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3578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86
이 글은 3년 전 (2023/2/27) 게시물이에요
이젠 막 대하는 친구 관계가 너무 불편하고 스트레스 받아 친한 사이라서 넘겼던 것들이 이젠 하나하나 거슬리고 이 관계가 건강한 관계인가 싶어...근데 이거 다 거르면 친구 진짜 없을듯
대표 사진
익인1
난 예전부터 그런거 없는애들만 연락하고지냈어 보통 친할수록 선없는것처럼 놀고 대화하는게 난 이해 안가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랬어야했는데 너무 늦게 깨달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딱 지금내상황 중고등학교친구6명 찐친이었는데 지금 1명남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98 내가 지금 그래...ㅠㅠㅠㅠ 하 생각이 많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만나긴 만나는데 거의 멀어졌어 속얘기는 더더욱 안하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가면 갈수록 좋은 친구의 기준이 박해지는 것 같아.. 나도 이제 인간관계 사라지는 건 아닌가 걱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98익인데 작년부터 뼈저리게 느끼는 중...
내가 왜 이런 애들이랑 다녔지 싶음
그래서 절반은 물갈이 하고 요즘은 새로운 사람들 사귀는 중인데 애초에 내 성격이 밖순이긴 한데 막상 만나면 조용한 스타일이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건 별로 어렵지 않은데 그 새로 사귄 인연들을 유지시키는 게 어려워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제 그냥 만나는 애들만 만남 ㅎㅎ.. 얕은 애들은 거의 연락 안하고.. 한 10명정도 남은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2 내 사람한테 더 잘하고 신경쓰고싶더라. 얕은 관계는 시간이 아까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직장 자리잡으면 더 심해진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그 상태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경험상 고딩때까지 친구였어도 나중에 직업적으로 안정되고 경제적으로 격차 벌어지고 그러면 열에 여덟아홉은 질투하고 시기하고 내 뒷ㄱ담화하고 그래.. 결국엔 비슷한 애들끼리만 남는거같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는 질투 시기 이런거 할 시기는 아니긴 한데ㅜㅜ그렇게 되는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고딩때까지는 아무생각없이 놀고 그러니까 그냥 마냥 좋고 그랬는데 나중에 사회나가고 몇년 흘러서 진짜 인생 망가진애 한둘이 아니더라... 찐친이었던 애들뭉에 종교같은데 빠진애 있고 걍 인생포기한애있고 등등 엄청 다양함... 결국엔 가치관 경제적으로 비슷한 애들만 남게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막대하는 관계는 상관 없는데... 인생 준비 안 하는 애들이랑은 좀 멀어지고 싶어 취업준비든 공부든 뭐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친할수록 막 대하는 관계 싫어
굳이 그렇게 안 해도 같이 있을때 충분히 편하고 재밌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동창들 옛날 얘기하고싶을때 가끔 만나구~ 일 이야기할 직장친구 따로 술먹는친구따로~ 가끔씩만 만나주는게 딱 좋은거같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친구 없는데 살 만혀 이직할 때마다 사람들이 다가오고 잘해 줘서 딱히 친구 필요하다는 생각 안 듦,,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릴때나 친구지 다 커서 친구는 경조사때만 필요할뿐이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다 손절하니까 편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래서 나 다 걸러서 친구없어졌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어릴때부터 그런 관계에 너무 부담느껴서 쳐내고 걍 아닌 애들이랑맘 본다.. ㄹㅇ 갉아먹히는 느낌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걸러지는 시기가 있어 그때가 오면 자연스럽게 멀어지더라. 하나가 가야 또 새로 오는법이니까 너무 신경쓰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요즘 새로운 친구의 필요성이 느껴지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슴다섯인데 내 주변엔 그런 애들이 없어서 괜춘... 예전과 같이 잘 지내는 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가 요즘 느끼는거랑 똑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96 그 때쯤 다 정리되고 진짜 마음편한 친구들만 만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요새 진짜 친구관계로 현타랑 스트레스 너무 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다쳐내고 찐친몇없다..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흐린눈 했던것도 갑자기 선명하게 보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 시기 지나면 평화가 찾아오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진심 나이 먹어갈수록 제일 대단해보이는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보다 기존 인간관계 끝까지 끌고가는 애들임...
난 중학교 친구들 두세명 빼고 싹 다 바뀌었어
대학 전공 달라지고, 알바했던 곳 모임들도 지역이 흩어지다보니 자연스레 멀어졌고
카톡 대화방보면 새로 사귄 사람들만 남아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98인데 찐친들한테 일방적으로 손절 당해서 멘탈 심하게 깨졌어... 아직도 복구 안됐음... 내 학창시절 전부였어서 그런가 멘탈이 너무 털렸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98인데 이제서야 손절각 재고 있어... 나 편하다고 막대하고 마음대로 부리는 게 개스트레스야.... 심지어 이런 친구가 한 두명이 아니라는 거에 현타 와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둘이 같이 일하는 쌤이 뚱뚱한데 냄새가 너무 나!
17:36 l 조회 1
전화업무 넘 힘들다..
17:36 l 조회 1
도쿄 혼여도 재밌니
17:36 l 조회 2
내가 거실 소파에서 자고 있으면 남동이가 뽀뽀하고 감
17:36 l 조회 8
오늘 날씨 뭐야
17:35 l 조회 12
가독성 구리다고 5
17:35 l 조회 9
얘더라 너희가 공무원이나 공무직이라도 회사가 정병 주면 그만둘거야? 1
17:35 l 조회 9
어제 팔았음 됐지 왜 욕심부려서 샀을까 🥲
17:35 l 조회 8
자자 하닉 마지막 세일이에요2
17:34 l 조회 24
하닉 오늘 아침 297에 주움1
17:34 l 조회 38
내일 삼전 하닉 -20% 또내릴듯.........
17:34 l 조회 28
INFJ들 일방적으로 좋아하면 절대 티 안내는 편이야?2
17:34 l 조회 10
내나이 이십 평생 이런 하락장은
17:34 l 조회 18
엄빠 이혼하고 찐행복 찾아옴2
17:34 l 조회 23
실외온도 26도이지만 실내온도 30도인 원룸 어캐요
17:34 l 조회 3
하이닉스 내일 상승하면 어쩌지
17:34 l 조회 10
하닉 아침에 팔걸.. 300 찍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조짐1
17:34 l 조회 9
기존쎄 익들아 들어와봐...!
17:33 l 조회 8
토이스토리 암데서나 봐두 갠차나?1
17:33 l 조회 12
주식시장 조심스럽게 예측해봄 ㅋㅋㅋㅋㅋ 10
17:33 l 조회 6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