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6571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6
이 글은 2년 전 (2023/10/31) 게시물이에요
내가 하고있는 본업이 개인시간이 정~~ 말 많은 직업이라  

원래는 유튜브만 주구장창..보다가 뇌가 진짜 바보가 되는거같아서  

책도 좀 읽고 이것저것 하다보니까 텍스트나 문장을 읽는게 너무 너무 재밌어서.. 심심해서 수능 언어논리 연도별로 , 공무원시험 언어논리 기출문제같은거 그냥 재미로 풀어보다가  

피셋? 언어논리 논리추론 이런 기출문제들을 읽고 풀어보는데 너무 너무 너무 재밌어서.. 지금 5급 피셋 언어논리 기출문제들을 그냥 읽고 풀고있거든..?(막 쉽게풀거나 그런게 아님 너무 어려운데 그걸 푸는게 너무 재밌어)  

그래서 진짜 어차피 앞으로도 개인시간은 정말 많을거고  

이런거 공부하면서 배우는시간도 너무 인생에 도움될거같은데  

행정고시라함은 무슨무슨시험 , 무슨 과목을 통과해야하는거야?  

피셋은 언어논리 이외에도 다른게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언어논리 싱황판단 자료해석 이렇게 3개가 psat이고 여기에 헌법도 추가
영어는 자격증(토익 토플) 한국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필수요건이고
시험은 저렇게 4개만 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여기서 합격하면 겨우 1차 온거고
2차는 직렬별로 달라짐
직렬별로 행정학,경제학,행정법 같은 필수과목 4개랑 선택과목 1개 시험 총 5과목
기술직은 4과목인 걸로 알구 있음
3차는 면접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크 좀 멋있는데
행정고시 과목중 헌법도 필수과목이야?

저 시험 4개 통과하고 2차에서 5과목 또 객관식시험 통과하고 3차 면접까지 통과하면 5급 ? 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엉 ㅋㅋㅋ 헌법 필수ㅠㅜ 그니까 범위도 어마무시한데 머리까지 따라줘야하는 대한민국에서 젤 어려운 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차피 앞으로 본업하면서 시간은 차고 넘치니까 계~속 공부 꾸준히 해봐야겠다 ㅋㅋㅋㅋ 재밌을거같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헉쓰 psat만 하고 법쪽은 건들지마 흥미떨어질라,,, ㅋㅋ…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쌍꺼풀이 막힌? 눈은 아이라인 어떻게 그려야돼?
23:02 l 조회 1
안짜지는 여드름은 어케해야됨?
23:02 l 조회 3
내년에 아이폰 가격 오를까?
23:02 l 조회 4
하나은행은 은행이 보이스피싱을 하네
23:01 l 조회 4
난 칭찬중에 이쁘다는 칭찬이 제일 기분 좋은듯
23:01 l 조회 4
난 클린스만이 국축 사상 최악의 감독일줄 알았는데
23:01 l 조회 5
얼마나 장투하게 뒬진 아무도 모르겠지
23:01 l 조회 6
반도체 떨어져서 걱정인 사람은 보셈2
23:01 l 조회 18
같이 우산 썼던 그 날이 기억이 나
23:01 l 조회 9
ebs 문학 연계는 인강 아니면 사용설명서야..?
23:00 l 조회 4
성(이름) 바꾸고싶어ㅜㅜ 근데 아빠허락있어야한대서 못바꾸는중
23:00 l 조회 7
주식 물렸다고 징징대는거 진짜 꼴보기싫네1
23:00 l 조회 13
하 쿠팡 더위는 괜찮은데 발이 졸라 아프다 진짜 미친 거 같아1
23:00 l 조회 4
나르에 통제 심한 부모들 많음?
23:00 l 조회 8
필테 한번도 안해봤는데 그룹 필테도 ㄱㅊ아?3
23:00 l 조회 6
혹시 무회전 전자레인지 쓰는 사람 있어? 1
22:59 l 조회 7
친구들아 인스타에 좋아요는 누르면서 왜 생일축하한다는 말이 없니1
22:59 l 조회 11
모기 물린거 1시간 안에 가라앉네
22:59 l 조회 4
내 투디 남친 좀 봐봐 1
22:59 l 조회 13
이불빨래하고 오늘은 소파에서 자는거 어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3
22:59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