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2996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9
이 글은 1년 전 (2025/1/19) 게시물이에요
인서울 목표고 올해 스무살임..
대표 사진
익인1
인서울 아무데나 가도 되면 편입햐 아니면 재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0살에 벌써 편입 생각한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원래는 재수할 생각이었는데 부모님이 재수 반대하시고 차라리 지금 붙은 학교 가서 편입하라고 하셔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막말로 요새 인서울 영어 70점으로도 가는데 편입영어 수준은 한참 높음 그냥 재수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0살이면 재수..
나 현역으로 붙었던 대학(인서울) 포기하고 나중에 재수했는데 그 대학 편입으로 절대 못간다는걸 나중에 깨달았어 (심지어 응시하고 그대학 예비도 못받고 떨어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엇 재수랑 편입 둘 다 경험해본 것 같아서 물어보자면.. 보통 재수해서 성공하는 비율보다는 대학라인 유지되거나 더 낮아지는 비율이 많잖아 부모님이 그 이유 때문에 반대하시는데 그럴 확률이 더 높다고 해도 재수를 하는 게 더 나은 선택일까?? 물론 난 지금 붙은 학교 가도 학벌 콤플렉스 많이 남을 것 같아서 하고싶은 마음이지만.. 현실을 생각해야할 것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편입도 비슷하지 않을까
지금 대학 들어가능거면 사실 2년뒤에 일반편입밖에 지원 못하는데 일편은 경쟁률도 높고 커트라인이 높아
편입은 학교 입학처에 기출문제를 다 공개하는데 아니면 한번 다운받아서 쭉 훑어봐봐!! 학교마다도 난이도가 달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0이면 재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재수도 해보고 편입도 해봤지만 너무 압도적으로 재수가 유리해.. 거기다 문과? 더 고민할 것도 없음..
부모님 말씀대로 대학다니면서 편입 준비한다 치면 일편 준비해야 하는 건데 일편은 해가 갈수록 바늘구멍에 난이도만 올라감. 영어 시험 중 가장 어렵다고들 하는 게 편입 시험일만큼 영어 시험 난이도는 극악임.
재수는 여러 과목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에 부담은 있지만 편입 준비해서 가는 학교보다 재수로 가는 학교가 더 좋을 걸? 인서울 목표면 그냥 재수해.. 학교 다녀야 하면 반수 하던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들끼리 여행가는데 계획을 나만 짜는 게 댕빡침
19:04 l 조회 1
혹시 노인이랑 동안은 대부분 유전이야?
19:04 l 조회 1
할 일을 막상 하면 우울하지않아 미룰때 우울한거지
19:04 l 조회 1
결혼할라면 살 빼야되지?
19:04 l 조회 1
아 근데 나이 깠을 때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한테 어리다 하는 거
19:04 l 조회 1
엽떡 분모자 변경하면 떡 아예 없어??
19:04 l 조회 1
일본으로 이민가기 vs 중국으로 이민가기
19:03 l 조회 1
내인생에이런일이 국밥 먹는데 똥파리나옴
19:03 l 조회 1
으 강제로 토해도 될까... 배가 너무 아파ㅜㅜ
19:03 l 조회 1
공기업 피티면접 어케 준비해? 팁좀 ㅠㅠ
19:03 l 조회 1
아 나 임신인 거 같은데 무서워서 임테기를 못하겠어
19:03 l 조회 2
미세플라스틱 다큐 봤는데 개소름돋아
19:03 l 조회 7
이재용한테 전해줘
19:03 l 조회 5
마운자로 2주에 3키로씩이면
19:02 l 조회 3
동숲에 8만벨 있으면 적당히 있는거야?1
19:02 l 조회 4
아까 오전에 지하철에서 옆모습이 잘생긴 남자 봤음
19:02 l 조회 6
반대 층간소음 자 아랫집 죽이는 법 알려줘1
19:02 l 조회 4
쿠팡 알바 일 그렇게 힘들어..?1
19:02 l 조회 6
동생뻘인데 조카뻘처럼 대하는 거 좀 별로임
19:01 l 조회 5
월드컵도 진짜 역사긴 하다1
19:01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