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48032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무종교입장에서는 기독교도 사이비야
155
3년 전
l
조회
2421
인스티즈앱
이 글은 3년 전 (2023/3/08) 게시물이에요
자기들은 사이비 아닌줄 아나봐 맨날 귀찮게 교회로 포섭하려고 선의 베푸는척함 난 무종교임
8
6
8
연관글
무종교인 입장에서 그냥 종교나 사이비나
100
사이비 이야기 많아서 하는 말
8
나는 사이비 퇴치
개신교에서 이단 및 사이비 전도활동을 포교라..
천리교도 사이비인가?
2
재능기부 플리마켓에서 심리상담 해준다고 했었..
2
종교중에 교회가 유독 사이비나 이단 이런게..
26
1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난 이런 말할 자격있다고 봄
중고등학교를 내가 원하지 않았지만 기독교학교을 가게 되었는데 매주 교회를 갔냐며 종교시간마다 출석체크했고 한달 정도 안가니까 따로 목사실로 불러서 내 손 아래에 라이터 불키면서 지옥은 이것보다 뜨겁다고 목사가 그랬음
3년 전
익인1
ㅇㅈ 내눈엔 다 똑같아보임
3년 전
익인2
그럴수는 있는데 jms, 신천지가 하는 짓들에는 비할바 못되니까 일단은 걔네한테 집중하자 (비슷한 짓 하는 교회들은 내 기준 교회 아님 사이비 맞음)
3년 전
익인3
그치 개인적으로 타 종교를 놓고 보면 존중하는데 기독교인들 하는 말, 행동 보면 꼴깝으로 보임
3년 전
익인4
ㅇㅈㅇㅈㅇㅈ
3년 전
익인5
기독교 사이비??... 전세계 기독교인들 의문의 사이비행 ㅠ
3년 전
익인71
ㅋㅋㅋㅋ 웃김
3년 전
익인6
본문다받음
3년 전
익인7
이상한 기독교인 만난적 있는 무교지만 이렇게 무작정 사이비랑 똑같다고 우기는 거보면 신기....ㅋㅋㅋㅋㅋ
둘이 어떻게 똑같은지......???????
3년 전
익인8
22
3년 전
익인51
33...
3년 전
익인60
44
3년 전
익인71
44
3년 전
익인77
사람좋은 인상하고 다가와 말걸어서 논리적으로 설명이안되는거 믿으라고 하는 모습……똑같을지도
3년 전
익인89
설명 됩니당
3년 전
익인103
그건 신 믿는입장에서나 말이 되는소리겠지 무신론자들은 신 자체를 안믿음
3년 전
익인89
그래~ 옛날에는 사람들이 천동설을 믿음 너도 성경 배우고 근거를 보면 믿게 되겠지
3년 전
익인103
89에게
그냥 예수쟁이였구나 에효
3년 전
익인89
103에게
아는 만큼 말한다
3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9
어처구니가 없네
3년 전
익인9
근데 생각해보면 한국의 종교들은 종특에 의한 부패가 정말 심한듯
3년 전
익인10
무교는 사이비고 어쩌고 할 이유가 있나..? ㄹㅇ 안믿으니까 무교인건데
3년 전
익인71
2
3년 전
익인11
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
3년 전
익인11
종교쟁이들보면 비종교인에대한 배려따위는 없음
3년 전
익인13
근데 외국 개신교도 이래...?? 나 진짜 몰라서 물어봐
3년 전
익인16
ㅇㅇㅋㅋㅋ 종파마더 다르긴 한데 미국 개신교도 시골 지방일수록 더 한듯ㅋㅋ
3년 전
익인16
동성애 치료 캠프에서 전기고문하고 이런 것도 있었대ㅜㅋㅋㅋ 죄악이라서^^...
3년 전
익인16
근데 또 어떤 사람들은 이종교도 동성애도 포용하고 but he still loves you 이런 마인드로 사는듯ㅇㅇ 이런 사람들은 한국이랑 다르징 약간 반반인듯
3년 전
익인13
가지가지한댜 증말ㅋㅋㅋㅋㅋ 여기나 거기나
3년 전
익인14
그렇게 생각하면 할 수 없지 ㅋㅋ
3년 전
익인17
너 사이비야?? 사이비들이 이런식으로 정당화 한다든데 나도 무종교임
3년 전
익인18
ㄹㅇ...다 비슷해보임
3년 전
익인19
ㄹㅇ 기독교가 제일 사이비같음ㅋㅋㅋㅋ ㄹㅇ 남 전도하는거도 지 좋자고 하는거잖아 지가 구원받을려고 ㅣㅋㅋ ㄹㅇ 토나옴🤮🤮🤮 난 지옥갈래~~
3년 전
익인20
엥 나도 무종교인데 구별할줄 아는데여… 무종교입장은 다 같지 않습니다… 대변ㄴㄴ
3년 전
익인21
무종교인데 걍 종교라는거 자체가 별로 곱게 보이진않아..
