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03063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가이드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24
이 글은 1년 전 (2024/11/1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야구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가운데 주요 캐릭터인 '도구리(DOGURI)'도 사업 정리 수순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엔는 사내 캐릭터 상품 사업을 맡은 '스튜디오644'팀을 정리하면서 '도구리' 캐릭터 상품 사업을 완전히 접었다. 또한 도구리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도구리 어드벤처' 개발팀도 정리했다.

엔씨는 지난달 31일 도구리 굿즈 온라인 판매를 하는 '644스토어' 공지사항을 통해 이달 5일 운영 종료한다고 알렸다.

엔씨는 올해 3월 한 차례 도구리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사업을 접고 도구리 굿즈 생산을 중단한 바 있다. 당시 사측은 온라인 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밝히며 사업 규모를 축소했는데, 이번 구조조정을 통해 온·오프라인 사업 모두 철수하게 됐다.

도구리는 2021년 엔씨에서 출시한 분홍색 너구리 캐릭터로 '도둑 너구리'의 줄임말이다. 바닥에 떨어진 사과를 줍다가 얼떨결에 도시로 오게 돼 'K-직장인 막내'가 된 콘셉트다. 앞선 2020년 사내 게시판에 '리니지2M' 속 너구리 몬스터를 게임으로 만들어 달라는 한 직원 요청이 올라와 만들어졌다.

엔씨 측은 현재 온·오프라인 사업을 정리하는 건 맞지만 도구리 지식재산(IP) 사업 자체를 완전히 접는 건 아니라고 전했다. 다만 앞으로 도구리가 그동안 진행해온 여러 업체와의 협업(콜라보)이나 야구단 엔씨 다이노스의 구장 오프라인 행사 등은 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귀여웠는디….
대표 사진
신판1
아니 이번에 새 게임 내면서 재정 좀 괜찮아진거 아니었나...?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6
새 게임이랑 상관없이 그냥 구조조정 들어가는듯.. 애초에 게임회사가 쓸데없이 사원규모 넘 컸음…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3
맞아 사원규모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6
경쟁사 넥슨도 3000명대인데 인건비가 너무 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신판
3분기 영업손실 143억에 순손실 265억 났어 친구 엔씨 다니는데 2년치 연봉 주고 희망퇴직 받았대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0
엔씨의 신작게임은 보통 오픈직후에 반짝이고 그 뒤엔.....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2
워 엔씨 상황이 많이 안좋네….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3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4
헐ㅠㅠ 귀여웠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5
뭐...?? 너무 아쉽다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7
도구리 이모티콘도 내리고 스토어도 접고 ㅜㅜ..
올해 초부터 접는다는 얘기 많았거든.. 너무 아쉬워... 나 다노는 아닌데 도구리 좋아하거든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8
엔씨 모기업 많이 안좋나...?ㅠㅠ
도구리 귀여웠는데ㅜ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9
엔씨 상황 많이 안좋았나보네 몰랐다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1
도구리가 귀엽고 인기가 있었다-는건 알지만
이제 가나디라던가.. 인기 이모티콘이 세대가 바뀐느낌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2
오 나 이거 7월인가? 8월에 들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2
도구리 귀여운데...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4
어제 뉴스에 본사직원 거의 천명 줄인다는 소식들었는데.. 500명넘게 희망퇴직 신청했다함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5
게임회사에 오천명....많긴한데....엔씨야 잘좀만들어서 대박터뜨려봐ㅠㅠㅠ(앗쒸 도구리임티 살라고 찜해놨는데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6
도구리씨 귀엽던데.... 아쉽다
근데 엔씨 희망퇴직 때문에 말 많더라
인원 감축으로 타회사로 이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른 게임회사도 경력직 받는다고 신규 안 뽑는다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7
감다잃... 도구리 잘 뽑아놓고 접네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8
엔씨에서 도구리가 제일 잘 나가는거 아니냐고... 야구장만이라도 도구리 내놔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19
이해가는데.. 도구리가 인기 캐릭도 아니라 이득 보는 사업은 아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신판20
감다죽었다 진짜.... (다노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OnAir정리글장터알림/결과댓글없는글
이분이 그렇게 잘하셔??? 8
12:03 l 조회 108
장터 오늘 문학 3루 덕상 25블 단석 양도
12:03 l 조회 10
호주도 못 해줄거같은데 ㄲㄲ
11:49 l 조회 61
28일에 부산 야구 보러 가시는 분들 계세요?
11:42 l 조회 60
그 카톡프사에38
11:30 l 조회 460
근데 부산은 진짜 야구를 사랑하는 도시같아 6
11:28 l 조회 222
정보/소식 팀별 상대로 잘 못치는 타자들 (O상바)2
11:26 l 조회 286
야구얘기x) 취업준비해본적없는데 바로 계약직지원해봐도 될까?8
11:25 l 조회 135
아 채이 진짜 귀엽다ㅋㅋㅋㅋㅋ2
11:16 l 조회 146
요즘 잠실 갈 만해?9
11:11 l 조회 126
솔직히 트위터도 고소해야할 사람 많음 1
11:10 l 조회 101
이번 주 잠실가는 무지 빨간유니폼은 어두운 유니폼인가요 2
11:06 l 조회 124
갑자기 대진 이상한거 체감됨9
11:01 l 조회 386
서면쪽에서 점심먹어야하는데 끝장나는 점심 추천해줄 도리갈맥 없나~?11
10:58 l 조회 83
이거 헤퍼슬이 아니라 넘어진거 아닌가요 5
10:52 l 조회 316
2026시즌 6월 야수 OPS 순위8
10:51 l 조회 212
이와중에 난리난 mlb 필라델피아 vs 워싱턴 3연전1
10:41 l 조회 109
고동이들 질문이써..!2
10:27 l 조회 80
수원 주말 경기 티켓팅 일반예매로 하면 빡셀까 ???5
10:19 l 조회 88
혹시 챔필 원정 가려면 선예매 필수일까? ㅠ 12
10:18 l 조회 174


12345678910다음
야구
일상
이슈
연예
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