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0298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0583
이 글은 1년 전 (2024/11/12) 게시물이에요
솔직히 재학생들 싫은 마음은 백번 이해함 나같아도 달갑진 않을 것 같음
근데 말 그대로 어쩔 수가 없음 당장 인구 절벽 7년 남았음
막말로 본인들은 학사 따고 나가면 그만이지
원래 대학은 학위 장사고 재단은 계속 수익 창출을 해야되는데 사람 없어서 남고 여고도 통폐합 되는 마당에 대학은 안 될 게 뭐야

그리고 학교 돈 많다 적립금이 7위다 이러는데 학교가 당장 몇 년만 더 운영하고 폐교할 게 아니잖아
10년 20년 뒤를 내다보고 하는 건데 재단에서 갖고있는 빌딩 이런 게 무슨 현금처럼 바로 쓸 수 있는 통장이 아님
돈 앞에 장사 없고 인구 감소 앞에 장사 없음

돈 내는 재학생들이 싫다는데 왜 타인이 왈가왈부하냐 이런 무식한 소리는 좀 그만 했으면 좋겠음
그런 논리로 따지면 학교 시설 짓고 교직원들 고용해서 운영하는 건 재단이고 그 재단이 하고 싶다는데 뭐 어쩔 거임
12345

대표 사진
익인626
동덕여대 학생들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7
전환할 수 있다고 생각함 근데 과정이 잘못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8
동덕여대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0
팩트는 걔네들 취업할때 서류에서 그 대학이면 자동 걸러지게 되었단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1
취업 해봤어? 취준생인데 진짜 그런 일이 있는지 궁금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2
안해봤대 쉿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0
응 대기업다니고 내부에서 이미 안좋은말 많이 나오는중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1
인사팀이야? 내부에서 안 좋은 말은 회의 중에 나오는 거야? 회의록 작성하면 수준이 거진 하이브 문건 같을 거 같은데.. 그리고 만약 회의 중 나온 말이 아니라면 대기업 인사팀이 사담으로 나눈 걸 서류 기준에 포함시켜도 되는 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8
그런걸 서류로 왜 남겨?
그냥 거르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4
인구수 핑계대기엔 여대 항상 쟁쟁한데 ㅋㅋㅋ 오히려 공학 전환 돼서 더 떨어지는 경우가 더 많지 않나 인구수 절벽돼서 대학 다 폐교된다 해도 여자들 여대에 더 몰리면 몰렸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9
222 쟁쟁하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5
둘다 이해가 가서 제3자는 그냥 말 안하는게 맞는것같음 내가 재학생도 아니고 학교 관계자도 아닌데 말해봤자 뭐해 다만 서로 완만하게 잘 풀어가기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6
나도 이런 생각이지만 뭐... 그럴 수 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7
그니까... 나도 학생들입장은 이해하지만... 저러다가 그냥 학교 사라지겠는걸 인구감소땜에
이화여대나 입결 높은 인서울 학교들은 별 이야기 없는 거 보면 어쩔수 없는 시대상인거 같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9
GIF
첨부 사진http://m.monthly.chosun.com/client/mdaily/daily_view.asp?idx=20738&Newsnumb=20241120738