3년 전
익인22
일부(ㅋㅋ) 기독교인들 때문에 유독 기독교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아서.. 최근에 방영된 방송에 나온 곳처럼 찐 사이비는 아니긴 하지만 이런 글도 걍 업보같음 ㅋㅋㅋㅋ 물론 무교라고 다 글쓴이처럼 생각하진 않습니다~
3년 전
익인23
울 나라 힘들 때 학교 세우고 병원 세운게 기독교인들인데.... 사이비랑은 결이 다른듯
3년 전
익인37
22 이건 좀 아닌듯
3년 전
익인45
33 의미가 퇴색된 느낌은 있지만
진짜 좋은 분들도 많으심..
3년 전
익인88
44
3년 전
익인24
우와.. 사이비가 일부러 이런 글 쓰고다닌다더니 찐이네
3년 전
익인26
나도 무교라서 본문 어느정도 공감하긴 하는데 사이비는 과하다… 남한테 피해 안 끼치고 종교 생활하는 사람도 많은데
3년 전
익인28
ㅇㅈㅇㅈ
3년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난 이런 말할 자격있다고 봄
중고등학교를 내가 원하지 않았지만 기독교학교을 가게 되었는데 매주 교회를 갔냐며 종교시간마다 출석체크했고 한달 정도 안가니까 따로 목사실로 불러서 내 손 아래에 라이터 불키면서 지옥은 이것보다 뜨겁다고 목사가 그랬음
3년 전
익인39
니가 겪은게 전부라고 싸잡는건 위험한거야 그냥 모든 부분에 있어서..진짜 무지한 행동임
3년 전
익인51
난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어 대학교까지 그런 곳으로 다녔음 심지어 중학교에서는 뭔 채식주의 강요해서 콩고기 먹고 살았어 그래도 일반 기독교가 사이비라 생각하진 않음 다 내가 동의한거니까 걔네도 동의 안 한 사람에겐 강요하지 않고 그래서 초반에 다 동의 받고 들어오잖음 차라리 그런거 알았으면서도 그 학교 보낸 부모님 탓하는 게 어때
3년 전
익인66
니가 다녔던 곳이 걍 사이비였던거 아니야..?
3년 전
익인40
아 출석체크 인정 ㅋㅋㅋㅋㅋ 나오라고 전화하고
3년 전
익인30
ㄹㅇ 똑같지 뭐
3년 전
익인31
ㄹㅇㅋㅋ
3년 전
익인33
야 나도 무굔데 jms랑 어떻게 비교가 됨 ㅋㅋㅋ
3년 전
익인73
22 누가보면 무교라고 저렇게 다 생각하는줄…. 광적으로 전도하는건 그사람들이 잘못한건데 jms랑 비교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익인34
이단이랑 똑같이 보는거면 몰라도 사이비랑은 똑같이 안봄
3년 전
익인35
이단 사이비 신자들 구별 하는 법
이단 사이비 신자들이 하는 말 기독교나 이단 사이비나 거기서 거기다 =양비론
이권 싸움이다 탄압이다 라고 말하면 그냥 그 이단 사이비 종교 신자라고 생각하면 편함
3년 전
익인36
난 굳이 사이비는 아닌거같은데 세뇌당했다는 부분에서 비슷하게 느낌
3년 전
익인38
ㅋㅋㅋㅋㅋㅋ 기독교플 때마다 이런 글 나오는데 이제 걍 웃김
3년 전
익인40
나는 기독교 다녔다가 탈교한 입장지만 공감.. 도대체 헌금을 왜 내고 그걸로 차별하며… 다른 종교를 믿으면 지옥불에 떨어진다는것도 말도 안됨.. 그리고 과학적으로도 말이 안됨
3년 전
익인5
현금 아니고 헌금 아님? 글고 헌금 내고 안내고로 누가 어떻게 차별한단거여? 나 첨들어봄
3년 전
익인40
조금내면 뭐라람 헌금으로 수정할게 그리고 내가 다닌곳은 차별하고 눈치줬어
3년 전
익인5
헌금 얼마내는지를 알아...? 우린 걍 봉투에 넣어내거나 하는데 진짜 그 교회 이상하다 되는만큼 내는거지
3년 전
익인40
낼때 쳐다보던데?? 그리고 나만 겪은게 아니라 찾아보면 종종있어
3년 전
익인5
40에게
와우.. 난 단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어서 놀랍고 그 교회 집사가 그랬는지 몰겠는데 진심 왜그러냐
3년 전
익인40
5에게
찾아보면 헌금 눈치받았다는 사람들 많아..
3년 전
익인5
40에게
교회가 하도 많으니 그런 일이 당연히 있을법하다...
3년 전
익인52
안내도 아무도 뭐라 안하는게 보통 교회임... 그 교회가 이상한거
3년 전
익인40
일반 장로교였어 그럼 이런 이상한 교회들이 있다보구만..
