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부터 나는 태권도 합기도 수영 등산 등등 운동을 하면서 무좀에.. 걸리고 발냄새가 많이 나기 시작했어.. 나 절대 좌식레스토랑은 극구 피할정도로 진짜 발냄새가 심했어..! 발 깨끗이 씻어도 절대 쪼리 슬리퍼 못신을정도로ㅠㅠㅠ 그랬던 내가 여로가지 찾아보고 연구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얻어낸 발냄새 꿀팁들이야 1. 일단 발 씻는법! 준비물은 칫솔이랑 치약이야! 칫솔이랑 치약! 일단 발톱은 무조건 짧게 깎아! 그리고 샤워할때 칫솔에 치약 비누 뭍혀서 발톱 사이를 와라라라라라라 박박 닦아줘 이것만 해줘도 큰 효과있음! 그리고 발을 꼭 빠삭빠삭하게 뜨거운 드라이기바람으로 말려줘야해. 발톱 사이에 있는 물기까지 쪽 마르게! 그리고 욕실 발매트 겁나 더러우니까 락스로 빡빡 빨아 2. 양말신기! 물기를 쪽 말렸으면 양말을 신는데 이때 소독용 알콜으로 (손소독제 말고, 손소독제엔 글리세린이 있어서 세균의 먹이가 될 수도 있어) 발을 한번 닦아줘 그리고 또 알콜이 날아갈때까지 또 말려. 발이 빠삭빠삭해지면 양말을 신어! 양말도 락스 혹은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잘 세탁해줘야해! 그리고 여름용 양말이랍시고 얇은 양말 신잖아? 얇은 양말 신으면 냄새 더 나고 신발도 땀을 더 흡수해서 금방 망가지고 냄새가 베어버려. 꼭 등산용 양말같은 두꺼운, 흡수력이 좋은 양말을 신어! 깔창도 자주 세탁 혹은 교환해주는것도 좋아! 막 오늘은 진짜 신발 15시간 이상 벗을일이 없다 이런경우면 중형 생리대를 깔창에 깔아! 생리대 흡수체가 땀을 쪽쪽 빨아드리더라(누구한테 들키면 난감할 수 있음 주의) 3. 신발! 무조건 통풍이 잘 되는 테니스운동화 러닝화 같은게 좋아! 닥터마틴이나 구두처럼 통풍이 안되는걸 신는다면 앞에 말한 알콜소독 하고 신발을 신으면 냄새를 진짜 엄청 크게 방지할 수 있어. 또 신발을 신고 나면 꼭 말려줘! 절대 땀묻은 신발을 그냥 신발장에 넣지 마!!!!! 박테리아들 번식하라고 공짜로 최고급 호텔 빌려주는거랑 똑같아!! 가전제품 그거 슈케어 신발장 바람 슝슝 나오는거 뭐 이런거 있으면 좋겠지만 그거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 발냄새킹인 나 김익인도 없어. 쿠팡에서 실리카겔 (김에 들어있는 그거) 대용량으로 사서 신발에 두세개씩 넣어줘 4. 특별관리! 과산화수소로 족욕하면 박테리아가 다 죽어! 그냥 담구기만 하면 발톱 사이에 있는 박테리아가 안죽으니까 칫솔로 문질러서 닦아줘! 올리브영에서 파는 발을씻자 같은 케어제품도 좋긴 한데 과산화수소가 더 가성비 좋아 5. 유산균 먹어 왜냐면 건강에 좋아 6.또 뭐있지? 생각나면 쓰러올겡 암튼 관리를 이정도 꾸준히 하니까 이제는 이렇게까지 관리 안해도 발냄새가 안나 히히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