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6494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379
이 글은 1년 전 (2025/1/11) 게시물이에요
계산알반데 글케뜨면 저렇게 말하는디
123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9
아 그니까ㅋㅋㅋㅋㅋ 논란인 게 이상해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ㄹㅇ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0
솔직히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2
나는 그냥 이카드 결제가 안되는데 다른카드 있으세요? 이러는데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4
ㅋㅋ걍 잔액부족이라고 말해줘도 상관없을듯
말투만 상냥하다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5
~이라는데요? 이 말투가... 일하는 사람 말투같지 않고 잼미니같아.
잔액부족으로 뜬다고 좋게 말해주면 나는 괜찮음 잔액부족으로 뜨는데 다른 카드 없으세요? 라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6
잔액부족 자체가 부끄러운건 아니잖아 가난하시네요 이런것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9
난 걍 결제가 안되시네요~라고 하면 보통 자기가 눈치껏 다른 카드 주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1
다른 카드는 없냐고 물어보는게 센스가 좋은거지 저렇게 말한다고 센스 없다는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3
다른카드 없으세요? 라고 물으면 10명중의 10명이 왜요? 이래서 걍 잔액부족이라고 말함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4
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5
ㄹㅇㅋㅋㅋㅋ 카드 사용하면서 잔액이 얼마인지도 확인 안 하는 게 말이 되나 신카도 아니고 체카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4
진짜 인정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1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3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7
이거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8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6
그냥 다른 카드 있으세요? 하고 왜 그러냐고 하면 말해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7
그러면 왜 사람을 거지로 만드냐고 그러더라 피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9
편의점하는데 보통 뭐 지역카드 쓰면 충전 안해놨구나 생각하고 잔액부족 뜬다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0
근데 다른카드없냐 물어보면 다들 이유를 물어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1
걍 결제가 안되는데 다른카드있으신가요 함
이러면 안되묻고 알아듣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2
웅 좀 센스 부족 같긴 해 ... 민망할 수도 있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3
디른 카드 있냐하면 다시 해보라고 함 그냥 잔액부족이라 해야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4
난 일부러 두세번 더 긁고 카드가 안된다고 떠서 다른 카드 있으세요? 함 물론 그게 사실이니까 그렇게 말할 수 있다쳐도 난 입장 바꿔서 생각했을 때 너무 민망할 거 같아서 저렇게 말하는 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5
근데 이거 알바 하다보면 돌려말하는 게 더 비효율적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6
난 상관없음.. 어차피 다른 카드에 돈 있는 거 다들 알잖아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7
보통은 이 카드는 결제가 안된다거나 한도초과 정도로만 말하는데 가끔 결제가 안된다고요? 방금 썼는데? 같은 대답이 돌아오면 잔액부족이라고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8
잔액부족 은 걍 결제 실패 사유중 하나임 센스의 영역이아니라 제대로 고지해야할 영역인거지
물론 당사자ㅏ입장에선 결제안되는 카드를 내민꼴이니 민망할순있겠지만 , 애초에 카드가 그거하나면 밥먹으러갈때 돈이있는지 확인하고 가는게 맞지않겠음 ? ㅋㅎㅋㅋㅋ , 대부분은 그냥 다른카드로 긁어달라하고 다른카드내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9
나는 혼자 있으면 한도 초과라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이랑 있으면 다른 카드 있으세요? 하고 물어봄
보통 그러면 아하 하고 다른 카드 꺼내시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0
혹시 다른 카드 있으세요?만 물어도 대충 알아듣고 어련히 다른 카드 꺼내서 줄텐데 굳이.. 저렇게 말할 필요가… 손님이 왜요?라고 물으면 잔액부족입니다 라고 말해줘 나는그냥.. ㅋㅋ 머슥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1
ㅇㅇ 난 다른 카드 있으세요?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2
난 저렇게 말해도 괜찮을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3
서비스업이라 센스없는거 맞지.. 안되는데 다른카드 없으세요? 라고 돌려 말하는게 맞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5
나도 배려해서 다른 카드 있으세요? 물어보시면 다들 왜요? 이럼 ㅠㅠ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6
걍 잔액부족 나오는데 다른카드 있으시냐 물어봤었는데 그걸로 기분나빠 하는 사람 못 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8
난 사유를 알려주는게 편해ㅠㅠ 카드가 고장난건지 뭔지 알아보기 귀찮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0
ㅋㅋㅋㅋㅋ 다들 쿠션어나 배려로 다르게 말해주면 못알아 들어서ㅋㅋㅋㅋ 결국 그냥 이유를 명확하게 말해주는게 좋더라고
잔액부족이여서 다른 카드 없으세요 해도
어? 그럴리가 없는데 하는 사람들도있엌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1
~데요? 말투가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2
알려줘야지 잔액충전하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3
카드가 한나인 사람도 드물고 그게 전재산일리 없다는거 모두가 아는데 잔액부족이 그렇게 민망한 일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4
돌려말하는 거 잘 못알아들어서 난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5
혹시 다른카드 있으실까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6
잔액 부족 아니고 잔앤 부족은 센스 없긴 해 틀린 말이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7
다른카드 주셔야할것같아요 또는
다른카드 사용해주시겠어요?
이렇게 응대했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0
이런건 말투가 중요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8
ㅁ난 항상 다른카드 없으세요? 이렇게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9
아니.. 없는걸 없다말해야지 뭐라함... 물론 센스가 뛰어난건아니겠지 근데 이게 잘못이거나 센스없다고 비하받을정도임? 대충 다른 카드없으세요? 라고 물으면 왜요? 라고 되받아치는 손님이 태반인데 결국 돈이 없어서 결제가 안되세요^^ 라는 사실을 말할수밖에없삼.. 아니 이걸로 긁히는 님 멘탈을 탓하세요 직원보고 센스없다 이래라저래라할게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1
잔액부족인데요?<가 별로 잔액부족으로 ㅋ드는데 다른타드잇냐 묻는게 더 나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2
다른카드 없냐고 하면 왜요??이래서 걍 한번에 말하는게 나음 그럼 엥간하면 대부분 다른카드로 결제함
이상한 사람 몇명이 가끔 나타나는데 뭐 어쩌라고임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2
안될때 결제창에 뜨는 이유 그대로 말함
점검중이라고 떴을때도 있고 어디로 문의하라고 전화번호 뜰때도 있고 걍 그 문구 그대로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3
이런거까지 신경써야 한다니 피곤헤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4
잔액부족이라 뜨는데 다른카드 있으세요?함 다른카드 있냐고만 물으면 거의 다 이유 물어봐서 그냥 말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5
난 내가 손님 입장일 때 생각해봐도 이유 확실하게 말해주는 게 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0
222나도 그래야 빨랑 돈 옮기든가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6
돌려말하면 끝까지 못 알아듣는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다 진짜...
다른 카드 있으시냐 물어보면 다시 결제해봐라 무한반복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7
지금 카드가 안되시는거 같은데 다른 카드 있으실까요? 라고 물어봤었어 서비스업 할때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7
그리고 왜 안되지? 왜 안되요? 라고 물어봤을때 (작은목소리로) 잔액부족 뜨세요! 하면 알아서 수긍 하시더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8
키오스크 미설치매장 카페알바 6년차 입니다

