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3946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64
이 글은 2년 전 (2024/1/02)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잡담] 한국은 20대 초반만이 진짜 삶이라는 집착이 너무 심함 | 인스티즈

ㄹㅇ...

대표 사진
익인1
20대 초반이 몇살 까지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3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3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21살.. 올해도 입시한다 개 지읒같다잉~^^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I’m 22 정시중.. 힘내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서 저나이때 초조했음 뭘갈 꼭 이뤄야할것 같고 해야될것 같고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삶이라는게뭐지..?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마자... 그다음은 다 나이든거 취급하는거 진짜 진저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와 난 20 대 초중반이 최악이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꾸 유툽,인스타에 갓생이니 뭐니 이런거 뜨는것도 사람 더 초조하게 만들어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딱히 그런생각해본적이 없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 그 나이대 뭘 어케 이룹니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ㅇㅈ 그리고 20대 중반만 지나도 자기 나이를 너무 내려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 나이에 뭘 할 수 있는데..~ 그냥 밥먹고 똥 잘 싸면 성공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갓생도 나한테 맞아야 할수있는건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가 지금 그 나이대인데 좀 급하긴 해 사람들 얘기하는 거 들어보면 제일 반짝반짝 빛나야 할 나이 같은데 뭐 하는 게 없는 거 같고 시간만 빨리 지나가는 느낌… 이러다 금방 나이먹을 거 같아서 조급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20대 중반만 되어도 나이 먹었다고 하는 사람 많은거 보면 틀린 말 아님 백세시대에 20대만 집착하는거 보면 좀 웃김.. 사람이 어떻게 영원히 인생이 리즈겠냐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다들 그런 생각에 20대 초반에 한번씩은 힘든 시기 겪지만 그때만 지나면 또 잘 살지 않아? 나도 그렇고 친구들도 그렇고 다들 현재에 만족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유튜버나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 그런 사람들 봐서 그런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만 저 분위기 못 느끼고 사나...? 특히 요즘 시대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이강박개심해 나도그랬는데 많이내려놓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맞아ㅠㅠ 올해 23살 됐는데 20살땐 재수했다가 망했고 21살때 대학오고 나서는 아싸라 친구 없어서 남들 하는것도 못하는데 이대로 20대 초반 날려서 우울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 주변 보면 응애 나 20대 초반 ㅎㅎ 이런 느낌이라 오히려 철 좀 들었음 좋겠던데 뭔가 해야겠다는 생각과 막상 그럴 수 없는 환경과 의지로 인한 괴리에서 오는 보기 싫은 무언가가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ㄴㄴ 본인만 저리 생각 하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진짜 본문보고 이해 안가서 3번 봤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취업할 때 20대 후반부터는 하자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대하는 것만 사라져도 사람들 정병 훨씬 나아질거 같음.. 근데 기성세대가 그렇게 안 바뀌니 다들 20대 초반부터 내세울 거 있는 성취 하나씩은 꼭 해야만 할거 같고 조바심들고 그러는거지 뭐..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자유롭게 살아라 너만의 길을 가라! 하지만 20대 중반에 4년제 학사에 대외활동에 인턴 어학 없으면 서류 통과도 안 시켜주면서 무슨 너만의 삶을 살아.. 자유롭게 살되 회사가 원하는 표준은 되어야만 하고 너만의 삶을 사느라 20대 후반이 되어 사회에 나오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본인이 하자있다는걸 인정하고 적당히 눈 낮춰서 살아야 되는건 알고 있어라 하는 세상을 내세우고 있으면서 무슨.. 개인의 삶을 살 수 있단 말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리고 심지어 이렇게 신입사원 스탠다드 다 맞춰서 취업해도 여유있는 벌이도 아니고 근근이 먹고 사는 수준으로 버는건데 그 벌이를 위해 인생을 다 짜맞추고 맘놓고 아프지도 못하고 사는 삶 너무 기형적인것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222 본인들은 4년제 학위 하나만으로 최소 중소기업까지 잘 들어갔으면서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22222 너 댓글 다 받음 이게 현실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올해 23살인데 빠른 03
코로나+반수하고 우울증,결벽증 심해져서
자연스레 친구들이랑도 멀어지고,, 여행도 못가보고
과생활도..연애도 못해봤음 …
가장 이쁠 나이라는데 집 학교 집 학교 우울모드로 대충 출석만하고 밥도 폭식하거나 안먹거나 대충 살다가 올해 하고 싶은게 생겨서 휴학했어 ㅠㅠ
근데 이것마저도 4학년되는 친구들도 있는데 하면서 조급한 느낌이야 ㅜ
3년 버린 거 같아서 너무 슬프다….
