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339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7
이 글은 1년 전 (2025/1/19) 게시물이에요

오직 가오 (🌟🌟🌟🌟 여기 내용 전부 지금은 그렇게 생각 안 함.. 대학생 때 생각임.. 🌟🌟🌟🌟)가 온 몸을 지배해서 뭔가 멋있어 보이는 직업을 가지고 싶었음

대학교를 내신 성적보다 많이 낮게 가서ㅠ ㅋㅋ 정시로 삼반수까지 했는데도 입시가 잘 안 풀리더라고..? 그래서 그냥 회계학과 다니면서 휴학했을 때 세무서 알바하는데 직원을 조사관이라고 부른다는 거야

뭐 먹고 살지 하다가 까짓 거 전공 살려보자 + 조사관 간지 + 국세청 간지 (?) 삼합으로 들어옴.. 물론 지금은 그런 거 없다 ㅋㅋ


내부 직원끼리 차피 반장님이라고 부르고... 대외적으로 세무공무원이라고 하면 상담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걍 회사원이라고 하게 되더라 ㅋㅋ

운 좋게 라떼부터 전공 필수가 돼서 ㅋㅋㅋ + 그래도 수능 공부한 짬밥 덕분에 이쪽은 좀 잘 풀린 듯

대표 사진
익인1
서치하다 왔는데 쓰니야 국세 어때…? 나도 국세뽕 때문에 세무직으로 시험치고 이번에 붙을 것 같은데 인터넷엔 국세청 괴담밖에 없어서 걱정이 태산이다 헣… 다닐만행…?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가 궁금한 거야? 너무 추상적인 질문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일 어려운 정도랑 민원강도가 궁금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분명 제대로 너한테 답댓 썼는데 따로 써졌네.. 나름 객관적으로 쓰려고 노력했으니 한번 읽어봥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히 돈 관련 일인 만큼 민원은 세고 일은.. 솔직히 어렵지 근데 사람 사는 데라 그럭저럭 다닐 만해
솔직히 몇몇 과 제외하면 일선 세무서는 일 적응되면 야근도 별로 안 해 ㅋㅋㅋ; 과장 심한 것도 있음..

장점
1) 월급이 밀리지 않는다 (공무원의 장점)
2) 신고 시즌 제외 자유로운 편
3) 2)의 연장선으로 유연근무, 조퇴 등 자유로움
4) 연수원에서 공부 열심히 하면 연고지청 올 수 있음 국가직 중에 가장 연고지 배려 잘해준다고 생각함

단점
1) 승진이 너무 욕 나오게 안 됨 호봉은 쌓이지만 그래도 나이 들어서도 7급이면 좀.. 싶음
2) 민원 강도 높음
3) 일이 어려움 (특히 재산, 법인세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장단점 진짜 뚜렷하구나… ㅜ 그래도 다닐만하다니 진짜 다행이다
유연근무랑 조퇴 자유로운거 넘 좋은 것 같애
초반엔 힘들어도 적응되면 잘 다닐 수 있겠지?!
알려줘서 넘 고마웡!!!!!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금요일 오후에 세무서 보면 대다수 조퇴함.. 그리고 음.. 단점보면 절대 국세뽕 주입시키는 것도 아닌데 그래도 진짜 반장님들이 초반엔 잘 알려주실 거양
일도 일이지만 국세청만 쓰는 전산이 어려운 건데 배워가면 되는 거야
솔직히 세무직 면직률 높다는데 비율만 보면 타직렬이랑 비슷하거든 너무 괴담이 심하다고 생각해 (말만 들어보면 들어오면 다 나가는 줄 알겠어.. ㅋㅋㅋㅋ) 너무 걱정하지 말구
솔직히 승진 포기하고 세무서만 순환하면 생각보다 워라밸 괜차나 (승진하려면 지방청이나 본청 가야하는데 거기가 워라밸 떨어지지...ㅎ) 인터넷 보면 맨날 야근한다고 하는데 국가직이라 초근 제한 있어서 어차피 그렇게도 못함..;
신고기간이랑 특정 과 제외하면 칼퇴하는 반장님들 더 많으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암튼 공부하느라 고생 많아써 지방직이든 국가직이든 너가 원하는 데 선택 잘하길 바랄게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ㅠㅠ 자세한 설명 진짜 고마오 현직들의 이런 솔직한 이야기를 듣고 싶었어…
지방세보다 국세 일이 하고 싶어서 지방세 공부를 지금 거의 손에서 놓았다ㅋㅋㅋㅋㅠ
조사관님 파이팅 미래에 세무서에서 뵈어용 알려줘서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ㅌㅋㅋㅋ응응 어차피 예전 글이라 볼 사람도 많이 없을 테니 솔직하게 달았어 ㅎㅎ 연수원 가서 공부 열심히 해서 원하는 연고지 청 가길 바랄겡
그리고 진짜 겁 주는 게 아니라 일 잘못되면 그냥 경정하면 되는데 이게 또 장점이얌 혹여나 실수해도 다시 고지하면 되니까 괜찮음 ㅎㅎ 그리고 금액 엄청 큰 건 지방청 / 본청에서 해 ㅋㅋ
장점 말했으니 단점은 (국가직 전체 적용) 복지포인트가 지방직에 비해 적다..?

으악 투머치토커라 말이 길어졌넹 마지막까지 파이팅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웅!!!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됐어
혹시 쓰니 어느 청인지 물어봐도 될까…? 나 부산청 희망하는데 여기 일이나 직원들 어떤지 쪼금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난 중부청이애오... 그거까진 잘은 모르겠다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아하 중부청이구나,,, 그래도 고마오 쓰니 덕분에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ㅋㅋㅎㅎㅎ 행복한 공직 생활 하길 바랄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송파강동쪽 사는 익들아 러브 버그 언제 없어져ㅠㅠ
20:23 l 조회 1
산부인과 생리끝나고 바로 가도돼?
20:22 l 조회 1
피크민 혹시 담주에 하는 꽃심기 도전
20:22 l 조회 1
문어괄사 개좋음 진짜
20:22 l 조회 1
쌀국수 맛있긴한데 1시간불리는거 귀찮고 하기싫음 ㅜ
20:22 l 조회 1
직장인들 도와줘 상사가 어깨나 등
20:21 l 조회 1
다들 저녁 뭐먹엇어?
20:21 l 조회 1
편견은 아닌데 대체로 학벌 낮은 사람들이
20:21 l 조회 1
남친 일본인인데 자꾸 일본어 시킴 하 ㅜㅜ
20:20 l 조회 1
콤푸차 효과 있어?
20:20 l 조회 1
나 너무 나태한거 같음..
20:20 l 조회 1
친구 만나고 왔는데 너무 피곤해; 사람 달라보여
20:20 l 조회 14
돈 때문에 수준 떨어지는 무리에 껴있는거 같아서 너무 현타오고 수치스러워
20:20 l 조회 4
나는 ㄹㅇ 애기 사진 맨날 올리는 애기 인플루언서? 엄마들
20:20 l 조회 4
풋필링팩 하려는데 페디하고 해도 되나요?
20:20 l 조회 2
답장 문제로 화내는 거 진짜 역지사지 안된다
20:20 l 조회 2
아어카냐 이제 편의점 오는 손님마다 개싫어지네...
20:19 l 조회 2
신입인데 회사 사람들이랑 잘 못어울리겟어ㅜㅜ
20:19 l 조회 4
남자틴구가 술 취했을 때 하는 몽몽소리가2
20:19 l 조회 5
불닭 안 먹은지 몇 년 된 듯
20:19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22