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0117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SSG 이성 사랑방 주식 롯데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8
이 글은 2년 전 (2023/9/11) 게시물이에요
애인이랑 나는 13살 차이가 나고 내가 연하야 

같은 직종에서 만나서 만난 지는 이제 곧 1년째고 얼마전부터 같이 동거하고 있어 

 

내가 고민하는 이유는 일단 애인이 40대 초반에 나보다 직급도 높은데 모아 놓은 돈이 전혀 없어.. 

말로는 여태 이혼하고 혼자 계신 아버지 뒷바라지를 하느라 그렇다는데 모아 놓은 돈이 없는 건 그렇다 치고 빚이 삼천이 넘어.. 

 

그래서 동거하면서 월세 및 생활비 등은 내가 80%이상 내는 쪽이고.. 

 

아 물론 성격은 정말 좋아. 친화적이라는 의미는 아니고 정말 착해. 같은 직종의 다른 사람들이건 누구든 이 사람이랑 한번 대화 해 보면 사람이 되었다 라고 얘기를 해 

 

나도 처음 이 사람이랑 사귀게 된 계기가 이 사람의 마음 씀씀이와 깊이에 반해서 사귀게 된 거니까.. 

 

두번째는 사실 내가 28년 살면서 현 애인 외에 애인을 단 한번 사귀었는데 전 애인이 자살로 생을 마감했었어 

그러다보니 트라우마로 오랫동안 남자 사람 자체에 신경을 안 쓰고 살았는데 나도 지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던 때에 내 모든걸 안고 보듬어 주겠다는 현 애인을 만나게 된 거야. 

 

근데 나는 현 애인에게서 전 애인의 모습을 찾는게 아닐까 생각 들은 적이 종종 있어 

예를 들면 성격이라던지 말투 등 에서 전 애인을 찾고 나도 모르게 그리워하다가 죄책감에 생각을 지우곤 해 

 

부모님은 전 애인 사건 이후 내 심리 상태를 걱정해서 내가 13살 차이 나는 현 애인을 만나도 실망 스러워 하시긴 하지만 딱히 뭐라고 하시지는 않아 

다만 부모로써 걱정이 된다고 정말 믿을 수 있는 사람이냐고 자주 물으셔.. 

 

이런 생각을 거듭해서 하다 보니 요즘 애인과 거리감도 생기고 마냥 웃으면서 못 대하겠어 

이런 고민을 하는 것 자체가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뜻 일까..? 

사실 최근 동거도 내가 심적으로 지치는게 느껴져서 같이 붙어 있으면 잘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결정한건데 너무 섣부른 결정이었던 것 같아 

 

주변 지인도 없고 이런 저런 고민을 터 놓을 만 한 상대가 없어서 적어 봤어..
대표 사진
둥이1
제발 헤어져라 제발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솔직히 뭐... 전애인때문에 생긴 상황 같은거 고려하면 그럴수있지 라고 생각이 되면서도
나이차이, 금전적인 부분 생각하면 빠르게...그만하는게 맞다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미안한데 제발 헤어져 네가 사랑하지 않는 거 다 떠나서 그사람 입장에선 너 만나는게 금전적으로 이득이고 어리니까 더 이득인거야 생각 안한다고 하지만 이거 생각 안하기 어렵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그러면 없던 사랑도 생겨 어리고 예쁜데 생활비도 거의 다 부담해주면 사랑스럽지…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네가 마음이 자꾸 붕뜨는게 당연하다는 말이야 게다가 13살차이에 네가 다 부담하고… 착한게 다는 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엄마가 나한테 하셨던 말이랑 거의 같아서 놀랐어.. 맞아 자꾸 마음이 붕 떠. 이게 사랑이 맞는건가 의심도 들고. 이게 사랑이 아니면 어떤게 정답인가 내가 과연 이 사람 외에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의문도 들고..
미안해 내가 답답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놀랍게도 사랑은 또 찾아와 이게 진짜 사랑이구나 하면서 사랑을 알려줄 사람이 올거야 그사람이 오기도 전에 네가 저사람 잡아버리면 오히려 그 기회를 평생 놓칠수도 있어 그리고 뭐든 정답은 없어 네가 느끼기에 정말 별거 아님에도 이게 사랑이구나 하면 사랑인거야 지금 네가 의심이 자꾸 드는건 사랑은 아닌거야 그냥 좋아한다에 그칠 수 있는거지 그럴수있어 하지만 한번쯤은 너를 위해 헤어지는 용기를 내는 건 어떨까 싶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찐사를 만나면 있지
오래 살고 싶어짐 길 걷다가 자동차에 치여 죽는 게 진심으로 두려워짐 죽고싶지 않고 건강하고 싶고 내 애인이 다치거나 큰일이 생긴단 상상만 해도 세상이 무너지는 기분이 듦. 앞으로 애인과 함께할 세월이 100년도 안 된다는 게 분할 정도
근데 애인과의 관계를 생각했을 때 가슴을 맴도는 답답함이 먼저라면 사랑을 떠나 나에게 건강한 관계는 아닌 거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꿈이 자원봉사자야...? 나이 희생하지...돈 다 대주지...뒷바라지 해주지... 젊음이 아깝다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자들은 왜 남자 얼굴에 집착하는거야? 피지컬이나 능력도 중요하잖아
22:56 l 조회 1
조현병있는 애 댓글 잘 달린다
22:54 l 조회 6
나 애인한테 집 산거 말해야하나??? 1
22:53 l 조회 5
내가 예민한건가1
22:53 l 조회 7
오늘은 1~2시간 연락 안된다고 징징대는글 없네 ㅋㅋ
22:47 l 조회 15
인스티즈 하는지 모르겠는데6
22:47 l 조회 43
항상 본인이 더 중요한 사람이랑 연애 1
22:44 l 조회 17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2
22:43 l 조회 20
맨날 내가 잘못한것도 없는데 더 사과하고 미안해하고
22:38 l 조회 11
익들 기준에 바람이다 아니다 말해주라 7
22:35 l 조회 43
새로 썸타거나 연애하면서 전애인 친구추가 할수도 있어?2
22:34 l 조회 12
나 놀리는걸까??5
22:32 l 조회 55
원래 여익들 데이트할 때 돈내는거 별로 안좋아함?8
22:31 l 조회 50
만남빈도 서로 잘 맞아? 장거리.. 1
22:25 l 조회 28
근데 완벽하게 맘정리는 안 되지 않음?4
22:24 l 조회 40
나 데이트비용 찐으로 10:0 인데 질문받음17
22:24 l 조회 84
애인 집에 있는 귀여운 인형들 다 전애인 흔적같아서 짜증나 5
22:12 l 조회 61
소개팅 망하구 먼저 연락해본 적 있는 익 있어? 2
22:11 l 조회 33
불안 집착은 진짜 병원가야함
22:11 l 조회 21
남자들 환승이별당하면 정 많이 떨어져?11
21:58 l 조회 7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