갓생사는 친구들이랑 비교하면 더 무섭고 불안해
다들 20대초 알차게 살았는데 나는 그냥 갖다버린 수준이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빠른인데 왜 23살이야?? 만 20세아님? 우리나라 나이 그만 써.... 그렇게 우울해하면서 왜 자기나이를 실제보다 더 올림ㅋㅋㅋ 성인되면 빠른이 어딨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학년이 빠른이고 고딩친구들도 대학 친구들도 다 02라 그냥 내 나이가 23살 같아
5살부터 이 나이로 살아와서 한살 어리다고 생각하는 것도 어려움 … 그리고 현실적으로 하루아침에 우리나라 나이가 사라지지가 않어…
우리나라에 사는 이상 당장 나가서 20세라하면 신입생이라 생각하는데 이제 4학년임 ..
사회나가면 달라지려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음 나 주변 친척들중에 1월생 엄청 많은데 거의 다 제나이로 살더만
대학교부턴 학년이 별 의미 없어
휴학 자퇴 n수 등등 너무 다양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어쨌든 어리다 생각해도 내 주변은 02라서 뒤쳐지는 느낌 드는건 변하지 않잖아…
아무리 나 너네보다 어려! 해도 난 그거로 20대초가 많이 남았다~~ 하면서 자기위로가 되진 않음 ㅜㅜ 게다가 나 1월1일생이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졸업하고 취직 바로 해야하고 ㅇㅇ살인데 이거 하기 너무 늦었겠지? 이런 분위기 부터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커뮤 끄면 저거 좀 나아짐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취준하면서 느낌 25-26 나이 많다고 말함 면접관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솔직히 코로나로 인해 손해본 나이 빼줘야한다고 생각한다 전세계적으로 ^^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ㄹㅇ 무슨 10대가 준비기간이고 23살까지가 인생의 모든 결과가 나오는 마지막 전성기라고 생각함. 전국민이 죄다 직업이 아이돌, 운동선수인 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이거 동감…. 미디어에 노출되는 사람들만이 전부가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맨날 유튜브에서 20대가 지금 당장 해야할 일, 20대로 돌아가면 할 일 3가지
이런거 해놓으니까ㅋㅋㅋㅋ 강박생긴다는거 알거가틈
근데 본인들도 글케 못살아서 얘기하는거면서.. 나이에 넘 연연하지 말자!! 나도 20대 초반이 제일 방황하고 불안정했던 시기였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ㄹㅇ 그리고 90세까지도 사는데 20대만이 오직 진정한 한때라는게 너무 심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냥 나 하고싶은거만 하면서 살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우리나라 진짜 심한듯 숨막힌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직 슴중반이지만
30대부터가 진짜 재미나게 사는 거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맞는거같아 니 나이때는 뭐든 괜찮다 하는데 사람마다 상황이 다 다른데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 저때 개우울햇는데 저런 강박때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엥…? 살면서 한번도 느꺄본 적 없어서 공감 안되네 나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저 글 쓴 사람이 20대 중반일것 같은데..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그런 느낌 들 수 있긴 함. 하지만 20후~30초만 되어도 저런 생각조차 안해서 ㅎㅎㅎ 이제 진짜 주도적으로 살아나가기 시작하는 단계구나 하는 나이는 한참 후에 온단다 아기!!!!!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인티 몇년차?
17:03 l 조회 1
나 ㄹㅇ 습관처럼 계속 먹었나봄 위고비 3일차인데 3키로빠짐
17:02 l 조회 1
울집 초딩은 같은반 남자애가 담임이 월드컵 틀어줄까 물어보면 항상
17:02 l 조회 5
나 잇팁 남친 잇프핀데
17:02 l 조회 3
익들은 좋아하는 영화,드라마,책, 작품 등등 최대 몇번 봤어?
17:02 l 조회 4
하 여름옷 입으니까 살찐거 더 체감됨 ㅜㅜ
17:01 l 조회 3
A잘못 많이 커?
17:01 l 조회 4
오늘 시원하다고 한 거 누구야
17:01 l 조회 3
회사에 매일 같은 옷 입고 가도 상관 없지?
17:01 l 조회 2
가족들 다 모여서 밥 먹는데 내가 못먹는 음식이면 따로 준비해서 먹어도 되나?1
17:01 l 조회 3
치즈소스 곰팡이 생겼는데 먹으면 안되겠지ㅜ1
17:01 l 조회 6
아 이마거상 할까
17:01 l 조회 5
정신 나갈것같다 진짜
17:01 l 조회 5
일본인들도 뭔가 반성을 하긴하는구나
17:01 l 조회 6
젤리백 왤캐 비싸
17:01 l 조회 8
퇴사한다고 하고 싶은 거 있어?2
17:00 l 조회 12
메이크업샵 예약금이 10만원이면 2
17:00 l 조회 6
😔
17:00 l 조회 8
건강검진때 성관계 무 체크하면 간호사들 왜 윽박질러….? ㅠ4
16:59 l 조회 71
소기업 투잡 알바하는데
16:59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