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6422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가이드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9
이 글은 1년 전 (2025/1/1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SSG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최정 관련해서 그래도 팀의 고참이고 중심인만큼 힘듦에도 불구하고 같이 가는게 맞지 않나라는 생각을 들면서도 예전부터 갔다오면 컨디션 초기화될정도라고 호소할 정도인데 이게 본인이 아니면 얼마나 고통인지 모르니까 개인으로서는 참 힘들겠다는 생각도 했어. 게다가 기사보면 비행기 공포증까지 있다고 하니까..(여담이지만 나도 컨디션 안 좋을 때 장거리 비행한 적 있었는데 진짜진짜 괴로웠고 도착하고도 회복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던 경험이 있어서 최정 입장에서 더 생각했던 것도 같아) 10년 넘게 잘 다녔으면서 왜 이제와서 그러냐는 반응도 이해 되는데 그냥 내가 관련 경험이 있고 최정이라서 유하게 반응하는 거일 수도 있지만 아무튼 내 생각은 이래...

그리고 최정 뿐만 아니라 스캠 장소가 그냥 장거리도 아니고 비행기타고, 거기서 또 차로 이동하고 또 비행기 타서 20시간동안 움직여하는 일정이잖아. 물론 시설은 최고 수준이고 그만한 장소 없다는 거 모두가 알지만 그 거리를 감당할만큼은 아니라고 느낀 선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해

물론 그렇다면 건의를 하더라도 스캠장소를 갑자기 바꾸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까 일단은 바뀔 때까진 감당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바로 이원화를 택한 베테랑들한테 아쉬움과 실망감은 당연히 당연히 있어 하지만 팬들이 시설 좋으면서 거리 핑계댄다, 인천이면서 무슨 거리냐, 다른팬들도 다른 팀들이 쓱 나가면 저기 가려고 대기 걸지 않았냐 배불렀다 이런 말은 좀 속상하기도 하고 (따로 가겠다고 선택한 선수들이 옳다는 게 아니라 거리는 전혀 문제가 아니라고 하는 게 속상하다는뜻)

1차때는 기본기 훈련이고 2차때 합맞추기 위주인건가 그래도 포수는 갔어야하지 않나 이런 저런 생각들고 그냥 이래저래 생각 복잡한데 모르겠다... 팬들이 선수한테 실망하게 되니까 너무 속상하다

대표 사진
고동1
나도 한시간, 두시간거리 일본은 자주 가거든? 근데 출장때문에 일년에 한번씩 남미권 갔다오는데, 공포증보다는 내가 비행기 멀미가 심해서 토하거나 진짜 미친듯이 꾹 참을때가 많아서 공감은 가
근데 아쉬움 결정이 너무 아쉬워...그리고 진짜 솔직한 마음으로 최정 한정 쓴소리 자제하는 쓱팬들 입에서 이런소리까지 나오는 이 상황도 너무 힘들어
그래서 제발 그냥 플로리다 갔으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고동
나는 저때 공황온거처럼 숨막히고 앞이 하얘지고 그랬어서 개인으로서 공감가고 안타까운데 선수고 팀이니까 실망하는 팬들 마음도 알겠고... 맞아 누구보다 최정 좋아하는 우리팀 팬들인데 이런 상황이 된게 더 나은 결정은 없었을까 싶고 마음이 너무 힘들다 최정한테 실망하게 되는 팬들도 다 힘들테니까 그게 또 슬픈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고동2
다른 선수들도 힘들어서 기존에 일주일 전에 가고 그랬음 근데 이제와서 그러니까 뭐라하는거지
야구는 팀스포츠인데 수비훈련 혼자할거냐고 비판 나올 수 밖에 없음
심지어 포수 둘 다 안가는건 좀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고동3
거리를 문제 삼지 않는 게 아니라 마땅히 해야할 일인데 갑자기 안 한다고 하니까 팬들도 그러는거야… 거리 멀고 하는거 팬들도 다 알지.. 거리 멀다 미국 싫다 말하는 거 팬들도 다 보고 듣고 있는데
시차는 다른 선수들도 다 힘들어 해… 그래서 고참들 몇 명은 후배 데리고 먼저 가있고 그래 적응하려고… 보통은 이게 정배야
근데 이제와서 갑자기 못 가겠다고 하니까 팬들 다 뭐라고 하는거야
그리고 야구는 팀 스포츠여서 스캠하는 동안 합도 맞추고 어린 선수들 베테랑 선수들이 알려주고 이끌어야 하는데 고참들이 죄다 안 간다는건 근무태만이지
돈 받고 하는 프로가 시차 때문에 시즌 전에 팀이 처음으로 합 맞추고 시즌 구상하는 스캠을 안 간다는 건 어떤 종목이든 어떤 팀이든 말이 나와.. 그리고 비판 받아 마땅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고동
거리 얘기 한건 본문에 적었다시피 거리는 문제 없다 핑계일뿐이다라고 하는 일부 사람들이 있어서 그 의견이 속상하다는 의미로 적은거였어 인천공항 제일 가까운팀이 무슨 거리냐 이런 말들
멀어서 힘든 거 알지만 그럼에도 가는 게 맞다고 하는 팬들의 의견은 나도 동의하는 바이고 그래서 실망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해 이 글이 '팬들이 선수들 거리로 힘들어하는 거 이해 못해준다'라고 읽힐까봐 오해없게 쓰려고 노력했는데 글솜씨가 쉽지가 않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OnAir정리글장터알림/결과댓글없는글
불꽃놀이 안할거면 빨리좀 말해주면 안되나?1
0:14 l 조회 48
형우 이번시리즈 도루저지 정품이었어
06.25 22:47 l 조회 40
아니 그냥 미친척하고 종훈이 올려보면 안되나..2
06.25 22:25 l 조회 52
8무리는 역병이긴 해3
06.25 22:16 l 조회 149 l 추천 1
청라를목표로하지말고 걍 니네는 발등불떨어졌다고 생각하고임해라
06.25 22:15 l 조회 16
청라가서 우승하는게 목표라면서1
06.25 22:12 l 조회 52
왕조때부터 야구봤던게 정말천운이구나싶다1
06.25 22:10 l 조회 39
에레디아 요즘 잘치는데 이럴때 타순을 올려야지
06.25 22:10 l 조회 13
용병 구해오지도 못하면서 맨날 기사로 징징대는것도 꼴보기싫음
06.25 22:08 l 조회 16
근데 하필이면 이번에 드랲풀도별로라며1
06.25 22:07 l 조회 84
용투 더일찍만 바꿧어도 이정돈 아녔을듯
06.25 22:07 l 조회 9
왜 베니지아노를 지금까지 보고 있는건지2
06.25 22:06 l 조회 62
이게 스포츠보는이유가 어찌보면 도파민인데 우리팀은 어느순간부터 반대로가고있음
06.25 22:05 l 조회 15
걍 지표를 보면 제일 명확한 문제가 선발임
06.25 22:04 l 조회 16
엥 낼 선발 해치네??4
06.25 22:03 l 조회 125
김재환 수비 제발 안시켯으면 좋겠어3
06.25 22:01 l 조회 350
7점내도 지면
06.25 22:01 l 조회 23
투수는 진짜 어떻게 해야하는거임?4
06.25 21:59 l 조회 445
그냥 약팀조건 다 갖고있어서 할말이없고 화가나는데 동시에슬프다
06.25 21:57 l 조회 13
다른 팀은 하위타선도 빈틈없이 무서운데
06.25 21:5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SSG
일상
이슈
연예
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