3년 전
익인86
일반 장로교이면 더 사이비 가능성도.. 불교의 조계종이 큰거처럼 개신교도 장로교가 제일 커서 사이비인데 장로교 간판 걸어놓고 일반교회인 것처럼 하는데가 많대. 기사에서 봤었어
3년 전
익인40
대한 장로교였습니다.. 그리고 전 교화 사이비는 아니였어. 헌금강요 때문에 이러는거..? 일반교회들도 헌금강요 많이해…
3년 전
익인86
40에게
정확히 대한예수교 장로회 간판을 달고 그러더라고 내가 2008년쯤에 기사로 봤어 헌금말로만 그러지 헌금바구니 돌려도 내는 시늉만하고 넘어가는 사람도 많은데 헌금내는거 주시하고 차별하고 그러는건 사이비지 일반교회일리없음 나도 지금은 너와 같은 입장이고 성결교다녔는데 진짜 사이비같은 짓이니까 안믿겨서.!
3년 전
익인40
86에게
아니…… 일반교회도 그런경우도 있어…(찾아봐도 헌금강요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자꾸 탈교회했는데 전 교회 사이비 아니라고 감싸게 하는… 86은 강요 안하는 교횔 다녔나보다
3년 전
익인86
40에게
응 나 다니던데는 아예 입구에 헌금함이 있어서 그런건 없었어 우연히 이사하면서 집근처 큰교회 가봤는데 그 큰교회가 헌금바구니 돌리는데 난 천원내고 말았지만 실눈뜨고보니 빈손만 들어갔다나오고 하는 사람도 은근 있더라고.. 성가대며 찬양팀이며 내가 하는게 5가지 이상되는데 무보수로 막 굴려먹어서 나온 입장이거든..
3년 전
익인40
86에게
그렇구나. 전 교회도 헌금바구니 돌리면서 보더라고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40
내말이.. 안보는척 다 본다고 어린나이에 눈치 엄청 보였어
3년 전
익인42
무교라서 그런가 기독교가 문제가 많은건 사실이라고 생각함ㅋ 과거에 저질렀던 일까지 생각하면 역사상 세상 어떤 종교보다 많은 사람을 탄압하고 죽이면서 합리화한듯ㅋ 특히 성차별도 개심하고 종교 자체가 시대에 안맞음
3년 전
익인43
ㅇㅈ 돈 걷어가서 벤츠 사고~
3년 전
익인44
인권 위에 교리가 있다는 부분은 띠용스럽긴 하지
낙태나 동성애자 이슈들이 대표적인 예시 같아
3년 전
익인44
실제로 법안에 영향을 주니까 더 무서운듯
3년 전
익인46
심각하게 믿는사람 보면 세뇌당한거같음.. 그냥 내가 드라이기 터진거 우연히 피했는데, 내 귀에 그분덕분에 산거라고 속삭인 애 아직도 기억나
3년 전
익인46
불교믿는 애한테 뭐라하던 기독교무리도 기억남 ㅠ 울학교애들이 이상했나
3년 전
익인81
헐 나도 고딩때 친구가 넘어졌는디 주님의 뜻이라함 이름도 교회이름 ..ㅋㅋ
3년 전
익인47
근데 따지고보면 맞지 않아…? 개신교라는 이름자체가…걍 머릿수 많아지니까 종교가 된거 아님,,,?
3년 전
익인48
ㄹㅇ 사실 난 사이비보다도 더 극혐해 사이비는 당한적이 없는데 기독교인들한테 당한게 너무 많아서 그런가
3년 전
익인39
사이비한테도 당해봤어?
3년 전
익인48
ㄴㄴ 윗댓 수정했는데 사이비는 당해보지 않았어 아예 그럴 기미가 보이면 끊어내서 그런가 그래서 기독교가 더 싫은듯
3년 전
익인50
ㅇㅈ
3년 전
익인53
뭔 뜻으로 말하는지는 알겠는데 그 사이비랑 같은 취급 받으니까 진짜 잡치네 기분..
3년 전
익인54
제발 종교 강요 좀 안 했으면 좋겠어
3년 전
익인55
난 피해주고이런것보다 걍...중세시대에 통치목적으로 이용된 비과학의 집합체인 집단이 아직도 유지된다는게 걍 신기해
3년 전
익인56
아니 그게 아니라
이단하고 사이비는 다른거야....
무교 입장에서 (나는 성당 다니지만 종교를 믿는건 아니라서 무교라고 생각할게) 교회가 주장하는 이단은 그냥 교리의 차이일 뿐이니깐 이단이나 정통 교리 교회랑 같다고 느끼는데
사이비는 이단에서 한 단계 나아가서 반사회적인 행동들을 하며 사회질서를 무너뜨리고 거의 불법에 가까운 행동들을 이어가야 해. 교회가 십일조 걷고 전도하고 이런 게 무교 입장에선 과하게 느껴지고 불편하기도 하지만 이건 절대 사이비랑 동일선상은 아님 적어도 불법은 아니잖아
극단주의적인 종파들도 사이비라고 할 수는 없어, 이게 반사회적인 움직임까지 이어지지 않는 이상
나도 교회 싫어하고 먼저 거르고 보는데 그걸 지금 jms 신천지랑 동일하게 볼 수는 없지
나는 이단 가르는 거는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해, 실제로 몰몬 학교도 다녀보고 했는데 오히려 개신교보다 더 성경에 가까운 삶을 사는 것 같았어
그런데 사이비는 그냥 테러집단이나 다름 없는거야 그걸 종교랑 같은 선상에서 보면 그건 문제라고 봐 격한 마음은 이해하나..
