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5148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32
이 글은 1년 전 (2024/12/29) 게시물이에요

ㅈㄱㄴ

비행기 많이 타본 적 없어서 잘 모르겠어서 물어봐

저가항공 후기보면 기내안전이나 탑승감?기내운전실력? 같은 것도 차이 나길래 단순히 서비스로 가격이 차이나는게 아니구나 싶었는데 인기글에 서비스로 달라진다고 있길래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ㅇㅇ 파일럿분들은 이직하시거나 그런 경우 있는 거 아는데 내가 본 글에서는 비행기도 메이저랑 똑같은 거 쓰고 정비 실력이나 그런 것도 다 똑같은데 서비스만 다르다는 식이였어서.....여기서도 댓글 갈리니까 더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서비스차이지 국제선일수록 더더 차이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서비스 하나로 그렇게 가격이 많이 차이나냐는 말이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기내식 그런것도 크고 비행기 기종도 다르니까? 탑승감은 기종에 따라 다르지않나
솔직히 실력은 lcc 기장님들도 다 댄공 아사아나 이런 대형항공사에서 하시던분들이 오신분들도 많다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서비스 안하는 대신 항공권 가격을 낮추는 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기장들은 fsc에서 이직해온 사람들도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누는 자체는 FSC LCC라서 서비스와 운임으로 차이가 맞음 FSC가 Full Service 약자고 LCC가 Low Cost 약자일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엉 이코노미 위주로 좌석 깔고 기체당 좌석수도 많이 넣는 것도 있고
기내식, 무료간식, 물도 제공 안하면서 값 줄여
수화물 무료 키로수도 적고 특가는 수화물 미포함으로 풀어서 수화물 추가지불 유도하면서 돈 벌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파일럿들 연습조종 시간? 그런 것도 차이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 서비스가 기내 서비스 차이 뿐만 아니라 지연/결항됐을때 대처도 fsc가 더 낫긴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번 제주항공도 라이언에어가 쓰던거 중고로 가져온거잖아
아니면 대한, 아시아나에서 쓰던거 에어부산 진에어로 내려주는데 뭔 서비스 차이만 있냐 ㅋㅋ아까 항공사 다닌다는놈 이거 반박해봐

그리고 lcc는 기체결함으로 지연, 결항되면 대체편 없어서 걍 하루 꼬박 날려야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새비행기 가져오는 저비용항공사들도 있는데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당연히 있지
비율 넘사로 적음 얼마나 적으면 새 비행기 가져오는 브이로그마저 있을정도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메이저에서 경력 먹고 저가로 가시는 분들도 꽤 있음
괌 노선 이런데는 대부분 베테랑 우리나라 파일럿들 대부분 공군 출신이기도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ㅇㅇ 파일럿분들은 이직하시거나 그런 경우 있는 거 아는데 내가 본 글에서는 비행기도 메이저랑 똑같은 거 쓰고 정비 실력이나 그런 것도 다 똑같은데 서비스만 다르다는 식이였어서.....여기서도 댓글 갈리니까 더 모르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비행기도 메이저랑 같은거 쓴다는게 완전 틀린 말은 아님 메이저도 작은 기체 굴리니까
가장 차이 많이 나고 손님이 체감할만한건 서비스인게 맞음
항공사고가 날 확률이 극히 적은거라 이런 대참사를 기준으로 저가/메이저를 구분짓진 않으
운전 실력 이런거도 손님이 체감하긴 어려움.. 뭐 랜딩 부드럽게 한다 이런 소리도 있던데 소프트 랜딩한다고 경력 짱짱하고 메이저 항공사 가는거다 하는건 ㄴ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 밥 기본으로 안나오고 담요도 필요하면 돈 내고 사야 하고 좌석 간 간격도 좁고 캐리어 부치는 거 무료로 해주는 kg도 더 낮잖아 전체적으로 서비스 비용을 줄인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lcc는 하다못해 담요 이어폰 물도 안 주고 fsc는 일본만 가도 기내식 나오잖아 그리고 술 음료수도 계속 주고 중거리부터는 간식도 나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자체정비업체가 있느냐 없느냐도 항공사마다 다르다며 정비횟수나 운행횟수나 정비관리 예산 투자도 다른거 아님?
기장들의 실력은 비행기 조종하는거니까 당연히 메이저나 저가나 동일하게 뛰어난 사람들만 되는거겠지만 그걸 제외하면
메이저/저가 항공이 비단 '서비스만' 다르다고 말할 수는 없을것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애초에 메이저랑 저가랑 추락사고율 비슷함 당장 최근게 대한항공임 합병전에도 아시아나가 가장 높았었음 저가가 높았던적은 없었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그럼 띄우는 항공기 수도 비슷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항공기 수/스케줄이 당연히 적어서 메이저가 사고 더 많지 그래서 그냥 시행횟수 만큼 비율이 나뉘는거라 보는데 저가가 압도적으로 사고난 적이 없는데 저가라 사고 났다는 거 보면 다들 그냥 결과론적으로 보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비행기 일반인치고 진짜 많이 타봤는데 저가라고 더 불안정하거나 하진 않음 진심 걍 어느 비행기든 기류 문제 날씨문제가 크고ㅋㅋ 진짜 걍 서비스 차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컴공에서 인공지능학과도 동일계 편입이라고 봐야되나?
11:32 l 조회 1
신입 잘해주니까 별것도 아닌거 물어봐..
11:32 l 조회 2
혹시 변호사 선임 해서 고소해본 익 있어?
11:32 l 조회 3
삼전 하닉은 아직도 싸다. 왜냐고?
11:32 l 조회 5
네이버 지도 검색할때 주소를 꼭 입력해야돼?1
11:31 l 조회 5
하닉 오늘 말올할까?
11:31 l 조회 12
내 개잡주 보고갈사람1
11:31 l 조회 14
타투 하나라도 있으면 무조건 문란하거나 그런 사람이야?2
11:31 l 조회 10
대학교 근무 텃새있어?2
11:31 l 조회 5
167에 61 정도인데 5키로 빼는게 목표면 단기? 장기?2
11:30 l 조회 12
기억력 안좋은 사람 너무 짜증남3
11:30 l 조회 8
확실히 뇌섹남이 대세긴 함 1
11:30 l 조회 6
일본여행왔는데 (본인 일본어 전공)2
11:30 l 조회 17
정체기와서 진짜 쫌쫌따리 빠지는 중
11:29 l 조회 11
올라간다고 조롱했던것들 꼬숩노 꼬숩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3
11:29 l 조회 28
국장 물린 애들 마이너스몇퍼임4
11:29 l 조회 13
정장 입고 다니는 회사 많음?3
11:29 l 조회 16
어젠 러브버그없더니 오늘 개미침 다들 그래?
11:28 l 조회 7
무슨능력 있는지 어떻게 알수있을까6
11:28 l 조회 24
급함)))ㅠㅠ과거에 지피티 결제햇엇고 지금은 free 인데 나만
11:28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