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31574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5
이 글은 1년 전 (2024/12/0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이랑 나는 서로 너무 많이 사랑했던 사이였어. 어쩌면 한 달 반 전까지만 해도, 나는 애인을 너무 좋아했고 오히려 바빠서 전보다 소홀해지는 애인이 날 떠날까봐 두려웠어 

당시 별 거 아닌 걸로 자주 싸우기도 했는데 그 때 쯤 내가 다른 이성이 좀 외적으로 잘생겨 보이는 거야. 근데 그 이상으로 내가 뭘 한 건 아닌데, 그냥 외적으로 좀 잘생겨서 잠깐 끌린 느낌이었거든?  그 이후로 볼 사람도 아니었고 본 적도 없지만 그 이후로 내 마음이 여기까지밖에 안 됐나 싶고 애인한테 너무 미안하고 내 스스로가 너무 쓰레기같아보였어. 다들 저럴 수 있다고 내 잘못이 아니라 하는데 애인를 두고 저런 생각을 하는 내가 스스로 그 죄책감에서 나올 수 없던 것 같아 

-
그 이후로 애인 볼 때마다 미안함과 부담이 들었고, 내 마음이 왜 이럴까 전같지 않은 걸까 하면서 혼자 죄책감에 시달리며 울고 밥도 잘 못 먹고 잠도 잘 못 자고 우울증 걸린 사람처럼 지냈었어 근데 애인한테는 티 안 내려고 혼자 끙끙 앓고, 애인 만났을 땐 텐션 높이고 아닌 척 하다가 집 오면 힘 빠지고 울고 반복…

스스로 많이 지쳐서 이제 애인 만나러 가는 거, 연락 자체가 귀찮은 것보다도 뭔지 알아? 약간 ptsd마냥 그 환경에 가는 게 스트레스를 받고 극도로 불안해지는 거. 내 심적으로 많이 지치고 늘 힘들었으니까, 더이상 애인를 만나도 죄책감에 휩싸인 불안에 시달리고 숨막혀서 좋다는 느낌보다 온몸이 경직되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 


그러다보니 점점 연락도 만남도 부담이 되고 애인를 만나는게 더이상은 좋은게 아니고 짐처럼 느껴져 이 사람 자체에 단점이 보이거나 하는 건 아닌데, 스스로 마음의 짐과 부담 미안함, 심적으로 지친 게 극도로 커지니까 이제 애인와의 관계도 놓고 싶고 가장 큰 건 이제 애인를 봐도 그냥 무덤덤해 좋지도 싫지도 않은 그런 느낌…. 혹은 같이 있다가도 불안하고 답답해서 막 울기도 했어 

-

헤어지는 게 속 편할 거 같고 내 살 길이란 것도 알아 그치만 솔직히 누가 저렇게 식어가겠어 애인와의 관계에서 문제라기보단 내 스스로 혼자 지치게 한 거라 이게 애인한테 정말 식은 건지 이 관계 자체에 내가 너무 큰 스트레스를 받아서 관계에 식은 건지 잘 모르겠어… 
애인도 이 사실을 알고 둘 다 생각할 시간 한 이틀 정도만 가져보고 했는데 그 당시 오히려 살 것 같고 숨통 트이긴 했어 애인를 보는 것 자체가 너무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그러는 것 같아 그렇다고 애인이 뭐 아니꼬워보인다던지 그런 것도 절대 아니고…. 

헤어지자 생각을 하니 근데 그간 추억도 있고 그냥 앞으로 얘를 못 보고 다른 사람 만날 거 생각하니 많이 슬퍼서 못 놓겠어 
애인이랑은 이 관계에 대해 마지막으로 해볼 수 있는데까진 해보기로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둘 다 좀 지친 상태지만 해보기로 했어…. 

일단 내 마음이 뭘까??? 너무 지치고 부담이 커서 마음이 사라진 걸까 아니면 잠시 묻힌 걸까 두서없지만 조언도 부탁해 ㅠㅠ
대표 사진
둥이1
애인한테 마음이 뜬 것 같은데, 익숙함에 소중함을 잃게 될 수 있으니까.. 나같으면 이미 마음이 뜬 거라 상대를 놓아줄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관계에서의 문제가 아니라 애인한테 뜬 것 같아보여….? 스스로 지친 건데도 복구가 혹시 안 될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본인이 마음 바꾸지 않는 이상은 힘들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어떻게 바꿔야할까 …ㅠㅠ 조언 좀 해주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시 만나고 싶다했는데
19:04 l 조회 1
이제 그만 놓아주려고
19:02 l 조회 4
썸붕당했는데
19:00 l 조회 8
6
18:49 l 조회 51
번호 물어보고 싶다… 1
18:47 l 조회 18
이별 이거 그냥 아무 생각없이 한 행동인가?2
18:47 l 조회 30
토요일에 퇴근하고 바다보고 올랫는데 4
18:42 l 조회 23
잇팁남자 연락방식이 적응이 안돼ㅋㅋㅜㅜ4
18:39 l 조회 34
남익들아 너네 여자 좋아할때5
18:38 l 조회 67
연애고수(?)들아 확실히 사귈 때 아낌없이 표현해주고 잘해줘야 나중에 후회가 덜 남아?2
18:33 l 조회 50
근데 번호 차단은 직접 전화거는거 말곤 확인 못하나?
18:32 l 조회 6
카톡 차단 잘 아는 사람3
18:27 l 조회 63
군대 기다리다 1주년, 밖에서 만나다 1주년 이거 완전 다름?2
18:26 l 조회 21
목소리 좋으면 통화할때 설레?4
18:22 l 조회 35
상황이별했는데 헤어지고 계속 연락하는중임1
18:21 l 조회 43
식으면 미련도 안 남나보네ㅠ1
18:19 l 조회 50
삼프터 때 뭐해야하지…
18:16 l 조회 11
연애하면서 처음인데 연락 안보고싶다
18:14 l 조회 29
소방관은 몇시쯤 헬스해?7
18:13 l 조회 57
이번 공시 합격할 것 같은 사람인데 시험 100일 남기고 자기 소개팅 들어왔다고 한 애인1
18:13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