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0878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02
이 글은 2년 전 (2023/9/1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로스트아크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수연 상면이 정화보다 낫다고 하는데 

솔직히 요즘 레이드에 정화 필수인 곳도 많은데 

상면 기능이 되게 한정적임 

상면으로 면역 안되는 게 정화로는 풀리는 게 많고 

그게 레이드 필수적인 디버프면 

바드는 그냥 걸러짐 

분명 상면이 정화보다 좋은점이 있지만 

그게 필수적인 곳은 없음... 정화로도 풀 수 있기때문 

심지어 스페로도 씹을 수 있는 경우가 대다수라 

잘하는 딜러들은 이미 스페로 씹고 딜하고 있어서 

수연의 장점이 단점보단 미미함 

중첩 디버프는 수연보단 정화가 훨씬 낫고 

차라리 수연에 상면 뺏고 정화로 바꿔줬으면 좋겠음
대표 사진
모코코1
나도 아칸까지는 정화가 압승이라 생각했는데
탑부터는 수연도 좋던디 패턴만 미리 알면 써줄 수 있어서... 이번 카멘에서도 좋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모코코
상면 좋긴하지 다만 거기에서 수연으로 할 수 있는걸 정화로도 할 수 있는데 수연으론 정화가 할 수 있는 걸 못하는 게 많다는 게 요점임ㅜㅜㅜ 정화 필요한 곳은 성부 들고 다녀야 되고 정화는 디버프 걸린거 보고 즉각적으로 쓰면 되는데 수연은 방지라 면역 타이밍도 맞춰야해서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어려움 이건 숙련이면 문제가 안될 문제지만 숙련된 레이드에선 이미 피하거나 스페로 끊음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1
그치 뫀이 예시로 들은거처럼 게이지 화상 이속감 이런 누적 디버프는 정화가 압도적이고 기절 감전 같은 순간 cc기는 수연이 압도적이징 그래서 밑 뫀들이 말한거처럼 카멘에서 좋기두 하고 ㅋㅋㅋ 시간 나면 트라이 꼭 가봐 재밌기도 재밌고 이번 레이드는 저번 레이드마냥 정화 특화로 나온게 아니라 더 할만할거양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2
이번 카멘에서 바드 수연이 완전 넘사야ㅠ
특히 2관
본캐 도화가에 배럭 바드 워로드 있는데 수연이랑 넬라마렵더라...
정화 즉각 환문 깔아도 깔리는 감전이 너무 많아서 환문깔다 같이 감전걸리는 일이 허다했음ㅠ
일리까지는 본문 다 받는데 그거 보완해서 상아탑 카멘낸듯ㅠㅠ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모코코
카멘은 시간 없어서 담주에나 갈 수 있어서 수연 쓸만한 기믹이 많은가벼? 그건 다행이네ㅜㅜㅜ 상하탑은 나도 도화가 있어사 둘 다 다니는데 바드 편한건 알아 윗댓에도 말했지만 요점은 정화필수 레이드는 많지만 상면 못해준다고 레이드에서 걸러지는 건 없잖아 그 차이에서 오는 불합리함이 나한텐 상면이 주는 장점보다 크게 느끼는 것 같음 상탑도 도화가로 정화가 안되는 건 아니잖아 환문은 두번 쓸 수도 있고 근데 바드는 태생적으로 불가능한 게 있다는 거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3
장단점이 있는듯? 나도 바드본캐인데 정화는 없는대신 바드만큼 순간딜몰이 확 되는 서폿 없다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모코코
홀나는 안키워서 모르지만 바드랑 도화가 보면 도화가 아덴 수급 엄청 좋음 각성기 한번이면 공증 돌릴 수 있고 바드가 3버블 운용으로 딜몰이가 좋긴한데 바드 3버블 한번 줄때 도화가는 최소 공증 두번은 돌려 딜몰이만 보기엔 공증 여러번 주는 메리트로 무시 못함 수연을 아예 정화로 주는 게 문제면 정화로 풀리는 것들도 풀 수 있게 해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미리 수연 써놓으면 상면만 아니라 디버프 무시로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모코코
정화때문에 레이드 걸러지는 게 큰 것 같음 숙련레이드는 솔직히 정화 없어도 충분히 다니는데 트라이때 정화중요한 레이드에선 겁나 눈치보임 도화가랑 바드 같이 키우니까 바드 편리함이 뭘 말하는지 알지만 정화로 밸런스가 붕괴될만큼인진 모르겠음 차라리 그런 거 좀 뺏어가고 정화 줬으면 하는 마음임... 바드의 편리함은 그게 없어도 레이드에 큰 문제 없지만 정화는 지금 레이드에 중요한 요소니까 어쨌는 뫀이 뭘 말하는진 알게쑴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모코코
삭제한 댓글에게
익탄에서 제일 크게 느낌 내가 시간이 별로 없어서 그럴때만 본건진 모르겠지만 그 외 레이드에서도 정화폿만 구하는 경우도 많고?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5
서폿마다 장단점이 있는 거라고 생각해 수연이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다른 레이드 가면 장점이 될 수도 있음 이번 카멘 감전도 있고 공포도 있어서 수연 괜찮은 거 같더라! 바드 정화없는 걸로 말 나오긴 하지만 그렇게 따지면 홀나도 피면기 없고 각성기 못 맞추면 아덴 안 차는 거 되게 서러운 부분임 그렇다고 다 똑같이 맞춰주면 서폿들 특색 없어지는 거기도 하고?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6
22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7
어제 노멘 2관 깨고 왔는데 수연이 진짜 넘사더라 나도 넬라있어서 걸리면 풀어주는데 걸린 후 그거 파티원이 알고 풀어서 달리기 느려지는거랑 애초에 안걸리는거랑 진짜 천지차이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8
노멘 2관 수연 넘사임. 미리 걸릴거 예상하고 걸면 다들 면역떠서 문제없이 가는 구간이 많아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9
각 캐릭의 아이덴티티라고 생각함..
솔직히 바드 정화줄거면 도아가도 해우물 범위 넓혀주거나 공증 비율 높여줘야함..
수연도 충분히 사기임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10
수연이랑 정화의 장단점이 각각 있다고 생각함.
가르가디스 감전, 상아탑 뇌진탕, 일리아칸 해충처럼 걸리면 치명적이거나 딜타임 로스나는 cc기는 수연이 압도적으로 좋고(스킬이 안끊기고 면역뜨는거 보이면 바로 도망치기가 가능)
베스칼 출혈 스택, 일리아칸 화상 스택, 어둠디버프같이 스택형으로 짤짤이로 쌓이는건 정화가 좋지 쌓아뒀다가 한번에 풀면 되니까
난 바홀도 다 키우는데 바드 정화 없다고 걸러진적은 없음 정화없다구 놀림받는 아칸에서도 수연이 2관에서 너무 좋은걸 아는 딜러면 다 받아감 그냥 풀어주는게 전이냐 후냐가 다른거지 누굴 거르고 그런 문제는 없다구 봄... 그리구 카멘 2관에서 감전 면역이 ㄹㅇ 고트임

