안고쳐질 사람 같고 원래 그런 사람 같으면 걍... 걍 살다가 안되겠다 싶을 때 손절하지 않나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앞댓들 보고 하는 말인디 싫은데 쌓은 거 터뜨리기? 뒷말? 다 안 해ㅋㅋㅋㅋ 걍 혼자 서서히 손절함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나가던 잇프제 팩트로 뚜드려 맞고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싫어하는 거 겁나 많던데 친해지고 나니까 맨날 싫다는 얘기밖에 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맞아 나한테 가끔 말하는데 뭐 그러다가 터뜨리거나 뒷말같은건 안 퍼트리는거 아니깐 걍 그러려니 함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완전 티내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내가 안그래서 그런가 음침하단 생각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뼈 잇프제인데 솔직히 맞음
안 착함
나 편하려고 착한 척하는 거고
선넘으면 손절각재
대신 나도 남한테 선 절대안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내 친구라 그런가 눈에 보이긴 함ㅋㅋㅋ 예의는 차리는데 확실히 온도가 낮아 딱 지킬 선만 지키는 느낌 근데 나도 같은 인간 싫어해서 나는 미리 무시까고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33 찐친중에 잇프제있는데 이젠 보여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isfj infj 왓다갓다하는데 그사람이 마음에 안들어도 다른사람들이랑 똑같이 대하지만 약간 거리두는데 이게 음침한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진짜 속이랑 겉이랑 다르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겉바속촉인거같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잇프제인데 걍 나랑 안 맞다 싶으면 거리둬야지 뭐 억텐으로 맞추고 살어...?? 막 잇프제 특으로 음침하다 어쩐다 하는데 겉으로 싫은티 팍팍 내고 살라는 것도 아니고 어쩌라는 건지 잘 모르겠음... 뭐 글타고 뒤에서 뒷담화 하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 사람 성향이나 성격이 나랑 안 맞는 거고 굳이 저게 그 사람 성향인데 나한테 님 성격 안 맞으니 우리 맞춰보자 할 필요성을 느끼는 관계면 같이 얘기라도 나눠보는데 그럴 인연이라고 안 느껴지면 걍 오... 나랑 잘 안 맞으시넹... 하고 마는 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맞아마장ㅋㅋㅋㅋㅋ 글타고 사회성 없이 행동하지도 않는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긍깤ㅋㅋㅋ 아니 뭐 면전에 호불호 죄다 얘기하고 살아야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맞아맞아 나이들수록 더 느낌 기본적으로 성격, 성향이 다른건데 그걸로 상대방이랑 싸우기 싫어 다른 사람의 다름을 인정하니깐 앞으로 보고싶은 사람이면 상대방이랑 맞춰나가는거고 그게 아니면 너무 달라서 맞추기 힘드네 인연이 아니구나 안녕.. ㅋㅋ이러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2 나도 잇프제인데 원래 사회생활할 때 다 앞 뒤 다르지 않나?? ㅋㅋㅋㅋ 그 사람 싫다고 대놓고 티내는 것도 이상하지 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ㅋㅋㅋㅋ 가끔 보면 나서서 착한척 한 것도 아니고 걍 지내다 안 맞거나 불편하면 오... 나랑 안 맞군... 하고 거리감 두는 걸로 착한척 하는데 뒤에선 음침하다 이미지 셍기는 거 약간 어이없엌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내 말이ㅋㅋㄱㅋ 그냥 기본만 지켰는데 음침하고 착한 척하는 애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잇프제인데 .. 기본적으로 화 자체를 별로 안내서 누군가를 그렇게 미워하지 않음 손절이라는 것도 진짜 그사람이 무례하고 이상한 경우였는데… 그리고 그 선이라는게 되게 높다고 해야하나? 그냥 내가 참으면 되지 싶어서 앞말도 뒷담도 안하는거… 말해서 바뀔 사람이면 나도 말해 인연이어가고싶으니깐 근데 그냥 손절이면 말해도 안바뀌는 사람이니깐 손절하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Isfj 남 눈치 엄청 봐. 그리고 남에겐 엄격한데 본인 한정 엄청 관대함
도덕적이고 예의 바른거 중시하는데 정작 본인이 비도덕적인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거나 남들도 다 그러지 않냐고 책임 회피하기만 급급하더라
진짜 사람이 양심적이어서 예의 바른 게 아니라 남에게 비난 받기 싫고 본인 행동에 책임지기 싫어서 겉으로 예의바르게 행동하면서 본인 평판 지키려는 것 같음. 그래서 가까운 사람 감정 쓰레기통으로 쓰고 밖에선 티 안내고 그런거. 일반화라 할 수 있겠지만 내 주위 isfj 다 저랬음 예외가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잇프제 진짜 알다가도 모르겠는 어려운 성격....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중소 다니는 익들아 너희 신입 연봉 얼마임?
19:16 l 조회 2
금욜에 연차 쓸까 ??봐주라
19:16 l 조회 4
피부과 시술 중에 하길 잘 했다!라고 생각한 거 있어?
19:16 l 조회 2
수원메쎄 말이야 수원역 2,3번출구로 나가서 횡단보도 2개 건너고 오른쪽 에스컬레이터 내려가면 되징?
19:16 l 조회 2
보통 중소 연차 따로 여름휴가 따로야? 2
19:15 l 조회 4
스펙없고 경력 부실하니까 중소 생산직도 안 뽑아주네
19:15 l 조회 6
나 이번에 생리일정 맞추느라 한달치 피임약 먹었능데 확실히 생리통 없어지고 양도 확 줄어듦
19:15 l 조회 3
삼전 8층 하닉 160층인 나
19:15 l 조회 17
김치만두 러버들아 씨제이 플랜테리아 먹어봐 꼭..
19:14 l 조회 6
인비절라인 교정하고 있는 익 있어??
19:13 l 조회 4
호메 빨래 돌리는데 개웃기네ㅋㅋㅋㅋㅋ
19:13 l 조회 19
생리할때 제발 화장실 깨끗하게 사용하자 ㅠㅠ
19:13 l 조회 11
솔직히 취업나이는 늦으면 늦을수록 무능력한거 아니야?11
19:13 l 조회 33
사회복지사는 다들 착한듯
19:13 l 조회 14
담배 한보루 사면서 왜자꾸 라이터 달라고하는거임??2
19:13 l 조회 16
이래서 주식은 대출로 하는게 아닌거같음
19:13 l 조회 6
남친 생일 선물로 11 애플워치 22닌텐도 스위치 뭐사줄까
19:13 l 조회 4
나 하비인데 엄마가 허벅지 가늘다고 살찌우라하는거 짜증나
19:12 l 조회 6
중국드라마 왜이렇게 재밌냐..1
19:12 l 조회 20
5인미만 회사 다니는 신입들아 너희 월급 얼마임? 1
19:12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