3년 전
익인47
무교입장에서는 이렇게 설명해도 다 그게 그거 같아보일뿐임…
3년 전
익인56
나도 교회 싫어 근데 이단하고 사이비는 구분해야 한다 말하는거야
3년 전
익인43
동성애 차별하고 낙태 반대하고 관련 입법 까지 하려 하고 무신론자에게 지옥갈거라 말하는 게 반 사회적 테러가 아닌거야? 아니면 이런 교회는 극소수에 눈에 띄어서 그런거고 다수는 이렇지 않다는 말을 하는 거야?
3년 전
익인56
그렇게 따지면,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나와 다른 입장을 가진 집단들은 전부 반사회적 테러집단이라고 보는 거야?
극단적인 교회 인구들이 과하게 전도하는 거가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는 있는데, 그렇게 따지면 시위하는 모든 단체가 다 반사회적인 건 아니잖아
사람들이 가진 믿음과 주장에는 반대 의견이 있을 수 있는데, 나의 의견을 인정하도록 설명/설득하는 과정이 교회에서는 전도인거야. 근데 그게 점점 강요의 형태를 띄고 무교 입장에서는 매우 비논리적이라 우리가 교회를 싫어하잖아 나도 인정해
하지만 아무리 우리나라에서 교회집단이 정말 잘못 많이 했고 극단적이어도 그 정도가 사이비랑 견줄 대상이 아니라고. 사이비는 범죄야. 다큐에서 나온 사람들도 제 죄값을 받지 않아서 문제지만 일단 범죄의 영역이야. 교회가 하는 행동들이 반감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지만 그건 범죄의 문제는 아니고.
3년 전
익인43
그러니까 요약하면 교회는 범죄가 아니고 사이비는 범죄다 즉 범죄의 유무에 따라 사이비냐 아니냐가 된다는 거구나
3년 전
익인57
범죄자도 회개하면 천국가는 그 논리가 싫고 교회안다니면 무조건 지옥이라고 협박하는거 진짜 싫어
3년 전
익인59
무교 입장에서는 보이지 않는 존재에 대한 믿음? 이런게 비슷하다고 느끼긴하지만... 그게 또 사이비랑은 결이 다르지...잘못된 믿음으로 제3자를 괴롭게 하는건 그게 뭐가 되었건 잘못된거고
3년 전
익인64
22 허상을 믿고 강요한다는점은 같지만 범죄행동의 정도가 다르니까
3년 전
익인90
33
3년 전
익인61
사이비랑 비교될 건 아닌데 기독교 진짜.... 헌금도 뭐 다 목사한테 돈 들어가는 거잖아ㅋㅋㅋㅋㅋ 길가다가 전도하는 것도 진짜 싫고 자기들끼리 믿던지 왜 길 다니면서 하나님 믿으라고 하는 거임 솔직히 내 친구중에서도 독실한 기독교인 있고 걔도 전도하는데 친구지만 이해 절대 못 함
3년 전
익인62
우리 애가 어느 날 집에 와서 자기 죽으면 지옥가냐고 물어보면서 울더라고. 누가 그런 말 했냐고 물어보니까 유치원반 친구가 그랬다고.. 진짜 기가 막혀서. 너 지옥간다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 애가 잘도 천국가겠다 싶더라
3년 전
익인63
나도 무종굔데 사이비까진 아니지만 기독교도 좋게 보이는 건 아님 걍 그렇게 좋으면 자기만 믿었으면 좋겠어 남까지 끌어들이려고 하지말고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89
어디 조직이든 아직 완전히 클린하진 않음
3년 전
익인67
나는 사실 그냥 교리만 전도하는거면 그게 어떤 교리든 걍 믿던 말던 지 마음이지.. 싶음
그래서 교회나 사이비나 교리 자체로만 두고 보면 뭔 차인지 잘 모르겠는데
근데 사이비는 거기서 넘어가서 착취하고 범죄 저지르면서 억지로 믿게 하니까 문제라고 생각해
그래서 사이비랑 기독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봄..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44
엥 동성애자 아닌듯 뭘 떳떳하게 다녀 대부분 숨기고 다니잖아 그리고 법안 자체에서도 동성애자는 없는 존잰데?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44
??? 아니 원댓 말고 내가 댓글 단 익의 댓글을 잘 읽어보렴..이미 자기는 떳떳하게 다닌다잖아
3년 전
삭제한 댓글
44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44
삭제한 댓글에게
