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5964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33
이 글은 3년 전 (2023/3/16) 게시물이에요
원룸인데 물을 잘못 사켜서 24개를 시켰거든 ㅠㅠㅠ 근데 집이 좁아서 둘 곳이 없어... 한 묶음은 집으로 들여오고 3묶음은 현관 밖에 세로로 쌓아뒀는데 민폐일까ㅠㅠㅠ????
대표 사진
익인1
ㅇㅇ민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그랬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세로로 세워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위로 세워뒀어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 공간 크게 차지 안하니까 딱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따지면 거긴 공용공간이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 원래 복도에는 물건 두는 거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솔직히 개민폐인데 싸우기 싫어서 걍 참고 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원래 두면 안되는걸로 알고 있어 근데 두는 사람 많아 일단 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민폐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민폐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다같이 그럼 댓글 넷사세임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근데 24개는 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빌라마다 다르던데
우리는 다들 쌓아놓고 살아서 나도 신경 안써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지나다니는 데에 불편함 없음 괜찮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린 문앞에 다 물 두고 살아서 ㄱㅊ 아니면 쩜 글킨할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소방법인가 걸리긴하는데 우리층사람들 다 그러고지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다 그러긴 하더라 ㅋㅋㅋㅋㅋㅋ 우리 자취방 건물도 층마다 그런 집 두 군데씩은 있더라공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다같이 그러는거 아니면 민폐긴하지만.. 우리 빌라는 다 꺼내놓고 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복도 끝 자리 집이라 구석자리에 쌓아놓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대학가쪽은 걍 다 그러고 살던데… 통행 방해하는 정도 아니면 솔직히 별 생각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대충 너네 건물 분위기 보고 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과하지않으면 신경도 안쓰이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리 원룸은 그런 방 아예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대학가는 다 그러고 살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다닐 수 있음 됐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통행 방해되는거 아니면 놓든말든 신경안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 원룸살때는 복도가 짐 놓으면 좀 좁아서 안그랬소 지금 사는 곳은 내가 놓지는 않지만 그런 사람이 있긴했어 통행에 방해는 안되지만 건물 측에서 물건 냅두지말라고 공지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문여는데 방해되거나 그런거 아니면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그런방 잘 못봤는데,,, 근데 보기싫긴해 공용공간에 두려고 처음부터 산건 아닐꺼아냐
나라면 자리 마련해서 방에 놓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거 소방뭐시기.. 법에 걸릴걸 다니기도 불편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지나가는데 문제 없으면 딱히.. 우리 빌라는 자주 그러는데 그럴때마다.. 이열 물 풍족한디..? 이러면서 걍 내 집 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ㅇ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거 소방법 위반 아닌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 전에 살던 집은 일자형 복도에 양옆에만 집 있어서 방해 안 됐는데 좀 ㄷ자로 된 곳은 불편하긴 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소방법 위반이라고 들음 원래 복도에 뭐 두면 안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근데 누가 가져가지 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우린 다 그러고 살아서 딱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ㄹㅇ 다들 그런다고??? 우리 원룸이 특이한건가 집 앞에 뭐 두는 사람 한명도 없었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치울 수 있음 치우는 게 좋지 아무래도 공용공간이니까… 빌라정도면..분위기 봐서 고고 다들 똑같이 좁은집인데 집안 내에서 해결하고 산다는 뜻이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대학가 원룸 거의 다 그러고 살긴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어처피 반품할건데 통행에 방해되지 않게 잘 놔둬 누가 훔쳐가는걸 걱정해야될듯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아 반품할게 아니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ㅇㅇ 관리실에서 연락와 치우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며칠 밖에 두는집 있긴했는데
복도가 좁은편도 아니고 지나다니기엔 안불편해서
들리기 귀찮았구나하고 암생각안하긴햇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우리건물은 6개 1세트까지는 봤는데 두세트 이상은 못봄 1세트는 걍 배달왔는데 아직 집주인이 안들왔나부다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한두번은 그럴수 있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뭐 민폐는 맞는데 나 사는 곳도 통행에 방해되거나 그러지 않을 정도로는 복도에 내놔도 뭐라 안 하시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걍 집안에 쌓으면 되잖아 하나 들어갈 자리 있으면 그 위로 쌓으면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우리는 집앞에 두면 문자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따지고보면 민폐는 맞지 걍 서로서로 이해하고 넘어갈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근데 댓글 진짜 넷사센 게 대학가 원룸들 다 그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우리 오피스텔은 복도가 넓은편이라 10에서 8은 물이고 콜라고 문밖에 놔뒀어ㅋㅋㅋㅋㅋㅋ‎ 그집 분위기에 따라 다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진짜 와 저렇게 놔두면 사람들 안들고 가나? 싶을 정도였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세로로 두면 ㄱㅊ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민폐인데 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민폐맞는디 많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우리는 다같이 밖에냅둠 서로서로 그러고잇어서 아무도머라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우리 대학가 원룸은 뭔 온갖 택배 물품들 다 밖에 놓고 삶;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현미밥+나랑드 사이다+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민폐마즘 그거 울 아파트에선 방송도 함 다 치우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그거 소방법 위반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다들 그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다른사람들 동선에 방해되지만 않는다면
