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80865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25
이 글은 3년 전 (2023/6/18) 게시물이에요
ㅈㄱㄴ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아니 내가 말하는건 자기 일상?!? 그런거 딥한건 얘기안해도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말했을때 상처받은 기억이 있는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333 내가 그런적이 있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진짜 믿는사람 말고는 내 정보를 주기 싫어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사람들이랑 어케 친해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상대방이 먼저 자기 얘기하고 솔직하게 다가오면 나도 하나 둘씩 풀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물어보면 거짓말하진 않지만 먼저 말하진 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22 정보주기 싫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가십거리 되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히...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친해지던데..? 대부분의 사람들 다 남한테 관심 없고 자기 얘기하는 거 좋아해서 그냥 알아서 잘 본인 얘기하던데 난 그거 들어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굳이 얘기할 필요성을 못느껴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야기 듣는 걸 더 좋아함
말재주가 없어서 썰을 재밌게 못품
상대가 입 가벼워보이면 더 조심하는 것도 있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천천히 스며들면서 이 사람 좋다고 느껴지면 내 속 얘기도 자연스레 나오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 이야기를 그냥 하고싶다는 생각이 안들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어떻게 친해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들어주는편 물어보면 대답하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얘기하고 후회한적 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친구가 자기얘기안해서 걍 그정도 까지 친구? 연락안하면 끊길인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얘기해도 진짜 속마음을 얘기 안한다는거지 모든 얘기를 다 안한다는건 아냐 그래서 새로운 사람이랑 친해질 때 아무 문제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는 그냥 완전 자기 일상도 얘기안하는거 말한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그건 좀 그렇다...벽 느껴질듯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가 물어보지 않는이상 자기 일상도 안해서 할말도 앖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글쓴이에게
일상이 너무 단조로워서 할말이 없는걸지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완전 내얘기 안한다고 친한친구들도 너속 모르겠다는 말 종종하는데(물론 좋은건아님)
남들 얘기 잘듣고 공감&질문도 잘하고 분위기 편하게 잘해줘서 남들 이야기를 잘끌어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왜 너는 너얘기 안하냐고 안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댓글에 써있잖아 ㅋㅋㅋㅋㅋㅋ내얘기 안하냐고 그런다고 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친구관계 안얉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진짜 내 얘기 할만한게 없음 말해도 말솜씨가 없어서 노잼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친구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있긴하지? 만나면 잘 놂 내얘기를 안하는거지 말을 안하는게 아니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백스페이스치다가 점 하나만 찍혀서 머쓱해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대화해 만나면 주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뒤에서 떠들고 다니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판단하고 나에 대해 왈가불가하는 게 싫어
약점 잡히는 것도 그렇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안궁금해할까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너무 안하면 그러니까 너무 깊은 얘기는 앙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냥 얘기할 필요성을 못 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무슨 대화해 친구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친구가 하고 싶어하는 얘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굳이 내 약점 알리기싫어서..
내 정보 뒤에서 말하고 다니는 사람도 있었어서 싫어 걍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아니 내가 말하는건 자기 일상?!? 그런거 딥한건 얘기안해도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일상도 먼저 궁금해하거나 관련된일 아니면 잘 이야기 안행
어차피 친구만나면 서로 아는 이야기 하느라 바빠가지구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말주변없어서 못함 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굳이...? 싶음 어차피 얘기해도 다 이해 못하니까 잘 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티엠아이 같아서.... 만나면 얘기 하는데 카톡으로 일상 얘기는 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안궁금해할수도있으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첨부 사진(내용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일상이 얘기할만큼 특별한 게 없어서 그런거같은뎅 꼭 내 얘기가 아니더라도 요즘 이슈,연예인,음식 등등 할얘기는 많지 않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자기 얘기안하면 사회성 없다고 안듣나?