괜춘 근데 진짜 이해안간다ㅋㅋㅜ 지 혼자 떳떳하면 다냐고...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43
너만 떳떳하면 뭐해 세상이 녹록치가 않은데..왜 혼자 딴소리 하는겨?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삭제한 댓글
삭제한 댓글에게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44
삭제한 댓글에게
너 혼자 떳떳하면 뭐해 ㅋ 법적으로 동성혼이 불가능한데 ㅋㅋ
3년 전
삭제한 댓글
44에게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44
삭제한 댓글에게
너네라고 편가르는거 보니까 동성애자도 아니면서 나불거린거네~ 인권 위에 교리 있다고 믿는 친구였구나
3년 전
익인5
?? 교회 잘만 다니는뎅쇼... 뭔가 트위터에서 볼법한 명언같네 전 모두와 행복한데요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익인5
아니 너가 기독교는 숨어서 교회 다닐거라며... ㅋㅋㅋㅋㅋ
3년 전
익인72
사이비,이단 제외하고 천주교든 개신교든 불교든 민주주의국가에서 서로 싸우고 치고하는 것도 참… 각박한 세상이다 싶음
3년 전
익인72
참고로 나 무교~
3년 전
익인74
뭐 그들입장에선 다르긴하지ㅋㅋㅋ근데 무교입장에선 제사올려놓고 방울 달랑달랑하고있는거나 손모으고 열심히 기도하고있는거나 큰 차이가없어보이는건 사실임. 문화적으로 적당히 존중할만한 가치가 있어보이니 입다물고있는거지
3년 전
익인75
교회 하나 안 갔을 뿐인데 지옥간다고 저주함ㅜ
3년 전
익인89
ㅋㅋ 이건 무논리지 ㄱㅊㄱㅊ
3년 전
익인76
ㅇㅈ나도 그렇게 생각함.
3년 전
익인77
희한하긴해.. 진짜 신이 있다고 믿어지나?싶음
믿으래도 도저히 안믿어질거같은데ㅠㅠ
과한 전도활동이니 뭐니 다 떠나서 애초 그런존재를 믿는다는 자체가 ..
3년 전
익인78
ㅇㅈㅇㅈ 남한테 피해줄거 다줘놓고 본인은 다르다고 선긋는거 얼척없음 일부일부하는데 그 일부가 정말비대함 자정작용도 없고
3년 전
익인79
무종교인이고 무신론자에 가까운 사람인데 그래도 사이비랑은 거리가 좀 멀지 않나... 생각해 참고로 나도 개신교 전도 방식 진짜 싫어함
3년 전
익인80
기독교를 안좋아하지만 사바사라 생각함
본인이 알아서 종교 활동하고
피해안주면 ㅇㅈ
3년 전
익인82
난 무교지만 그 두개는 너무 다른 거 아니야….?
3년 전
익인83
ㄹㅇ 모든 기독교인 다 그런건 아닌데 눈빛이 돌아있는 사람 있음..
3년 전
익인81
애초에 없는 존재를 믿고 따르고 이해하는것도 이해가 안가
3년 전
익인84
둘다 싫은데 그건 아니라구 봄
3년 전
익인85
기독교 안좋아하는건 알겠는데
욕할거면 잘못한 것만 욕했으면 좋겠다
헌금내고 목사 한테 가는거 아니라 목사도 직업이고 월급 측정해서 받는거임
그리고 광적으로 전도 하는 것도 미안하고, 나도 그러지마라고 하고싶은데 모두를 막을 순 없더라
3년 전
익인86
무종교일리가ㅋㅋ 사이비 특유의 합리화 방식인데ㅋㅋ 특히 신천지ㅋㅋ 난 개신교였지만 이젠 안다닌지 십년이 넘은 사람이고 개신교에 부정적인데도 꼭 사이비들이 항상 이러니까 사이비들의 수작이구나 싶어
그리고 기독교는 개신교+천주교야 다음부턴 헷갈리지마
3년 전
익인86
아 내가 사이비들의 수작이라고 느끼는건 여기 인티에서 코로나 한창일때 인티에 잠입해있는 신천지 신도들이 이런글과 댓글들 많이 올렸었어 댓글로 싸우다 결국 신천지는 나쁘다고 볼수 없다로 이어지는.. 여기처럼 익명방에서만 그러는게 아니라 닉넴 다 까놓고도 그랬고 코로나때 신천지 전도방식이라고 처음 시작은 딱 본문글처럼이라고 정리된 글 올라왔던게 떠올라서.. 그때가 2020년이었는데 다들 많이 잊었나봐?
3년 전
글쓴이
사이비의 수작 까지는 모르겠고 난 모든 종교를 안 믿는 무종교임 근데 내가 살면서 학교에서 목사가 교회 안가는 사람들 목사실로 불러가서 손 내밀으라고 하고 결국 맞는건가 했는데 라이터 불 키더니 내 손 밑에다가 불키고 지옥은 이것보다 뜨겁다고 이래도 교회 안갈거냐 그래서 넘 무서워서 간다고 말하고 담주부터 내가 잠깐 나가던 교회에 전화까지해서 조사까지했었음
3년 전
익인86
와 이건 미쳤네 싫어할만했다 이정도면 부모가 가서 난리 피웠어야했을텐데 그런일을 당했는데 부모님반응은 어땠어?