당장만 해도 여대 시위한다고 남자들이 학교 와서 불법촬영하고 여자애들 멱살 잡는데 여대생들이 하고싶겠음? 여대로 남고 싶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0
동덕여대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1
인구수 부족 운운하는데
예를들어 연대 고대가 학교측에서 몰래 통합 하려고 하는데 이것에 대해 시위하는 학생들을 보고
“인구수 부족으로 어쩔수없지않나?“ 라고 주변에서 말 얹는 모습 아님? 지금 모습이?
그리고 학교측에서도 인구수 부족으로 인한 공학 전환이라는 피셜도 없는데 왜 학교 측 편만을 생각해서 말하는지 모르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2
땡깡부리기의 절정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3
다 알겠는데요 왜 돈내고 다니는 학생들 의견을 안듣냐구요 학생들이 공짜로 다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2
ㅋㅋㅋㅍㅁ는 끝났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4
소멸할 건데 왜 관심을 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5
????? 아니 학생들이 공학될거면 차라리 소멸한다자나 왜 남이 난리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5
동덕여대 응원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6
똥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9
동덕여대 응원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0
여러 뉴스기사들이랑 관련글들, 여기 댓글까지 다 읽어봤는데 재학생들 의견도 이해 가고 학교측 입장도 이해 가... 난 그냥 무슨 생각이냐면 당사자가 아닌 많은 사람들이 이런 문제들에 함부로 조롱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왜 이렇게 굳이 어느 한편에 서서 반대진영을 조롱하지 않으면 안되게 됐을까 싶음... 당사자가 아닌 일반 네티즌은 어느 입장의 한 편이 되어도 되지만 그냥 양쪽입장을 다 이해해보고 그럴수있구나 하는게 더 맞지 않나 너무 조롱성 댓글이 많이 보여서 그냥 맘이 안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4
다들 어디 숨었나 꼭꼭 잘도 숨어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5
ㄹㅇㅋㅋ 여기 재밌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댓글 다 정독했는데... 솔직히 반대하는 애들은 정말 논리도 없고 세상 물정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
"다른 대학도 있는데 왜 동덕만 그래." "왜 남자들이 아득바득 들어오려고 그래." "차라리 다른 여대랑 통합하는 게 낫지."
정말 아는 게 없으니 허황된 말만 하면서 꽃밭에서 사는구나 싶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그런 게 상식인들 눈에는 다 억지로 보이고 말도 안 되는 우격다짐 하는 거 다 보여서 응원할 생각이 안 드는건데
마치 자신들이 억압받는 독립투사라도 된 양 비장해하는 거... 과몰입 그만 하고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서서 볼 줄도 알아야지

1년 전
12345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근데 ㄹㅇ 계란찜에 밥 비벼먹는 사람이 있음?137 06.22 16:3515960 0
일상그 얘들아 친구 1도 없는 사람은 걸러라119 06.22 18:2016580 0
일상큰아빠 딸이 갑자기 죽었는데 아무도 말을 안해줘서 몰랐어………84 06.22 15:0010287 0
야구 잠실아이돌의 파라파라83 0:0511875 4
KIA/알림/결과 🌙260623 올스타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오늘 14시에 투표마감!!!!!!!!!! 꼭 투표합시다!.. 45 0:00179 0
사촌 남동생 너무 귀여워
8:16 l 조회 2
부산으로 1박2일 가려는데 캐리어 가지고갈까
8:16 l 조회 2
삼성전자는 무슨일이야 도대체
8:15 l 조회 13
마운자로 맞았는데 불닭 먹음 안되겠지...?
8:15 l 조회 3
반택 일주일째 안온다..
8:15 l 조회 3
배 개아픈데 안나오냐 ㅜ
8:14 l 조회 3
닉스보다 스퀘어가 미침요
8:14 l 조회 16
그래 하이닉스 쭉쭉올라라
8:13 l 조회 12
코딩도 결국 깊게 배우려면 수학 필수지?1
8:12 l 조회 23
6.3 지방선거때부터 제기된 30대 여성 부분 극우화론도 나는 동의하는게4
8:11 l 조회 14
다들 화장실 하루만 안 가도 배 불편해?? 6
8:11 l 조회 25
미사 익들 있어????❤️🙏🙏
8:11 l 조회 8
근데 솔직히 주식 떡상이랑 하닉 성과급 문제가 독인거 맞는것같음1
8:10 l 조회 92
평일 근무자인데 갑자기 주말마다 나올 수 있냐는데 뭐라 둘러대지 ...?
8:10 l 조회 23
미래적금 가구소득 때문에 최저받는 본인 우대형 못 받을 거같음
8:10 l 조회 4
200에도 안산 하닉을 300에 사겠다고??2
8:09 l 조회 121
생일은 즐거움과 씁쓸함이 공존하는 듯 1
8:09 l 조회 21
삼전은 왜 제자리걸음이야2
8:07 l 조회 100
얼마전까지 하닉 200이었는데..6
8:07 l 조회 224
사회생활 잘하고싶다 찐따출신이라 내 화법이 볍신같아
8:06 l 조회 3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