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36741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7
이 글은 3년 전 (2023/5/16) 게시물이에요
평범하게 자란 사람들이라도 

자라면서 느낀 약간의 상대적 결핍과  

상처가 있던 어린시절에 대한 자기연민이 과한거 같음  

그리고 그 보상심리가 괴이하게 나타난다고 해야하나 

 

어렸을 때부터 남에 비해  

좀 부족하게 지원받았다고 생각했던 것이나 

부모에게 상처받았던 걸 상기시키면서  

애 낳는 걸 포기한다는 류의 글도 많음 

 

반대로 애를 낳으면  

나랑은 다르게 털끝만큼도 상처 안 받게 할거야! 

뭐든 다 해주고 결핍 하나 없이 키울거야 라는 느낌의 부모가 꽤나 존재함 

 

결혼하거나 애 낳을 나이 아니라고 해도 

‘사랑받고 자란 사람’  

‘화목한 가정에서 상처없이 자란 사람’ 

‘사랑받고 빵빵한 지원 받고 성공한 사람‘ 

이런 걸 너무 좋아함  

결핍 없고 탄탄대로인 인생에 엄청 환상 갖고 있음 

간혹 그런걸 어설프게라도 따라하려는 사람들도 보임 

 

너무 저런 인생만 살면  

내구성이나 참을성이 없어질 수 있는데 그건 간과함 

 

그리고 키덜트 이런거 유행하는데 

‘어렸을 때 못 가졌던 것을 지금에서야 가졌다‘는 서사를 넣어서 착즙?하는 류의 글을 트위터에서 꽤나 봄 

 

좀 괴이할 정도로 

못 가졌던 것에 대한 사무침 

상처, 결핍에 대한 자기연민을 가지고 

계속 표출해낸다고 해야하나 

 

솔직히 우리 세대가 다른 세대에 비해  

그렇게까지 불합리한 환경에서 자랐냐?  

그건 또 아닌거 같거든…  

근데 왜 유독 이런 느낌이 크지
대표 사진
익인1
미디어의 영향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나라 자기연민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다 갖춰진사람 이세상에없어
그냥 현생 살아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기성세대 영향이 큰 거 같음 그리고 본문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내구성이 약해진 케이스가 지금 2030 세대에 해당하는 얘기 아닐까 싶다 우리 부모님 세대가 경제활동을 했을 때는 경제적으로 지금보다 불황이었고 살기 팍팍했으니 그런 삶을 자식에게 물려주지 않게 하겠다는 마인드로 양육한 결과가 지금 2030세대에 나타나는 거 아닐까 싶다 멀리 볼 필요 없이 내 나이 또래인 20대 초중반 친구들도 삶의 풍파에 내구성이 없어서 그게 자기연민으로 이어지는 경우를 많이 봤어 그래서 요즘 세대들은 책임감이 없다는 얘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툭하면 직장 관두려고 하고 우울증을 방패로 삼아서 해야 할 일을 외면하는 등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라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그에 다양한 인생을 산 사람들과 인한 인간만이 가진 감정과 사상으로 생긴 여러가지 현상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다양한결과로 나타나는거같아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외모정병?강박? 온거지…?
6:11 l 조회 4
나솔 31기가 레전드잖아 이걸 뛰어넘는 시즌이 나올까?
6:11 l 조회 2
시장에서 국? 사려는데 국물만달라해도되나
6:03 l 조회 13
나갈 돈 많은데 저축 100만원 하니까 ㄹㅇ 빡세다ㅠ
6:00 l 조회 24
오사카 비 무쳤네
6:00 l 조회 46
선쿠션은 그냥 선크림만 들어가 있는거야?
5:58 l 조회 9
친군줄알았는데..3
5:57 l 조회 32
사회생활 한번도 안해본 익인데 말투 어떻게 고쳐?4
5:56 l 조회 17
와 맥북 가격 하루만에 40퍼센트오름 ㄷㄷㄷ 1
5:54 l 조회 53
아아. 아직도 못잤어 ㅠ 밤새고 나가야 겠다
5:51 l 조회 12
박주호가 총대매고 내부고발했을때 서포트 해줬던 선배들 있었어?2
5:51 l 조회 44
이번달에 친구한테 힘든거 5번에 갑자기 부서 이동당해서 힘들거 이야기하니 그만찡찡거리고 병원가래3
5:50 l 조회 17
난 친구한테 한번에 정떨어진 말이3
5:49 l 조회 97
티빙 해킹 쿠팡보다 훨씬 심각한데5
5:47 l 조회 46
전라도 김치 먹었는데 때깔이 다르다.. 재료도 팍팍넣고 맛잇네
5:42 l 조회 25
공황익중에서 ktx 못타는 익 있어?
5:41 l 조회 14
강릉사는 익 잇니? 좋지? 개부럽네
5:41 l 조회 16
깔롱이 한사람만 따르는거 개웃겨 ㅋㅋ1
5:39 l 조회 21
나랑 이야기 할사람?3
5:38 l 조회 26
30시간 깨어잇으니까3
5:38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