3년 전
글쓴이
부모님한테는 말 안했지 중학교 고등학교 둘다 뺑뺑이로 기독교학교 가게 됐는데 중학교나 고등학교나 똑같앗음
그런데 고등학교는 그나마 인문계라서 교회 가라고만 하고 출석은 따로 안해서 그냥 가끔씩 거짓말로 갔다 왔다고만 했었음
3년 전
익인86
글쓴이에게
무슨 미션스쿨만 걸리냐? 에휴 난 중학교는 공립이고 고등학교는 성공회쪽이었는데 고등학교때 으.. 학교에 종교 얹는거 진짜 뭣같은거 같아
그럼 이해한다 당시 신천지 레파토리가 떠올라서 댓글을 이렇게 달았어 미안
3년 전
익인87
아니 사이비는 걍 미친거같은데 제대로된 기독교는 귀찮게 포섭하긴해도 정상적이긴하니까.. 근데 귀찮게 강요좀 안했으면함.. 혼자 믿으면되지 왜.. 강요하는지 몰겟쉉 암만해도 귀에 안들어오는걸유,,
3년 전
익인89
너는 사이비가 한자인건 알고 있을까?
3년 전
익인91
이런말은 사이비한테나 이득임 ...
3년 전
익인92
ㅇㅈ
3년 전
익인90
갠적으로 그래도 사이비랑 비교는 좀 선넘는다고 생각함.. 교 라고 말하는건 그런사람 워낙 많아서 뭐 할말없음.. 그래도 근본이 너무 다르잖아
3년 전
익인90
헉 필터링되넹
3년 전
익인93
ㄴㄷ
3년 전
익인94
정확한 경계선을 잘 모르겠긴 함 장풍 쏘는곳도 사이비 아니다 이러니까
3년 전
익인95
사이비랑 동급은 아닌데 기독교도 문제 많은 건 맞음 가톨릭 아동 대상 성범죄도 그렇고 목사들은 말해뭐해 범죄뿐만 아니라 전도 방식이나 헌금 관련해서도
3년 전
익인96
이런 식으로 흑백논리에 논점 흐리기 식 글 계속 쓰는 이유가 뭐지 진심? 사이비들이 딱 좋아할 사고방식이네…
3년 전
익인97
내 눈에도 기독교도 사이비같음
나대지 말고 다같이 손 잡고 천국으로 사라졋으면 좋겟음
3년 전
익인98
나도 그렇게 생각함 어찌됐건 누군가의 생각을 신뢰하고 따르는거잖아… 사이비도 교주가 변형해서 지 생각대로 주입시키는거고.. 갈피 못잡는 사람 올바른길로 인도하도록 도움주는건 머 좋은 부분인데 죽어도 천국 어쩌고 죄있어도 씻겨준다 이런건 좀.. 그리고 뭐 좋은 선행하는사람도 있는데 목사 성폭행 이런거 얼마나 많은데.. 이번에도 유부녀 출산해서 그 애기가 하느님의 자식이라니 뭐라니… 그렁거 때문에라도 막 좋아보이진 않음
3년 전
익인101
솔직히.. 세뇌같다는 점에서 비슷한 결이라고 생각함ㅇㅇ 근데 사이비는 단순히 민폐 수준의 포교와 이상한 신념, 타종교 배척 수준을 넘어서서 조직적으로 사람들 정신을 망가뜨리고 최종적으로는 성적, 금전적으로 착취하는 걸 목표로 하니까.. 똑같다고 말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해
3년 전
익인102
사이비종교는 종교의 탈을 쓰고 범죄를 저지르는 집단이니 모든 기독교가 사이비라고 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함 다만 이단으로 구분하는건 말이 안된다고 봄
3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애기 낳기 전후 위상이 달라보이는 음료
이슈 · 6명 보는 중
데이식스 도운 입장문 업데이트..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트럼프 1기때 핵심측근이였던 사람이 말하는 트럼프.......jpg
이슈 · 2명 보는 중
너네 까르띠에 신상 봤니ㅋㅋㅋㅋ
일상 · 4명 보는 중
이건희: 가난한 사람한테 돈주면 안 된다
이슈
AD
정말 아이들 어릴때 꼭 운동시켜주세요..정말 강해져요.82cook
이슈 · 4명 보는 중
학교 다닐때 이거 해본 사람 최소 30대
이슈 · 2명 보는 중
AD
가습기에 오줌싼 대학생의 최후
이슈 · 2명 보는 중
내가 아직 다 안 읽은 책들 보관하는 책장인데 어때?
이슈 · 1명 보는 중
AD
주식 때문에 정말 자산 많이 늘어나긴 했나보다 ㄹㅇ...