그럼 사람 만나고 사귈때 자기 얘기 안하면 뭔얘기를 하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너무 벽을 치면 아무래도 관계가 깊어지긴 어렵겠지..? 근데 너가 말하는 자기 얘기가 어느정돈데? 친구랑 만났을 때 오늘 아침 뭐먹었냐고 물어보면 그것도 대답안하는정도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어봐야하는타입이던데 자기일상 먼저 말안하고 ?
나 걍 저번에 뭐했다 뭐어디갔다 이런거나 걘 물어봐야하는..?아니 보통 자기 뭐했으면 뭐했다 말하지않아?? 근데 얜 물어봐야 말해주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럼 걔는 그런 성향인가보네! 말수 적고 먼저 나서서 말하기보다는 듣는 걸 더 좋아하고 그런 사람인가보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아 그럼 사회성 없다고 말 안나와?? 이런성격들은 난 그게 궁금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에게
너 말고 다른 친구들도 그렇게 느끼는거면 사회성이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할거같지만.. 뭔가 물어봤을때 대답도 잘 하고, 사적인 내용만 피하는거지 다른 주제로는 대화도 잘 되고 하는거면 그냥 조용하고 신중한 사람이거나 아직은 나랑 낯을 가린다고 생각할 것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내 얘기 했을때 나는 어렵게 한 이야기인데 주변에 막 퍼진 경험이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냥 굳이 싶은 마음이 젤 크고.. 할 만한 재미있는 내 이야기가 많은 것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데이터가 쌓인거지
본인 얘기가 약점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얘기해야겠다는 생각이 안 들어.. 천성인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굳이 해야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커뮤식 화법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내얘기 아니어도 할얘기 많던데..내 친구들 거의 다 자기얘기 잘안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만나면 무슨얘기 해?
난 혼란스러운게 사람들 만나면 자기 얘기 다 하지 않아?? 일상이라던가 자기얘기안하면 할말도 없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쇼핑, 사회이슈, 연옌, 주식, 놀러갈만한 곳, 드라마 등등 얘기할거 무궁무진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얘기한다고 해결되는 문제도 아니고 해봤자 부정적인 감정만 옮긴다는 생각 듦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굳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커뮤식 화법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커뮤식 화법이 뭔지 모르겠지만 일상얘기정도도 하고싶은사람한테만 하는편이기도 하고 본인얘기아니여도 할 이야기는 많으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일상도 말 안하는 사람이 있어????? 안 친해지고 싶은 경우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님 낯가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굳이 내 일상을 상대방이 궁금해 할까? 하는 생각으로 말 잘 안함.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일상... 사실 집에서 맨날 영화보고 드라마보고 유튭보고... 딱히 이벤트가 없어서 말을 안 함 ㅋㅋㅋㅋㅋ큐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리고 별로 안 친하면 아 넘 티엠아인가 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내 얘기 뒤에서 하는거 싫어해서... ㅋㅋㅋ 근데 뒷말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떻게든 하긴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굳이 해야하나 말해봤자 애들 술안주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진짜 딱히 할얘기가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먼저 연락도 안하는 타입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냥 별로 얘기 하고 싶지 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일상이 너무 똑같고 좀 진부해서 진짜 할 얘기가 없어ㅋㅋㅠ
공부하고 밥먹고 쉬고 맨날 똑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냥 들어주는게 습관돼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별로 하고싶지 않은 게 다야ㅋㅋㅋㅋㅋ 별 재미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말해서 굳이 좋을게 없어서 괜히 나중에 발목잡힐일 생길때 있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걍 너무 티엠아이인 것 같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개인적인 딥한 얘기를 안하는거지 어디 놀러간얘기 그런건 해.. 누구랑갔는지 그런걸 안말하는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불편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난 사람마다 다른듯 친해지고 싶은 사람한테는 다양한 이야기 하는데 아닌 경우는 대부분 듣고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듣는사람에 따라 다른데 난 내 얘기에 집중을 안하고 딴생각하는게 보이는 사람한테는 말 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입 싼 애들도 많고 굳이…? 싶어서
그래서 난 대학 애들한테는 내 사정 말한 적 단 한 번도 없음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친구제외 입 닫고 있는게 반은감....굳이 tmi 남발하기도싫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내 주변 친구들은 가족이랑 소통 많이할 때 그러더라! 나는 친구들한테 사소한 일상도 공유 많이 하는데 친구는 가족한테 매일 이야기하니까 굳이 이야기거리라고 생각도 못하고 필요성읗 못 느끼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굳이..? 궁금하지도않고 말하기도 싫고 그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걍 귀찮음ㅋㅋㅋㅋㅋㅋㅋ... 가족이랑 애인헌테만 말하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상대방이 안궁금할거 같아서(나도 안궁금)&스몰톡을 안좋아함& 흥미있는 주제가 아니어서.

