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0251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037
이 글은 3년 전 (2023/4/19)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남자가 남초회사에 다니면 남초회사 문화상 도우미 나오는 노래방이라던가 그런데로 회식가는 회사들이 많잖아

만약 남자가 회식을 빠질수도 없는 상황이고 퇴사를 할수도 없는 상황이라면

여자 입장에서는

남자가 솔직하게 말해주는게 나아 아니면 차라리 걱정안하게 말안하는게 나아?

대표 사진
둥이1
말하는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33 그나마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말 하는게 낫구나,, 입사하고나서 처음 회식을 갔는데 그런데로 가더라고..
(원래 회사에서 매번 그런데로 가는건 아닌데 선배들이 내 첫회식이라고 내 생각해서 일부러 데려간거래)
그런데 생전 처음 가봤는데 여자친구한테 말 해야될지 안해야될지 고민하다가 걱정할까봐 안했는데 지나간일 말 안하는게 나으려나?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2
신입생각해서 일부러 데려간거라는게 유머임ㅋㅋㅋㅋㅋㅋㅋ거기 사람들은 대체 잘해준다는 기준이 어떻게 돼버린걸까
쉽게말해서 역지사지해보면 됨 여친이 회사에서 회식을 남자도우미 있는데로 간다 생각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6
444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9
5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말해줘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안하는게 나음 아는 순간 계속 신경 쓰이고 의심하게 되니까.. 대신 평생 들키지 말아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와 얼마나 ㅈ,소를 다니길래 그게 보편적인 문화인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솔직히 중소문제보단 아닌곳도 있겠지만 남초면 다 그러는거라고 생각함.. 누가 윗ㄷ가리인지 따라 대기업이나 중소나 에휴.. 들은게 너무 많음 나는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어느 남초가 다 그래… ㅋㅋㅋㅋㅋㅋㅋ 그런 집단만 그러지 남초 회사 다니는데 회식에 그런 얘기 우스갯소리로만 꺼내도 개정색하는디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그니깐 예외도 있겠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대부분 좋,소나 그러지 웬만큼 중견 이상만 가도 그런 거 가는 사람끼리나 가서 도태되고 주류 문화에서는 걍 얘기도 못 꺼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6에게
그렇게 수준 경악하는 좋,소가 우리나라 80%이상 넘는거 아니... 그래서 그런 문화가 너무 징글징글한게 문제인데 당연 중견 이상이면 분위기나 얘기가 훨씬 다른건 당연히 누구나 알지 으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6에게
내 남친 다 알만한 중견 다닐때도 저런곳 회식 간다고 말해줬었음 다닌다고 다 가는것도 중견이상이라고 안가는것도 아닌듯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13에게
그니까 가는 사람은 가더라도 그게 강요되는 주류 문화인지 아니인지 차이라고 규모 좀 있는 회사들은 그런 거 안가고도 사회생활 잘만 하고… 그거 가는 애들은 다 그들만의 리그고 이거 안가면 회사 잘리네 뭐네는 다 핑계라는 말 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ㅈ,소 아니고 중견이야 여기 자산총액 1조 넘어 그리고 대기업 다닌다고 안가는것도 아니야 현차다니는 친구도 그런데 회식 가더라고 같이 있는 사람들 분위기가 중요한거야 ㅈ,소도 그런데 안가는 분위기면 안가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ㄹㅇㅋㅋ 남초다니는데도 저런거 본적도없음 회식 사비로가나? 법카로 도우미비까지 쓰는건 범죄아니냐 ㅋ 빠질수없어서 간다는거 다핑계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사비로 갔어 남자 사원들끼리 그냥 친목도모 느낌으로 간거라
회사생활 해봤으면 알겠지만 나 때문에 생긴 자리라 내가 빠질수도 없었음
그리고 난 그런덴지도 몰랐고 그냥 따라가보니까 그런곳이었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그건회식이아니지 걍 사내친목질이자너 ㅋㅋ 끌고간거도 아니고. 사회생활 해봐서 알겟지만 거절못할 친목은 없음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저런 분위기에서 '아 이런 곳이었나요? 그럼 나 안가겠습니다' 할 수 있다고? 입사 2주된 신입이? 드라마 너무 많이 본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글쓴이에게
댓수정하고 드라마 비아냥ㅋㅋ 막말로 억지로 당햇다치고, 앞으로 저 친목무리는 알아서 잘 컷쳐야지ㅋ여친한테 '미리'말하면 되겟지 하는게아니라. 솔직히 좋아서 저러는 남직원들 걍 끼리끼리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0
14에게
솔직히 남초 영업직 쪽은 100에 100임 거절할 분위기조차 안 줌 당연히 가는거거든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14에게
익14가 남자면 인정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미리“말하는 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난 그런데 갈지를 몰랐는데..? 가서 알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최소한 들어가기 전엔 말했으면
따라왔는데 이런 곳이었다. 회식끝나고 말하면 ㄴㄴ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럼 지금은 그냥 말안하는게 낫다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난 그냥 애초에 모르는 상태면 그대로 두는게 나음
근데 결혼 전제라면 말 해줘야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결혼 전제라고 박아두진 않았지만 3년 넘었으니까 서로 그렇게 생각중이지 ?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말하는거 근데 그회사 계속 다닐생각 하지 말고 몇년 다니다 이직준비 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더 괜찮은데 갈수있으면 이직이 좋겠지 근데 저런 문화는 회사규모로 따지는게 아니라 같이 있는 선후배들이 중요한거야 대기업 다니는 친구들도 저런데 회식가고 ㅈ,소 다니는 친구는 저런데 안가봤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당연히 말해야지 입장바꿔 생각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웬만하면 그런 회식일땐 피하는 식으로 하고 만약에라도 그런일 있을것 같으면 미리 얘기해야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반대로 생각해봤을 때 여친도 말하는 게 나을지 안 하는 게 나을지 생각해보면 답 나올듯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
당연히 말하는게 낫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무조건 말하는거 난 애인 완전 믿어서 어쩔수없이 가는 건 진짜 상관없는데 대신 꼭 말해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나중에알게되면 헤어질듯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말하는 게 낫지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말 안 하는 거는 기만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
차라리 나랑 상의하고 해결책 없어서 어쩔 수 없는 거면 그렇다 치는데 아니면 진짜 싫어 알고 보면 속은 거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
말하는게 낫지 무조건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
말하는게 나음 근데 난 저런 회사 다니는 애인이면 안사귐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3
저런 회사가 어딘지 어케 알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
말하는 게 나음. 말이라도 하면 그나마 가서 안그러겠구나 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
나도 말하는 게 나을 거 같애... 숨기면 오히려 나중에 알게 됐을 때 실망만 더 커지고 얘가 찔리는 게 있어서 그동안 나한테 숨겼나 하고 신뢰 와장창 각...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
말하는거. 성매매업소 간건데 그 사실 자체를 갖고 결정하는게 나한테 있어야한다고 생각함.
생각해보고 헤어지든 아니든