일상 · 2명 보는 중
와 일본가면 계란 다르다 날계란 다르다 하더니 가짜여서 그랫노 ;
이슈 · 2명 보는 중
AD
뉴토끼 대체 사이트 주소 떴다
이슈 · 3명 보는 중
센스있긴 한 나솔 뽀뽀녀 정숙
이슈 · 4명 보는 중
AD
가슴 이 정도면 몇컵이야????
일상 · 6명 보는 중
AD
전세사기 두번 당했다는 사회 초년생
이슈 · 7명 보는 중
왕사남 근황...jpg
이슈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
387
일상
l
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
346
일상
l
회사에 오자마자 똥싸는애 뭐냐
231
주식
l
다들 하닉수익 자랑해보자
102
야구
l
퓨처스에 헤드샷 나왔는데 턱 맞았대...
65
이성 사랑방
l
지금 만나는 애인 좋아하긴 하는데 2세때메 결혼하기 싫어...
79
KIA
l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31
촉
l
저녁반 타로 봐줄게 🔮
87
혜택달글
l
에이블리 가챠 같이하장 바로 눌러줄게
39
T1
l
오늘까지 맞나보네
25
한화
l
아바디 3번째타석 2타점 2루타!!
24
두산
l
두지우 미국 안 간대
24
삼성
l
놀라운 사실
15
LG
l
잠실 이가네 떡볶이 먹어본사람 있어??
21
롯데
l
너네 SSG전 전민재 만루홈런 직관한 눈 그거 알아? 거기 민재가 좋아요 누름ㅋㅋ
13
크록스 새거는 원래 발바닥 아파?
23:31
l
조회 1
샌디스크 1시간 반 전에 샀는데..
23:31
l
조회 1
애교있는 사람 특징이 뭐야?
23:30
l
조회 2
엔비야…엔비야…
23:30
l
조회 3
공시생 블로그 많이 봤는데
23:30
l
조회 1
롤 럭스 왜케 재밌냐
23:30
l
조회 4
98년생 나도 한번 꺼드럭 할게
23:30
l
조회 10
사기업이랑 공무원이랑 엄청 고민된다
23:30
l
조회 9
다이어트 하니까 살안찌는 체질 부럽다
23:30
l
조회 3
도대체 인티는 왜 자기가 원하는 반응 안나오면 몰려왔다 하는거야?
3
23:29
l
조회 15
다들 몇살에 얼마 못 모아? 주식 왜 안해?
23:29
l
조회 17
차 태워주기 싫어서 같이 대중교통 타는 거 한심해보임?
23:29
l
조회 11
회사에서 막내나 어릴 경우에 부모님 몇년생이냐 물어봐?
1
23:29
l
조회 13
하.. 코에 또 왕구멍났다
23:29
l
조회 9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3200원
웨이브 1인
바로 이용가능합니다첫 3개월 일시불 이후 1개월 단위 갱신
3700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사이렌
사이렌으로 해드려요아메리카노만 가능합니다디카페인 가능
1000원
무지 요기!
26일 잠실!
2500원
💜압도적인 리딩길이➕️정확도99%타로💜
타로 메뉴판 (가격 안내)오픈채팅방: 잉크웰타로 (채팅방 2개 보유)1 ⃣ 간단 타로 (쓰리카드..
20000원
제미나이 프로 1년
쓰시는 지메일주소 알려주시면 초대메일 보내드립니다
12750원
티빙 3개월 팟 인원 모집합니다!
티비, 모바일, 피시 시청 가능해요임시시청 문구 해결하실 이메일 같이 알려드려요알아서 인증 처리 하시면서..
29900원
통신판매업신고) 제미나이 AI Pro 18개월 29900원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32480원
왓챠 1년팟
1년 32475왓챠 장기회원이고 3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두 분 구해요
군대에서 일하는데 요즘 진짜
23:28
l
조회 15
남친이 명품백 사준다고 하는데.. 좋다고 사달라고 못하겠어
3
23:28
l
조회 18
에코백 많이 드는 익들아 끈 어떤게 더 편해?
23:28
l
조회 6
20대후반이상 여자들만)이거 속물이다Vs그럴 수 있다
3
23:28
l
조회 20
익들 톤업크림 어디꺼 써??
23:28
l
조회 5
한달에 4키로 빼기 힘들어?
2
23:28
l
조회 12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30
1
하이닉스 500만원 갈듯 진지하게 ㅋㅋㅋㅋㅋ
6
2
간호사인데 혈관없는 사람 너무너무싫어..
51
3
주식 진짜 개망했다…
2
4
미국주식 세일즈포스 사라 얘덜아..........
4
5
ㄱㄷㄱ ㅁㄷㄱ쌤 강좌 내려가네
8
6
하닉 언제 팔아야할지 감도 안옴
4
7
요즘 정신적으로 지친 사람이래
3
8
구글 결국 멸망하는구나
1
9
여권사진 짱잘나옴
7
10
직장에서 은근히 거리 두는거 상대방 느껴?
23
11
하닉있음청년들 모여주세요^^
6
12
하닉 추매하려는 익들아 언제할거야???