손님 죄송하지만 혹시 다른 카드 없으실까요~? 하고 쿠션어 낭낭하게 깔면
10명중에 8명은 왜요? 똑바로 긁어봐요 제대로 긁은거 맞아요? 카드 방향 맞게 했어요? 로 반문하기 때문에

그냥 직구로 말하는게 서로에게 더 편합니다 이상 논란종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9
이 댓글에 완전 공감 바로 다른카드 꺼내주시는 분도 있지만 '오늘 결제 됐었는데? 다시 긁어봐요' 이러거나 '안될리가 없는데' 이러면서 이상하게 쳐다보는 사람이 더 많음 잔액부족이라 말하면 그제서야 바꿔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9
완전공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2
다른 카드 없으세요? 라고 하면 왜요? 멀쩡한 카드인데 이런 식으로 말하는 사람이 태반이라 나는 그냥 잔액부족하다고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3
난 걍 잔액부족이라고 다 말해쥬던데 어쩌피 카드 하나만 쓰는 것도 아니고 다른 카드로 결제허면 돼서 노 상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4
걍 어머 많이쓰셨나보다 이럼 알아서 다른카드 주던데ㅋㅋㅋㅋㅋㅋ이걸로 뭐라하는 사람 아직 못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서비스직 일해본 결과 대부분 이 둘중 하나임ㅋㅋㅋ
1. 나 : 혹시 다른 카드 있으실까요?
손님 : 왜요??? 될텐데
나 : 아 잔액부족이라고 떠서요..😅
손님 : 아!! (다른카드 내밈)

