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3686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98
이 글은 2년 전 (2023/12/31) 게시물이에요

나 오사카에서 유학하고 오사카 사람 덕질해서 표준말 잘 모름.. 심지어 어떤게 표준어고 어떤게 오사카벤인지를 모름.. 오사카 사투리면 웬만하면 다 알아듣는데 표준어는 모르겠어서 뉴스같은거 볼때 맨날 당황함..

진짜 조심혀..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럴수도 있겠다 우리 나라로 치면 한국어를 부산 사투리로 배운거랑 비슷한 경우이려나?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ㅜㅜ마자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간사이벤이 구별이 안돼?? 표준어 방송같은거 많이 봐바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구분 안되더라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아들을수는 있어! 근데 구별이 안됨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라디오 듣고 따라 말해보거나 전화회화로 원어민이랑 대화하고 교정 받으면 좋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랑 반대네 나는 내가 오사카 친구한테 표준어 알려주는데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할리인데예~ 한 뚝배기 하실래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맞아 그쪽 진짜 심하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어릴때 살다왓는데 구별은 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ㅁㅈ 나도 일본으로 1년 어학연수 가는데 마음은 오사카나 교토에서 살고싶은데 간사이벤땜에 도쿄로 가기로했어 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원래 일본어를 몰라서 그런가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외국인은 무조건 표준어 먼저 공부하고 기본실력 바탕으로 유학가는거라 보통은 헷갈리기가 어려운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에에엥?? 완전 처음부터 오사카벤을 배운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 근데 토모토모 보먄 토모도 유인짱이 사투리쓰는거? 자주 듣다보니까 한국어 사투리표현 쓰는 경우 있다고 하던데 그런케이스일수도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울오빠도 오사카에서 일하는데 오사카 현지인인줄 안댘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살다온적도 없는데 칸사이벤씀
우치 난데야넨 난보 소우난야 마지데 혼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혼마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물론 저의 최애캐님은 표준어를 구사하시기에... 표준어는 잘 압니다.
그냥 내 입이 칸사이벤 쓰고있는것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런건 다른거 알앜ㅋㅋㅋ 인토네션이 뭐가 다른지를 모르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억양은 그 코난에 핫토리헤이지 나오는거보면 딱 알걸?
근데 생각보다 억양 심한사람 없어서 ㄱㅊㄱㅊ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걘 너무 심해.. 걘 가짜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가끔 시골동네가믄 제주말느낌으로 ??? 한 어르신도 보임
걍 살다보믄 익숙해졸겨... 난 내 겜친구 일본인이 고베사람이라소 이래됨...ㅋㅋㅋㅋㅋㅋㅋㅋ (유학 및 거주경험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그건그랰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오사카사람 덕질하면서 일본어 배워진거라 기본 칸사이벤임...ㅋㅋㅋ 가끔 방송보다가 어? 이게 칸사이벤이었다고??? 하는거 있음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랑 똑같닼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쓰나 정말 미안한데 혹시 이 영상 봐줄 수 있을까?
?feature=share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가 슬램덩크를 좋아하는데 여기 나오는 애들이 오사카 애들이거든....
쓰니가 듣기엔 어때? 오사카벤 제대로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란옷 입은애가 오사카애지? 걘 제대로여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사실상 저기 애들 다 오사카 애들이긴 한데 저 노란 애도 오사카 애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란옷 입은애 특히 쎄고 다른애들은 그냥 그랰ㅋㅋㅋ근데 내가 듣기에 그냥 평범한거면 아마 오사카벤일꺼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오왘ㅋㅋㅋㅋㅋ진짜 신기하닼ㅋㅋㅋㅋ 고마워ㅠㅠ 이런 거 너무 궁금했어 더빙하면 그냥 표준어로 나와버리니깤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왘ㅋㅋㅋㅋㅋ신기하다 진짜ㅋㅋㅋㅋㅋ 오사카벤 제대로라니!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특히 맨 마지막 대사! 완전 샤투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글쓴이에게
나 궁금한 거 하나 더! 위에 핫토리 헤이지는 너무 심해서 가짜라고 했는데 여기 노란 옷 입은 애랑 어떤 차이가 있는 거야?? 듣기엔 비슷해보여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6에게
노란옷 애랑 비슷해ㅋㅋ장난이여 그리고 핫토리는 좀더 찌이이인한 느낌인게 모든 단어가 다 사투리여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볼때마다 배아팠는데 스퀘어도 그 꼴날까봐 어제 들어갔더니 먹여주네
8:25 l 조회 1
남자들 관심 없는 여자랑 연락할때 술마시고 (40
8:25 l 조회 1
하닉으로 월급 2배 이벤트됨
8:23 l 조회 32
소개팅 하고 언제 말 놔!?
8:23 l 조회 5
손절 많이 하는 애들 남탓 개심한듯6
8:21 l 조회 37 l 추천 1
학교에서 폰 걷을거면 cctv 좀 달아라.... ㅈㅂ3
8:20 l 조회 43
쌍수하고 결정사
8:20 l 조회 20
전남친이 염탐을 1년넘게 해1
8:20 l 조회 13
회식 뭐라하고 빼지2
8:20 l 조회 13
부산ㅡ>경주월드 갈 생각인데 캐리어가 나을까 백팩이 나을까4
8:20 l 조회 23
시디즈 그 헤드 없는 서울대의자도 괜찮아??
8:19 l 조회 5
간호사 독립 3개월차인데 내가 병동 민폐라고 생각들면 퇴사가 맞지?2
8:19 l 조회 17
경리업무는 얼마나 일하면 다 배울 수 있으려나,,,;?1
8:19 l 조회 29
홈트 지루한 익들 게임처럼 하는 홈트 해봐
8:18 l 조회 20
여행 가이드들도 갑질, 텃새개심하지않음??2
8:18 l 조회 13
나 요즘 자전거 출퇴근 하는데
8:18 l 조회 10
출근하는 익들아 러브버그 많아?
8:17 l 조회 21
하닉 진짜 다 300에 걸어놧나바1
8:17 l 조회 374
지방쿡 귀엽게생기셨다 ㅋㅋㅋ
8:17 l 조회 13
러브버그가 내 팔뚝에 달라붙음 하
8:16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