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61669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혜택달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
이 글은 3년 전 (2023/3/18) 게시물이에요

가족 얘기 남한테 하는 건 누워서 침뱉기고

내가 힘든 얘기는 결국 내 약점이 되어버리고...

나한테도 나같은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

내 주변 사람들은 무슨 일만 있으면 나한테 전화해서 상담하는데...하하...

대표 사진
익인1
내가 해줄겡 나도 상담 전문가야 친구들이 다 나한테 상담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그럼 용기내서 얘기해볼게
음...내가 너무 호구같다는 거? 너무 상대방 입장을 생각해서 서운해하면 과하게 미안해지고 그러다보니 상대방 요구 다 들어주고...그러는 버릇 고치고 싶은데 잘 안돼
나랑 친구가 시간차를 두고 비슷한 일로 서운해한 적 있는데 내가 서운해했을 때는 내가 괜찮다고 해서 카톡으로 얘기하고 끝났는데 걔는 정말 서운해해서 내가 걔 지역까지 가서 달래줬었거든 평소에도 웬만한 거에 서운하지도 않고 화나지도 않는 편인데 일부러라도 말을 해야 되나 싶어 요즘엔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음 굳이 없는 감정을 일부러 말하는건 좀 아닌거 같구 걍 걔는 걔고 너는 너니까 걍 걔가 서운한 감정을 크게 느끼는애구나 이렇게 생각하는거 오때? 너가 호구라고 생각하지말고! 사람 성격은 다 다른거니까! 근데 익인이가 아직 안풀렸는데 괜찮다고 하는거면ㅠㅜ그건 오해가 풀릴때까지 대화하는게 좋을거 같아ㅠㅠ그냥 조곤조곤하게! 나는 오해 쌓이는거 싫어해서 풀릴때까지 대화하거든! 그리고 친구도 달래주는거 말고 대화로 오해를 푼다는 그런 식으로 나오면 어떨까? 친구는 말그대로 친구니까 너무 미안해하지말고 서로 입장 말하고...대화로 풀고...그런식으루 생각하는고징 그럼 행동도 그렇게 나오니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서운한 점 있으면 서로 입장을 말하구 대화로 푸는 편인데 그래도 계속 서운해하고 내가 뭔가 해주길 바라는 친구들이 있더라구..내가 달래주길 바라고ㅠㅠㅠ내가 평소에 다독이는 포지션이라 그런건지 잘 모르겠지만 이럴 때는 친구한테 맞춰주는 편이 좋은 걸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이고..약간 토닥토닥 챙겨주는 느낌의 st구나...도대체 뭘 잘못했길래 그렇게 서운해하는거야?...무슨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별것도 아닌걸로 저러는거면...쓰니도 계속 다독여주는거 지치고 힘들면 그냥 조금씩 쳐내는거 어때? 나라면 진짜 저러는 친구랑 점점 멀어질거 같아 내가 힘들어섴ㅋㅋㅋ갑자기 한번에 변하면 상대방이 자기를 싫어하는줄아니까ㅠㅠ오해를 다 풀었는더 더이상을 바라면 그냥 술이나 마시자~이러고 같이 재밌게 놀고...그냥 가볍게 넘기는 식으로 서서히 바꿔가보는거 어때? 이건 상대방도 별로 기분 안나빠하니깐...저렇게 나왔는데 위로 안해준다고 너한테서 멀어질 친구라면 좋은 친구는 아니라고 봐...그건 그냥 멀어지게 냅둬도 괜찮을거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익이랑 대화하다가 느꼈는데 그 친구가 나한테 안좋은 감정을 가질까봐 무서워하고 있었나봐 익이 말해준대로 가볍게 넘겨봐야겠다ㅎㅎ 그거 좋은 방법인 거 같아! 얘기 들어주고 같이 진지하게 고민해줘서 정말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웅웅 얼른 고민에서 벗어나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ㅁㅈ 약점 잡히는것같고 다른 사람 감쓰로 쓰는것 같아서 혼자 괜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이런저런 이유로 신경쓰이더라 실제로 약점처럼 쓰는 사람이 없는 것도 아니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윗댓글 보니까 어떻게해야할지 고민 많겟다 난 저럴때 혼자 친구한테 점점 정떨어지는디ㅠㅠ.... (이래서 연락끊은 사람 한트럭)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래ㅋㅋㅋㅋㅋ내가 적당히 거절하는 법을 알아야 할 거 같은데... 그 적당히가 어렵다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냉동치료 받으면 걷는거 많이 힘들어??
11:22 l 조회 1
반도체장 끝난거니
11:22 l 조회 2
진짜 온 유동자금이 반도체에 몰려있네
11:22 l 조회 2
헬스익들아 너희도 근육 뭉치몀 마사지 받아?
11:21 l 조회 2
패션 모리걸 주로 입는데 클럽 가서 뭐 입지?ㅠ
11:21 l 조회 7
하닉 어제 3주 60만 벌고있었는데 방금 1만원에 팜ㅋㅋㅋㅋㅋ2
11:20 l 조회 22
20대후반 30대 익들아 진짜 초중고때도 기억나?7
11:20 l 조회 11
호떡이랑 와플 오랜만에 먹었는데
11:20 l 조회 13
친구는 없는데 애인은 있으면 사회성이 좋은 걸까 나쁜 걸까
11:20 l 조회 9
환율 왜 떡상하는거야?1
11:20 l 조회 7
엘지전자 물린 주주 있니..
11:20 l 조회 4
아 습한데 에어컨 미지근한 바람 나옴 ㅠ
11:20 l 조회 4
상사분 그만 돌아다녔으면 좋겠어 2
11:20 l 조회 13
아싸 오늘 오후반차써서 일찍 퇴근함ㅎㅎㅎ 룰루
11:19 l 조회 4
근데 하닉 사는애들은 뭐야? 이해가 안가서;6
11:19 l 조회 36
낼 부산 1박2일가는데 ㄹㅇ 계획없어....4
11:19 l 조회 12
에센피 천 투자햤는데 계속 마2프로 ㅋㅋㅋㅋ
11:19 l 조회 13
뉴스 썸네일 점점 자극적으로 뽑는거 진짜싫음..
11:18 l 조회 17
맥북 에어 지금 살까 말까1
11:18 l 조회 4
소개팅 갈예정인데
11:18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