시간을 주면서 친해지는게 제일 좋은거 같음. 흥미 있는 주제가 통하면 말문 트이면서 친해지기 쉬울거야. 친구가 되고나면 자기 얘기 할거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 말고 다른 친구들에게 내얘기를 할 지도 모르잖아 지금처럼 이렇게 커뮤에다가 얘기를 할 수도 있고 그런게 싫을 수도 있지 그래서 일상 얘기 보다는 그냥 연예인 얘기, 뉴스얘기 하지..아마 낯가려서 그럴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낯가리는게 아니라 원래 그런거 같던데 내가 말하는 자기 얘기는 일상얘기인데..속사정은 개인 선택이라 생각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도 그런친구 있었어 나만 계속 얘기하는....그럼 걔는 그냥 맞장구 쳐주고 ... 아마 어디에서 내 얘기를 해야 할지 모르는 친구일수도있고...나도 그런적 많았구...너가 너무 안맞는 친구면 그냥 연락 안하는것도...괜찮지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처음엔 그냥 사람성향인가? 다다르니까 생각했는데 그냥 나만 얘기하니까 얘에 대해모르겠고 내가 오히려 내가 이상한가 했어 사회성문젠가 싶었는데 그냥 걔가 사회성없는거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남들 입장에선 안물 안궁일텐데 굳이... 듣는사람만 지루할걸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프사 골라줘 40
21:38 l 조회 2
두찜 실비한우곱창 많이 매워?
21:38 l 조회 2
카페 알바익들아 궁금한거있음
21:38 l 조회 3
헤어지는게 맞겠지? 1
21:37 l 조회 11
피자같은거 에프돌리잖아
21:37 l 조회 6
확실히 자취하면 좀 더 연애를 하고싶나?2
21:37 l 조회 13
스트레이트 체형들아 원피스 레이어드?? 어울려?1
21:37 l 조회 8
실업급여 받아본 사람들은9
21:36 l 조회 10
남자외모가 30대중반부터는 머리숱때문에 엄청달라짐1
21:36 l 조회 10
그냥 소개팅이랑 결혼전제 소개팅이랑 좀 다르네
21:36 l 조회 12
근데 피임 안해놓고 아기 가질 생각도 없었으면서
21:36 l 조회 23
너네 일본 1박2일 얼마정도 들었어? 4
21:36 l 조회 10
다들최근에 구매욕구 쎄게들엇던거뭐야?10
21:35 l 조회 22
짝사랑 세계 재밌더라
21:35 l 조회 13
여쿨라 촉촉립 추천해주라!!!!!
21:35 l 조회 11
손톱 길어서 타자칠때 토토토톡 거리는거 진짜 거슬리네
21:35 l 조회 14
지금 부산 해수욕장에서 노는 사람들 있나?
21:35 l 조회 12
면접을 회사가 아닌 다른 외부에서 보는데 이력서 뽑아가는 게 낫겠지
21:34 l 조회 11
먹방 보면 많이 먹는 치즈 소스 맛있당
21:34 l 조회 14
소개팅 첨인디 상대 정보 어디까지 알고 만나 보통?1
21:34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