2년 전
대표 사진
모코코11
정화까진 안바라는데 수연 2스택까진 막게해줬으면..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남요즈 왜이리 아쉽지3
06.20 16:42 l 조회 85
더워서 슈샤이어 감
06.18 17:14 l 조회 92
복귀했는데 아만 여전히 잘생겼네
06.03 14:23 l 조회 131
컴포즈 콜라보 울동네도 품절이네..1
06.01 11:09 l 조회 175
학원팟 이상하게 하는 사람 봤어1
05.29 23:35 l 조회 179
분망디트 or 전태워로드 키우고 싶은데 뭐 추천해?3
05.16 19:52 l 조회 214
하르카 트팟에서 무공 땀..2
05.13 22:45 l 조회 173
아바타 콘테스트하지말고
05.12 11:03 l 조회 181
별거 없었는데 주의 누르는 거 왜 그러는거야?2
05.05 16:58 l 조회 1267
내일 새로운 아바타 나올까
05.05 15:33 l 조회 83
남실린이나 여아르데 기대했는데
04.29 03:26 l 조회 86
남요즈 진짜 기대된다
04.28 22:54 l 조회 66
남요즈 내나보네
04.21 12:43 l 조회 68
낙원 복원 9->10 가는거에 31개 썼는데
04.09 05:31 l 조회 107
요즘 로아에 할거 많아?1
04.03 23:08 l 조회 223
다음 신캐 남요즈 남데런 남실린 중에 뭘까8
04.01 21:43 l 조회 135
혹사 로아와 잘 아는 사람 ㅜ5
03.26 00:41 l 조회 219
체술인파 이거 맞음??
03.23 14:47 l 조회 83
지평3단계 2관 태수 1800나왔는데 1
03.19 00:37 l 조회 143
클로리안 뭔가 귀엽지 않음?ㅅㅍㅈㅇ
03.15 01:27 l 조회 62


12345678910다음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