딱히 상관없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어… 진짜 보기싫어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대학가는 아니지만 내가사는 오피스텔은 입주민 어플에 그런거두면 맨날 치우라고 저격글올라오고 관리사무실에다가 연락하던데.. 그러다가 과태료 문다고 방송때리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통행 가능하면 걍 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솔직히 다들 그러던디.. 안 그런 사람도 있겠지만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민폐가 문제 아니고 누가 훔쳐갈 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소방법 위반 맞긴한데 넷사세 빼면 원룸 건물들 다 그럼ㅋㅋㅋㅋ 길막만 안하면 민폐는 아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솔직히 아파트도 아니고 좁아터진 원룸에 물 놔둘 데가 어딨음; 냉장고도 작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걍 지나다니는데 크게 불편한 거 없으면
나는 상관없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헐 우리 층은 다 쌓아두고 살아서 괜찮은 줄 알았는데 그거 민폐였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솔직히 다들 그럼 ㄱㅊ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우린 다 그러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이거 소방법 위반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출입통로나 비상계단에 쌓아둔게 아닌 이상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한에서는 소방법도 안 걸리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좁으면 민폐 맞지 당해보면 짜증 나는데.. 걸리적거리는 거 아니면 ㄱㅊ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난 관심없음 통행에 지장 갈 정도만 아니면~~근데 우리 앞집이 쓰레기를 밖에다 냅둬서 그거는 진짜 열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엥 우린 다들 그러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소방법위반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소방법위반이긴한데 다 그럼ㅇㅇ 건물 관리자도 오늘 소방 검사오니까 그날만 좀 치워두라고 연락옴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오피스텔은 층마다 분위기 다르지 않어 ? 울 층도 그랬는디 ,,, 근데 청소하시는 분이 다 넣어라고 메모 남기셔서 다 넣긴 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난 우리집 쪽으로 놓지만 않으면 신경안씀
원룸이라 수납공간 부족한거 서로 아니까 이해해주는거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24개면 주인아주머니한테 전화올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다 그러고 살던데 통행에 방해만 안되면 ㄱ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우리집 옆에 그러는데 엄청 민폐야 ㅠㅠ 복잡하고 택배도 잘 안들여 놔서 공간이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우린 넓어서 ㄱㅊ긴한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집주인한테도 허락받음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그런데 요즘같은 시대에 내가 먹는 물을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하는 거 좀 꺼림칙하지 않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통행에 문제 없으면 ㄱㅊ지 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같은 층 사람이 그랬는데 진짜 개짜증났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대학가 원룸인데 그런 방 없음 근데 문열고 닫을 때 방해되는 정도 아니면 ㄱㅊ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ㄹㅇ 빌라마다 다르긴하더라
내 친구집 빌라도 다 생수 밖에 꺼내놓고 먹어서 깜짝놀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대학가가 그렇다고?? 나 한 3년 자취했는데 전혀
복도 깨끗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넷사세고 아니고가 문제가 아니라 법 위반이라는데 넷사세 얘기가 왜 나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다 그런다고 해서 민폐가 아닌건 아니지 민폐 맞음 ㅠㅠ 더구나 법을 어기는 일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나 원룸 살 때는 물 커피 탄산음료 햇반 다들 밖에 놔두고 살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우리층에 중국인들 사는 호수만 다 그렇게 돼있음
그래서 볼때마다 짜증남;
심지어 택배온거 쌓아두고 가수 앨범 엄청 산거 쌓아두고
경비원들이 뭐라했는데 중국인이라 제재가 안돼서 포기한거지 사람들 별로안좋아하는데다가 법적으로 위반이라서 누가 신고하면 그만임
제발 밖에두지마…다른 사람들은 싸우기싫어서 참을뿐인거임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빌바빌... 우리는 다 앞에다 두고 다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나는 그럼.. 다른층은 다섯 세대 사는데 우리층은 두 세대 밖에 없어서 공간 개넓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민폐야 그런사람들 싫어서 더 비싸도 관리하는곳으로 옮김 불이라도 나봐 문앞에 쌓아둔 물건들 때문에 얼마나 위험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내 옆집 쓰레기 밖에다 내놓고 맨날 안치워서 소방법위반알아봣는데 물 그냥 쌓아두는거 정도는 위반아니더라 그리고 기숙사던 오피스텔이던 도생이던 집앞에 물 다 쌓아놓고 살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ㅇㅇ 왜냐면 한 사람 그렇게
하면 다 그렇게 두더라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익들아 이거 서운함??
15:27 l 조회 1
텀블러는 집에서 닦고와라 제발
15:27 l 조회 3
이번에 공시 지방직 합격할 거 같은데
15:26 l 조회 9
샤갈 폰보다 집가는 버스 놓침....
15:26 l 조회 6
30분이나 소요 되는 곳이면1
15:26 l 조회 5
자취방 입주할 때 물건 가져갈지 말지 고민이야
15:25 l 조회 7
트위터 진짜 정신병자 천지구나1
15:25 l 조회 11
ㄹㅇ 예뻐서 힘들다는 거 자기연민 맞는 듯.. 2
15:25 l 조회 20
왜 단백질 음식들은 다 맛이 없을까2
15:25 l 조회 11
흰티에는 검정브라가 맞는 것 같다.....2
15:25 l 조회 26
텀블러 보냉효과 젤 좋은게 스탠리야?? 2
15:25 l 조회 6
160/68키로였던칭구 부러운거 이해돼?4
15:25 l 조회 14
노견 키우는 익들아 너네 약속 많이 잡아?1
15:24 l 조회 8
애카왓는데 비매너 견주들 왤케많아 ㅜ....
15:24 l 조회 7
장남 장녀는 용도랄까 기대역할이나 정해진 쓸모가 있는데 4
15:24 l 조회 16
남자친구가 익들 부모님 가끔가다 ㅇㅇ이형 ㅇㅇ이누나라고 부르면 어떨것같음....? 3
15:24 l 조회 17
두아 아는 사람1
15:24 l 조회 13
내 일상 생중계중1
15:24 l 조회 4
나는 인복이 왜 이모양이냐2
15:23 l 조회 15
연애 3번 했는데 다 1년 안돼서 헤어진거면 2
15:23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