2. 나 : 혹시 다른 카드 있으실까요?
손님 : 아 네네! (잔액부족인거 눈치채고 다른카드 바로 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5
서비스직 일해보면 예민한 사람들 꽤 많은거 알거임... 그래서 난 걍 다른 카드 있냐고 둘러서 말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6
다른 카드 있냐고 물어보면 이유 무조건 말해줘야 돼서 그냥 잔액부족이라고 한번에 얘기하는 편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7
근데 그렇게 안말하면 자기 카드가 왜 이상하냐그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0
편하고 자시고간에 센스있는 답변은 아니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1
문득 궁금한데 우리나라만 저렇게 말하면 센스없다고 하는거야 아님 다른나라도 그러는거야?? 솔직히 저런거 하나까지 배려해야하나 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2
우리나라 서비스업이 유독 빡세긴함 그리고 결제 얘기 보니까 약간 결제하는 곳 카운터 같은데 해외엔 진짜 막 상품 상담사? 이런 사람 말고는 서비스직 사람들 글케 친절하진 않음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3
근데 잔액부족이 그렇게 기분나쁜말임? 나도 몇번 들어봣는데 암 생각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4
나 그래서 서로 안 무안하게 이 카드로 결제 되는지 봐주시겟어요? 하고 내밂 그럼 직원도 결제됐다 아님 다른카드 있으세요? 하고 편하게 대답하더라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5
아니 잔액이 부족한걸 어떡하라고ㅋㅋ 그게 듣기 싫으면 잔액을 항상 넉넉히 넣어두던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5
그리고 다른 카드 없냐고 돌려 물으면 열에 아홉은 왜요? 방금까지도 썼는데 이럼ㅋㅋㅋ 썼으니 없겠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6
내가 손님입장일땐 별생각없는데 내가 직원일땐 혹시 다른카드있으세요?하고 물어보긴함 굳이 직접적으로 잔액이 부족하다고 말하진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9
아니 뭔 잔액부족이니까 결제가 안되는데 저렇게 말하는게 맞지 이게 왜 센스 문제야? 뭘 더 어떻게 해줘야 하는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9
요즘은 진짜 별게 다 논란이다…사람들 왤케 개복치임 편순이 입장으로써 좀 그렇네 ㅋㅎ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8
아니근데 그걸로 진짜 사람들이 기분나빠한다고....???진짜...자존감 바닥이거나 사회성 개떨어져보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1
원래 다른카드 있으세요? 이런식으로 얘기했는데 10명중 8명은 왜요?; 이래서 걍 이젠 잔액부족이라 뜬다고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2
멘트보단 말투가 별론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4
카드에 문제가 있는거 같다 -> 아 왜 다시 한번 해봐요~
저희 기기에 오류가 있는거 같다 현금 있으신가요? -> 탈세 어쩌구
결제가 안되네요.. 이체 가능하신가요? -> 아 왜 다시 한번 해봐요~
다른 카드 있으신가요? -> 있으면 내가 이러고 있겠냐

ㅎㅏ... 걍 잔액부족이라고 말씀드림 ㅇㅇ 말안하면 못알아들음 간혹가다 거래정지된 카드인 경우 있는데 그런 경우만 좀 돌려 말하고

1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성징병제 가능성 없어...?ㅠㅠ 나 벌써 26인데
20:35 l 조회 1
소개팅 식당 보통 언제 정해??
20:35 l 조회 1
오랫동안 찐친이라 생각한 친구가
20:35 l 조회 1
따로따로먹어도 쌈이지?
20:34 l 조회 1
회사 앞에 자취할려는데 어떤거같아
20:34 l 조회 1
속눈썹펌이 화장이라는 친구...ㅜㅜ
20:34 l 조회 1
나이 20대중후반먹어도 욕이 습관인 사람 많음?
20:34 l 조회 4
저녁으로 냉파스타 해머금1
20:34 l 조회 4
아니 쪼리 다 편한 거 아니였어?
20:34 l 조회 6
데오드란트 쓰면 뭐가 좋아?2
20:34 l 조회 3
비행기탈때 액체류 들고타면 꺼내서검사해야해?1
20:33 l 조회 4
대구 대명동인데 이거 뭔소리야2
20:33 l 조회 10
화채먹고싶은데 돈이 없네
20:33 l 조회 4
다이어트 식단 어떤지 봐줘2
20:32 l 조회 9
테일즈런너 개발자 템은 지나면 구하기 힘들지?
20:32 l 조회 3
거북목 굽은등 진짜 심하면 자세교정하면 보통 얼마나 커?
20:32 l 조회 4
토스 보기전에 토스미 하는 거 추천해?
20:31 l 조회 5
시골쥐 주말에 서울 놀러가는데!!
20:31 l 조회 6
재산20억 연금탄탄vs재산30억 연금 100만원 누가더나음?1
20:31 l 조회 10
아 진짜 카톡으로 자기 생리하는거는 왜 자꾸 얘기하는건데
20:31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