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5582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61
이 글은 2년 전 (2024/1/17) 게시물이에요

오티 안가도 된다 신입생환영회 안가도된다 이런말 믿고 집에있지 말고 낯가리면 오히려 더 가는게 좋다..

인싸라 분위기를 끌어올수있는 스타일이면 모르겠는데 이미 다 두루두루 친해진 분위기에서 끼어들기 더 힘든성격이다? 죽이되든밥이되든 일단 가

대표 사진
익인1
ㅇㅈ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티 신환회 "첫"엠티
웬만하면 가라진짜 ㅌ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요즘은 코로나땜에 안 하지 않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작년부터 겁나 활발해 다 풀려가지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형과는 뭐 어떻게라듀 공통점찾아서 친구만들어오더라.... 그러다보면 남은애들끼리 노는데 성격안맞거나 반수준비하는애들이랑 놀거나.. 등등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티는 가는게 좋긴한듯
신환회는 별 의미없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리고 친구 필요없다는 거 다 구라다..
정보 얻으려면 필요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ㄹㅇ혼자 다 찾으려면 막막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안 가도 친구 다 잘 사겼는데ㅋㅋㅋ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꼭 이렇게 꼬아서듣고 공격적으로 말하는사람 있더라 내가봤을땐 친구 있다는말도 거짓말일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너 하나의 경우만 생각하지마... 맥락읽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미 다 두루두루 친해진 분위기에서 끼어들기 더 힘든성격이다? 죽이되든밥이되든 일단 가 이미 다 두루두루 친해진 분위기에서 끼어들기 더 힘든성격이다? 친해진 분위기에서 끼어들기 더 힘든성격이다? 끼어들기 더 힘든성격이다? 힘든성격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단톡방에서는 대화하지 마라...사적인 이야기, 뒷담화 절대 하지 마라... 소문 금방 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안가도 친구 잘 사귄다 > 그니까 어떻게든 잘 사귈 자신 있으면 가지말라고 근데 없으면 가라고
제발 맥락읽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과 분위기 활발하지 않으면 오티 엠티가 유일한 처음이자 마지막 모임 시간임..ㅋㅋㅋㅋ 우리과는 개총 이런것도 참여자 없어서 다 취소되는 과라 무조건 갔어야함 지금 친해진 동기들도 다 거기서만났고 안간 친구는 아직도 어색해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안 가도 친구 잘 사귄다는 사람처럼 되려면, 오티/엠티 안 가도 난 유비처럼 인재가 모여든다 정도의 인격이어야 함. 혹은 조조처럼 들이대거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ㅈ 제발 다 가 거시서 친구 많이 사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ㅇㅈ 가셈 친구 다 거기서 만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오티날 진짜 거즌 다 옴 ㅋㅋㅋㅋ 나 거기서 옆자리 언니랑 말 트고 대학내내 절친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가는게 좋긴 함 ㅠㅠㅠㅠ 대부분 안빠지고 와서 개강날 괜찮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대형과는 안가도됨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ㅁㅈㅁ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대형과라 애들 흐지부지 있어서 더 가야되지않나 나는 대형과인데 오티때 친해진애들이랑 4년 내내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슴다섯도 가도되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오ㅓ ㄹㅇ 진짜인정
나 처음에 좀 힘들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친구 필요하면 가는게 맞음..
나는 친구도 별로 안 만들고 싶고 대형과에 족보대로 내는 교수도 없어서 족보공유듀 없었고, 취업정보는 학교 센터가 더 많이 갖고 있어서 별 필요 없었지만
