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6415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80
이 글은 1년 전 (2024/7/15) 게시물이에요

돈도 많이줘 결혼 출산 자녀 복지도 좋아 ㅋㅋㅋ

진짜... 10년뒤먼 대기업 다니는게 계급이 되겠다

대표 사진
익인1
2천만원 성과급 받으면 나같아도 애 낳고 싶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신입인데 1억 받으면 애낳고 싶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ㅇㅈㅇㅈ 너무나 당연할거같아 난 능력안되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근데 도대체 얼마나 회사거 돈이많으면 성과급이 몇천이얖…….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현대자동차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신기하다 5000연봉도 많은데 그걸 그냥 성과로 줘버린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한 사람의 연봉 수준을 줘버리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대기업은 아니고 병원인데 ㄹㅇ 출산육아복지 좋아서 거의 다 애낳음ㅋㅋㅋㅋㅋㅋ여기선 안낳으면 손해라도 함ㅋㅋ큐ㅠ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디병원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어디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오디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대기업 에서 일하는데(나는 정규직 아니고 프리...) 여기 다니시는 분들은 무조건 출산하더라고 안에 유치원도있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진짜 주위 에스오일이나 에스케이 보면 다 애기낳구 사는 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딴건몰라도 경제적, 유치원 문제 때문에는 크게 고민안하는듯.. 다른 문제로 고민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사바사인듯 오히려 내 칭구는 여유로워져서 취업전에는 바로 결혼하고 싶어했는데 오히려 더 천천히 해도 되겠다고 생각했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ㅁㅈ.. 나 사내부부인데 둘째까지 생각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심 일단 경계적여뷰에 워라벨도 챙겨지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데 진짜 복지좋으면 다들 많이 낳는 것 같아.. 내 주변에 외동 아니고 형제자매 2~3명부터 시작하는 애들 보면 부모님이 복지좋은 대기업 다니시거나 전문직이시거나 사업 성공해서 돈을 많이 버시거나 이런 경우 많이 봄 근데 나라도 여유되면 한명아니고 여러명 낳을듯 사바사긴 하지만 어쨌든 여유없는 것보단 비교적 확실히 많이 낳는 것 같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등록금도 대주고 참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런사람들도 많긴한데 나는 오히려 돈많으니까 더 혼자사는게 즐거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래서 결국 여유있는 사람만 낳는 분위기 되어가는 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복지 ㄹㅇ… 이래서 복지 좋은 나라일 수록 아이도 환경 고민 없이 낳고 키우나봄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대기업… 빨리 돈모아서 혼자 살아야지 생각밖에 안들어… 복지에 자녀해택란은 쳐다도 안봄 물론 그거 다 받으면 낳을만 하긴 하겠더라 난 아닐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그럼 더 낳기 싫을 것 같다... 혼자 여유롭게 살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돜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ㅋㅋㅋㅋ 신나게 쓰고 살고싶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ㄴㄷㅋㅋㅋㅋㅋㅋ개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반대임ㅋㅋ 돈 저렇게 벌면 혼자 펑펑 쓰고 놀면서 살고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마쟝. 대기업 다니면 결혼 할 때 결혼축하금이랑 부부 전세대출도 빵빵 연세지원도 천 단위로 주고 그래. 사내 유치원도 있고 육아휴직 이런 거 절대 눈치 안 보고 쓰고, 다들 엄청 깨어있음... 쵝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ㅇ 이미 결혼은 중산층들의 전유물 되어버리기 시잣한지 쫌 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혼자 놀고 여유롭게 살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대기업이 걍 사람 갈아서 그만큼 돈받는건데..
솔직히 아이키우기엔 공기업이나
지방에서는 공무원이 나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대기업다니다 공기업으로 이직준비중인데
진짜 대기업은 무한 경쟁임…
다른걸 할 여력이 없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이거 맞음 나도 대기업 다니는데.. 거의 20대 중후반에 결혼하고 애기도 다 낳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8~29살때 제일 결혼 많이 하더라고 남자들도 늦어도 30살 초반엔 다 하고 결혼 하자마자 거의 애기 바로 낳아.. 나도 결혼 20대때 하긴 했는데 난 애기 가질 생각 없다보니까 잔소리 대박임 ㅠ 주변 동기들도 거의 끼리끼리 결혼함 우리 회사는 사내결혼도 많음 다 애기들 있어서 나한테 왜 아이 안가지냐고...맨날 물어봐서 스트레스임...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체카 유효기간 얼마 남았을 때 재발급 받아????
12:13 l 조회 1
어제 일산 갔는데 진짜 좋더라
12:13 l 조회 1
송파구 러브버그 출몰...
12:13 l 조회 1
국민연금 따라서 주식사도되나
12:13 l 조회 2
비대면 계좌 개설 차단 해지하는거
12:13 l 조회 2
전에 인스타로 자기랑 같이 동업할사람 시급 만오천원줌
12:12 l 조회 3
하닉 미쳤나바 ㅋㅋㅋㅋㅋㅋ
12:12 l 조회 17
세상이 참 좋다 웋하하 4040
12:12 l 조회 19
두통도 심했고 자꾸 어지러움 순간 핀하고 정신잃을꺼같아서 병원다서
12:12 l 조회 7
거지라 식단으로만 다이어트 한 나.. 2
12:12 l 조회 10
가구 중고가격 어떻게 생각해?? 2
12:11 l 조회 5
동갑만나다가 6살 연상만나니까 데이트비용 너무 어려워 2
12:11 l 조회 10
커플들 중에 찐사는 몇 % 정도 될까?3
12:11 l 조회 14
집에 히키 있는사람들 가슴 안 답답해?5
12:11 l 조회 21
현직 공무원 혼밥중인데 공시 글 많이 보이네1
12:11 l 조회 20
주식 고수있어? 뭐사야돼? ㅠㅠㅠㅠ1
12:11 l 조회 13
이런회사면 다닐래 말래5
12:10 l 조회 14
종소세 2500원들어옴ㅋ3
12:10 l 조회 16
오늘 우연히 커뮤에서 학대당한 고양이 사진을 봤는데
12:10 l 조회 8
스텔라떡볶이<< 몇인분이야?3
12:09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