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4174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2
이 글은 2년 전 (2023/10/11) 게시물이에요
요즘 좀 갈등느껴서.. 친구네가 치매 걸린 할머니를 몇년동안 모시고 있는데 원래 안그러던 애가 할머니를 되게 미워하더라고 미안한 말이지만 엄마를 위해서 그냥 돌아가셨으면 좋겠다 이런 말까지 하고.. 점덤 심해져서 버스에 앉아있는 노인들까지 싫대 이런 애는 거르는게 맞을까
대표 사진
익인1
너는 치매걸린 조부모님 안겪어봤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긴 한데 암만 그래도 저런식으로 말하는게 맞나싶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속으로 하는 거면 상관없는데 쓰니한테 노인혐오 심하게 티내는거면 좀 그렇다 근데 내 기준 본문 정도는 괜찮음
우리 할머니 때문에 다른 노인들까지 싫어졌다는 맥락은 이해해보라묜 이해할 수 있는데... 걍 무맥락으로 혐오성 발언 쓰니한테 하면 좀 그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나한테 계속 티내는건 아닌데 술 마실 때 마다 하.. 진짜 할머니랑 아빠때문에 엄마 갱년기인데도 못 쉬고 소처럼 일한다는 식으로 엄청 싫어해 술 마실때만 좀 그렇긴 한데 취중진담이라고 노인혐오를 걍 이유를 대서라도 하는게 이해 안갔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할머니 때문에 어머니가 고생하셔서 그런가보다 ㅠㅠ 가정상황때문에 그런거는 이해가는데 ㅠ 쓰니한테 하소연하면 쓰니도 진짜 힘들겠다 ㅠㅠㅠ 쓰니가 버텨줄 정도로만 받아주고 계속되면 잠시만이라도 거리두자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버텨줄만한데 요즘 뭔가 고민돼 불쌍하지만 이런 사상을 가진 친구랑 더 친하게 지내도 되나싶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해할수 있냐는 질문이니까 답하자면 이해할수는있음 근데 그냥 길거리 노인 보고 혼자 싫어하는거면 몰라도 싫은티 팍팍내면서 혐오하는거면 당분간 가까이 안지낼듯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정돈 아니야 술 마시면 좀 감정올라오는지 우는편인데 할머니때문에 버스에 앉아있는 노인네들도 다 꼴보기 싫다는 식으로 말하더라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들어보면 짐짜 불쌍하긴해.. 몇년동안 걔네 엄마가 고생도 많이 하셨어 근데 걔도 할머니랑 친했으면서 치매걸리니까 돌변해서 할머니 싫다고 하는게 점 강약약강같다고 해야되나 좀 그랬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정도는 뭐 우리 부모님도 가족 간병해봐서 충분히 이해됨. 게다가 치매환자시면.. 아 상상하기도 싫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내가 안겪어봤기 땜에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는건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윗댓에 사상 어쩌고 하는건 쓰니가 너무 오버해서 생각하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평소에 예의바른걸 중요시하니까 더 그런거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그럼 가까이 지내지 마. 친구가 이러쿵저러쿵 이유대면서 노인혐오한다고 하듯 쓰니도 그친구가 잘못됐다는걸 어떻게든 피력하는거로 보여.. 가까이 지내기 싫은거같은데 당분간 안보는게 둘 관계에 더 좋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치매 노인은 안겪어보면 모름... 그리고 친구의 어머니가 고생하고 계시니까 친구로서는 그런 감정이 들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 나같아도 그럴 것 같고 난 친구한테 오히려 감정 이입이 되어서 공감이 되넹 근데 네가 그런 걸 못 견디겠으면 거리 두는 게 맞는거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친구한테도 좀 미앙하네 고마워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반도체 끝물인듯ㅋㅋ 코스피 다시 3000감
9:29 l 조회 1
한달전에 정해둔날 전날에 절반이 갑자기 일때매 못나온다고 하는게 말이 됨?
9:28 l 조회 4
게임하면서 느끼는 건데 치매 걸리는 일은 없겠다 싶어짐2
9:28 l 조회 8
하이닉스 오늘 240 감? 2
9:28 l 조회 16
지피티 왜캐 반박병에 걸린거야?3
9:28 l 조회 4
잘생애들은 걍 짧게만나고 버림되1
9:27 l 조회 9
오늘도 헛똑똑이 멍충한 민원인들과 함께하는 교육청 1
9:27 l 조회 9
단톡방에서 내 말만 무시하는 애 어떻게 해?
9:27 l 조회 4
남익들 등장해서 답 좀 알려줘바ㅋㅋㅋㅋ
9:27 l 조회 12
오늘 외근인데… 깜빡하고 어제 엽떡먹음
9:27 l 조회 4
하닉 그냥 두면 되는 거지?
9:27 l 조회 10
근데 왜 옛날부터 문과가지말라는 소리가 나온거임??5
9:26 l 조회 19
오늘 금요일이야 금요일엔 걍 시드나 준비해놔
9:26 l 조회 11
한국 32강 진출확률 74프로였는데2
9:26 l 조회 54
우체국에 돈 입금할건데2
9:26 l 조회 4
애플은 늦게 올린 편인데 혁신 없으면서 왜 올리냐고 화내는거 웃기다
9:26 l 조회 3
남자한테 인기 없는 친구 왜 인기가 없을까...? 4
9:25 l 조회 14
Sk 주주잇음?
9:25 l 조회 9
여름이 요즘 정도 날씨면 너무 행복할 것 같음2
9:25 l 조회 12
주식 진짜 10분만에 이마넌 벌었어1
9:25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