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534067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7
이 글은 2년 전 (2023/7/26)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앙뇽 나는 백화점에서 일하는 쓰니양 

일한지 한달 다 되가는데 내가 일을 잘 못하는거같아서 

항상 눈치봐…… 서있어도 눈치보이고 손님응대할때는 더 눈치보이고̆̎…⸝⸝o̴̶̷᷄ o̴̶̷̥᷅⸝  

 

뭔일있었냐면….. 

본사에서 내려오는 지시로 우리매장 상품을 다른매장으로 보내는 시스템이있는데  

 

직원언니가 처음에 거절하길래 그런갑다하고 그냥 가만히있다가 직원언니 점심타임 간 뒤로 그 상품이 또 떠서 내가 “엇..! 눈치껏 해서 칭찬받아야지” 하고̆̎ 또 거절하는데 직원언니가 와서 그 거절내역보더니 이거 매니저님이시킨거냐며 정색하길래 내가 “임의로 했습니다” 이러니까 엄청 뭐라하시는거양 ʚ̴̶̷̆ ̯ʚ̴̶̷̆ 단톡방도 못봤냐면서 거절뉴르지말았어야지 라면서… 

(무음이라 단톡방 공지 못봤는데…) 한숨쉬더니 나 점심타임 보내더라고̆̎ 

 

의기소침해서 밥도안먹고̆̎ 쉬고있는데 직원언니가 장문으로  

아까 그상황에 대해 다시 얘기꺼내고̆̎ 다음엔 뭐할때 무조건말해라, 무슨말인지 알겠냐며 카톡 오더라고̆̎.. ?? 

그이후로 뭘하든 몇배로 더 직원언니 눈치보게돼..ㅠㅠ 

 

일은 어떻게해야҉ 잘 할 수 있을까……….ㅠㅠㅠㅠࡇㅠ 

계속 이런식으로 일하다가 짤릴까봐 겁나……..
대표 사진
익인1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이 왔을 때는 명확하지 않은 건 윗사람에게 확인을 받고 하는 게 좋아.. 나도 알바 1년하고서 매장관리직 맡게 되었을 때 손님 VOC 들어오거나 다른 매장이랑 이야기할 거 있으면 "담당자분께 여쭤보고 다시 연락드릴게요." 이러고 확인하고 일했어.. 그런데 입사한 지 한 달 밖에 안 됐는데 신입 임의로 해서 일이 꼬이면 선임 입장에서 답답하고 화날 만도 하지.. 일이 더 많아졌으니까.. 그래서 선임 말대로 그런 상황에서는 쓰니가 일처리를 하더라도 상부에 보고를 하고 일을 하면 되는 거야. 곁눈질로 옆에서 봐서 일을 이해하는 게 아니라 왜 거절하는 거에요? 물어서라도 명확히 이유를 배워야 해. 그러니까 저 선임이 거절을 했으니까 나도 거절해야 지가 아니라, 왜 거절을 한 거지?를 알면 다음에 동일한 상황에서 ~한 조건일 때는 거절을 하고 ~한 조건일 때는 수락을 해야 하는구나 쓰니도 학습 데이터베이스가 생기는 거니까.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시 교행직 점수 이렇게 받았는데 일년 더 하면 가능일까?18
06.20 23:13 l 조회 207
이마가 긴데 사각턱 때문에
06.20 00:48 l 조회 27
심리상담 부당한 일 당해도 할말 못하는건 어떻게 고쳐야할까4
06.18 21:15 l 조회 47
직장 제가 잘못한건지 궁금해서 글 써봅니다
06.18 13:55 l 조회 96
다음 생이 있다면
06.18 12:38 l 조회 42
주식 시드머니 얼마정도 필요해?12
06.18 11:17 l 조회 301
겹치는 친구들 있을 때 한 친구랑만 멀어지는 법
06.17 19:58 l 조회 53
도와줘 입사일주일만에 퇴사각오하고 3
06.17 18:46 l 조회 100
컴활자격증 딴 사람 있어?1
06.16 23:23 l 조회 89
심리상담 우리엄마가 조현병인데 내가 죽고싶어...3
06.16 12:09 l 조회 187
남의 집 기둥은 빼오는거 아니라고 하잖아8
06.16 00:03 l 조회 220
취준익인데 사무직 계속 도전할지 서비스직갈지...4
06.12 15:05 l 조회 105
연애는 어떻게 하는거야8
06.12 00:24 l 조회 326 l 추천 1
혈육이 향기가 강한 제품들 써서 짜증나
06.11 23:05 l 조회 101
직장에서 실수는 바로 인정하는 게 맞을까요?5
06.10 16:38 l 조회 215
INTP(남)과 소개팅3
06.10 11:21 l 조회 108
진짜 이해 안되네;; 내란당 왜 좋아하는거야;?
06.10 11:06 l 조회 123
다들 부모님 성격 좋으셔?6
06.09 14:34 l 조회 104
굳이 결혼 생각 없어보이면 그냥 안하는것도 답이겠지? 4
06.09 03:23 l 조회 159
원래 파트너 사이가 이래? 4
06.09 02:57 l 조회 253


12345678910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