아무 일 없었다고 속이는게 불쾌한 이유가 이거임
나에게 선택권을 안주는거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
말하고 연락 잘하기... 근데 내 남친은 남초 다녀서 그런 곳 회식으로 가도 필수는 아녔어서 알아서 빠지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
차라리 미리 말하고 아무짓도 안 하는게 나음.... 아무짓도 안 했는데 계속 말 안 하다가 나중에 여친이 스스로 알게되면 오해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근데 말해도 상황 좋진 않을 수도 있어..! 말 안 하는 건 백퍼 헤어지는데, 말 하면 헤어질수도 있지만 쓰니 믿어줄수도 있으니까 평소에 신뢰 어느정도 쌓아왔는지에 따라 달라질 듯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7
엥 말안하는게 낫지 어차피 말안하면 모르는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8
난 말해달라고 함
나중에 내가 캐내서 알게 되는거보다 먼저 말해주는게 신뢰있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1
말해야지.. 말안하는건 아무리 타의로 간거라고 해도 기만인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4
말해줘야지 떳떳하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5
말해줘야지. 그리고 ㄹㅇ 저런데 계속 다니다보면 처음에는 거부감들어도 나중에 무뎌져서 익숙해짐. 개싫다 진짜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같이 밥먹을래? 라고 보낼거야...
1:07 l 조회 9
이별 엮이지도 말걸 2
1:04 l 조회 20
잘사는 애인 자격지심..? 이런거 어떡해야해 1
1:03 l 조회 10
와 근데 잘생긴남자는 평범한남자들이랑 사는세계가 다르긴하더라
1:03 l 조회 14
알아가는 단계인데 남자가 본인은 좋은 남편이 되는게 꿈이랬거든? 진지하게 받아들여야할까ㅠ 3
1:00 l 조회 9
남익인데 이상형 과해?2
0:59 l 조회 28
내가 넘 질리게 행동하는듯6
0:58 l 조회 36
사랑이 뭐라고 생각해?4
0:56 l 조회 36
스토리 보고 차단하는 염탐계정 겪어봤던 익들
0:54 l 조회 12
싸운거 친친 스토리에 언급하는것도 좀별로야?
0:51 l 조회 11
만날기회가 점점 줄어든다...2
0:50 l 조회 31
만나기전엔 걍 별생각없다가 만나니까 확 좋아진 적 잇음ㅁ?
0:48 l 조회 11
이별 2주째.. 너무 보고싶다고 카톡함 무시당하겠지 1
0:39 l 조회 25
이거 누구잘못임?1
0:39 l 조회 22
내가 잘못한거야?5
0:37 l 조회 33
연애를 하고싶은건지 아닌지 모르겠는 사람 1
0:34 l 조회 27
너네는 완전 이상형인 상대랑 연애하는데 4
0:31 l 조회 52
나중에 좀 지나고 기회가 생기면7
0:30 l 조회 30
연애중 하 ㅠ 술마시는걸로 뭐라고 하는거 진짜 지친다..4
0:30 l 조회 36
나 회피형인가?2
0:30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