2
13
돈없음 청년이라 해외여행 꿈도 못 꿨는데 하닉으로 벌어서 일본 다녀옴 헤헤
3
14
독일 하이닉스 300만원 갔다…
15
난 사회생활 바쁘게 하면서 외모정병 해결된 케이스인데
7
16
성형티 겁니심한데 이쁜얼굴vs 자연스럽고 수수한 보통얼굴
3
17
생각이 너무 많아서 독일어 공부중이야
1
18
첫눈에 반하는 걸 느껴본 사람 있어?
4
19
30살에 공시 도전은 에바지?
9
20
반도체 없음 청년 많음?
6
1
꼬꼬무에서 제보받았던 왕십리 선약국 화상연고
32
2
90-00년대 차멀미 유발제
11
3
요즘 신입들이 인사를 안하는.Manhwa
9
4
남편이 보내준 아기와 놀고있는 사진
3
5
네이버페이] 배라 50% (6/23-25)
21
6
맨몸으로 다니는 아내
1
7
5년 사귀고 동거했는데 사라졌어
8
쿠크다스 이렇게 먹는게 국룰 아님?
8
9
어른이 돼서 보면 이미지가 달라지는 사건
7
10
대낮에 맨정신으로 대리기사 부른 썰
2
11
역발상으로 스팸전화 받고 돈 번 사람
2
12
은근히 많은 사람이 틀리는 날짜 표현 11가지
2
13
정신과병원에서 위로 받은 날
14
부자, 중산층, 서민 재산 기준
15
이광수 목격담
16
장인어른 골프채 몰래 가져온 사위
1
17
유해진이 외국에서 태어났다면?
18
혼자 먹기엔 많은 양이 배달온 이유
19
좋은 여자 만나는 쉬운 방법
1
20
전남친이 사준 외제차 결혼후에도 타겠다는 예비신부
1
양홍원 학폭 피해자 폭로글도 쓰고 방송사 여러군데에도 제보했대
27
2
아니 하투하 기사사진 다리 마네킹임? ㄹㅈㄷ네
4
3
와 이강인 여친 봤어? 개이쁘네 걍
17
4
아일릿 디렉터 허세련님 커리어 정말 어마무시 하구나
5
에코백 4만 2천원 ㅇㄸ?
25
6
소희 엄청 큼..
1
7
성녀파트는 보통 비주얼멤이 하나?
5
8
하투하도 축구자컨 찍은듯??
1
9
희승이 오늘 라방에서 본인이 아이돌이라고 한거 말 잘한거같아
6
10
정일영? 그 분은 어쩌다 뜬 겨??
2
11
이거 라이즈가 올린거야?
3
12
이던 펜타곤 탈퇴 안했으면, 펜타곤 더 잘됐을까?
7
13
원희는 먼가 목소리부터 깔끔해서 노래 잘할 것 같았는데
6
14
건호 넘나 체육계 비줠인데 팀내 깍두기롤ㅋㅋㅋ
4
15
하투하 추이가 탑텐은 무난히 가겠다
1
16
남돌이 여돌 춤 출 때 되게 담백하게 추는 멤들 신기함
9
17
하투하 레몬탱 탑백30위 🍋
7
18
소희 인기가요 풀밭 셀카 와써
3
19
희승 타이틀곡 Ride or die 안무 공개됐는데 빡세다
4
20
위시 노래 하루종일 듣는데(팬 아닌데…
1
지붕뚫고 하이킥 신세경X황정음 인생네컷
12
2
남들 다 봤는데 나는 안본 드라마 일등할 자신 있음
11
3
내일도출근 어때 괜찮아??
9
4
이준영 필모중에 최고로 케미 돋는 배우 누구같아?
16
5
이재욱이 연기를 잘했어?
16
6
꿀알바는 이재욱 1롤인가
3
7
강회장
나만 강재경 이해 가..?
4
8
김고은
김고은 하퍼스 바자x샤넬 화보
4
9
급상승
진짜 웬만한 레전드 드라마도 다 안본 순도 100%의 눈인데 드라마 재밌는 거 추천해줄사람
23
10
내일도출근 재밋엇어?????
5
11
서인국 내일도출근에서 개잘생겼네
1
12
와 고아성 담배 연기 40번 다시 찍었대;;
25
13
멋진신세계
이거 지연남준코어
11
14
멋진 신세계 보는데 나 딱 하나만 알려주라 ㅅㅍㅈㅇ!!!
3
15
멋진신세계
하 근데 이현.. 서리를 목숨 바칠 정도로 사랑했다는 게 날 너무 슬프게 해
1
16
허남준 서가대 비하인드
20
17
티빙 몸값 이거 엄마랑봐도 괜찮어??
7
18
멋진신세계
이거 허남준 아니고 너무 차세계ㅋㅋㅋㅋ
3
19
멋진신세계
난 실시간으로 달린거 너무만족하는데 별개로 몰아봐도 후루룩 잘봐질 드라마인거같음
4
20
내일도출근
역시 로맨스드라마는 남주가 잘생겨야한다
6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