소형과거나 결집력 좋은 학과면 가는게 좋다고 생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친해지라고 떠먹여주는건데 무조건 가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때만 누릴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까 웬만하면 다 가보는 게 좋다 생각해 가보고 싫으면 마는 가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낯 가리는 편인데 돌이켜보면 갈걸 그랬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난 쌍수해서 못 갔지만...ㅎㅎ쌍수 한 애들은 가지마잉~!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리고 제발 튀는 행동하지 말고 가만히 있어라.. 특히 메디컬같이 폐쇄적인 과면 더 가만히 있어라 소문 진짜 하루면 다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오티 엠티 새터 뭐 이런건 무조건 가야됨.. 보통 거기서 친구 만들어 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애초에 오티처럼 친해지라고 판깔아주는 자리 안가면 첫수업때 친해져야 한다는건데 그게 더 빡셈 물론 과사람들 아니어도 동아리든지 어디든지 친해질 기회는 많지 다만 오티는 일단 가봐 후회할 것 같더라도 일단 가기만 해봐
대학은 인맥 필요없다? 아니 오히려 더 필요한 곳이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진짜.. 나도 오티 개총 이런 거 다 안 가는데 전공도 안 들어서 중간 행사에 끼어서 겨우겨우 얼굴 좀 익힘.. 뉴페이스면 잘 챙겨주긴 하는데 엄청 친해지기는 어려움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맞긴 해...엄청 소심해서 첫엠티 갈까말까 엄청 고민하고 가서도 후회하긴 했는데 이게 가는거랑 안 가고 계속 수업하는거랑 동기들이 날 받아들이는게 다름. 가면 그래도 같은 동기라고는 생각하는모양인데 그런거 다 빠지면 뭐랄까...손님 취급?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리고 진짜 이미 첫 만남 때 얼굴 보면 무리같은게 대충 생김 ㅋㅋㅋ
우리과는 다들 첫만남 때 사귄 친구 무리들이 졸업 때까지 쭉 갔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가면 확실히 친분쌓기 쉬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모두가 친구 만들어보려고 오는 자리니까 개강하고 친구만드는것보다 훨 수월하긴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냥 웬만하면 가… 넷상에서 안간다안간다 하는데 내가 학생회하면서 진행해보면 학기 초 행사는 생각보다 애들 거의 다 옴ㅋㅋㅋㅋ 일단 첫행사는 가서 분위기보고 나중에 엠티나 뭐나 더 갈지말지 결정하는게 좋아 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인생에 한번 뿐일지 모를 새내기 행사인데 남의 말에만 판단하면 아깝지 않니! 남은 별로여도 나는 좋을 수 있고 그 반대일수도 있는데 난 어차피 스무살의 새내기는 돌아오지 않는거 뭐든 경험해보고 판단하는게 좋다 생각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ㅇ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대형과 / 족보 없다 / 갠플 분위기 / 4년동안 혼자다닐 자신 있다
-> 이러면 안 가도 됨 ... 아닌 이상은 가라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ㅁㅈ 중간에 잘 끼어드는 그런 성격 아니먄 가는거 추천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안가려고 했는데 본문 너무 나네...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솔직히 대학 칭규 거기서부터 사귀는게 젤 편하구 빠름 ㅋㅋㅋㅋ 다들 그런 맘으로 와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오티 꼭 가^^... 오티 안갔는데 나 친구 못사귀고 겉돌았음 ㅋㅋ 결국 전과하고 잘지내사 애인듀 사귀는 중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원래 친구였던 사이가 같은과에서 만나는 경우면 저런거 다안가도됨 근데 그런사람도 없으면 가는거추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집에서 너무 먼데 어카냐 ㅠㅠ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기도 보면 특정선수 빠들 보이는데
11:38 l 조회 1
근데 진짜 왜 다 뒤에만 서잇음?? 골 안 넣냐?
11:38 l 조회 2
배고파 ㅠㅠㅠ 밥 골라줘 1122
11:38 l 조회 3
다이어트하는익들 공부는 어떻게 해?
11:37 l 조회 6
밥 먹다가도 상사가 뭐 하라고 전화오면 가야됨?
11:37 l 조회 7
쿠팡와우 회원 계속 유지하는데 매일매일 안쓰면 불편한거 아닌 사람1
11:37 l 조회 7
왤케 애들은 남자친구랑 친구 뒷얘기를 해대는거임
11:37 l 조회 9
ㅋ 3위로 얼레벌레 가도 독일 전임1
11:37 l 조회 18
엄마 너무 시끄럽다 진심
11:37 l 조회 11
3위하면 진출 탈락 경우의수 알려줌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11:37 l 조회 53
다들 회사 사람들이랑 인스타 맞팔해??1
11:37 l 조회 11
짜장면vs돼지게티3
11:37 l 조회 6
명보야 뒷돈 받음?
11:37 l 조회 14
우리는 월드컵이고 뭐고 관심없음..
11:37 l 조회 16
옌스 잘해?
11:36 l 조회 15
3위해서 올라가도
11:36 l 조회 19
설영우 양아들이야?1
11:36 l 조회 40
회사 아르바이트 면접보는데 도움도움
11:36 l 조회 6
명보 혹시 다른 나라에 돈받음?
11:36 l 조회 11
부모님 집에 사는 익들은 근장 그냥 안 받는 거야??4
11:36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